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미운우리새끼(미우새)>이상윤 나이 키 발사이즈 집안 남상미 유이

728x90

<미운우리새끼(미우새)>이상윤 나이 키 발사이즈 집안 남상미 유이

 

<<미운우리새끼(미우새)>이상윤, 이상윤 출연>

 

-<미운우리새끼>-이상윤(배우), 이상윤 출연 맘심 사로잡아

 

 

9월 15일 방송된 SBS '미운우리새끼'에는 배우 이상윤이 게스트로 등장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어머니들은 이상윤의 서울대 스펙부터 외모까지 다양하게 칭찬을 하며 "부족한 것이 무엇이냐" "1등 신랑감이다" "완벽하다"라고 감탄하며 좋아했는데요,  

 

 

이날 MC 서장훈은 “이상윤 씨 별명 중에 상견례 프리패스 상이란 게 있다. 진영이 어머님은 이상윤 씨와 비슷한 관상을 가진 사람이 사윗감으로 온다면 어떠냐”고 물었고, 이에 홍진영 어머니는 “내가 좋아한다. 내가 이런 관상을 좋아한다. 정말 좋다”라고 극찬해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이상윤(배우), 이상윤 어머니들의 칭찬에 대해 부끄러워하며 VIP홍보 

 

이상윤은 “사실 나에게 상견례 프리패스상이라고 해서 감사하다. 그런데 한편으로는 어머님들이 좋아하는 거지 딸들이 나를 좋아할까 싶다”라고 말하면서,

 

 

이어 “메신저로 가끔 모르는 어머님들이 따님을 소개해주려고 오는 경우도 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또한 이상윤은 이날 방송에서 오는 10월에 방송되는 새 월화드라마 'VIP' 홍보를 덧붙였습니다.

 

 

<이상윤 프로필 나이 키 발사이즈 고향 학력 아버지 집안 데뷔 남상미 유이 열애설 결별>

 

-이상윤(배우), 이상윤 프로필 나이 키 발사이즈 고향 학력

 

이상윤은 1981년 8월 15일생으로 올해 나이 39세입니다. 이상윤 고향은 서울이며, 이상윤은 키 185cm에, 신발 사이즈 275~280mm라고 하네요.

 

 

 

 

 

이상윤 학력은 여의도고등학교, 서울대학교 물리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뇌섹남으로도 유명한데요, 사실 이상윤은 배우로서보다도 서울대학교 출신이라는 것이 먼저 주목을 받기도 했습니다.  

 

-이상윤(배우), 이상윤 아버지 집안, 연기자를 하게 된 계기

 

서울대 학벌에 출중한 외모, 이때문에 소위 남자 김태희라고도 불린다고 하네요. 또한 뿐만아니라 최근에는 이상윤 집안도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상윤 아버지는 건출설계사로 알려져 있으며, 유복한 집안에서 무녀독남 외아들로 태어났다고 합니다. 이상윤은 사실 어릴때 배우라는 직업에는 관심이 전혀 없었고 얌전한 모범생 타입이었다고 하는데요,

 

게다가 시력도 너무 나빠서 두꺼운 안경을 끼고 다녔다고 합니다. 완전 범생 스타일이었던 건데요, 이상윤이 연예계로 데뷔를 하게 된 것은 이상윤이 서울 여의도에서 공익근무요원으로 근무를 하던 당시에 에이전트로부터 캐스팅이 되면서 모델 일을 시작하게 되었고, 연기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상윤은 "캐스팅 제안을 받고 CF를 찍을 때까지만 해도 부모님께서는 별로 반대하지 않으셨다. 사실 나조차도 내가 이런 선택을 할 것이라고는 상상도 못했다. 워낙 내 성격이 내성적이고 남들 앞에 서는 것을 두려워하기 때문이다"


"내가 모델을 한다고 했을 때 오히려 부모님은 권장했었다. 내가 워낙에 낯을 가리던 성격이라 그런 활동을 하면 달라질 거라 여기셨던 것 같다. 그리고 아마 내가 잠깐 모델 일을 하고 그만 둘 거라고 생각하셨던 모양이다."


"하지만 광고 일을 하면서 쾌감을 느끼게 되었고, 어느 순간 즐기고 있는 나를 발견하게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이상윤이 연기를 시작하게 된 계기에 대해 이상윤은 "어느 날 연기 수업에서 내가 소화할 수 없을 것 같던 대본을 받았다. 당시 같은 반 학생들이 내 연기에 집중해주는 느낌을 받았는데, 그 순간 과거에 어려운 물리나 수학 문제를 풀어냈을 때와 비슷한 즐거움을 느꼈다. 지금 생각해도 연기자가 된 것은 잘한 선택이다"


"24, 25살 무렵에 연기자 일을 시작했다. 당시까지만 해도 남들 앞에서 나를 표현하는 것을 피했는데, 연기에서 오는 만족감과 재미가 공부에서 얻었던 만족감과 재미보다 더 컸다"


"그런데 어머니는 찬성하셨지만, 모델 이후에 연기자가 되겠다는 것에 대하여 아버지는 반대를 좀 하셨다. 전공인 물리학을 살려보라고 조언하셨는데, 아버지를 계속 설득한 끝에, 결국 허락을 받았다."고 했습니다. 

 

-이상윤(배우), 이상윤 데뷔 및 활동 

 

이상윤은 2007년 영화 색즉시공2로 연기자 생활을 시작했으며, 이후 영화 산타바바라, 날 보러와요 등과 드라마 에이시티, 미우나고우나, 신의 저울, 제중원, 인생은 즐거워, 내 딸 서영이, 불의 여신 정이, 라이어 게임, 두번째 스무살, 공항가는 길 등에 출연했습니다. 


이상윤은 특히 2012년에 방영되었던 KBS 주말 드라마 내딸 서영이에서 남자 주인공을 맡게 되면서 시청자들로부터의 큰 주목을 받았는데요, 드마라 또한 히트를 치면서 인지도가 크게 올라가게 되었습니다.

 

 

 

이후 이상윤은 2014년, 일본 인기 만화/드라마를 원작으로 하는 라이어 게임의 남자주인공 하우진 역으로 캐스팅되었는데요, 초기 캐스팅 기사가 났을 때에는 원작의 이미지와 어울리지 않는다는 반응이 다수였으나 첫 화가 방영되고 난 뒤 그 전까지와 다른 이미지로 호평받고 있다고 합니다.

 

 

왜 이제야 이런 역을 맡았냐는 이야기가 나오기도 했다고 하는데요, 이상윤은 배우 본인이 서울대 출신에 머리가 좋은 편이라 첫 대본 리딩 당시 수정할 부분이 있었던 게임 내용에 대해 유일하게 지적을 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또한 이상윤은 2015년에 tvN 두번째 스무살에서 차현석 역으로 캐스팅되어 또 다른 모습을 보여주면서 좋은 평가를 받았는데요, 시청률 또한 케이블 드라마를 감안하면 좋게 나오고 있기 때문에 작품을 고르는 눈 또한 좋은 편이라고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상윤(배우), 이상윤 인기, 이성관

 

한편 이상윤은 게이 커뮤니티에서의 인기가 정말 대단하다고 하는데요, 몇 년 동안 게이들의 변함없는 지지를 받았던 지진희의 인기를 위협할 정도라고 하네요. 

 

 


 

 

 

하지만 '동성애자는 과거와 현재에 존재하고, 앞으로도 있을 것이다' 라며 쿨하게 반응한 지진희와는 달리, 이상윤은 팬미팅에서 남성 팬에게 '남성에게 고백 받으면 어떻게 하겠냐'는 질문을 받았을 때, 그 남성팬이 게이인지를 묻고 '자신은 물론이고 남의 일일지언정 환영할 수 없을 것 같다.'고 답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KBS 연예가중계 게릴라 데이트라는 프로그램에서 길거리 인터뷰중 여성팬들과 포옹은 서슴없이 했으나 한 남성이 포옹 하려 나오자 정색하며 거부, 심지어 '제발 부탁해요'라고 애원했으나 끝까지 거부하기도 했습니다.

 

 

이런 것들이 겹치면서 게이 커뮤니티에서의 인기는 다소 감소한 상태지만 탄탄한 몸매와 뚜렷하고 바른 외모로 꾸준히 인기 투표 상위권을 유지한다고 합니다.

 

-이상윤(배우), 이상윤 남상미 열애설과 결별

 

또한 이상윤은 과거 남상미와 공개연애를 한 적 있었는데요, 그를 지켜보는 사람들은 결혼도 하겠구나 라는 추측을 강하게 했었습니다. 

 


이상윤 남상미 두 사람은 2010년 드라마 인생은 아름다워에서 극중 연인관계로 만났고, 이것이 나중에 실제 연인 관계로 발전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그런데 좀 특이한 건 처음 사귀자고 얘기를 꺼낸 게 남상미였다고 하네요. 



이상윤 남상민 두 사람은 2011년 택시 프로그램에 출연하면서 자신들의 관계를 공개적으로 고백했는데요, 사실 이 부분은 아무도 의도치 않았던 것이라고 합니다.  


당시 MC였던 이영자와 공형진이 "두 사람이 사귀냐?"라고 가볍게 질문을 던졌는데, 의외로 이상윤과 남상미가 제대로 답변을 하지 못했었습니다.  당시 두 사람을 섭외한 택시 PD는 "이상윤이 팬미팅을 많이 안 했기에 택시 프로그램에서 잏상윤의 여자들이란 콘셉트를 잡았다. 당시 낌새가 좀 느껴져서 일부러 남상미를 섭외했다"



"남상미에게는 같이 택시에 탑승하는 것이라고 하지 않고, 그냥 팬미팅 출연 정도로만 귀띔했고, 이상윤에게는 아예 남상미의 출연을 말하지 않았다. 둘을 같이 앉혀놓고 물어보니 아니라고 할 수도 없고, 즉석에서 둘이서 상의도 할 수 없어 공개한 것 같다"고 당시 상황을 밝혔습니다. 


하지만 이상윤은 남상미와 공개연애를 시작한 뒤 바로 1년 만인 2013년 1월에 결별 소식을 전하게 되었는데요, 이상윤 남상미 두 사람의 결별 이유에 대해서 당시 남상미 소속사 측에서는 "보통 연인들이 서로의 성격이 맞지 않아 헤어지는 경우가 많은데, 남상미와 이상윤 역시 그런 것 같다"



이상윤 소속사 역시 "이상윤과 남상미 두 사람 사이에 불화나 특별한 일 때문에 이별한 것은 아니다. 오랜 연애 기간 끝에 자연스럽게 이별한 것 같다"고 밝혔습니다. 

  

 

 

-이상윤(배우), 이상윤 유이 열애설과 결별

 

이후 또 2016년 5월 3일 유이와 열애설 보도가 있었는데 이상윤은 이를 쿨하게 인정했는데요, 이들의 첫 만남은 홍콩에서 이뤄졌다고 합니다. 2015년 12월 MAMA 시상을 위해 함께 다정하게 무대에 올랐습니다. 



그리고 그로부터 약 6개월 후인 2016년 5월, 열애설이 보도됐고, 즉시 "두 사람이 사귀는 것이 맞다"며 열애를 공식적으로 인정했습니다. 공개 열애 커플이 된 후 이들은 공식석장에서 자주 연인에 대한 질문을 받았는데요, 물론 그 때마다 재치있게 답변해 화제를 모았습니다. 



먼너 지난 2016년 9월 이상윤은 KBS 2TV 공항가는 길 제작발표회에서 유이와 연애 중인데 드라마 촬영 전 응원 없었냐는 질문을 받았다. 이에 이상윤은 마이크를 잡은 뒤 "경상도 쪽에 자꾸 여진이 오는데 피해 없길 바란다"고 능청스레 답해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유이 또한 2016년 11월 MBC 불야헝 제작발표회에서 이상윤 질문을 빠지지 않고 받았는데요, 당시 유이는 새 드라마 출연에 대한 이상윤의 반응을 질문으로 받고 "이상윤이 꼭 본방사수 해주겠다고 하더라"고 짧게 답했습니다. 



이후 12월 불야성 관련 기자간담회에서도 연말 연기대상을 앞두고 "그 분(남친 이상윤)이 질투하겠지만 결혼계약으로 이서진과 베스트커플상을 주시면 좋을 것 같다"말해 관심을 모았던 바 있습니다. 

 

 

이후 두 사람은 또 다시 2017년 1월 25일 성격차이로 결별소식을 전했는데요, 이상윤은 결별 후에도 "숨어서 연애하는 것은 싫다. 다시 공개연애가 필요해지면 다시 공개연애를 할 것이다." 라고 전해왔습니다.

 

-이상윤(배우), 이상윤 근황 성격 등

 

이상윤은 현재 <집사부일체>라는 예능 프로그램에서 '무통 이상윤'이라고 불리우며 활발하게 활동 중에 있는데요, 집사부일체에서의 이상윤의 모습을 보면 은근 투머치토커 기질이 있어보이기도 한데요,

 

 

이상윤은 이승훈편에서 이승훈이 이상윤과 한 방을 쓸것으로 확정되자, 오늘 잠은 다 잤다라는 반응이 나올 정도이고, 또한 몹시 신 레몬을 아무런 동요없이 먹는다거나 몹시 차가운 물을 덮어 쓰고도 아무런 미동도 없을 정도로 고통에 둔감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또한 이상윤은 농구를 상당히 잘한다고 하는데요, 실제로도 연예인 농구단에서 활약중이라고 하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