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최예나 <프로필 나이 과거 림프종 오빠 최성민 이상형>

728x90

'호적메이트' 최예나(가수) 오빠 최성민(배우)

 

 

가수 최예나가 6월 21일 MBC 호적메이트에서 친오빠인 배우 최성민을 향한 플렉스에 나섭니다. 

 

 

이날 방송에서는 최예나 최성민 찐 남매의 호기애애한 나들이 현장을 공개합니다. 이날 두 사람은 한강 나들이를 즐기기 위해 장보기에 나섭니다. 최성민은 동생 최예나를 위해 전동 자전거까지 직접 운전해주는 등 다정한 오빠 미를 보여줍니다. 

 

그러나 최성민의 오빠 모먼트가 계산대 앞에서는 180도 달라집니다. 함께 장을 본 후 모든 계산을 오빠가 아닌 동생 최예나가 하게 되면서입니다. 

 

최성민은 최예나의 카드로 마트 플렉스를 한 뒤 "어차피 네가 사는 것 아니냐. 계산하면 누나"라고 너스레를 떨어 웃음ㅇ르 자아냈습니다. 

 

그런가 하면 두 사람은 최근 국내를 강타한 일명 스티커 빵을 구하기 위한 투어에 나서 이목을 모았는데요, 연일 품절 대란을 일으킨 스티커 빵을 구하러 나선 최예나는 "절대 포기 못 한다. 포기란 없다"고 열의를 불태웠습니다.


최예나(가수)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학력

 

 

가수 최예나의 본명은 최예나입니다. 최예나 나이는 1999년 9월 29일생으로 올해 나이 24세입니다. 최예나 고향은 서울특별시 강동구 길동이며,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오빠 최성민이 있습니다. 오빠 최성민은 아이돌 그룹 남녀공학 출신이자 현재 배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최예나는 키 162cm에 혈액형은 A형이라고 하고요, 최예나 학력은 장안중학교,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실용무용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예나의 현재 소속사는 위에화엔터테인먼트 소속이라고 합니다. 

 

최예나(가수) 집안 부모 어린시절 림프종

 

 

최예나는 어릴 적 소아암의 일종인 림프종을 앓았다고 합니다. 유아기의 림프종은 아이가 견딜 수 없을 만큼의 큰 병이며, 당시 의사는 최예나의 부모님에게 그녀를 포기하라는 말을 했었다고 합니다. 

 

더군나가 집안 사정도 좋지 않았던 상황에서 그녀의 부모님은 병원비를 벌기 위해 새벽에 길거리에서 김밥을 팔았고, 부모님의 간절한 정성으로 결국 완치 판정을 받았다고 합니다. 

 

림프종 사연이 나간 후 그녀의 팬들은 림프종 환자들을 지원하는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후원을 추진해 기부했으며,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서 공식적으로 감사의 인사를 전달하기도 했습니다. 

 

 

최예나(가수) 과거

 

 

최예나는 서울에서 태어났지만 광주광역시에서 어린 시절을 보내다가 이후 성남에서 중학교를 다니고 동시에 서울에서 댄스학언을 다니며 기초를 다졌다고 합니다.

이후 최예나는 2015년부터 폴라리스엔터테인먼트에서 연습생 생활을 했으며, 이때 알게 된 사람이 이달의 소녀 멤버인 현진과 희진, 다이아 멤버인 주은과는 지금도 친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후 최예나는 위에화 엔터테인먼트로 옯겨서 2년 3개월간 연습생 생활을 했고, 2017년 7월 10일~2018년 3월 6일까지 SBS의 어린이 요리 정보 교육 프로그램 요리조리 맛있는 수업에서 2대 달콤언니로 활약하기도 했습니다.

 

최예나(가수) 데뷔 및 활동(아이즈원 -> 솔로가수)

 

 

 

그러다가 2018년 엠넷에서 주관한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48에 출연하여 최종 순위 12명 중 4위를 달성해 걸 그룹 아이즈원으로 데뷔, 이후 2021년 4월까지 아이즈원의 리드보컬과 리드댄서 그리고 래퍼로 활동했습니다.

 

그리고 아이즈원 활동 종료 이후에는 예능과 연기 등 다방면에서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다가 2022년 1월 17일 솔로 가수로 데뷔, 솔로 데뷔 앨범 스마일리를 발매하며 본격적인 솔로 가수로서의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최예나는 가수 활동 외에도 잡지 및 화보촬영, 도레미 마켓, 컴백홈 TV, 복면가왕, 구해줘 숙소, 뽕숭아학당, 아는 형님, 너목보9, 뉴페스타, 호적메이트, 호구들의 감빵생활, 피의 게임 등 다양한 방송과 라디오, 그리고 드라마 소녀의 세계2에도 출연하는 등 배우로 데뷔하기도 했습니다. 

 

최예나(가수) 언어(외국어) 능력

 

 

최예나는 중국어 회화에 강하다고 문제적 남자에서 밝힌 적이 있었는데요, 아마 소속사가 위에화 엔터테인먼트라 중국어 교육을 받은 것이라고 하네요. 최예나는 한국어를 포함해 중국어, 그리고 여기에 일본어까지 총 3개국어를 구사할 수 있는 언어능력자라고 합니다. 

 

최예나(가수) 결혼 남자친구 이상형

최예나는 올해 나이 24세로 결혼은 당연히 안했고요, 현재 남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아직은 없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이상형으로는 "우리 아빠 같은 사람과 자기를 양손으로 번쩍 들어주는 사람이라고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이번에 호적메이트에 오빠와 함께 출연하게 된 최예나인데요, 앞으로 좋은 활약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가수 최예나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