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김래원 <프로필 나이 과거 열애설 결혼 이상형 근황>

728x90

배우 김래원이 무려 3년 7개월만에 드라마 복귀를 해 그의 나이 근황 등 관심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배우 김래원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보았습니다. 

 


김래원(배우)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종교 학력 소속사

 

배우-김래원

 

배우 김래원은 1981년 3월 19일생으로 올해 나이 42세입니다.김래원 고향은 강원도 강릉시이며,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여동생이 있습니다. 

 

김래원은 키 184cm에 혈액형은 A형이라고 하고요, 김래원 종교는 가톨릭(세례명 요셉)이며, 학력은 노암초등학교, 경포중학교(전학), 광신중학교, 남강고등학교, 중앙대학교 연극영화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김래원의 현재 소속사는 고래컴퍼니 소속이라고 합니다. 

 

김래원(배우) 과거

김래원은 어린 시절에는 고향인 강릉에서 농구선수를 했다고 합니다. 중학교 3학년 때 신장이 180cm가 넘었을 정도로 어릴 적부터 키가 컸다고 합니다. 

 

 

때문에 김래원은 서울로 전학을 오라는 권유를 계속 받았고, 14살 때 서울로 거주지를 옮겨 농구를 하다가 1995년 부상에 시달리고 있을 때 지인의 소개로 학생복 CF에 출연한 것을 계기로 연예 분야에 진출하려는 마음이 싹 트게 됩니다. 

 

김래원(배우) 데뷔 및 활동

 

배우-김래원

 

김래원은 이후 청소년 드라마 오디션에 지원해 2000:1의 경쟁률을 뚫고 아역 생활을 시작, 이후 1997년 MBC 청소년 드라마 나에서 안재모 등과 출연하며 방송가에 처음 얼굴을 알렸습니다. 

 

이후 시트콤 순풍 산부인과에 초반에 송해교의 남친으로 등장하기도 했고, 여러 드라마에 조연, 단역 가리지 않고 얼굴을 알렸습니다. 그러다 청소년 드라마 학교2에 아웃사이더 이한을 연기하면서 이름을 알리게 되었고, 이 배역으로 KBS 연기대상 청소년 연기상을 받습니다. 

 

그리고 이후 김래원이 본격적으로 알려지게 된 계기는 드라마 내 사랑 팥쥐에서인데요, 이후 인생작품이라 할 수 있는 옥탑방 고양이에 출연합니다. 

 

 

배우-김래원

 

배우-김래원

 

이후 김래원은 특히 2003년부터는 로맨틱 코미디에 주로 출연하며 김태희, 문근영을 비롯한 수많은 여배우들과 사랑놀음을 하하면서 뭇 남성들의 가슴에 불을 질렀고, 또한 김태희와 함께 한 러브스토리 인 하버드는 여러 가지 의미로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이후 기존 이미지와는 다르게 해바라기에서는 오태식 역을 맡아서 광기 넘치는 연기를 보이며 열연하기도 했고, 드라마 식객에서는 남상미와 좋은 케미를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이후 공익근무요원으로 입대하여 소집 해제 후 드라마 천일을 약속, 펀치, 닥터스, 흑기사, 루카 더 비기닝, 소방서 옆 경찰서, 영화 1970, 프리즌, 희생부활자,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가장 보통의 연애, 데시벨 등에 출연하며 꾸준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김래원 수상 경력>

-1999년 KBS 연기대상 청소년연기상 (학교2)

-2000년 제 21회 청룡영화상 신인남우상 (청춘)

-2003년 제 1회 앙드레김 베스트 스타 어워드 베스트스타상

-2003년 제 19회 코리아베스트드레서 탤런트부문 백조상

-2003년 MBC 연기대상 남자 최우수상, 남자 인기상 (옥탑방 고양이)

-2004년 제 41회 대종상 신인남우상 (어린 신부)

-2004년 SBS 연기대상 남자 최고인기상 (러브스토리 인 하버드)

-2004년 SBS 연기대상 10대 스타상 (러브스토리 인 하버드)

-2005년 제 41회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인기상 (어린 신부)

-2006년 제 43회 저축의 날 대통령 표창 

-2007년 제 5회 앙드레김 베스트 스타어워드 남성부문

-2007년 제 1회 대한민국영화연기대상 액션연기상 (해바라기)

-2008년 제 2회 코리아 드라마 페스티벌 남자우수상 (식객)

-2008년 SBS 연기대상 10대 스타상 (식객)

-2011년 SBS 연기대상 특별기획부문 남자 최우수연기상, 10대 스타상 (천일의 약속)

-2015년 SBS 연기대상 프로듀서상 (펀치)

-2016년 SBS 연기대상 장르 판타지부문 남자 최우수연기상 (닥터스)

-2019년 충북국제무예액션영화제 올해의 배우상 (롱리브더킹)

 

 

김래원(배우) 결혼 여자친구 이상형

 

배우-김래원

 

김래원은 올해 나이 42세로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현재 여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도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다만 김래원은 과거 한 방송에서 과거 연애 경험과 이상형에 대해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 

 

당시 방송에서 김래원은 "이상형이 어떻게 되느냐"라는 질문에 "아담하고 여성스러운 스타일의 현명하고 지혜로운 여자가 좋다. 여자를 볼 때 입술을 먼저 본다"고 털어놨습니다. 

 

이어 "진실한 연애를 몇 번 해봤느냐"라는 질문에 "나이가 있으니 열 손가락 안에 든다. 오래 만난 친구는 6년 동안 연애를 했다. 진짜 이런 얘기는 처음 한다"고 전해 이목을 끌었습니다. 

 

김래원은 또 "6년 사귀고 어떻게 헤어졌느냐는 질문에는 "사랑이 다른 사랑으로 잊혀지네"라는 하림의 노래를 응용한 솔직한 대답으로 눈길을 끌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20년 후 자신의 모습은 어떠한 모습인가"라는 질문에 "평범한 가정의 가장으로 살고 있을 것 같다"고 덧붙이기도 했습니다. 

 

이후 김래원은 또 다른 방송에서 신인시절 첫사랑 때문에 한강에 뛰어든 사연을 고백하기도 했습니다.

 

당시 방송에서 김래원은 "데뷔 초 함께 작품을 하면서 1살 연상의 여배우를 만났다. 어머니가 주신 금목걸이, 전축 등 집안 살림을 모두 내다파는 것은 물론, 지하철 왕복 3시간 걸리는 그녀의 집까지 매일 데려다줬다"고 고백했습니다. 

 

이어 "모든 것을 올인해 종교와도 같은 사랑을 했다. 그녀 때문에 죽을 뻔 했다"며 한강에 뛰어든 사연을 고백했습니다. 다만, 1살 연상의 여배우가 누구인지는 밝히지 않았습니다. 

 

김래원(배우) 열애설 최송현, 박신혜, 신세경 등

 

배우-김래원
김래원 최송현
김래원 박신혜

김래원은 또한 아나운서 최송현과 열애설이 나기도 했지만 소속사측은 "함께 영화에 출연하고 성당을 다니는 동료일 뿐 열애는 아니다"고 밝혔습니다. 

 

 

이후 김래원은 옥탑방 고양이에서 극중 박신혜와 9살 차이에도 불구하고 완벽한 케미를 선보이며 실제 열애 중인 거 아니냐는 의혹까지 받기도 했지만 사실이 아니었죠. 

 

그리고 과거 한 방송에서 김래원이 아역배우시절 사귀던 여자친구를 고백해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여자친구로는 허영란, 이요원 등이 언급되기도 했고, 신세경 등도 언급됐지만 이 역시 사실이 아닌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김래원(배우) 결혼 생각 근황

김래원은 독신주의는 아니고 제 2의 삶(결혼)에 대한 큰 꿈을 가지고 있다고 말하기도 했는데요, 이제 나이가 나이니 만큼 결혼과 관련된 소식들이 곧 나올수도 있겠네요. 

 

최근 영화 데시벨과 드라마 소방서 옆 경찰서에 출연하고 있는 김래원인데요,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배우 김래원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 추천 글 -> 손호준 <프로필 나이 과거 열애설 결혼 이상형>

* 추천 글 -> 공승연 프로필 나이 과거 결혼 이상형 근황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