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이수정(러블리즈) 프로필 나이 과거 결혼 이상형

728x90

러블리즈 가수 이수정이 2월 24일 TV조선 국가가 부른다에 출연합니다. 

 

이날 방송에서는 김완선, 나르샤, 홍자, 키썸, 달샤벳 수빈, 러블리즈 이수정이 출연하는데요, 이날 러블리즈 이수정은 김완선과 함께 오늘밤을 열창합니다. 

 

이에 이수정 나이 프로필 결혼 근황 등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러블리즈 이수정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이수정(가수)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학력 소속사

 

러블리즈-이수정

 

가수 이수정의 본명은 이수정입니다. 과거 예명은 베이비소울이었고, 현재는 2021년 활동명을 이수정으로 바꾸어 활동하고 있는데요, 과거 예명인 베이비소울은 현재 소속사 대표가 지어주었다고 합니다.

 

어느 날 밤 대표가 전화를 해서 너는 이제부터 베이비소울이야 라고 말해서 결정되었다고 하는데요, 원래 울림에 입사할 당시 오디션에서 윤미래의 검은 행복을 부르고 합격하여 입사 직후 베이비 티라고 불렸지만 T는 윤미래의 예명이기 때문에 베이비소울로 다시 지어준 것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예명이 길어서 그런지 벱솔, 큰 수정 등으로 자주 불리고 있고, 멤버들은 주로 소울 언니라고 부른다고 하는데요, 특히 벱솔은 데뷔 전 연습생 시절부터 울림 내에서 불리던 애칭이었다고 하며, 러블리즈 활동 시에는 주로 소울로 축약되어 불리기도 했습니다. 

 

이수정의 나이는 1992년 7월 6일생으로 올해 나이 32세입니다. 이수정 고향은 광주광역시 남구 서동이며,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언니가 있습니다. 

 

 

이수정은 키 158cm에 혈액형은 O형이라고 하고요, 학력은 광주대성초등학교, 광주무진중학교 졸업, 설월여자고등학교 중퇴, 고등학교 졸업 학력 검정고시 합격을 통해 고등학교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수정의 현재 소속사는 울림엔터테인먼트 소속입니다. 

 

이수정(가수) 과거 데뷔 앨범 활동

 

러블리즈-이수정

 

이수정은 과거 평소 싸이월드 속 여성 래퍼들이 랩하는 모습을 보며 가수를 선망하게 되었는데 우연히 에픽하이 소속사에서 연습생을 뽑는다는 소식을 접해서 서울 구경 겸 오디션 경험을 쌓을 겸해서 오디션에 참가해 합격, 울림 첫 여성 연습생이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이수정은 무려 5년이라는 긴 연습생 생활을 거쳐 러블리즈로 데뷔하게 되었는데요, 하지만 그는 이미 러블리즈 데뷔 전 선배그룹의 피처링을 맡은 적이 있고, 2011년 11월 울림 걸그룹 프로젝트 첫 번째 음반이자 데뷔 음반인 남보다 못한 사이를 발매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이어 2012년 1월 유지아와 함께 울림 걸그룹 프로젝트 두 번째 음반인 그녀는 바람둥이야를 발매, 싸이월드 1위 멜론 3위 벅스차트 3위로 음원차트를 휩쓸며 이름을 알린 바 있습니다. 

 

 

이후 같은 소속사 울림 엔터테인먼트에서 2014년 걸 그룹 러블리즈의 리더로 데뷔하게 되었는데요, 이수정은 러블리즈 내에서 가장 연습생 생활을 오래한 멤버로, 울림 대표의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멤버로 알려져 있습니다.

 

러블리즈

 

이수정은 데뷔 당시에는 팀내 리드보컬이었지만 나중에는 메인보컬을 맡아 맹활약했는데요, 하지만 워낙 어릴 때 데뷔해서 그런지 긴 슬럼프를 겪기도 했다고 합니다.

 

이수정 : "슬럼프가 많고 긴 편이었다. 연습생 때 노래에 대한 슬럼프가 길게 왔었고, 데뷔 초기에는 일에 대한 슬럼프가 길었다."

 

아무튼 이수정은 2014년 러블리즈로 데뷔, 이후 지난 2021년 11월 7년간의 그룹 활동을 마무리한 후 지금의 소속사와 재계약을 체결하고, 지난해(2022) 솔로 활동을 시작했는데요, 그는 무려 16kg을 감량하고 활동명을 이수정을 바꾼 후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수정(가수) 결혼 남자친구 이상형 근황

 

가수-이수정

 

이수정은 올해 나이 32세로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현재 남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열애설도 이상형 등에 대해서도 아직 많이 알려진 내용이 없네요. 

 

이수정은 또한 어릴 때 데뷔해 오랜 시간 활동한 만큼 긴 슬럼프를 겪은 적도 있다고 하는데요, 지금은 슬럼프에 빠지지 않게 하는 자기만의 노하우도 생겼다고 하네요. 

 

이번에 국가가 부른다에 출연하게 된 가수 이수정인데요, 앞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가수 이수정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