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안재홍(배우) 프로필 나이 과거 결혼 여자친구 근황

728x90

배우 안재홍이 4월 8일 JTBC 아는 형님에 출연합니다. 

 

배우-안재홍

 

이날 방송에는 영화 리바운드로 돌아온 장항준 감독과 배우 안재홍, 정진운이 출연합니다. 이들은 영화를 촬영하며 겪은 다양한 에피소드를 대방출합니다 

 

 

먼저 안재홍은 장항준의 통 큰 미담을 전해 눈길을 끕니다. 안재홍은 "촬영이 끝난 후 감독님과 연출팀 6명, 그리고 나까지 이탈리아 여향을 갔는데, 감독님이 항공비, 식비, 숙박비 등 모든 비용을 다 쏘셨다"고 밝혀 모두를 놀라게 합니다. 

 

이어 정진운도 "재홍이 형은 영화 속 시합 장면을 앞둘 때마다 소고기를 사줬다."고 밝히며 훈훈한 분위기를 이거갔지만 이를 들은 안재홍이 "나는 한 점씩 먹는 것을 좋아하는데 접시를 통재로 넣어 먹더라"며 솔직한 심정을 전해 웃음을 자아냅니다. 

 

이날 방송을 안재홍 나이 프로필 결혼 등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배우 안재홍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안재홍(배우)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종교 학력 소속사

 

배우-안재홍

 

배우 안재홍은 1986년 3월 31일생으로 올해 나이 38세입니다. 안재홍 고향은 부산직할시 해운대구(현 부산광역시 해운대구)이며,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형이 있습니다. 

 

안재홍은 키 178cm에 혈액형은 O형이라고 하고요, 종교는 불교이며, 학력은 대연고등학교, 건국대학교 예술디자인대학 영화학 학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안재홍의 현재 소속사는 매니지먼트엠엠엠 소속입니다. 

 

 

안재홍(배우) 과거

 

배우-안재홍

 

안재홍 : "고등학교 때 젊고 예쁜 담당 선생님을 따라 힙합부에 들어갔어요. 동아리 이름은 다이나마이크였는데, 랩을 잘 하는 선배들은 에미넴 랩을 저는 김진표씨나 드렁큰 타이거의 국산 랩을 했어요."

 

안재홍 : "대학 입학 전까지는 특별한 꿈이 없었어요. 그냥 비디오방 VIP일 정도로 영화 보는 걸 좋아했고, 주변의 다른 사람들의 특징을 잘 따라하는 재주가 있었을 뿐이죠."

 

안재홍 : "그러다가 수능을 친 다음에 어떤 과를 갈까 고민하다가 제 재주를 떠올리고는 연극영화과에 갔어요. 다행히 건국대 영화 전공 05학번으로 단번에 붙었죠."

 

안재홍 : "원래 부산에서 자라다가 2005년에 대학 입학하면서 서울로 올라왔어요. 

 

 

안재홍(배우) 연기를 하게 된 계기

이후 안재홍은 건국대학교 재학 중 바로 위 기수의 선배들이 다 군대에 가는 바람에 처음으로 연극 서툰 사람들의 주인공을 맡게 됩니다. 그리고 이때부터 연기자가 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안재홍 : "비록 의도하지는 않았지만 그 작품을 한 다음에 연기자가 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그러다가 대학 졸업 이후 대학로 오디션을 봤지만 계속해서(일곱번 정도) 떨어집니다. 그러다가 연극 뉴 보잉보잉 오디션에 합격, 이후 약 1년 정도 대학로에서 연극을 하게 됩니다. 

 

안재홍(배우) 데뷔 및 활동

 

배우-안재홍

 

배우-안재홍

 

그런 가운데 안재홍은 2009년 단편영화 구경과 홍상수 감독의 영화 북촌방향으로 데뷔, 이후 영화 족구왕, 면회 등에 출연하며 얼굴을 알립니다. 이중 특히 족구왕으로 2015년 들꽃영화상에서 남우주연상을 수상하며 평단으로부터 연기력을 인정받았습니다.

 

이후 tvN 응답하라 1988(2015~2016)에 김정봉 역으로 출연, 드라마가 공전의 히트를 치면서 통해 대중들에게 자신의 이름을 알리는 데 성공했습니다.

 

 

이후 안재홍은 2016년 연극 청춘예찬강렬한 눈도장을 남긴 그는 꽃보다 청춘 아프리카 나미비아, KBS2 쌈, 마이웨이, 멜로가 체질 등에 출연했고, 최근 영화 리바운드를 통해 다시 한번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배우-안재홍

 

연기 외에도 안재홍은 영화 감독으로 활동하기도 합니다. 영화 열아홉, 연주, 검은 돼지 등 총 6편의 단편영화의 시나리오를 쓰고 연출까지 맡았습니다.

 

안재홍 : "영화 열아홉, 연주의 남자 주인공은 친한 형이자 학교 선배예요. 원래는 제가 주연을 맡으려고 했는데, 만약 그렇게 되면 연출과 연기 둘다 망칠 것 같아서 친한 형에게 부탁을 드렸죠. 덕분에 영화에서 매력적인 인물을 얻은 것 같아요."

 

안재홍 : 과거에 뉴 보잉보잉이라는 연극을 하고 집으로 돌아가는 길이었어요. 지하철에서 어떤 여고생을 봤어요. 요즘 여고생들은 다들 화장도 하고 잘 꾸미고 다니잖아요. 그런데 그녀는 여고생과 달리 화장기 하나 없이 깨끗하고 말간 얼굴에 뭇ㄴ 책인가를 열심히 읽고 있더라고요. 그 모습이 굉장히 예뻐 보였어요."

 

안재홍 : "문득 저렇게 예쁜 친구와 함께 여행을 떠나면 즐겁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물론 불건전한 뜻은 아니고요. 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열아홉, 연주를 만들었죠."

 

안재홍은 이외에도 tvN 꽃보다 청춘 아프리카 편과 내 귀에 캔디, 런닝맨 등의 예능에도 출연한 적이 있었는데요, 이번에는 JTBC 아는 형님에 출연하게 되었네요. 

 

 

<안재홍 수상 경력>

-2012년 제 17회 부산국제영화제 한국영화감독조합상 남자배우상 (1999, 면회)

-2015년 제 2회 들꼴영화상 남우주연상 (족구왕)

-2015년 제 15회 디렉터스컷 어워즈 남자신인연기자상 (족구왕)

-2016년 2016 대한민국광고대상 광고인이 뽑은 최고의 광고모델상 

-2017년 KBS 연기대상 남자신인상 (쌈, 마이웨이)

 

안재홍(배우) 결혼 여자친구 열애 결별 근황

 

배우-안재홍

 

안재홍은 올해 나이 38세로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현재 여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도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다만, 안재홍은 2016년 2월 대학 후배로 만난 연기자 지망생과 열애 중임을 밝힌 적이 있습니다. 

 

당시 안재홍의 여자친구는 25살에 수려한 미모를 겸비한 연기자 지망생이었습니다. 그는 안재홍과 함께 응답하라 1988에 출연했던 류혜영과 동기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두 사람은 연애 기간이 오래된 만큼 사람들의 시선을 신경쓰지 않고 당당한 만남을 가져왔습니다. 특히 안재홍이 스타덤에 오르기 전부터 탄탄한 사랑을 키워왔습니다. 

 

하지만 2019년 9월 19일 안재홍의 소속사 측은 "안재홍이 여자친구와 헤어진 게 맞다. 결별 이후 시간이 꽤 흐은 상태"라고 전했습니다. 

 

두 사람은 바쁜 스케줄 때문에 서로 소홀해져 각자의 길을 걷게 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로써 두 사람은 다시 선후배 사이로 돌아가게 됐습니다. 

 

 

안재홍(배우) 이상형

 

배우-안재홍

 

참고로, 안재홍은 과거 한 인터뷰에서 자신의 이상형에 대해 털어놓은 적이 있습니다. 

 

그가 출연했던 열아홉, 연주의 여주인공 연주 역할이 첫사랑 캐릭터이면서도, 무조건적으로 아릅답게 그려지는 것이 아니라, 변덕스럽고 간혹 틱틱거리는 면도 나왔는데요, 이에 대해 안재홍은 다음과 같은 이야기를 합니다. 

 

안재홍 : "아마 제가 그런 여자에게 매력을 느껴서 그런 인물이 탄생한 것 같아요. 제 개인의 취향이랄까요?"

 

이번에 아는 형님에 출연하게 된 배우 안재홍인데요 앞으로 좋은 연기와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이어가는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배우 안재홍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 추천 글 -> 영화 <리바운드> 뜻 개봉일 줄거리 결말 실화 등장인물 뒷이야기

* 추천 글 -> 경리 나이 본명 학력 정진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