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김주령 <프로필 남편 나이(차), 누구? 딸>

728x90

'미운 우리 새끼(미우새)' 배우 김주령 

 

김주령_프로필_남편_나이-차_누구_딸

 

배우 김주령이 12월 5일 SBS 미운 우리 새끼에 출연합니다. 

 

 

최근 녹화에서 김주령 등장에 “실물이 엄청 예쁘다, 연기도 잘한다”라며 모벤져스의 칭찬이 이어졌는데요, 이에 김주령은 오징어 게임의 명대사로 화답했습니다. 

 

또한 결혼 11년 차인 김주령은 “남편과 싸울 때면 한미녀 보다 더한 모습이 튀어나올 때가 있다.”며 현실부부의 면모를 아낌없이 공개해 관심을 모았는데요, 급기야 요즘 미국에 있는 남편이 SNS를 이용해 사랑꾼인 척 이미지 메이킹을 하고 있다고 폭로해 이목을 끌기도 했습니다. 

 

학창시절 반에서 1-2등을 다투는 모범생이었다는 김주령은, 학교가 아닌 집에서는 영락없는 미우새였다며 반전 과거도 털어왔는데요, 심지어 부모님께 “꼭 너 같은 딸 낳아보라”는 소리까지 들었다고 고백했습니다. 

 

이날 방송에서 김주령은 아홉 살배기 딸이 자신과 똑 닮았다는 사실을 전하며, 또 딸의 숨길 수 없는 끼와 뜻밖의 방송 데뷔 일화까지 공개됐다고 하는데요, 과연 어떤 이야기들이 나올지 기대가 되네요.


김주령(배우)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학력 소속사

 

김주령_프로필_남편_나이-차_누구_딸

 

배우 김주령은 1976년 7월 15일생으로 올해 나이 46세입니다. 김주령 고향은 경기도 가평군이며, 가족으로는 남편과 딸(2013년생)이 있습니다. 김주령은 키 167cm에 혈액형은 O형이라고 하고요, 김주형 학력은 동국대학교 연극영화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정재와는 동국대학교 동문이라고 하네요. 김주령의 현재 소속사는 저스트엔터테인먼트 소속이라고 합니다. 

 

김주령(배우) 데뷔 작품 활동

 

김주령_프로필_남편_나이-차_누구_딸

 

김주령은 2000년 영화 청춘으로 데뷔, 이후 연극무대와 뮤지컬, 그리고 영화와 드라마를 오가며 꾸준한 활동을 이어왔는데요, 김주령이 그동안 출연한 작품으로는 영화는 2000년 청춘을 비롯하여 살인의 추억, 너는 내 운명, 도가니, 해빙, 양자물리학, 속물들, 내일의 기억 등이 있으며, 

 

 

드라마는 2017년 완벽한 아내를 비롯하여 크리미널 마인드, 안단테, 미스터 션샤인, 하나뿐인 내편, 스카이 캐슬, 보이스 3, 의사 요한, 레버리지 사기조작단, 오징어 게임, 그리고 공작도시 등이 있습니다. 

 

김주령_프로필_남편_나이-차_누구_딸

 

김주령_프로필_남편_나이-차_누구_딸

 

김주령은 지난 9월 오징어 게임 흥행 이후 저스트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체결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앞서 김주령은 남편이 미국 텍사스 주립 대학교 교수로 임용되면서 연기 활동을 중단하고 미국으로 이주할까 고민하기도 했었다고 하는데요, 그러던 중 오징어게임에 캐스팅되어 다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 것이라고 하네요. 

 

<김주령 수상 경력>

  • 1999년 전국춘향선발대회 정
  • 2005년 인천 연극제 여자연기상
  • 2021년 제 6회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베스트 액터상 (오징어 게임)

김주령(배우) 결혼 남편 나이차 직업

 

김주령_프로필_남편_나이-차_누구_딸

 

김주령은 지금의 남편과 11년 전에 결혼식을 올렸다고 하는데요, 김주령과 남편 두 사람의 나이차는 김주령은 1976년생인 46세이고, 남편은 1978년생인 44세로 2살 연하라고 합니다. 

 

 

김주령 남편의 직업은 처음 만났을 당시에는 극단에서 조연출을 하고 있었다고 하는데요, 현재는 미국 텍사스 주립대학에서 연출을 가르치고 있다고 합니다. 

 

김주령(배우) 남편 결혼스토리

 

김주령_프로필_남편_나이-차_누구_딸

 

김주령 : “배우와 조연출로 처음 만났다. 극단에서 만났는데 남편이 2세 연하라서 누나 누나 하면서 지내다가 내가 먼저 마음이 갔다. 내가 신호를 계속 줬다.”

 

김주령 : “남편이 배우 고창석을 닮았다. 신랑 입봉작이 사랑이야기었는데 글이 너무 예쁘더라. 외모는 곰 같고 산적 같은데 의외였다."

 

결국 김주령은 남편과 결혼에 골인하게 되었고 이후 남편과 함께 유학길에 올라 거기서(미국에서) 아이(딸)를 낳고 3년의 공백기를 겪어야 했다고 합니다.  

 

김주령 : “다시 처음부터 시작해야 하는 상황이었다. 남편도 일이 없었다. 나도 역할을 가리지 않고 했다. 그 시간이 4년, 5년 길게 갔다.”

 

 

그리고 김주령의 남편은 누구보다 김주령의 힘든 시절을 버틸 수 있게 만들어준 존재였다고 합니다. 

 

김주령_프로필_남편_나이-차_누구_딸

 

김주령 : “남편이 항상 김주령이란 배우는 정말 좋은 배우야라고 말해줬다. 항상 이야기해준 게, 같이 살아서가 아니라 객관적으로 봤을 때도 좋은 배우라고 말해줬다."

 

이후 미국 대학에 남편이 임용되었고, 이에 김주령은 연기를 포기하고 미국행을 고민하기도 했다고 하는데요, 그러던 중 오징어 게임에 섭외가 됐다고 하네요.  

 

한편, 오징어 게임이 미국에서 엄청나게 인기를 끌면서 남편도 그 인기를 함께 누리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에 대해 김주령은 최근 한 방송(동상이몽 2)에서 “동료 교수들이 좋은 의미로 네 부인 미쳤다고 한다더라”라고 전했습니다. 

 

또한 김주령은 오징어 게임 흥행 후 남편의 반응에 대해 “남편이 당신이 그동안 고생한 것에 대산 보상을 받는 것 같다고 말해줬다. 고마웠다”라며 고마움을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김주령(배우) 딸 하영이

 

김주령_프로필_남편_나이-차_누구_딸

 

김주형은 남편과 사이에서 9살 된 딸(하영이)이 있는데요, 김주령 딸은 최근 김주령이 SBS '동상이몽 2'에 출연했을 때 깜짝 등장해 MC들의 미소를 자아내기도 했습니다.

 

당시 방송에서 김숙은 "김주령 딸의 꿈이 아이돌 가수라고 한다. 오늘 녹화 전에 딸에게 인사를 했는데 엄마(김주령) 대신 내가 그 자리에 앉고 싶다"라며 끼가 넘치는 딸을 만났던 일화를 소개했는데요, 이에 이지혜는 "한번 나와서 앉아볼래?"라며 스튜디오 한쪽에 앉아 있던 김주령의 딸을 불렀습니다. 

 

김주령의 딸은 낯선 녹화장의 분위기에 갑자기 눈물을 터뜨렸는데요, 하지만 이내 "안녕하세요"라며 자신을 소개했습니다. 꿈이 무엇이냐는 ㅣ지혜의 물음에 딸은 "꿈이 많다. 걸그룹, 크리에이터가 되고 싶다"라고 똑 부러지게 답했습니다. 김숙이 개그우먼이 되고 싶은 생각은 없나라고 묻자 단호하게 없다고 답해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습니다. 

 

 

김주령(배우)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

 

김주령_프로필_남편_나이-차_누구_딸

 

한편, 김주령은 오징어게임 흥행 이후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가 하루하루 엄청난 속도로 늘고 있다고 하는데요, 원래 팔로워 수 400명이었지만 최근에는 이미 200만 명이 넘었다고 하네요. 

 

김주령 : “원래 팔로워 수는 400명이었다. 오늘(2021년 10월 기준) 보니 174만 명이 넘었더라. 이게 체감이 잘 안된다. 도대체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 건가… 하하 특히 해외 팬분들이 많다. DM으로 정말 각국 언어로 감동적인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준다.”

 

김주령 : “일일이 다 답해드리고 싶지만 그러지 못하는 점 죄송하게 생각한다. 살다 보니 이런 일도 경험하는구나 싶다. 뭐라 감사의 말씀을 드려야 할지… 정말 많은 분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들며 이제 더욱더 행동과 말을 조심해야겠다 싶다.”

 

김주령 : “오징어 게임을 사랑해 주고 배우 김주령을 응원해 줘 감사하다. 늘 건강하고 더 많은 작품에서 찾아뵐 것을 약속드린다. 정말 정말 감사하다."

 

이상 배우 김주령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추천 글 -> 허성태 <나이 학력 과거 프로필 러시아어 아내>

* 추천 글 -> 임세령 이정재 나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