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녹색지대(곽창선, 권선국) 프로필 나이 결혼 아내 자녀 근황

728x90

'국가가 부른다' 녹색지대 곽창선, 권선국

 

녹색지대-곽창선-권선국

 

녹색지대 곽창선과 권선국이 10월 20일 TV조선 국가가 부른다에 출연합니다.

 

 

이날 방송에서 곽창선과 권선국은 여전한 가창력을 자랑하며 등장, 준비 없는 이별을 노래합니다. 이 곡은 지난 1995년 발표된 녹색지대의 대표 노래입니다. 

 

두 사람은 이날 함께 무대에 오르며 나이와 결혼 여부 등에 대한 관심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에 녹색지대 곽창선 권선국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보았습니다.


2인조 음악 그룹 녹색지대

 

녹색지대-곽창선-권선국

 

이날 방송을 통해 근황을 전하는 녹색지대는 지난 1993년 결성된 듀엣 그룹으로, 데뷔 이후 사랑을 할거야, 준비 없는 이별, 가을의 전설, 끝없는 사랑 등의 노래를 발표하며 인기를 누린 바 있습니다.

 

 

권선국 프로필 나이 결혼 아내 자녀 근황

 

녹색지대-곽창선-권선국

 

권선국의 올해 나이는 53세입니다. 권선국은 1998년까지 멤버로 활동했지만 탈퇴, 이후 솔로 가수로 전향해 활동하다 현재는 요식업 사업가로 변신해 짬뽕집을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권선국은 지난 2020년 12월 불타는 청춘에 출연해 이와같은 근황을 전해 눈길을 끌었는데요, 그는 과거 전부인과 결혼해 가정을 꾸렸지만 이혼, 이후 현재의 아내와 재혼했습니다. 자녀 여부, 와이프이 직업과 나이 등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 추천 글 -> 권선국 나이 재혼 아내(부인) 짬뽕집(위치))

 

곽창선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학력 

 

녹색지대-곽창선-권선국

 

녹색지대의 또 다른 멤버 곽창선 역시 권선국과 같은 나이로, 1970년(11월 28일)생인 53세입니다. 곽창선 고향은 경기도 시흥군 군자면이며, 가족으로는 누나 4명과 형 1명, 아내와 아들 2명이 있습니다.

 

 

참고로, 가수 김범룡과는 사돈 관계로, 그의 누나 중 한 명이 녹색지대 소속 음반사 사장이었던 가수 김범룡의 처남과 결혼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외에 곽창선의 종교는 개신교(장로회)이며, 학력은 경기도 안산 원곡고등학교, 수원전문대학 전자계산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곽창선 데뷔 및 활동 근황

 

녹색지대-곽창선-권선국

 

곽창선은 1993년 언더그라운드 라이브 클럽에서 록 음악 가수로 첫 데뒤, 이후 이듬해 1994년 음악 그룹 녹색지대의 멤버로 정식 데뷔했습니다. 

 

이후 곽창선은 2003년 5월 영화 동해물과 백두산이의 단역으로 영화배우로 데뷔하기도 했지만 녹색지대 해체 이후 2010년 솔로 가수로 전향, 이후 조원민을 영입해 녹색지대로 활동을 이어가기도 했습니다.

 

 

곽창선은 현재는 가수 활동을 중단, 강원도 횡성군 근교에서 팬션 사업을 하며 간간히 팬션 내에서 라이브 활동을 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최근에는 엑소바이옴코리아 엑소리젠 런칭 1주년 기념 파티에서 축하공연을 펼치는 근황을 알리기도 했습니다. 

 

곽창선 결혼 아내 자녀 아들

곽창선은 미모의 화교 출신 아내에게 첫눈에 반해 2000년에 결혼한 이후 슬하에 아들 2명을 자녀로 두고 있는데요, 곽창선 아내와 아들에 대해서는 과거 방송을 통해 공개한 적이 있습니다. 

 

이상 녹색지대 곽창선, 권선국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