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박서준 나이 집안 프로필 결혼 이상형 마블 근황

728x90

배우 박서준이 tvN 서진이네에 합류해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배우-박서준-서진이네

 

지난 2월 24일 첫 방송된 서진이네에서는 초보 사장 이서진, 이사 정유미, 부장 박서준, 새롭게 합류한 방탄소년단 뷔가 멕시코 바칼라르에 입성해 분식집을 개업하는 과정이 담겼습니다. 

 

 

이날 박서준이 만든 떢볶이를 맛본 이서진은 "고급 떡볶이 맛이다"며 놀랐고, 핫도그 맛에는 "잰 진짜 주방장이네"라며 감탄하면서도 한편으로 여유부리지 말라며 압박했습니다. 

 

이에 박서준은 "내가 알던 형이 사장님이 됐다. 이런 멘트 처음 들어봤다. 예전에는 의견이 강하지만 그냥 어필하는 정도였다면 이제는 답이 정해져 있고, 묘하게 웃으면서 사람을 힘들게 하는 거 아닌가. 어떻게 보면 더 무서운 사람이다"고 고충을 토로했습니다. 


박서준(배우)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학력 소속사

 

배우-박서준

 

배우 박서준의 본명은 박용규입니다. 박서준 나이는 1988년 12월 16일생으로 올해 나이 36세입니다. 박서준 고향은 서울특별시이며,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남동생 2명이 있습니다.

 

박서준은 키 185cm에 혈액형은 AB형이라고 하고요, 학력은 송내초등학교, 임학중학교, 안남고등학교, 서울예술대학교 연기과 전문학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박서준의 현재 소속사는 어썸이엔티 소속입니다. 

 

박서준(배우) 집안 어린시절

 

배우-박서준-어린시절

 

박서준은 어렸을 때 굉장히 유복했다가 큰 굴곡을 겪게 됩니다. 

 

 

박서준 : "아버지는 굉장히 자수성가를 하신 분이에요. 그랜저가 처음 나왔을 때 우리나라에서 두 번째로 그 차를 가지셨을 정도로 잘 나가셨대요. 그 당시에 그랜저를 타면 경찰이 단속도 안 할 정도로, 부의 상징이었다고 하더라고요."

 

박서준 : "아버지가 그 정도로 성공을 하셨다가, IMF 때 사업에 실패를 하셨고, 이후에 다시 재기하셨죠."

 

박서준 : "어릴 적 제가 으리으리한 집에 살다가 IMF가 터지면서 가세가 기울었어요. 하지만 전 너무 어려서 집이 좁아지는 걸 몰랐는데, 알고 보니 10평 남짓한 좁은 집으로 이사를 간 거더라고요."

 

박서준 : "어머니와 아버지가 경제적인 문제로 많이 다투셨어요. 두 분이 저와 제 동생들 모르게 싸운다고 새벽에 다투셨는데 제가 그 얘길 다 들어버렸어요. 당시까지 몰랐던 집안 얘기를 다 알아버리고 말았죠."

 

박서준 : "당시 어린 마음에 상처가 컸지만, 나중에 생각해 보니 제가 잘 자랄 수 있었던 고마운 경험이었던 것 같아요. 어려움과 좌절을 느낄 때마다 강인한 부모님을 떠올리며 이겨냈어요."

 

박서준 : "원래 아버지가 매우 엄격하고 무서운 성격이세요. 대신에 저는 엄마와 얘기도 많이 하고 친구처럼 지냈죠. 어릴 때 아버지 눈치를 자주 봤고, 어떤 때는 아버지가 너무 무서워서 학교 끝나고도 일부러 집에 늦게 들어간 적도 있었어요. 지금은 매우 부드러워지셨지만요."

 

박서준 : "사실 어릴 때는 많이 내성적이었어요. 식당에서 손들고 주문하는 것도 힘들어할 정도였죠. 나중에 연기를 접하면서부터 성격이 많이 변했는데, 부모님도 굉장히 좋아하세요. 하고 싶은 걸 시키니까 애가 변하는 구나 라고요."

 

박서준(배우) 연기를 하게 된 계기

 

배우-박서준

 

이후 중학교 때 밧서준은 잊을 수 없는 경험을 하게 되면서 연기자가 되기로 결심합니다. 

 

박서준 : "중학교 3학년 축제 때 나는 애니매이션 동아리의 일원으로 일본 <X> 코스프레에 참가해서 대강당 무대에 올랐다. 엄청난 긴장감 속에서 고스프레를 무척 엉성하게 했는데, 가슴 깊숙이 설레고 벅차고, 온몸에 전율이 흘렀다."

 

 

박서준 : "당시에 나 같은 애도 이런 걸 할 수 있구나 싶은 생각에, 이 길을 가야겠다고 결심하게 되었다."

 

결국 박서준은 고등학교 때 연기학원에 본격적으로 다니게 됩니다. 

 

박서준 : "야간자율학습을 마치고 연기학원에서 수업을 받은 후에, 밤늦게 다시 독서실로 가서 새벽까지 공부하길 반복했지만, 전혀 힘들지 않았다. 아마 하고 싶은 것을 했기에 그런 것 같았다."

 

박서준 : "연기학원을 다닐 때 정말 아플 때를 빼고는 매일 연기학원을 찾았다. 학원에 가장 먼저 도착해 문을 열고 들어가 가장 늦게 문을 닫고 가는 학생이 나였다."

 

박서준 : 연기학원에 다닐 때는 이것저것 많이 배웠는데, 고등학생이었으니까 다양한 걸 하지는 못했다. 당시 연기를 연습하는 모습을 보관하고 있기는 한데, 내가 보지는 못할 것 같다. 그래도 그때 열심히 잘 버텨준 나 자신에게 고마워해야 할 것 같다."

 

박서준 : "현장 경험을 하기 위해서 연기학원에서 소개시켜준 보조출연 아르바이트를 하기도 했다. 경험을 하러 갔는데 라면도 주고 돈도 2만 2천원이나 주더라."

 

박서준 : "당시 촬영 현장에서의 연기자들을 보고, 나도 꼭 저렇게 한 번 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더 강렬해졌다. 연기에 대한 호기심도 더 생기고, 해 보고 싶다는 열정도 더 늘었다."

 

박서준(배우) 군대에서 일화들

 

배우-박서준

 

이후 박서준은 서울예대 연기과에 진학했다가 연기를 하고 싶은데 잘 풀리지 않고 딜레마에 빠져 생각도 정리할 겸 군대부터 해결해둬야겠다는 생각에 불과 1학기만에 휴학을 하고는 2008년 군대에 입대하게 됩니다. 

 

박서준 : "2008년에 군대에 가게 되었다. 원래 재학 시절에도 연기를 하고 싶었지만, 일이 잘 풀리지 않았다. 그 때 군대부터 해결해 둬야겠다는 생각에 일찍 다녀왔다. 사실 평생 단 한번밖에 없는 20대 초반을 군에서 보낸다는 생각에 후회를 하기도 했지만, 지금 생각해보면 일찍 다녀오길 잘했다."

 

 

박서준 : "사실 서울예대에 입학한 후 굉장한 사람들에 둘러싸여있다 보니 딜레마에 빠졌다. 나 자신도 나태해졌는데, 생각도 정리할 겸 군대를 가야겠다는 결심하게 되었다."

 

박서준 : "나는 군대에서 정말 많은 생각을 했다. 사실 대학에 입학한 뒤로 나 스스로 손 쓸 수 없을 정도로 나태해졌던 마음도 다잡을 수 있었다."

 

박서준은 경비교도대의 일원으로 청주교도소에서 군복무를 하게 되는데, 이때 중요한 경험을 하게 됩니다. 

 

박서준 : "헌병이 될 줄 알았는데 의외로 경비교도대로 배정받게 되었다. 청주교도소에 가서 복무를 했는데, 교도대에 배치를 받자마자 드는 생각이 엄마가 날 보려면 교도소에 와야 하는 거구나였다."

 

박서준 : "교도대에서 근무를 하면서 제소자의 서류를 복사한 적이 있었는데, 그 중 범죄 현장사진이 들어 있었다. 결국 복사를 하다가 범죄현장 검증사진을 우연히 보게됐다. 범죄 현장은 사진으로만 봐도 끔찍했다. 시체의 피가 다 빠져 하얗기만 했다."

 

박서준 : "당시충격이 정말 컸다. 하지만 나중에 생각하니, 연기를 하는 입장에서 좋은 경험이 된 것 같다."

 

박서준 : "또한 한번은 이런 일이 있었다. 가끔씩 죄수들과 함께 재판정에도 들어가는데 재판을 할 때와 끝났을 때 완전히 모습이 달라지는 사람들이 간혹 있었다. 재판정에서는 무고한 척 억울함을 호소하다가, 나온 뒤에는 태도가 싹 바뀌는 거다."

 

박서준 : "그런 사람들을 보면서, 인간에게 저런 면이 있을 수 있구나 싶었다. 만약 훗날 내가 작품에서 저런 상황을 연기하게 된다면 어떻게 표현할까 라는 상상도 해봤다.

 

박서준(배우) 데뷔 초기

 

배우-박서준

 

제대 이후 박서준은 키이스트와 계약을 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서지만, 처음에는 마음먹은대로 되지는 않았다고 합니다. 

 

박서준 : "회사(키이스트)와의 계약 이후 1년의 시간이 원래 나와의 기대와는 다르게 정말 힘든 시기였다. 오디션을 볼 기회조차 많지 않았고, 간신히 본 오디션조차도 전부 다 떨어졌다."

 

 

박서준 : "세상이 생각하는 대로 돌아가지는 않더라. 데뷔 전에 오디션도 보고 의상피팅까지 끝냈는데도 출연이 무산된 적이 많았다. 그때 내 나이가 스물네 살에서 스물다섯 살 정도였는데, 일이 잘 안 풀려서 지쳤고 방황도 하게 되었다."

 

이후 박서준은 뮤직비디오(2011년 방용국의 아이엠리멤버)에 출연하기도 했지만, 2012년 드라마 드림하이2가 사실상 데뷔작이나 마찬가지였습니다. 

 

박서준(배우) 드림하이2에 출연하며

박서준 : "감독님이 내가 (드림하이2의) 연기 중심을 잡아주길 원하신 것 같다. 여자 출연자들 중에는 (강)소라나 지연 같은 배우들이 있지만, 남자 출연자들은 거의 대부분이 드림하이2가 첫 드라마다. 물론 나도 그렇지만, 그래도 나는 전부터 연기를 했으니까."

 

박서진 : "드림하이2를 하면서 뭔가를 하는 데는 자신감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덤으로 기다림을 즐기는 법도 배웠고 이후 박서준은 금 나와라 뚝딱, 따뜻한 말한마디, 킬미힐미 등으로 주목을 받게 됩니다. 

 

박서준 : "처음부터 뜰 것 같다는 생각은 못 했어요. 사실 금나와라 뚝딱 방송 시간대가 원래 죽은 시간대라는 얘기를 많이 들었기에 TV 시청률 면을 거의 기대하지 않았거든요. 그런데 시청률이 점점 올라가더라고요."

 

배우-박서준

 

그런 가운데 박서준은 오디션을 보면 연기는 기본이고 뭔가 새로운 것들을 요구받아서 사극에도 출연하고 싶고 남성적인 캐릭터에도 욕심이 나서 언제든 캐스팅될 수 있게 준비를 갖추자는 생각에 복싱부터 시작, 검도, 합기도, 승마까지 차례로 배워나갔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2013년 방영된 SBS 드라마 따뜻한 말 한마디와 마녀의 연애에서 주연을 꿰차게 되었고, 이후 킬미힐미 그녀는 예뻤다, 화랑, 쌈 마이웨이, 김비서가 왜 그럴까, 이태원 클라쓰, 청춘 기록 등의 드라마와 영화 악의 연대기, 뷰티 인사이드, 리얼, 청년 경찰, 지금 만나러 갑니다, 기생충, 사자 등에 출연합니다. 

 

박서준(배우) 마블 합류

 

배우-박서준-더-마블스

 

그리고 이후 박서준은 지난해(2022) 마블 합류 소식을 공식화해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코믹북무비의 보도에 따르면, 박서준은 더 마블스에서 캐럴 댄버스의 남편인 얀 왕자 역할을 연기한다고 합니다.

얀 왕자는 노래로 모든 의사소통을 하는 음악 행성의 지도자로, 이는 더 마블스에 뮤지컬적 요소가 더해질 것이라는 루머와도 연결됩니다. 영화 더 마블스는 오는 2023년 11월 10일 개봉 예정입니다. 

 

참고로, 박서준은 과거 한 인터뷰에서 해외 활동 계획을 꿈꾸며 틈틈이 영어 공부를 하고 있다고 말한 바가 있는데요, 실제 이렇게 마블 영화에 출연하게 된 것을 보면 실력도 상당할 것으로 보이네요. 

 

박서준(배우) 이외 활동

 

배우-박서준

 

이외에도 박서준은 다양한 방송과 CF 광고와 화보, 음반 참여까지 활약을 이어가고 있으며, 2013년 나 혼자 산다를 비롯하여, 런닝맨, 윤식당 시즌2, 삼시세끼 산촌 편, 여름방학, 윤스 테이 등에 출연하며 많은 사랑을 받기도 했습니다.

 

 

이후에도 박서준은 인더숲 우정여행, 청춘 MT 등에 합류하는 등 예능에서도 꾸준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tvN 예능 서진이네에도 합류하게 되었네요.

 

박서준(배우) 백진희 커플링 열애설

박서준은 드라마에 같이 출연했던 백진희와 연애를 한다는 루머에 휩싸이기도 했습니다. 그것도 한번만이 아니라 두 번이나 보도가 되었는데요, 먼저 2014년 7월 박서준 백진희는 열애설에 휩싸였다가 2015년 1월달에 다시 이 문제가 불거집니다. 

 

배우-박서준-백진희

 

당시 언론에서는 박서준과 백진희는 커플링으로 보이는 동일한 디자인의 반지를 나눠끼고, 같은 브랜드의 패딩 점퍼를 나눠 입은 사진이 공개되었다. 특히 박서준이 최근 백진희가 거주하는 서울 금호동으로 이사를 했으며, 인근 주민들에 의하면 두 사람은 함께 동네를 산책하거나 차 안에서 데이트하는 등의 목격담이 포착되기도 했다.라고 합니다. 

 

이에 대해 두 사람의 소속사는 연애가 아니라고 부정을 합니다. 첫번째 커플링 문제에 대해서는 "백진희가 지금 끼고 있는 반지는 커플링이 아니다. 백진희가 20세부터 끼고 있던 반지다."라고 했습니다. 

 

두 번째 커플 패딩 점퍼에 대해서는 "패딩 점퍼는 소속사에서 맞춰 입은 팀복이다"라고 했습니다. 이어 세번째 박서준의 금호동 이사에 대해서는 다음과 같이 해명했습니다. 

 

최근 박서준이 금호동으로 이사를 한 것은 사실이지만, 박서준의 소속사인 키이스트가 부동산을 통해 직접 알아본 것으로 백진희와는 무관하다. 금호동에는 백진희와 박서준 외에도 연예인들이 많이 거주하고 있다. 박서준이 백진희 때문에 금호동으로 이사한 것이 아니다."

 

 

박서준(배우) 결혼 연애스타일 이상형

 

배우-박서준-결혼-이상형

 

박서준은 올해 나이 36세로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현재 여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공식적으로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다만 박서준은 과거 자신의 연애스타일과 결혼에 대한 생각을 밝힌 적이 있습니다. 

 

박서준 : "전 여러 명을 짧게 만나는 스타일이 아니에요. 사귀게 되면, 한 사람에게 집중하는 스타일이죠. 대부분 (사귀게 되면) 1년 정도는 만났던 것 같아요."

 

박서준 : "그리고 누군가를 사랑하게 되면 최선을 다하지만, 나중에 헤어지게 되면 전여자친구를 다시 보지 않으려고 노력해요. 전여자친구와 친구로 지내는 건 솔직히 너무 어려워요."

 

박서준 : "현재 혼자 살고 있는데 최근의 고민거리는 어떻게 하면 끼니를 안 거를 수 있을까이다. 혼자 살고 있기 때문에 밥을 잘 안 먹게 된다. 과거에는 (여자친구가) 있었지만 지금은 없다. 탤런트 생활을 해보니, 사생활에 대한 제약을 많이 받게 된다."

 

박서준 : "10년 뒤에는 결혼하고 싶어요. 제가 원래 36살쯤에는 결혼하고 싶다고 생각해왔거든요. 물론 결혼 시기가 더 빠랄질 수도 있지만, 그때 즈음에는 가정도 꾸리고 신뢰할 수 있는 연기자로 자리 잡고 싶어요."

 

그리고 자신의 이상형에 대해서 밝히기도 했습니다. 

 

박서준 : 여자친구의 외적인 면도 중요한 것 같아요. 전 마른 사람을 좋아해요. 글래머러스한 사람은 솔직히 부담스러운 면이 있죠. 물론 나중에 나이가 들면 달라질 수도 있지만 지금은 마른 스타일이 더 좋아요."

 

박서준 : "또한 여자친구가 스스로를 사랑하고 꾸밀 줄 아는 사람이었으면 좋겠어요. 패션에 관심도 있고, 감각도 좋으면 금상첨화이고요. 물론 가장 중요한 건 대화가 잘 통하고 어른들을 공경할 줄 아는 성격이어야 해요."

 

박서준(배우) 재산 근황

한편, 박서준은 2020년 초 지하 1층 지상 5층 건물을 110억원에 매입하기도 하는 등 재산도 상당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지금까지 쉬지 않고 드라마와 영화와 각종 CF 등에 출연한 것을 감안하면 그보다 훨씬 더 많은 수입과 재산이 있을 것으로 보이네요. 

 

이번에 서진이네에 합류하게 된 배우 박서진인데요,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배우 박서준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 추천 글 -> 이서진 <나이 집안 학력 열애설 이상형>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