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유미(가수) 프로필 나이 생활고 남자친구 결혼 근황

728x90

'국가가 부른다' 가수 유미

 

가수-유미

 

가수 유미가 1월 6일 TV조선 국가가 부른다에 출연합니다. 

 

이날 방송에서는 재도전 특집으로 꾸려지는데요, 배기성, 채연, 유미, 서도, 포맨, 임정희가 국가부 요원들에게 재도전장을 내민다고 해 기대감을 자아냅니다. 

 

이중 음색퀸 특집에 출연했던 유미는 평소 이솔로몬에 대한 남다른 팬심을 보여 줬는데, 재도전 이유도 역시 "이솔로몬을 한 번 더 만나기 위해서"라고 밝히며 여전한 팬심을 드러냅니다. 

 

이에 유미 나이 결혼 근황 등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가수 유미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보았습니다. 

 


유미(가수)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종교 학력 

 

 

가수 유미의 본명은 오유미입니다. 유미 나이는 1977년 12월 13일생으로 올해 나이 47세입니다. 유미 고향은 충청북도 충주시이며,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언니가 있습니다. 

 

유미는 키 164cm에 혈액형은 A형이라고 하고요, 유미 종교는 개신교이며, 학력은 충주예성초등학교, 충주북여자중학교, 충주예성여자고등학교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소속사는 현재 없다고 합니다. 

 

유미(가수) 과거 데뷔 앨범 활동

 

 

유미는 데뷔 이전 1998년 겨울의 약속이라는 노래를 발표, 이후 2000년 1집 앨범(Yumie First Album)으로 데뷔하여, 타이틀곡인 가라라는 곡으로 방송에 출연, 이후 생방송 음악캠프, 열린음악회 등에 출연하기도 했지만 결국 성공하지 못하고 앨범 활동을 접게 됩니다. 

 

그러다가 이후 유미는 소속사를 옮긴 후 2002년 정규 1집 타이틀곡 사랑은 언제나 목마르다로 정식 데뷔, 당시 뮤직비디오에 정우성, 전지현이 출연하여 큰 화제가 됩니다.  

 

또한 해당 곡이 당시 2% 부족할 때 음료수의 CF 배경음악으로 쓰이면서 큰 인기를 얻게 되었는데요, 하지만 유미 본인은 직접적인 방송 활동은 거의 없었기에 얼굴을 크게 알려지지 않았고 제작비를 메워야 했기에 수입도 없었다고 합니다. 

 

 

이후 유미는 영화 내 여자친구를 소개합니다 OST 앨범 안의 두 번째 CD(2004년 유미 싱글)를 발표, 2005년 두 번째 정규 앨범 타이틀곡 추억은 시간이 지운다로 활동하다가 후속곡 마지막 너를 보내며로 짦은 활동을 마칩니다. 

 

그리고 2006년에 영화 미녀는 괴로워에서 주연배우 김아중의 보컬 트레이너로 참여, 영화 OST도 인기를 얻으면서 유미가 부른 별 또한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기도 합니다.  

 

 

이후 2008년 정규 앨범 3집으로 방송 활동을 하기도 하고, 몇 차례 드라마 OST, 타 가수 앨범 피처링 등에 참여했지만 여전히 얼굴 없는 가수로 긴 공백을 갖다가 이후 복면가왕(2016), 슈가맨(2016) 등에 출연한 이후 싱글 이 노래 좀 들어주라를 발표하며 활동을 이어갑니다.  

유미(가수) 슈가맨 이후 활동 근황

 

 

그러다가 2019년에 MBC 놀면 뭐하니에 김정은, 김아중의 절친으로 출연한 이후, 같은해 11월 20일 창현거리노래방에 출연하기도 했는데요, 당시 유미는 앞서 소속사를 나온 이후 활동이 막막할 때 지인들의 권유로 2개월 간의 연습 끝에 나갔다고 합니다.

 

이 출연으로 유튜브를 중심으로 유미의 가창력이 다시 한번 화제를 모았고, 이를 계기로 같은해 연말에 데뷔 후 처음으로 단독 콘서트를 갖기도 합니다. 

 

그리고 이듬해인 2020년 불타는 청춘에 새 친구로 출연하여 폭풍 가창력을 선보이는가 하면, 같은 해 11월에는 JTBC 싱어게인 무명가수전에 33호 가수로 출전하여 TOP10에 진출하기도 했습니다. 

 

 

 

 

이후 강호동의 밥심, 싱투게더 등에 출연하였고, 복면가왕에 출연해서는 153-155대 가왕이 되기도 했으며, 이후 개최된 싱어게인  TOP10 전국투어 콘서트에 참가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이후에도 JTBC 해방타운에 출연하기도 했고, 단독콘서트 등을 개최하는 등 활동을 이어왔는데요, 최근(2022년 11월 21일) 사랑은 죽었다를 발표하고 활발히 활동하는 가운데, 이번에는 TV조선 국가가 부른다에 출연하게 되었네요. 

 

<유미 수상 경력>

-2002년 엠넷 KM 뮤직비디오 페스티벌 여자 신인상

 

유미(가수) 수입 생활고 

 

 

한편, 유미는 노래가 좋아 가수로 살고 있지만 수입이 좋아 않아 원룸살이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결국 경제적 문제로 35세에 보컬 트레이너를 시작, 지금도 노래로만 살고 있지 않아 그것이 본인의 숙제라고 하네요. 

 

싱어게인도 오로지 노래만 하면서 살고 싶은 마음으로 참가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유미는 현재 본업인 가수와 유튜버, 쇼핑몰 운영까지 쓰리잡을 뛰고 있다고 합니다.

 

유미 : "유미 굿즈 스토어를 만들었어요. 앨범을 누가 던져주지 않으니 스스로 감당해야죠."

 

 

지난해(2022) 11월에 발표한 사랑은 죽어다가 잘 되었으면 바라고요, 다른 일들도 잘 돼서 꼭 본인이 원하는 노래에 집중하게 되었으면 하네요. 

 

유미(가수) 결혼 남자친구 근황

 

 

유미는 올해 나이 47세로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현재 남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다만 유미는 지난 2021년 한 방송에서 남자친구와 결혼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밝힌 적이 있습니다. 

 

유미 : "28살 이후 17년 동안 연애를 못했다. 예전에는 내 뒤에 무서운 매니저들이 있었다. 늘 마음은 결혼을 하고 싶다. 소개팅 좀 해달라."

 

이후 유미는 한 인터뷰에서 17년 동안 남자친구가 없었던 이유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하기도 했습니다. 

 

유미 : "나도 좋은 친구를 만나고 싶지만, 내가 아직 부족하다고 생각했다. 그러다보니 어느 시기에는 내가 원하는 사람을 만나는 게 어려워졌다는 걸 느꼈다. 활동을 많이 할 때는 연애할 시간도 없었고, 밖에 나가서 사람을 만날 일도 많지 않았다."

 

그리고 방송을 통해 공개적으로 소개팅을 요청한 이후 지인들의 연락이 이어졌는데, 평소 유미와 절친한 사이로 알려진 배우 김정은의 연락도 받았다고 합니다. 

 

유미 : "정은언니가 방송 너무 재미있게 잘 봤다면서 너 정말로 소개팅할래?라고 묻더라. 저는 준비가 다 되어 있다."

 

이후 유미는 2022년 10월 아바타 싱어에서 깜짝 열애설이 발표되기도 했는데요, 좀 더 구체적인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좋은 인연 만나기를 바랍니다. 

 

 

참고로, 사랑은 언제나 목마르다 이후 히트곡에 목말랐다는 유미는 최근 발표한 사랑은 죽었다를 준비하면서 사랑은 언제나 목마르다의 작사가 원태연을 다시 찾아갔다고 합니다. 

 

그는 히트곡을 원하는지 좋은 가수가 되기를 원하는지 수없이 스스로 되물었고, 결국 히트곡보다는 본인이 당당한 좋은 가수가 되기를 원한다고 합니다. 

 

이번에 국가가 부른다에 출연하게 된 가수 유미인데요,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가수 유미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 추천 글 -> 채연(가수) <나이 아버지 결혼 남자친구 이상형>

* 추천 글 -> 배기성(캔) 프로필 나이 근황, 아내(부인) 이은비, 누구? 자녀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