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김신록(배우) 나이 집안 아버지 학력 프로필 남편, 누구? 자녀

728x90

배우 김신록이 1월 31일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합니다. 

 

김신록

 

이날 방송은 이은미, 김주령, 김신록, 있지(ITZY) 유나가 출연하는 이제 곧 맵습니다 특집으로 꾸며집니다. 

 

이날 김신록은 2007년 지역 극단에서 워크숍을 하다 만난 배우 남편과 연애 3일 만에 헤어지고, 8년 반의 교제 기간 23번 헤어진 매운맛 연애사를 공개합니다. 

 

그는 "내 손에 안 잡히는 사람이 있었는데 안 잡히는 유일한 사람이었다"라며 연애시절, 싸우면 말을 안 하는 남편과 대화하기 위해 돌까지 던진 에피소드를 밝힙니다. 

 

또한 도파민 중독자로 숏폼을 4시간씩 본다"라며 연애 프로그램을 통해 드러나는 인간 본성을 관찰하는 데 푹 빠져 있다고 밝혀 눈길을 끕니다. 

 

이날 방송으로 김신록 나이 프로필 결혼 남편 자녀 등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배우 김신록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김신록(배우)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학력 소속사

 

김신록

 

배우 김신록은 1981년 3월 24일생으로 올해 나이 42세입니다. 김신록 고향은 전라남도 곡성군이며, 가족으로는 남편 박경찬이 있습니다. 

 

김신록은 키가 164.3cm라고 하는데요, 원래 키가 163.7cm였지만 교정, 관리, 운동을 통해 지금의 키가 되었다고 합니다.

 

김신록 학력은 동아여자고등학교, 서울대학교 사회과학대학 지리학 학사, 한양대학교 대학원 연극영화학 석사,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 예술전문사(석사에 준하는 학위)로 알려져 있습니다. 

 

김신록의 현재 소속사는 저스트엔터테인먼트 소속입니다. 

 

김신록(배우) 집안 부모(아버지, 어머니)

 

김신록

 

김신록은 그에 따르면 부모님으로부터 많은 영향을 받았다고 합니다. 

 

김신록 : "아버지가 되게 재주가 많으신 분이었다. 그래서 연극도 좀 하셨고, 그림도 굉장히 잘 그리셨고, 바이올린도 하시고, 서예도 하시고, 아무튼 재주가 되게 많은 분이셨다."

 

김신록 : "어느날 아버지가 다음생에 태어나면 꼭 화가가 되고 싶다고 했더니 우리 엄마가 다음 생 이야기를 왜 하냐고, 지금 도전해 보라며 화구를 사주셨다. 그 뒤로 아버지가 흥미를 잃어버리셨다."

 

김신록 : "이게 아버지와 어머니다. 저는 아버지의 어떤 낭만을 물려받았고, 지금 해버려라 라는 어머니의...이건 뭐라고 하면 좋을까요, 근성? 집요함? 그런 걸 물려받아서 지금 계속 연극을 해나가고 있는 것 같아요."

 

실제로 김신록의 아버지는 연극배우 출신이라고 하는데요, 그녀가 초등학생이던 시절 아버지가 우정출연하는 것을 딱 한 번 봤다고 합니다. 이후 아버지는 한문학원을 운영했었다고 합니다.

 

 

김신록은 그런 아버지 덕분에 연기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배우의 꿈을 꾸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김신록 : "아버지가 저 태어나기 전에 배우생활을 잠시 했다더라. 어릴 때(중학교 때) 저를 극단에 데려가서 놀게 했는데, 연기를 배우라는 게 아니라 인생을 배우라는 거다 이렇게 말씀하셨다."

 

김신록 : "어깨너머로 배우들이 연기하는 걸 보고 그랬다. 그 경험이 배우의 꿈을 꾸게 했다. 고등학교 때는 연극반 생활을 했었다."

 

김신록의 아버지는 그녀가 31살 때 63세 정도의 나이에 돌아가셨다고 합니다. 

 

김신록(배우) 과거 

김신록은 고등학교 시절 전교 1등을 여러 번 한 적이 있을 정도로 공부를 잘했다고 합니다. 

 

서울대학교 사회과학대학 지리학과를 졸업하고 연기를 위해 한양대 대학원 연극영화과 석사를 거쳐 한예종 연극원 연기과 예술전문사까지 취득, 또한 국비 장학생으로 유럽과 미국에서 유학까지 한 후 한국에 들어와서 31살부터 39살까지 강의만 10년 가까이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후 김신록이 학교를 떠나 본격적으로 연기를 시작한 건 39살 때부터라고 합니다. 그런데 김신록이 배우가 되려고 하자 부모님께서는 처음에는 반대했지만 그렇다고 적극적으로 반대하지는 않았다고 합니다. 

 

김신록 : "제가 99학번인데, 그 시절만 해도 연영과에 대한 정보가 별로 없었고 서울도 아닌 광주에서 중고등학교를 다녀서 연영과를 가보고 싶다는 마음만 품었었다."

 

김신록 : "저 스스로도 흥미로웠던 건, 제스처로서의 반대라고 할까. 아버지는 그냥 형식적으로 다른 걸 해야하지 않겠냐는 반대만 하셨고, 어머니도 적극적으로 말리시진 않았다."

 

김신록 : "으레 말려야 하는 거 아닌가 하는 느낌으로만 말리시다 하고 싶은 거 하라고 하셨다."

 

김신록(배우) 데뷔 작품 활동

결국 김신록은 그렇게 서울대를 졸업한 후 연기 쪽으로 방향을 선회, 2004년 데뷔 이후 학업을 이어가며 주로 연극 무대에서 활동하다가 39살이라는 늦은 나이에 본격적으로 연기활동을 시작, 2018년 영화 버닝과 2020년 방법 이후로 매체와 무대를 병행하고 있습니다.

 

김신록

 

김신록

 

특히 2021년 괴물에서 오지화, 지옥에서 박정자 역을 완벽하게 소화하여 드라마의 흥행과 더불어 가장 큰 수혜자가 아닐까 하는 기사까지 뜰 정도로 대중적인 인지도가 높아졌고, 2022년 재벌집 막내아들에서 진화영 역할을 맡아 엄청난 연기력을 선보이며 이름을 알렸습니다. 

 

 

그리고 이후에도 김신록은 연극무대에도 꾸준히 서면서 2023년에는 저서 배우와 배우가 라는 책을 출간하기도 했으며, 드라마 형사록2, 무빙, 유괴의 날, 스위트홈2 등 다양한 작품을 통해 활약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김신록은 라디오방송과 CF, 잡지, 화보, 그리고 연중플러스, 차이나는 K 클라스, 런닝맨, 지구 위 블랙박스 등 다양한 방송에도 출연하며 활약하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라디오스타에 출연하게 되었네요. 

 

<김신록 수상 경력>

-2022년 제 20회 디렉터스컷 어워즈 시리즈부문 올해의 새로운 여자배우상 (지옥)

-2022년 제 58회 백상예술대상 TV부문 여자 조연상 (지옥)

-2022년 제 1회 청룡시리즈어워즈 여자 조연상 (지옥)

-2022년 에이판 스타어워즈 여자 연기상 (지옥)

-2024년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여자배우(신스틸러)

 

* 이은미(가수) 나이 남편 집안 자녀(아이)

 

이은미(가수) 나이 남편 집안 자녀(아이)

이은미(가수) 나이 남편 집안(이기상 이필립) 자녀(아이) 가수 이은미가 10월 21일 라디오스타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이날 방송은 트로트의 민족을 통해 제 2의 나훈아, 조용필을 발굴할 심사위원

mway2.tistory.com

 

김신록(배우) 유도 공인 3단(?)

 

김신록

 

김신록은 유도 공인 3단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기도 했는데요, 그래서인지 한때는 액션 배우를 꿈꾼 적도 있다고 하며, 드라마 형사록에서 처음 액션 연기를 입문, 이후에도 액션 연기를 해보고 싶은 마음이 있다고 합니다. 

 

김신록 : "(형사록) 1부부터 4부까지 내근직이라고 하더라. 첫 미팅 때 드디어 제가 액션 연기를 한다라고 했지만, 감독님께서 공무원 느낌을 내달라고 해서 아쉽기도 했고 좋기도 했다."

 

김신록 : "5부~6부에서는 현장에 투입이 돼야 해서 다급하게 무술팀 선생님이 가르쳐주셨다. (제가 액션 연기를) 잘했으면 풀샷으로 했을 텐데 액션에 입문했다는 것에 의의를 둔다."

 

김신록 : "제가 30대 후반까지 액션 배우의 꿈이 있었다. 이번에 불을 다시 지폈다. 전도연 선배님도, 김현주 선배님도 멋지게 액션 하시니까 나이에 아랑곳하지 않고 액션을 해보고 싶다."

 

김신록(배우) 결혼 남편 박경찬 나이차 직업, 누구?

김신록은 남편 박경찬과 2016년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김신록과 남편 박경찬 두 사람의 나이차는 김신록은 1981년생인 42세이고, 남편 박경찬은 1974년생인 49세로 7살 차이가 납니다.

 

남편 박경찬의 직업은 연극배우로 알려져 있습니다. 

 

 

김신록(배우) 남편 박경찬 결혼스토리 

 

김신록

 

김신록은 남편 박경찬과 8년 만의 교제 기간 동안 무려 23번이나 헤어졌다고 합니다.

 

2007년 지역 극단에서 워크숍을 하다 남편 박경찬을 처음 만났고, 만난지 3일 만에 헤어진 이후 만나고 헤어지기를 반복했고, 싸우면 말을 안 하는 남편과 대화하기 위해 돌까지 던진 적도 있다고 합니다. 

 

김신록 : "내 손에 안 잡히는 사람이 없었는데, 안 잡히는 유일한 사람이었다."

 

김신록(배우) 남편 박경찬 결혼생활 자녀 근황

하지만 결국 두 사람은 교제 8년 만인 2016년 결혼에 골인, 이후 같은 연기를 하다보니 의지도 많이 되고 사이도 굉장히 좋다고 합니다.

 

김신록 : "아버지가 적당히 가부장적이셨고, 어머니가 일을 하셨어요. 그 시절에는 부모님과 자식 사이에 서로 사랑한다 막 애정표현을 하면서 지내지 않았잖아요."

 

낌신록 : "남편과 7년째 살고 있고, 그 전에 8년 정도 연애를 했어요. 결혼 생활에서 내가 유년시절을 다시 경험하고 있다는 기분이 들 만큼. 어렸을 때 겪어야 하는 충족감이나 안정감을 얻고 있는거 같아요."

 

김신록 : "너무 감사하고 좋죠. 온전히 깊은 대화를 많이 할 수 있는 사이인 거 같아요. 솔직한 이야기. 야생의 애교가 있어요. 주변에서 수유동 바퀴벌레 한쌍이라고 불러요."

 

두 사람 사이에 자녀 유무는 아직 공개된 바가 없습니다.

 

이번에 라디오스타에 출연하게 된 배우 김신록인데요, 앞으로도 좋은 연기와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이어가는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배우 김신록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 김주령 <프로필 남편 나이(차), 누구? 딸>

 

김주령 <프로필 남편 나이(차), 누구? 딸>

'미운 우리 새끼(미우새)' 배우 김주령 배우 김주령이 12월 5일 SBS 미운 우리 새끼에 출연합니다. 최근 녹화에서 김주령 등장에 “실물이 엄청 예쁘다, 연기도 잘한다”라며 모벤져스의 칭찬이 이

mway2.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