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김나니(국악) 프로필 나이 이혼 남편 정석순, 누구? 근황

728x90

'속풀이쇼 동치미' 국악인 김나니 이혼 사유

 

 

국악인 김나니가 8월 13일 속풀이쇼 동치미에 출연해 이혼 후 심경과 이혼 사유를 공개했습니다. 

 

 

이날 김나니는 "벌써 2년이 넘었다. 시원하게 저 갔다 왔습니다. 말하고 싶은데 그게 생각보다 잘 안된다"고 털어놨습니다. 이어 그는 전남편과 출연했던 방송에 달린 악플을 언급하며 "댓글을 보는데 나 같은 사람은 혼자 살아야 하나보다 생각이 든다"고 글썽거렸습니다.


김나니(국악인)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학력 

 

 

국악인 김나니의 본명은 김나니입니다. 김나니 나이는 1989년 9월 28일생으로 올해 나이 34세입니다. 김나니 고향은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인후동이며, 가족으로는 현재는 이혼해 혼자 살고 있습니다. 김나니 학력은 전주 완산초등학교, 유일여자고등학교, 한국예술종합학교 전통예술원(판소리)을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김나니(국악인) 활동 이력

 

 

김나니는 국악인으로 2011년부터 국악 그룹 프로젝트 락 멤버로 활동했고, 국악한마당과 노래싸움 승부, 1박 2일, 복면가왕, 불후의 명곡 등 여러 음악 예능에 출연하며 재치 있는 입담과 탄탄한 실력으로 활약, 국악계의 김연아로 불리면서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이중 특히 불후의 명곡에서는 팝핀현준 박애리 부부와 마찬가지로 배우자였던 정석순과 함께 부부동반으로 출연했고, e채널 별거가 별거냐 시즌3에 함께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이외에도 김나니는 2019년 영화 1913 유관순에서 배우로 데뷔하기도 했고, 현재는 셰프 이원일과 함께 전국 특산물을 널리 알리고 홍보 하는 셰프의 팔도밥상, 팔도밥상 플러스에 고정으로 출연하고 있으며, 국악 대중화에 앞장서는 MBC 우리가락 우리문화에서 오랜 시간 진행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김나니 수상 경력>

-2000년 전국 소년 명창 대회 초등부 대상 교육부장관상

-2007년 제 19회 목포 전국 국악경연대회 대상, 전라남도 교육감상

-2007년 제 25회 전주대사습놀이 학생전국대회 판소리 부문 장원, 문화관광부 장관상

-2011년 제 10회 음악극 어워드 우수음악극상

 

 

김나니(국악인) 결혼 남편 정석순 나이차 직업, 누구?

 

 

김나니는 남편 정석순과 2016년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김나니와 남편 정석순 두 사람의 나이차는 김나니는 1989년생인 34세이고, 남편 정석순은 1983년생인 40세로 6살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김나니 남편 정석순의 직업은 무용가이자 안무가로, 한성대학교 예술대학원 무용예술을 전공했으며, 동아무용콩쿠르 현대무용 대상, 제 7회 전문무용인의 날 올해의 최우수 전문무용인 포엠상, 한국 춤비평가상 작품상 베스트 작품, 제 21회 무용예술상 춤연기상을 받은 바 있습니다. 

 

김나니(국악인) 남편 정석순 결혼스토리

 

 

김나니와 전남편 정석순 두 사람이 첫만남에 대해서는 아직 구체적으로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다만 둘의 결혼에 대해 김나니 김나니는 과거 한 방송에서 다음과 같이 언급한 바 있습니다. 

 

 

김나니 : "선도 안보고 데려간다는 1남 3녀 중 막내다. 아빠가 저를 되게 예뻐하셨다. 아버지가 생각하기에 제가 시집가기에는 이른 나이라고 생각하신 것 같다."

 

김나니 : "(남편에게) 괜한 트집을 잡았다. 남편이 무용을 하니까 얼마나 몸이 좋겠냐. 근데 비실비실해보인다고 했다. 말도 안되는 핑계로 반대를 하셨다. 상견례하는 아침까지도 안 가겠다고 하셨다. 엄마랑 저랑 달래서 모시고 갔는데 공기가 냉랭했다."

 

김나니 : "이같은 분위기를 읽은 시아버지가 상견례 자리에서 저희 아들 못 미더우시죠? 아들 믿지 말고 저를 믿고 보내달라"고 부탁했고, 이에 아버지가 마음을 풀고 결혼을 허락했다."

 

두 사람은 결국 2016년 결혼에 골인, 이후 방송에도 동반 출연하며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하지만 이후 두 사람은 결혼 5년 만인 2020년 9월 이혼하고 말았습니다.

 

김나니(국악인) 전남편 정석순 자녀 이혼 사유

 

 

당시 김나니 소속사 모먼트엔터테인먼트는 "김나니나 정석순은 지난 (2020년) 9월경 이혼 조정이 성립되어 원만하게 합의 이혼했다. 서로의 앞날을 위해 내린 결정"이라며 "두 사람 모두에게 따뜻한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밝혔습니다.

 

 

두 사람의 이혼 사유는 성격 차이로 알려졌으며, 슬하에 자녀는 두고 있지 않습니다.

 

이에 앞서 김나니 부부가 방송에 나와 언급한 내용들이 다시 한번 조명되기도 했는데요, 과거 KBS 아침마당에서 부부가 함께 일하다 보면 다투지 않느냐는 물음에 다음과 같이 말한 적이 있습니다.

 

김나니 : "사실 많이 다툴 때도 있다. 아내와 성향 자체가 완전히 다르다. 나는 말이 적고 얌전한 성격인데, 아내는 에너지가 넘친다. 어디로 튈지 모르는 럭비공 같다"

 

이상 국악인 소리꾼 김나니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추천 글 -> 유인경 <나이 남편 직업 딸>

* 추천 글 -> 이효춘 <나이 남편 딸 김수미>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