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런닝맨>송지효 나이 몸매 키 학력 과거사진

728x90

<런닝맨>송지효 나이 몸매 키 학력 과거사진

 

 

<<런닝맨>송지효, 송지효 출연 로꼬 화사의 주지마에 도전>

 

‘런닝맨’ 개그맨 지석진과 배우 송지효가 가수 로꼬 화사의 ‘주지마’에 도전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9월 15일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런닝맨’에서는 9주년 기념 프로젝트 ‘런닝구 프로젝트’가 그려졌는데요, 이날 방송에서 지석진과 송지효는 듀엣 무대 노래로 로꼬, 화사의 ‘주지마’를 택했습니다.

 

 

지석진은 노래를 부르기 전에 “이거 정말 어렵다. 이거 약간 끙끙 앓으면서 불러야 한다. 화사가 부르는 거 들었냐”고 말했습니다. 이를 들은 프로듀서는 “(지석진과 송지효가) 역할을 바꾸는 건 어떠냐”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송지효는 걱정을 딛고 화사 파트에 도전했는데요, 분위기있는 느낌에 지석진은 놀라며 “생각보다 괜찮다”라고 감탄했습니다. 두 사람은 무대 위에서 아찔한 모습을 보여주며 ‘주지마’ 무대를 마쳤고, 코드 쿤스트는 “잘한다”라며 극찬했습니다. 

 

<송지효 프로필 나이 본명, 고향 종료 학력 런닝맨 키 몸매>

 

-송지효, 송지효 프로필 나이 본명 고향 종교 학력

 

송지효는 1981년 8월 15일생으로 올해 나이 39세입니다. 송지효 본명은 천수연이구요, 송지효 학력은 수유여자중학교, 일산정보산업고등학교, 경문대학 세무회계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송지효 고향은 송지효는 경상북도 포항시에서 1남 2녀 중 첫째로 태어났으며, 송지효 종교는 불교라고 합니다. 송지효는 학창시절 멀리뛰기 선수를 했다고 하네요.

 

-송지효, 송지효 학창시절 미모 캐스팅 된 사연

 

송지효 중학교 동창인 가수 영지에 따르면, 송지효가 중학교 3학년 때 전학을 왔는데 전교생이 줄을 서서 구경했을 정도로 예뻤다고 하는데요, 송지효는 미모로 워낙 유명해, 한 학생은 대뜸 송지효의 어깨를 확 젖히며 "네가 그렇게 예뻐?"라고 한 적도 있다고 합니다.

 

 

인터뷰에 따르면 송지효는 고등학생 때에도 캐스팅 제의를 받았으나 부모님의 반대로 거절하였고, 대학교 졸업반 시절 카페 아르바이트를 하다가 캐스팅되었다고 합니다.

 

송지효는 런닝맨에서 직접 밝히길, 백화점 앞 조그마한 카페에서 아르바이트를 했었는데 "다음 아르바이트생이 안 구해진다, 1주일만 더 도와달라"고 해서 갔다가 캐스팅되었다고 합니다.

 

-송지효, 송지효 모델 데뷔 배우 데뷔 출연 작품들

 

송지효는 2001년 패션잡지 키키 모델로 데뷔해 '롯데리아' 전속모델로 발탁되는 등 각종 TV 광고로 얼굴을 알리다가 2003년 영화 여고괴담 3 여우 계단을 통해 연기자로 데뷔했습니다.

 

 

송지효는 2006년 MBC 드라마 '궁'에 출연하면서 인지도를 높였는데요, 런닝맨 출연 이전까진 많은 대중들이 궁의 민효린 역으로서 송지효를 기억하곤 했습니다. 또한 '궁' 방영 전 캐스팅이 공개되었을 때 배우들 중 가장 원작과 이미지 싱크로가 높은 인물로 꼽혔다고 합니다. 
 

 


송지효는 다만 미모와는 별개로 연기력에 있어선 그닥 좋은 평가를 받지 못했었는데, 이 부분은 '궁' 이후에 출연했던 드라마 '주몽'에서 예소야 역을 맡으며 나아지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송지효는 2007년 색즉시공 2에도 출연했고, 2008년에는 쌍화점에 출연하게 되었는데요, 송지효는 100억 이상의 제작비가 든 블록버스터 영화에서 첫 주연을 맡게 된 것이었죠!

 

게다가 어리고 코믹한 배역만 맡다가 성숙한 주연 배역을 맡아 이미지 전환을 할 수 있는 기회였는데요, 송지효는 이 영화를 통해 괜찮은 연기력을 보여주었고 슬림한 몸매도 아름다웠는데, 화제성에서 조인성과 주진모의 동성애신에 밀리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송지효는 쌍화점 출연 직후, 패밀리가 떴다에 게스트로 출연했는데요, 이 때의 활약으로 제작진과 동료 출연진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겨 런닝맨에서 고정 역할을 얻게 되었답니다.

 

 

 

송지효는 런닝맨의 인기 덕분에 예능에서 맹활약하는 몇 안 되는 여성 배우로써 '예능퀸'이라는 칭찬도 받았습니다.

송지효는 예능 출연 덕분에 얻은 대중적 인기와 인지도를 바탕으로 2011년부터는 각종 CF에 출연하였으며 KBS 드라마 '강력반'과 MBC 사극 '계백'에서 여주인공 은고 역을 맡았습니다.

 

 

그러나 송지효는 계백의 촬영 강행군으로 실신하는 바람에 병원에 입원하여 런닝맨 녹화에 나가지 못한 적이 있었고, 링거를 맞다가 알러지 반응으로 증세가 악화되는 등 고생도 적잖이 했습니다.

 

또한 이런 현장의 열악함과 관련해 송지효의 매니저가 계백 제작진을 비난하는 트윗까지 올려 논란이 일기도 했습니다. 기사 드라마 후반부에는 건강 악화로 인해 퉁퉁 부은 얼굴과 초췌한 몰골이 그대로 전파를 타면서 팬들을 안타깝게 했습니다.

 

송지효는 2013년 4월 24일~6월 27일까지 방영한 KBS 드라마 '천명'에 주연 홍다인으로 출연했습니다. 그리고 호평을 받고 좋은 성적을 낸 영화 '신세계'의 조연을 맡았습니다.

 

 

송지효는 2014년 1월 24일~4월 5일까지 방영한 tvN 드라마 '응급남녀'에서 주연 오진희 역을 맡았고, 좋은 평가를 받으면서 연기자로서도 좋은 커리어를 쌓게 되었습니다.

 

 

송지효는 2015년 5월 8일~6월 13일까지 방영한 tvN 드라마 '구여친클럽'에 변요한과 함께 주연으로 출연하며 풋풋하고 귀여운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송지효는 2016년 8월 9일 JTBC 드라마 '이번 주, 아내가 바람을 핍니다'에 출연한다는 기사가 떴는데요, 세 커플이 나오는데 메인 커플의 역할이며 상대 배우는 이선균이라고 하네요.

 

극 초반에는 불륜녀라는 이미지 때문에 송지효의 배우 커리어에 오점이 될만한 좋지 않은 역이 아닌가 걱정된다는 평이 많았으나, 드라마가 진행될수록 정수연이 왜 불륜녀가 될 수 밖에 없었는지에 대해 이해할 만한 상황을 전개하며 배역을 잘 소화했다는 평을 받았습니다.

 

2017년 연기인생 최초로 웹드라마 '29gram'과 단막극 'B주임과 러브레터'에 출연하였습니다. 2018년 영화 '바람 바람 바람'과 KBS 드라마 '러블리 호러블리'로 5년 만에 영화와 지상파 드라마에 복귀하였으나

 

 

두 작품 다 그다지 좋지 성적을 거두지 못하였지만 같은 해에 개봉한 '성난황소'는 손익분기점을 달성하였다. 그리고 영화 '도터'에 주연으로 출연한다는 기사가 떴습니다.

 

-송지효, 송지효 예능 패밀리가 떴다, 런닝맨

 

송지효는 2009년 8월 SBS '패밀리가 떴다'에 게스트로 참여해 여배우답지 않은 털털한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습니다. 맨얼굴에 뿔테 안경, 부스스한 머리, 포미닛의 핫이슈를 엉성하게 추는 모습 등이 인상적이었는데요, 이때의 활약으로 유재석과 제작진에게 가능성 있는 예능 재원으로 점쳐졌고 이는 훗날 런닝맨 출연으로 이어졌습니다.

 

 

 

송지효는 2010년부터 '런닝맨'에 게스트로 출연해 결국 고정 멤버로 자리잡게 되었는데요, 남자 멤버들과의 몸싸움도 마다하지 않는 과감함과 뛰어난 게임 감각으로 프로그램의 에이스로 우뚝 서며 여전사 같은 매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에이스로서의 면모와는 달리 '멍~' 때리는 모습을 자주 보이기 때문에 멍지효라는 별명도 있습니다. 런닝맨 출연으로 한국과 중국에서 많은 인기와 유명세를 얻게 되었는데요, 해외에서의 인기는 어마무시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리얼 버라이어티에서의 눈부신 활약과는 달리, 입담 위주인 토크쇼에서는 영 힘을 못 쓰는데요, '말'을 해야 하는 상황에서 '멍' 해지는, 즉 말을 하기 전에 생각을 좀 길게 하는 경향이 있고 낯을 가리는 성격 때문인지 적극적으로 나서서 토크를 주도해 나가지는 못한다고 합니다.

 

이 때문인지 해피투게더 출연 당시 유재석은 유독 송지효에게 집중적으로 질문을 던져 에피소드를 유도하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송지효, 송지효 수상경력 스킨스쿠버 복싱

 

송지효는 런닝맨으로 2013 SBS 연예대상에서 여자 최우수상을 받았다! 개리와의 월요커플은 베스트 커플상 노미네이트로 그쳤습니다. 2016년 대만 배우 진백림과 함께 중국판 '우리 결혼했어요'에 출연했습니다.

 

 

 

송지효는 운동을 좋아하며 웨이크 보드 마니아이며 스킨 스쿠버 자격증이 있습니다. 송지효는 복싱도 두달 가량 배운 적이 있다고 밝혔다. 송지효 몸매의 비결인듯 하네요.

 

-송지효, 송지효 키 몸매

 

키가 168cm로 많이 큰 편인데 커보이지가 않습니다. 남자멤버들 틈에 끼여서 그런 것도 있겠지만 팔다리가 신장에 비해 길지 않아서 그런 듯 하네요. 런닝맨 멤버들 중 오빠들이 "지효가 은근히 팔다리가 짧구나?"라며 몇 번 놀리기도 했다고 하네요.

 

 

 

 

 

 

 

 

프로필 신장이 동일한 전소민과 비교해봐도 두드러지는데, 런닝맨 플레잉 게임에서 전소민과 대결했을 때 짧은 리치를 여실히 보여줬다. 하지만 런닝맨에 게스트로 나오는 여자 게스트와 비교하면 키가 크긴 크다는게 느껴지긴 한다. 여자 연예인들 사이라 길어 보이는 거지 실제로는 그냥 평범한 수준이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