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손석구 <나이 집안 재산 과거 프로필 이설 결혼 이상형>

728x90

최근 영화 범죄도시2와 드라마 나의 해방일지의 연속된 흥행으로 광고계의 블루칩으로 떠오른 손석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손석구가 금수저로 알려지게 되면서 그의 집안 재산 등 관심이 쏠리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배우 손석구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보았습니다.

 


손석구(배우)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학력 소속사

 

배우-손석구

 

배우 손석구는 1983년 2월 7일생으로 올해 나이 40세입니다. 손석구 고향은 충청남도 대전시 중구 태평동이며, 가족으로는 아버지 손종관과 어머니와 남동생이 있습니다.

 

손석구는 키 178cm에 혈액형은 B형이라고 하고요, 학력은 대전전민초등학교, 대전전민중학교(중퇴), St. John's Preparatory School, 시카고 예술대학교를 중퇴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손석구의 현재 소속사는 샛별당엔터테인먼트 소속이라고 합니다.

 

손석구(배우) 집안 아버지 회사 수입 재산

 

배우-손석구

 

손석구는 집안이 상당히 좋은 금수저 집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손석구의 아버지는 현재 손석구가 운영 중인 회사의 전신인 남선정공의 대표이사장이고, 손석구 역시 아버지의 뒤를 이어 배우 활동을 하면서도 현재 이 회사((주)지오엠티)의 대표이사로 재직 중에 있습니다.

 

손석구 회사인 (주)지오엠티는 현재 대전광역시 유성구에 위치해 있으며, 공작기계 전문 제조 업체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기업은 사원이 있으며 2016년 55억 원의 매출을 달성한 바 있다고 합니다.

 

 

또한 미국, 캐나다, 일본 등 10여 개국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으며, 매출액은 2021년 기준 약 26억 8천만 원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손석구는 데뷔 전부터 경영에 참여하고 있으며, 회사 지분 34.3%를 소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손석구(배우) 과거

 

배우-손석구

 

손석구는 중학생 때 미국으로 조기 유학을 가게 되어 학창시절을 미국에서 보냈다고 합니다. 손석구가 유학을 간 이유는 수줍음이 많은 그의 내성적인 성격 때문이라고 합니다. 

 

손석구 : "어린 시절에 병적으로 수줍음이 많았다. 주말에는 무조건 집이었고, 백화점에라도 가면 한마디도 못하고 집에 왔다. 아버지께서 많이 걱정하셨다. 뭔가 변하긴 해야겠다는 생각에 유학을 택했다."

 

손석구는 그렇게 미국에서 학창시절을 보내며 다큐 감독을 꿈꿨지만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군생활을 하면서 다른 걸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합니다. 

 

참고로, 손석구는 군복무를 이라크에서 했다고 하는데요, 이라크 자이툰 부대 3진 2차 병력으로 자원해서 다녀 왔다고 합니다. 보병을 단 한 명 뽑는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합격했다고 하는데요, 나중에 연기 오디션을 보면서도 그렇게 치열한 경쟁률은 뚫어본 적이 없다고 합니다. 

 

 

배우-손석구

 

손석구는 이후 전역한 뒤에는 동생이 있는 캐나다로 갔고, 거기서 농구선수를 꿈 꾸기도 했지만 포기했다고 합니다. 손석구는 "지금도 전지전능한 누군가가 와서 다시 시작하면 뭐 해볼래?라고 하면 농구선수를 택할 정도로 로망이 있다"고 밝히기도 했는데요, 하지만 그나마 잘했던 건 육상이었다고 합니다.

 

손석구(배우) 데뷔 계기

 

배우-손석구

 

아무튼 이후 손석구는 시카고 예술대학에서 미술 수업을 듣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결국 본인과 맞지 않음을 느끼게 되었고 영화로 전향하게 됩니다. 

 

이후 그는 연기를 배우게 되었고, 연기가 좋아서 캐나다에서 연기를 2년 더 하게 됩니다. 손석구는 당시 처음으로 3개월 동안 1시간짜리 독백극을 하면서 연기를 처음 접하게 됩니다. 

 

이후 손석구는 한국으로 돌아온 후에는 연극을 먼저 하게 되는데, 남자 주인공 및 미술감독을 맡았던 연극 사랑이 불탄다를 계기로 미드 센스 8에 캐스팅되어 데뷔하게 됩니다. 

 

 

손석구(배우) 작품 활동

 

배우-손석구

 

배우-손석구

 

손석구는 2014년 영화 마담 뺑덕, 미열 등에서 단역을 맡기도 했으며, 이후 2016년 대한민국과 프랑스의 합작 영화인 블랙스톤으로 데뷔, 색다른 영화제 결혼식, 뺑반, 연애 빠진 로맨스, 범죄도시 2, 언프레임드 프로젝트와 드라마 나청렴 의 원 납치사건, 마더, 슈츠. 최고의 이혼, 60일 생존 지정자, 멜로가 체질, D.P., 지리산 등에 출연합니다. 

 

그리고 올해는 영화 범죄도시2의 메인 빌런인 강해상역과, JTBC 드라마 나의 해방일지에서 구씨(구자경) 역을 맡아 연달아 흥행에 성공하며 주연급 배우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손석구(배우) 결혼 여자친구 이설 열애설 

손석구는 올해 나이 39세로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입니다. 현재 여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아직 확실한 것은 아니지만 배우 이설과 열애설에 이어 동거설까지 돌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배우-손석구

 

물론 두 사람의 소속사 측은 "친한 선후배 사이"라며 열애를 부인하고 있습니다. 손석구 측은 "친한 선후배 사이"라고 해명했고, 이설 측도 "친한 선후배 사이인 것은 맞지만 사귀는 사이는 아니"라고 이같이 공식입장을 전했습니다. 

 

 

하지만 이후 두 배우가 지난해부터 동료에서 연인 사이로 발전한 것으로 확인됐다는 보도가 나오기도 했는데요, 연예계 관계자들에 따르면, 손석구와 이설이 연인 관계라는 사실은 공공연하고, 두 배우도 절친한 배우들에게는 자신들이 커플이라고 인정하기도 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손석구와 이설은 최근 함께 여행을 떠나며 서로에 대한 사랑을 확인했다는 말이 전해지기도 했는데요, 두 사람과 개인적으로친분이 있거나, 같이 작품을 했던 배우들도 이들의 사랑을 응원하며 함께 친목을 도모하고 있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손석구와 이설은 서로의 인스타그램을 오가며 서로를 향한 사랑을 드러내고 있어 눈길을 끌었는데요, 두 사람은 넷플릭스 드라마 D.P(디피)에 함께 출연, 손석구가 올 초 이 드라마의 촬영에 임했을 때 여자친구인 이설에게 특별출연을 제안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손석구(배우) 이설 동거설 나이(차), 누구?

이후 두 사람은 열애설에 이어 동거설까지 돌고 있는 상황인데요, 특히 이설의 경우 럽스타그램을 하고 있다는 의혹이 있을 정도로 손석구와 연관된 사진을 수도 없이 업로드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배우-손석구

 

그 중에 열애설과 관련되어 가장 큰 주목을 받고 있는 사진은 손석구의 서예 붓글씨입니다. 손석구가 서예를 즐겨하는 걸로 알려져 있는데 이설이 자신의 SNS에 "설이식당"이라는 손석구의 붓글씨와 매우 유사한 서체를 찍어 올린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손석구아 자신의 SNS에 철체밥상 사진을 올린 적이 있는데 얼마 지나지 않아 이설이 똑같은 모양의 철제밥상 앞에서 찍은 사진을 업로드한 것입니다. 

 

배우-손석구

 

바닥에 새겨진 무늬도 손석구가 찍어올린 사진과 유사했으며 키 큰 남성으로 추정되는 그림자가 보여서 논란이 되기도 했습니다. 게다가 이설은 방금 샤워를 하고 나온 듯 젖은 머리의 모습이었고, 잠옷 차림으로 있어서 손석구와 이설이 동거를 하고 있다는 의혹이 제기된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이설이 친한 지인의 집에 가서 아이를 안고 있는 사진을 SNS에 올린 적이 있었는데 손석구도 같이 찍혀서 네티즌들의 뭇매가 이어지기도 했습니다. 

 

배우-손석구

 

배우-손석구

 

또 바다를 배경으로 손석구는 사진을 찍어 올린 적이 있고, 이설 또한 비슷한 배경으로 올린 적이 있어 함께 여행을 떠난 것 아니냐는 의문을 들게 했습니다. 

 

이에 대해 "이설이 손석구와 교제하고 있는 사실을 일부러 자랑하듯이 공개하고 있다"는 의견을 제시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손석구와 이설 두 사람의 나이차는 손석구는 1983년생인 40세이고 이설은 1993년생인 30세로 10살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한편, 손석구 여친으로 동거설까지 휩싸인 배우 이설은 드라마 옥란면옥부터 영화 판소리 복서, 비와 당신의 이야기, 방법 재차의 등에 출연하며 존재감을 드러낸 바 있습니다. 

 

 

손석구(배우) 결혼 생각, 이상형 근황

 

배우-손석구

 

그는 최근 한 인터뷰에서 연애와 결혼에 대한 생각을 다음과 같이 털어놓습니다. 

 

손석구 : "저의 연애관은 연애할 때 솔직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솔직한 게 제일 중요하다. 극 중 박우리와 차이점이 있다면, 저는 박우리보다는 훨씬 더 로맨틱하다."

 

손석구 : "저는 나이도 먹고 했으니 예전보다 현실적인 연애를 하는 것 같다. 지금은 연애에 대한 로망은 없다. 이제 결혼도 하고 아이도 낳고 싶다. 결혼에 대한 로망이 있다. 연애는 그냥 좋은 것이라고 생각한다."

 

손석구 : "결혼에 대한 생각이 5년 전에는 한 달에 한 번 정도 했다면 한 달에 두 번이 되고, 요즘에는 한 달에 다섯 번 정도 한다. (결혼을) 해야 해 이건 아니고, 집에서도 결혼에 대한 터치가 전혀 없다. 하지만 주변에서 결혼한 친구들이 결혼하니까 정말 좋다고 하더라. 배우 친구 제외하고 다른 직종에 있는 친구들은 다 했다."

 

손석구 : "얼마 전, 마지막 총각 친구가 장가를 가서 제가 사회도 봤다. 사회를 보면서 많이 느꼈다. 이제 나네? 란 생각이 들더라. 걔네들이 깠다고 가야 하는 건 아닌데 그런 게 이상하게 있다."

 

 

그리고 최근 연애 빠진 로맨스 홍보를 위해 진행한 화상인터뷰에서는 다음과 같이 말하기도 했습니다. 

 

손석구 : "저는 요즘에 결혼하고 싶고 아이도 낳고 싶다. 현실적으로 책임감이 있어야 하는 나이다. (현실적인 것들을) 덜 생각하는 게 낭만이 넘치고 로맨틱한 거다. 몇 년 전의 저보다 지금의 제가 덜 로맨틱한 거 같다."

 

배우-손석구

 

또한 손석구는 자신의 이상형에 대해서는 미우새에 출연해 "말을 재밌게 하는 유머러스한 여성"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손석수는 "모든 걸 갖췄지만 재미가 없는 사람과 이상형과 거리는 멀지만 엄청 재밌는 사람이 있다면 누굴 선택할 거냐"는 질문에 "후자다. 재밌는 사람에 대한 로망이 있다"고 답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하지만 "음식을 먹을 때 쩝쩝 소리를 내는 건 못 참겠다."고 덧붙여 폭소케 했습니다. 반면 음식을 조용히 먹으면 참 괜찮은 친구라 생각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상 배우 손석구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