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김준배(배우) 프로필 나이 과거 이혼 아내(부인) 자녀 근황

728x90

악역 전문 배우로 통하는 배우 김준배가 MBC 음악 예능 악카펠라에 출연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이에 오늘은 배우 김준배 나이 프로필 결혼 아내 이혼 등 김준배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김준배(배우)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소속사

 

배우 김준배

 

배우 김준배의 본명은 김준배입니다. 원래 이름은 김준배였지만 2015년에 잠시 김태한으로 개명했다가 최근 활동들을 보면 다시 김준배로 활동중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김준배 나이는 1969년 7월 16일생으로 올해 나이 54세입니다. 김준배 고향은 부산광역시이며, 이외 키 혈액형 가족 학력 등에 대해서는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김준배의 현재 소속사는 매니지먼트 비케이 소속이라고 합니다. 

 

김준배(배우) 과거 연극배우로 연기 시작

 

배우 김준배

 

김준배는 학창시절에는 책 속에 파묻혀 산 문학소년이었다고 합니다. 혼자 글을 쓰기 위해 고군분투하기도 했고, 또 책에 파묻혀 살며 탈모까지 얻기도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김준배는 결국 배우가 되는데, 그는 저음의 굵직한 목소리가 특징인 배우로, 직장인 연극 워크숍으로 연기를 접한 후 이윤택 감독이 이끄는 연희단 거리패에 들어가 연기를 익혔다고 합니다.

 

이후 뛰어난 연기력으로 지금은 스타가 된 배우 윤제문이 당시 연희단 거리패에서 김준배와 함께 동고동락했던 극단 동료였다고 합니다. 혼자이길 좋아하던 그에게 연기는 세상과 내부를 연결해주는 통로가 됩니다. 

 

김준배 : "아무것도 하고 싶은 것이 없었던 내게 연극은 선물이었다. 배를 주리더라도 연기를 하는 게 너무 즐거웠다."

 

김준배 : "어린시절에는 집안이 엄해 어리광도 잘 못 부렸는데 그 시절 감성을 꺼내 연기를 하다 보니 유년기에 대한 그리움의 심연을 들여다 본 느낌이었다. 어머니께 하지 못했던 것을 푼 느낌이었다. 그때 연기하기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물론 시련도 있었다고 합니다. 젊은 시절 근육질을 자랑했던 그는 극단에서도 액션 연기만을 도맡으면서 잠시 회의를 느끼기도 했다고 합니다. 

 

김준배(배우) 연극->드라마, 영화배우 활동 근황

 

배우 김준배

 

하지만 꾸준히 무대에서 실력을 갈고 닦은 김준배는 1999년 영화 이재수의 난에서 단역으로 처음 영화 연기를 시작, 이후 수많은 영화나 드라마에서 조연이나 단역으로 많이 출연해왔습니다.

 

 

김준배는 굵은 저음의 목소리와 강하고 투박한 이목구비 때문에 조폭이나 형사 등 누아르 영화의 캐릭터로 많이 캐스팅 됐고, 특히 악역 전문 배우로 통할 정도로 악역을 주로 맡았습니다.

 

그는 특히 드라마 역적에서 허태학, 영화 이끼에서 하성규 역으로 대중의 뇌리에 깊은 인상을 남겼고, 이외에도 영화 트럭에서는 잠깐 출연하는 단역급 배역이었지만, 살벌한 조폭 두목 배역을 잘 소화하며 강한 인상을 심어주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그는 정형화된 김준배를 거부한다고 합니다. "나는 다양한 이미지를 가진 배우"라고 자신 있게 말하고 있는데요, 그는 연극 너 때문에 산다(2008), 인류 최초의 키스(2007) 등에서 코믹하고 로맨틱한 연기를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배우 김준배

 

배우 김준배

 

그런 그가 지난해에는 영화 강릉과 악인은 너무 많다2 제주 실종사건의 전말 등에 출연, 꾸준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MBC 음악 예능 프로그램인 악카펠라에 고정 출연하게 되었네요. 

 

 

김준배(배우) 대머리인 이유

김준배는 대표적인 대머리 배우로, 본인이 라디오스타에서 밝힌 바로는 젊어서 소설 쓰겠다며 산에 틀어박혀 침식을 잊고 지내다 피로와 영양실조로 머리카락이 다 빠졌다고 하네요. 

 

김준배(배우) 집 위치 근황

 

배우 김준배

 

현재는 충청남도 논산시 부적면 감곡 2리에서 거주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2016년 지인들과 함께 집터를 알아보고 논산에 집을 꾸미고 산 지 약 5년이 넘었다고 합니다. 

 

그는 시간이 나면 자전거로 논산의 탑정호, 관촉사, 백제군사박물관, 돈암서원, 연산전통시장 등을 다니고, 또한 집 주변에 작은 텃밭 그리고 대추나무 감나무 사과나무 등이 심어져 있어 계절마다 유기농 과일을 먹을 있다고 합니다. 

 

그의 집은 작은 예술관과도 같다고 하는데요, 집 주위에 벽화와 천막을 이용해 마을 형님들의 초상화를 그려놓고, 방안에는 책으로 가득하고, 계절마다 집을 바라보는 느낌은 그 계절을 느낄 수 있는 작은 예술 공간이 된나도 합니다. 

 

 

김준배 : "폐교를 활용해 논산 시민을 위해 예술교육(연극 뮤지컬 등), 미술, 공예 그리고 공연을 통해 예술과 자연이 행복이 넘치는 논산예술에 도움을 주고 싶다."

 

김준배(배우) 결혼 아내(부인) 자녀 이혼 사유

 

배우 김준배

 

김준배는 올해 나이 54세로 이미 결혼해 자녀를 두었지만 현재는 이혼하고 혼자 살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전 부인과의 이혼 사유에 대해서는 김준배가 과거 한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해 밝혀 이목을 끈 적이 있습니다. 

 

김준배는 당시 전 와이프와 이혼한 이유가 모두 자신 탓이라고 밝혔는데요, 그는 "전 와이프랑 차를 몰고 가는데 취객이 쓰러져 있어 신고를 했다. 경찰이 나를 의심해 기분이 나빴다."고 털어놨습니다. 

 

이어 "경찰이 아내에게 전화해 솔직하게 말하라. 협박 당하고 있는 것 아니냐고 물어봤다"고 전해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습니다. 김준배의 험상궂은 외모로 오해를 산 것이었는데요, 김준배는 이혼한 전 와이프와의 이혼 배경에 대해 "너무 죄송스럽다. 제 불찰이었다"고 고백했습니다.

 

김준배 전 아내 자녀에 대해서는 아직 전혀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이상 배우 김준배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추천 글 -> 오대환 <나이 과거 결혼 부인(아내) 자녀>

* 추천 글 -> 이중옥 <나이 집안 프로필 결혼 아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