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황보 <프로필 나이 과거 결혼 파경 남자친구 이상형>

728x90

가수 겸 방송인 황보가 9월 5일 MBC 안싸우면 다행이야에 출연합니다. 

 

 

이날 방송에서는 토니안, 황보, 브라이언, 간미연의 내손내잡(내 손으로 내가 잡는다) 이야기가 그려집니다. 이날 토이안, 황보, 브라이언, 간미연은 왕성하게 활동했던 시절을 소환합니다. 

 

 

이중 특히 황보는 토니안도 몰랐던 H.O.T. 해체 비하인드를 밝혔는데요, 그는 "함께 무대에 설 수 있는 기회가 있었는데 H.O.T.가 갑자기 해체했다. 어떤 가수가 무대에 올라가도 기다릴께 H.O.T.라고 외치던 팬들의 구호가 잊히지 않는다. 멋있었다"라고 전해 놀라움을 안깁니다. 


황보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종교 학력 소속사

 

 

가수 겸 방송인 황보의 본명은 황보혜정입니다. 황보 나이는 1980년 8월 16일생으로 올해 나이 43세입니다. 황보 고향은 서울특별시 중랑구 중화동이며,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오빠가 있습니다. 

 

황보는 키 166cm에 혈액형은 A형이라고 하고요, 황보 종교는 개신교(예장통합)이며, 학력은 서울상봉초등학교, 전농중학교, 서울정보산업고등학교, 서일대학교 연극영화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황보의 현재 소속사는 YG케이플러스 소속이라고 합니다. 

 

황보 프로필 및 경력

 

 

 

황보는 먼저 1999년 브로스로 데뷔해 활동하다가 2000년 샤크라 1집 앨범 한으로 데뷔, 2005년까지 활동합니다. 그리고 샤크라 해체 이후에는 솔로 가수로 데뷔해 활동합니다.

 

 

그리고 가수의 영역을 넘어서 무한걸스, 미모원정대 등의 예능 프로그램과 드라마 아가씨와 아줌마 사이, 사랑도 돈이 되나요 등에도 출연합니다. 특히 과거 가수 김현중과의 가상 결혼생활 '우리 결혼했어요'는 당시 큰 주목을 받기도 했습니다. 

 

황보 과거 어린시절

 

 

원래 황보의 어릴 적 성격은 무척 내성적이었다고 합니다. 

 

황보 : "어릴 적에 이름때문에 놀림을 많이 받았어요. 황보혜정이란 이름이 4자니까, 친구들보다 빡빡하게 이름이 나온 명찰도, 그리고 시험지 역시 세 칸짜리 이름 쓰는 곳에 한 칸을 더 그려야해서 무척 싫었어요. 선생님께서 출석을 부를 때면, 친구들이 저를 쳐다볼까봐 손을 슬쩍 들었다 재빨리 내렸어요."

 

황보 : "게다가 생김새 역시 다른 아이들과 많이 달랐어요. 까만 눈동자와 두꺼운 입술, 까무잡잡한 피부때문에 친구들은 저를 흑인종이나 쿤타킨테라고 불렀어요."

 

하지만 이후 황보는 초등학교 4학년 때 전학을 계기로 이런 상황을 벗어나게 되었고, 그녀 역시 달라지게 됩니다. 

 

 

황보 : "초등학교 4학년 때 전학을 가서는 일부러 털털하고 씩씩하게 행동하면서 친구들과 어울렸어요. 전학생인데다 운동을 잘하고 그림을 잘 그려서 한순간에 학교 친구들로부터 관심의 대상이 됐어요. 저도 비로소 마음의 문을 열었고요."

 

황보 : "(너무 씩씩한 나머지) 친구들이 황장군이라고 불렀어요. 다른 (여자) 친구들은 음악 학원이나 무용 학원에 다녔는데, 전 태권도 학원을 다녔어요."

 

황보 : "여중, 여고에 진학하면서 소위 스타병도 생겼고요. 후배 여학생들이 언니 사랑해요, 우리 사귀어요 라는 팬레터를 무척 많이 줬어요. 발렌타인데이나 빼빼로데이에는 제 책상 위에 선물이 산더미처럼 쌓였고요."

 

황보 데뷔 계기

 

 

이후 황보는 대학 합격 후에 지인이 아르바이트를 급하게 그만두게 되어 대타를 부탁하여 파스타집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다가 당시 연예기획사를 운영하던 룰라 이상민의 부인이었던 이혜영과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경민 원장에 의해 스카웃됩니다. 

 

황보 : "아르바이트를 할 때 선배 가수 이혜영 씨 눈에 띄었어요. 당시 인도 컨셉의 그룹을 만든다라고 해서 외모가 거기에 어울리는 제가 발탁이 되었어요."

 

 

이 당시 이혜영 등은 황보를 발견하고 노래나 춤에 대한 테스트도 없이 캐스팅하고 캐스팅 직후에 그냥 만드려고 하는 그룹에 황보가 필요하다는 것만 설명해주고 바로 연습생 생활을 시작하게 했다고 합니다.

 

결국 처음에는 실력이고 뭐고 아무것도 안보고 그냥 인도 여성처럼 생긴 독특한 비주얼이라는 이유 하나로 뽑았던 것인데, 막상 시켜보니 멤버들 중에 가창력이 제일 좋았고, 결국에는 메인보컬에 랩까지 하면서 혼자 그룹을 캐리해 나갈 정도가 됩니다. 황보 스스로도 비로소 자신이 노래와 춤 소질까지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되죠.

 

황보 : "사실 초반에는 가수가 되기 싫었어요. 저 혼자 빈디(인도여성들이 눈 사이에 붙이는 것)를 붙였고, 소속사에서는 저에게 노래도 시키지 않고 아무것도 시키지 않았어요."

 

황보 : "소속사에서는 프로젝트 그룹 브로스(당시 룰라, 디바, 샤크라 등 여러 그룹이 모인 그룹)에서 활동을 한번 해봐라라고 권했어요. 그렇게 활동하다보니, 나에게 노래와 춤의 소질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실제로 황보는 샤크라를 하기 전 1999년 이상민이 기획한 대형 힙합 프로젝트 그룹 브로스의 멤버로 가수 활동을 시작, 이후 적응이 잘 되어 자신감이 생겼고, 가수 생활을 하기로 결정하면서 2000년에 샤크라로 데뷔하게 됩니다. 

 

황보 : "결국 샤크라 멤버로 데뷔하게 되었어요. 원래 인도풍과 아프리카풍의 독특한 컨셉을 가지고 과감한 패션을 선보였어요. 반디도 하고 코에 피어싱도 했는데, 나중에 아빠에게 이걸 들켰어요."

 

황보 : "그러자 아빠가 그렇게 코를 뚫고 싶어? 내가 확 뚫어줄 테니까 펜치 가져와! 하면서 한바탕 난리가 났어요."(황보 아버지 직업은 건축업이었고, 딸을 거칠게 다루는 경우가 많았다고 합니다.)

 

 

황보 데뷔 초기

황보 : "신인 시절에는 엄청 힘들었어요. 신인이기 때문에 얼굴을 많이 알려야 한다고 해서, 밥도 제대로 먹지 못하는 상황에서 하루에도 여러 개의 스케줄을 모두 소화해야 했어요."

 

황보 : "나중에는 너무 힘들었고, 또 열심히 뛰지만 버는 돈도 거의 없어서 포기하고 싶었어요. 그냥 집에 돌아가고 싶어서, 속으로 팀이 망하기도 바랐고요."

 

하지만 샤크라는 곧 인기를 얻게 됩니다. 다른 걸그룹처럼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것은 아니지만, 나름 틈새시장 공략에 성공했고, 특히 털털한 성격의 황보가 가장 많이 이름을 알리게 됩니다. 

 

황보 샤크라 해체 이유

 

 

하지만 샤크라는 이후 2005년 끝내 해체하게 됩니다. 이유는 연기자가 되기 위해 려원(정려원)과 이은이 연달아 탈퇴했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리고 이후 황보와 보나까지 샤크라를 탈퇴하게 됩니다.

 

 

황보 : "2004년 해체할 때는 그 이유를 몰랐다. 그런데 (나중에) 조금 살펴보니 아, 나만 가수를 하고 싶어했구나 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결국 샤크라 해체는 멤버들이 각자의 길을 가게 됐기 때문이다."

 

황보 샤크라 해체 이후 

 

 

이후 황보는 솔로가수로 전향해 2007년 솔로 1집 발라드곡이었던 눈물도 미안해서, 연애할까요로 활동, 2008년 MBC 예능 우리 결혼했어요에 김현중과 출연해 인기를 끌었고, 이때 개인 팬클럽인 에스텔라까지 창설돼 무한걸스까지도 꽤 탄탄한 인기를 끌게 됩니다. 

이후 디지털 싱글 뜨거워져로 각종 음악방송과 연예대상에 초청 받으며 다시 활발한 활동을 펼쳤고, 팬덤에 힘입어 2008년 발라드곡 성국, 2009년 테크토닉 댄스곡 알투송, 2010년 아직 난 예쁘다를 연이어 발매하며 가수 활동을 이어 갑니다. 

 

그러나다 이후 잠시 연예인으로서의 삶에서 벗어나 서울특별시 마포구 상수동에서 카페를 2020년까지 운영하기도 했고, 얼마 간 홍콩에서 해외생활을 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이러한 경험 덕분에 황보는 나중에 배틀트립에 나와서 홍콩 가이드를 해주기도 합니다.)

 

황보 사업 근황

 

 

이후 황보는 2016년 겨울경 홍콩에서 완전히 귀국, 방송을 복귀하여 여러 예능에 나오기 시작했는데요, 2017년에는 복면가왕에 참가하기도 했고, 그 뒤에는 판정단으로 합류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이후 6년간 병간호를 해왔던 아버지가 돌아가신 이후 한동안 사업에만 집중하게 됩니다. 부대찌개 식당은 지분을 참여한 상태이고 패션 사업, 그리고 카페까지 운영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패션사업은 2년 넘게 홍콩에 머무르면서 패션 트렌드 파악과 쇼핑몰 운영 노하우를 체득했다고 합니다.

 

황보가 오픈한 보고 싶다 라는 패션 쇼핑몰은 나중에 중국 현지에 오프라인 매장을 오픈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현재는 홍대에 위치한 부대찌개 집과 성수동에 카페를 운영 중이라고 합니다.

 

황보는 2020년 말부터 다시 활동을 재개해 지금의 소속사와 계약을 맺고 라디오, 온앤오프 등의 예능에 출연하며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안싸우면 다행이야에 출연하게 되었네요.

 

황보에 대한 오해와 루머

 

 

황보는 외모와 성격때문에 오해를 많이 받는다고 합니다. 

 

황보 : "저의 껄렁한 겉모습 때문인지 많은 사람들이 제가 주당에 골초일거라고 생각해요. 제가 담배를 안 피운다고 하면, 담배를 언제 끊었냐?라고 되물을 정도죠."

 

 

황보 : "사람들은 제가 담배를 하루에 한 갑 피우고, 남자는 30명 쯤 만났을 거라 생각해요."

 

황보 : "제가 한번도 담배를 피운 적이 없다고 몇 번이나 말해도 사람들은 믿어주지 않아요. 다만, 저를 그렇게 오해하는 사람들을 미워하지는 않아요. 남들에게 그렇게 보인 것은 제 탓이니까요. 게다가 다른 면으로는, 그만큼 사람들이 저를 눈여겨봤다는 뜻이니까 기분이 좋기도 하고요."

 

이외에도 황보는 태권도 공인 3단이라는 특이한 개인 이력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 덕에 태권도 공인 3단의 김혜수, 킥복싱을 배운 적이 있는 서문탁, 롱다리 가수 김현정, 전 실업 복싱 선수인 이시영 등과 더불어 여자 연예인 싸움실력에 황보의 이름이 거론되기도 했습니다. 

 

황보 결혼 남자친구 파경 이유

 

 

황보는 올해 나이 43세로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현재 남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다만, 과거 황보가 샤크라로 활동할 당시에 남자친구가 있었는데, 당시 황보는 이 남자친구와 2003년 결혼 발표까지 한 적이 있습니다. 

 

당시 한 매체는 "샤크라의 황보(24. 본명 황보혜정)가 내년 가을 결혼할 예정이다. 황보 신랑은 띠동갑 오모씨(36)로 4년째 남몰래 사랑을 키워 왔다."고 보도했습니다.  

 

 

그리고 또 다른 매체는 "2000년 당시 황보의 어머니 배모씨가 위암으로 고생할 당시에 신랑될 오씨의 각별한 도움과 관심 덕분에 수술에 성공하고 병세가 호전되었다. 이에 황보는 오모씨의 자상한 마음에 감동을 받았고, 두 사람은 자연스럽게 연인 관계가 되었다."고 보도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이후 샤크라 해체, 방송 MC로의 변신, 소속사와의 계약 만료 등의 사건을 거치면서, 둘의 결혼 약속은 깨지게 됩니다. 이후 황보는 과거 남자친구에 대해 이렇게 언급을 하기도 했습니다. 

 

황보 : "열아홉 살 때부터 7년간 한 남자만 만났다. 연하의 남자와는 교제한 적이 없었다. (황보 전남자친구와는) 성격이 맞지 않았다. (그래서 헤어지게 되었다.)"

 

이후 황보는 2022년 3월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팬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이날 한 팬이 "남자친구 있나요?"라는 질문을 하자 황보는 다음과 같은 답변을 사진과 함께 게재했습니다. 

 

황보 인스타그램 : "제 인생 처음 없는 기간이에요. 아주 새로운 경험이죠. 근데 없는 동안 일에 집중해서 좋았어요. 늘 사랑이 먼저 였던 느낌이랄까...사진은 전 남친이 찍어 준 거 찾아봤어요. ㅋㅋㅋ 풉"

 

공개된 사진에는 캐주얼한 옷차림을 소화한 황보가 브이자를 그리며 포즈를 취하고 있는 모습이 담겨 있었고, 특히 전 남자친구와 데이트를 즐기는 와중에 기념 사진을 남긴 것을 공개해 이목을 끌기도 했습니다. 

 

황보 이상형 결혼생각 근황

 

 

황보의 이상형에 대해서는 한 방송에서 밝힌 적이 있었습니다. 

 

 

황보 : "어렸을 때는 무뚝뚝한 아버지가 싫었는데, 나이가 들고 나서는 말수가 적지만 의외로 세심한 면이 있는 아버지가 좋아지게 되었다. 이상형은 무조건 책임감이다. 결혼해서 끝까지 가족을 돌보는 책임감이다. 연하와는 사귀어본 적이 없고, 또한 연예인과도 사귀어본 적이 없다."

 

그리고 최근 한 인터뷰에서 황보는 결혼에 대한 생각과 자신의 이상형에 대해 다음과 같이 밝히기도 했습니다. 

 

황보 : "결혼을 빨리해 부럽지는 않지만 아이를 가져야 해서 결혼에 대한 생각은 들었다. 나이가 차서 사람들이 이상하에 봐서 해야지 하는 것은 아닌 것 같다. (이상형은) 일반인 강동원이 있었으면 좋겠다."

 

한편, 황보는 SBS 라디오 김영철의 파워FM 등 다양한 방송에서 활약하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안싸우면 다행이야에 출연하게 되었네요.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 추천 글 -> 토니안 <프로필 나이 집안 과거 여자친구 결혼 근황>

* 추천 글 -> 황바울 간미연 결혼, 나이(차) 간미연 키 몸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