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박정현 <프로필 나이 국적 집안 과거 남편 조지 김, 누구? 자녀>

728x90

'라디오스타' 가수 박정현

 

가수 박정현

 

가수 박정현이 6월 22일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합니다. 

 

 

이날 방송에서는 백지영 씨, 박정현 씨, 양지은 씨, 엄지윤 씨가 출연하는 Song 맞은 것처럼 특집으로 꾸며집니다. 이중 7년 만에 재출연한 박정현은 시즌별로 음원을 발매 중인 근황을 알렸습니다. 

 

이날 박정현은 라디오스타를 통해 특별한 데뷔 무대를 가진 비화를 털어놓는데요, 그는 무대에 올라서기 전 밤낮으로 이것을 끊임없이 연습했다고 이야기해 궁금증을 자아냅니다. 

 

박정현은 이 노래가 차트 순위가 올라갈 때마다 초조했다고 깜짝 고백하는데요, 그는 "하필 이 노래가 유명해졌다"라고 덧붙여 호기심을 유발합니다. 

 

이어 박정현은 20년이 지나도 뇌리에 강렬하게 남은 인물이 있다고 밝히는데요, 그는 "신비주의에 쌓여 있어서 진지한 사람인 줄 알았다. 그런데 막상 만났더니 아니었다"라고 설명해 궁금증을 안깁니다. 

 

또 성대모사 진입장벽 낮은 연예인으로 잘 알려진 박정현은 "수많은 연예인 분들이 따라하는데, 제가 이 정도인지도인 줄 몰랐다"라고 이야기합니다. 그러면서 자신의 모창을 가장 잘 따라하는 인물을 꼽았다고 해 정체가 누구인지 관심이 모아집니다. 

 

그런가 하면 박정현은 자신을 따라다녔던 거지설 루머에 전격 해명합니다.


박정현(가수) 프로필 나이 고향 국적 키 혈액형 가족 종교 학력 소속사

 

가수 박정현

 

가수 박정현은 1976년 3월 23일생으로 올해 나이 47세입니다. 박정현 고향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이며, 국적은 대한민국과 미국 이중 국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박정현은 키 150cm에 혈액형은 O형이라고 하고요, 박정현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여동생 1명과 남동생 1명이 있습니다. 박정현 종교는 개신교이며, 학력은 UCLA 연극영화과 중퇴, 컬럼비아 대학교 영문학과 학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박정현의 현재 소속사는 본부엔터테인먼트 소속이라고 합니다. 

 

박정현(가수) 어린시절 집안 부모 

 

가수 박정현

 

가수 박정현

 

박정현의 부모는 결혼 후 미국에서의 성공을 꿈꾸며 LA로 이민을 가게 되었고, 그래서 박정현 역시 미국 캘리포니아주 근교 LA에서 태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박정현의 아버지는 이민 초기에 원래는 사업을 했지만 현지 적응을 못하여 사업을 포기하고 신학교에 들어가 목사가 되었고, 어머니는 간호사로 아침부터 병원으로 출근했기 때문에 박정현을 돌보지 못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학교 수업이 끝나고 친구 집에 가지 못하게 했고, 그러다보니 박정혀은 친구의 생일 파티도 참석하지 못하고 학교 수업 후에는 바로 집으로 돌아와야 했다고 합니다. 

 

 

박정현의 아버지는 그녀에게 "네가 잘해야 동생들도 따라한다"며 더욱 엄하게 가르쳤고, 친구가 전화를 걸어왔을 때 남자 목소리만 들려도 바로 끊어버려 이에 대해 따지기도 했으며 이 때문에 사춘기 때는 반항심이 커지기도 했다고 합니다. 

 

동양인이 거의 없는 지역에 살았던 박정현은 어머니가 "차별받지 않으려면 미국인보다 공부를 더 잘해야 한다"고 가르쳤고, 어렸을 적엔 부모과 한국말로 대화했지만 이후 새벽부터 밤늦게까지 일하는 부모님은 그녀와 대화할 시간이 거의 없었고, 학교에서 한국인 친구가 없었다고 합니다. 

 

거기에 경상도 출신인 부모는 박정현에게 사투리를 가르쳐줄까봐 우려스러운 마음에 한국말을 가르치지 않았다고 합니다. 이 때문에 박정현은 성인이 되기 전까지 한국말을 전혀 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박정현(가수) 노래 잘하는 모범소녀

 

가수 박정현

 

박정현은 어렸을 때는 자신이 노래를 잘 한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고 합니다. 박정현이 살던 다우니에서 1000여명의 관객들이 몰리는 지역경연대회가 열려 중학교 1학년 때 나가 휘트니휴스턴의 아이 윌 올웨이즈 러브 유〈I will always love you〉라는 노래로 보컬 부문 대상을 수상한 적도 있다고 합니다.

 

당시 박정현은 한 달에 두 번 가량 아버지가 목회하는 교회에서 노래를 했는데 겉으로는 싫어하는 척 하면서도 속으로 좋아하며 그 시간을 기다리기도 했다고 합니다. 

 

그러면서도 박정현은 학교에서 전교 1등을 하며 초중고등학교 때 한 번을 제외하고 모든 과목 학점 A를 맞을 정도로 공부를 잘했고, 학창시절 내내 큰 일탈없이 모범적인 학교 생활을 이어갔다고 합니다. 

 

 

박정현(가수) 대학 진학

 

가수 박정현

 

하지만 박정현은 부모의 보수적인 교육 때문에 답답해 했고, 독립(미국은 법절으로 16세면 독립할 수 있음)하고 싶어 집과는 거리가 있는 동부의 대학교에 진학해 파티에도 가보고 마음대로 외박도 해보는 꿈을 꾸기도 했다고 합니다. 

 

성적이 좋았던 박정현은 하버드 대학교를 가려고도 생각했지만 대학에 진학할 때 즈음 집안 가정 형편이 안 좋아졌고, 하버드는 학비가 비싼 데다 거주하는 캘리포니아주를 떠나면 생활비가 두 배가 되었기에 할 수가 없었다고 합니다. 

 

이에 박정현은 하버드 진학을 포기하고 연극영화도 하고 싶다는 생각에 전미에서 연극영화과가 가장 좋은 UCLA 연극영화과로 진학을 결정했지만 부모님은 극구 반대했다고 합니다. 

 

당시 부모님은 박정현이 UCLA에 지원하는 것은 알았지만 연극영화과에 가는 것은 몰랐다고 합니다. 아버지는 박정현이 목회를 잘할 것 같다는 생각에 신학과에 가길 바랬고, 어머니는 변호사가 되길 바랐다고 하네요.

 

이에 박정현은 부모를 설득하기 위해 부엌에서 프레젠테이션을 준비해 대본을 외워서 조목조목 이유를 나열하고 미국에서 활동하는 한인 변호사는 많지만, 예술인은 적다며 여러 가지 이유를 들며 1시간 반 동안 설득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교회에 피아노 칠 사람이 없다는 이야길 듣고 박정현이 교회에서 매주 피아노를 쳐주기로 약속했다고 합니다. 그러한 노력 끝에 박정현은 기숙사에서 생활하겠다는 약속까지 받아내며 꿈꿔오던 독립에도 성공하게 됩니다. 

 

박정현(가수) 비로소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배우며

 

가수 박정현

 

UCLA는 한인 학생들이 많았지만 박정현과 동생은 한국말을 전혀 하지 못해 정체성의 혼란을 겪기도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박졍현은 대학에서 한인 학생들의 동아리에 가입하여 한국 문화를 배우고 자선 활동을 하면서 한국 문화에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됐고, 한국 드라마도 비디오방에서 빌려봤다고 합니다. 

 

박정현(가수) 가수가 되기 위해 한국에 들어와

하지만 박정현은 아직도 말을 못 한다는 것에 아쉬움을 느꼈고, 한국어를 배우기 위해 교환학생을 해봐야겠다고 생각하던 차에 박정현은 이미 앞서 캘리포니아에서 노래 실력이 알려졌던만큼 한국에서 가수 제의를 받은 적도 있었기에 곧바로 가수가 되기 위해 1996년경 UCLA를 졸업하지 않고 바로 한국으로 들어오게 됩니다. 

 

당시 박정현은 인사말 외에는 한국말을 전혀 하지 못했고, 건조한 LA에 비해 습했던 한국의 여름 날씨를 처음 겪으면서 적응하는데 상당한 애를 먹게 됩니다. 그리고 박정현은 당시 무엇보다 의사소통이 안 되어 질문조차 하지 못하는 상황이 힘들고 외로웠다고 합니다. 

 

 

박정현(가수) 데뷔 및 활동

 

가수 박정현

 

박정현은 이후 첫 앨범을 준비했지만 회사가 부도나면서 실패, 이후 우여곡절 끝에 1998년 1집 Piece의 P.S. L Love you로 데뷔하게 됩니다. 당시 프로듀서는 윤종신이었는데, 두 사람은 박정현의 1집에 수록한 오랜만에 라는 곡의 가사를 쓰면서 만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박정현은 가사의 단어를 하나하나 공부해 가사가 좋다는 걸 깨닫고 감동을 받아 설레는 마음으로 윤종신을 찾아갔고, 밤에 도착한 탓에 어두워서 차 안에서 문을 열고 조명으로 가사에 대한 설명을 해주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윤종신은 박정현에게 발음을 하나하나 자세하게 가르쳐줬고, 박정현이 수없이 틀려도 인내심을 갖고 대해줬다고 합니다. 1집의 주요곡으로 나의 하루, P.S. I Love you, 사랑보다 깊은 상처 등이 인기를 끌었습니다. 

 

박정현은 이후 2002년 4집 꿈에로 인기를 굳히고, 2002년 월드컵 공식 가수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가수 박정현

 

이에 2002년 월드컵 공식 가수로 지정되면서 드디어 날 받아 주는 건가 하는 생각이 들면서 큰 감동을 받기고 했고, 계속 가수 활동을 하며 내놓은 4집은 박정현의 앨범 중 가장 좋은 평가를 받으며 명반 100에 포함되기도 했습니다. 

 

박정현(가수) 컬럼비아 대학교 

 

가수 박정현

 

그러다가 박정현은 그동안 UCLA를 졸업하지 못했다는 것에 아쉬움을 가지고 있었다고 합니다. 처음에 한국에 와서 가수 생활을 할 때는 1-2년 정도만 하다가 다시 복학하려고 했지만 어느새 때를 놓쳐버린 것이었습니다. 

 

 

또 휴학한지 너무 오래되어 입학부터 다시 시작해야겠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고, 하지만 음악을 계속하면서 학교도 다닐 수 있겠다고 마음을 고쳐먹고 컬럼비아 대학교를 선택, 오디션을 본 결과 합격하게 됩니다. 

 

컬럼비아 대학교는 박정현이 UCLA에서 받은 성적을 일부 인정해 3학년 편입까지 허락했다고 합니다. 연극영화과를 다녔던 박정현은 또 달른 꿈인 문학과 책을 생각해 영문학을 선택한 것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박정현은 문학에 대한 욕심이 많아 미국의 가요를 영어로 번역 재해석해 부르기도 하였고, 시를 좋아해 직접 시를 써보기도 했다고 합니다. 

 

당시 컬럼비아 대학교는 음악 때문에 9년 동안 2번 휴학을 했고, 이후 2009년도 가을에 복학해 2010년에 졸업하게 됩니다. 박정현은 학교를 다니면서도 우수한 성적으로 파이베타카파에 가입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참고로, 파이베타카파는 1776년 설립한 미국 수재들의 모임으로 미국 내 대학교에서 성적뿐만 아니라 전체적으로 우수한 학생들만 가입하는 모임이며 빌 클린터과 콘돌리자 라이스 국무장관도 이곳 출신이라고 합니다. 

 

가수 박정현

 

박정현은 파이베티카파에 대해 "가장 영광이었다."며 매우 좋아했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학교를 9년이나ㅣ 다니다보니 학장과 친해질 정도였다고 합니다. 다음은 박정현에 대한 학장의 소개입니다. 

 

UCLA 학장 : "리나 박(박정현)이 우리 학교 졸업생이라는 게 정말 자랑스럽다. 그녀는 미국에서 최고로 인기 있는 아티스트로 8개의 정식 앨범을 발표하고 일본에서 3개의 앨범과 6개의 싱글 앨범을 냈고 그 밖에 중국, 대만, 싱가포르, 말레이시아에서도 활동했다. 리나는 영문학, 비교문학에서 마그나 쿰 아루데(상위 10%)의 성적으로 졸업하며 파이베티카파와 아너소사이어티에 가입하게 됐습니다."

 

 

박정현(가수) 대학 졸업 이후 활동

 

가수 박정현

 

이후 박정현은 컬럼비아 대학교를 졸업하고 나는 가수다 시즌 1, 3(2011년, 2015년)에 출연하기도 했고, 이외에도 보컬전쟁의 신의 목소리, 은밀하게 위대하게, 라디오스타, 나 혼자 산다, 비긴어게인2, 3, 불후의 명곡 등 다양한 예능에 출연하기도 했는데요, 이번에 다시 라디오스타에 출연하게 되었네요. 

 

<박정현 수상 경력>

-1989년 2월 다우니 웨이 아우터 브로드 웨이 탤런트 콘테스트 대상

-1993년 GBC(가스펠 싱어 콘테스트) 대상

-1994년 1월 IMTA 컨퍼런스 가창상 수상, 광고 연기상

-1994년 6월 LA클래식 재즈 페스티벌 최우수 보컬리스트상

-2002년 엠넷 제 4회 뮤직비디오 페스티벌 R&B 부문 최우수상

-2002년 SBS 제 13회 서울가요대상 R&B 부문 특별상

-2002년 제 17회 대한민국영상음반대상 골든디스크 뮤직비디오 부문 PAVV 인기상

-2011년 제 4회 스타일 아이콘 어워즈 본상

-2011년 제 3회 멜론 뮤직 어워드 TOP10

-2011년 제 3회 더 우먼 타임 어워드 올해의 여성상

-2011년 제 12회 대한민국 국회 대상 올해의 대중음악 부문

-2011년 MBC 제 11회 방송연예대상 쇼버라이어티 부문 특별상, 가수 부문 인기상

-2013년 제 10회 한국대중음악상 네티즌이 뽑은 올해의 음악인 여자 부문

 

박정현(가수) 결혼 남편 나이차 직업, 누구?

 

가수 박정현

 

박정현은 지금의 남편과 2017년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박정현과 남편 두 사람의 나이차는 박정현은 1976년생인 47세이고, 남편은 1969년생인 54세로 7살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박정현 남편은 캐나다 교포 출신으로 직업은 대학교수로 알려져 있습니다. 박정현은 과거 예능프로그램 비디오스타에 출연해 "결혼하는 데만 3개월이 걸렸다"고 밝힌 적이 있습니다. 

 

박정현(가수) 남편과 결혼스토리 자녀 수입 관리

 

가수 박정현

 

박정현 : "원래 모임에서 10년 정도 알고 지낸 사이였다. 3년 반 좀 넘게 연애를 하고 아, 이 사람이구나라고 느꼈다. 남편과 퍼즐처럼 딱 맞다는 생각이 들었고, 케미가 생겨 결혼을 결심하게 됐다."

 

두 사람은 결국 2017년 결혼에 골인하게 되었는데 결혼식은 하와이에서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박정현 : "하와이에서 결혼식을 작게 했는데, 그 후 지인들에게 인사를 하는 과정이 있었다. 그런데 남편 고향은 캐나다 밴쿠버고 저는 미국 LA다. 지인들이 있으니 LA랑 밴쿠버로 가서 인사를 하고 식사 대접을 했다."

 

박정현 : "마지막으로 서울에서 동료 뮤지션들까지 모이니 마치 투어가 됐다. 농담으로 와 우리는 월드 투어 했다고 말했다."

 

두 사람은 결혼 이후 아직 자녀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런데 두 사람은 결혼 이후에도 각자 수입에 대해서 따로 관리를 한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박정현 : "(경제권은) 워낙 따로따로 40년 넘게 살았기 때문에 각자 수입을 관리한다. 합치려고 하면 더 복잡하다."

 

이상 가수 박정현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