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김다미 <프로필 나이 키 과거 남자친구>

728x90

드라마 '그 해 우리는' 배우 김다미

 

김다미_프로필_나이_키_과거_남자친구

 

배우 김다미가 SBS 새 드라마 그 해 우리는에 출연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 가운데 최근 한 유튜브를 통해 영화 마녀 출연 당시 캐스팅 비화를 밝혔습니다. 

 

 

공개된 영상에서 김다미는 “시놉시스 같은 게 기사로 떠서 찾아보니까 오디션 진행이 되더라. 그래서 (지원서 넣었다). 고 했습니다. 

 

이어 김다미는 "그때는 감독님이 지윤 역으로 됐다고 말씀을 안 하셨다. 도박을 걸기로 했다 이랬는데 저는 자윤 역인지 모르고 저 된 거예요? 물어밨던 것 같다. 시나리오 줄게 하셔서 네 그러고 집에 갔다. 얘기하다가 나중에 알았다. 얘기하다가 아 됐구나. 초반에 했더라면 좀 리액션을 했을텐데..”


김다미(배우)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학력 

 

김다미_프로필_나이_키_과거_남자친구

 

배우 김다미는 1995년 4월 9일생으로 올해 나이 27세입니다. 김다미 고향은 서울시이며,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오빠가 있습니다. 김다미는 키 170cm로 앳띤 외모와는 달리 상당히 큰 키를 가지고 있으며 혈액형은 O형이라고 합니다. 

 

김다미 학력은 봉일천초등학교, 봉일천중학교, 봉일천고등학교, 인천대학교 공연예술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김다미의 현재 소속사는 앤드마크 소속이라고 합니다. 

 

 

김다미(배우) 과거

 

김다미_프로필_나이_키_과거_남자친구

 

김다미는 어릴적부터 배우를 꿈꿨다고 합니다. 드라마를 보며 등장인물의 감정을 느끼며 따라하는 게 좋았다고 하는데요, 이때 즐겨봤던 드라마는 천국의 계단이었다고 합니다.

 

김다미 : “어릴 때부터 꿈은 있었지만 어디까지나 막연한 수준이었다. 진로를 정한 건 고등학교 2학년 때다. 입시 준비를 위해 그때 본격적으로 연기를 배웠다.” 

 

김다미 : “가장 많이 들었던 말이 끼가 없다는 거였다. 친구나 부모님께도 연기하고 싶다는 말조차 꺼내지 못했다. 나는 연기자가 될 사람이 아니라고 생각할까봐, 누가 꿈이 뭐냐고 물으면 다른 걸 이야기했다. 워낙 내성적인 성격이라 주변에서 연기할 수 있겠느냐고 걱정도 했고."

 

아무튼 김다미는 그렇게 고등학생이 되어 본격적으로 연기학원에 다니며 배우를 지망했고 그래서 인천대학교 공연예술학과에 진학한 뒤엔 170cm의 큰 키와 8등신에 가까운 우월한 비율을 살려 각종 유명 의류 브랜드의 피팅모델로도 활동하게 됩니다. 

 

 

또한 김다미는 연기에도 열심이어서 연극부에서 활동하며 극장에서 살다시피 했다고 합니다. 교내연극에서 대한제국 여성 독립운동가 역을 맡기도 했다고 하네요. 김다미는 대학 재학 기간 중에 몇몇 광고에 엑스트라로 출연하기도 했으며, 대학 3학년 때는 영화에도 캐스팅되기도 합니다. 

 

김다미(배우) 데뷔 작품 활동

 

김다미_프로필_나이_키_과거_남자친구

 

김다미는 마침내 2018년 4월 나를 기억해가 개봉, 이어 비슷한 시기에 촬영한 독립영화인 2017 동명이인 프로젝트가 개봉, 바로 뒤이어 김다미라는 이름을 세상에 알린 마녀가 개봉하게 됩니다.

 

김다미는 마녀 오디션에 참가해 무려 150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캐스팅되어 큰 화제를 모으기도 했는데요, 김다미는 이 영화에서 구자윤 역으로 인상적인 연기를 펼치면서 일약 괴물 신인으로 떠올랐고 제 39회 청룡영화상 신인여우상을 비롯하여 그 해 각종 영화제의 신인상을 휩쓸며 주목받는 신인 여배우로 떠오르게 됩니다. (수상 내역이 너무 많아 다 열거하기 어려울 정도)

 

이후 영화 마녀2 제작은 투자배급사인 워너브라더스 코리아가 사업을 철수하면서 무산될뻔하다가 감독이 새로운 배급사인 뉴와 손을 잡고 협상을 통해 제작을 재개했지만 배우 신시아가 캐스팅되면서 김다미는 다만 특별출연 방식으로 출연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김다미(배우) 몸매 닮은꼴

 

김다미_프로필_나이_키_과거_남자친구

 

김다미는 얼굴은 동안이지만 8등신에 가까운 모델 비율을 가지고 있어 실제로 피팅모델 활동을 하기도 했었는데, 2015년부터 영화계 데뷔 직전까지 했다고 합니다. 이후 국내 최초로 토털 보습 케어 브랜드 바세린의 공식 모델로 선정되었다고 합니다. 

 

김다미와 닮은꼴 연예인은 서지수(러블리즈), 김고은, 안지영, 금새록이 있으며 운동선수로는 GS칼텍스의 여자 배구선수 박혜민, 김동욱, 조이현이 있는데요, 모두 무쌍, 얼굴형 등으로 외모나 분위기상 닮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김다미(배우) 실제 성격

 

김다미_프로필_나이_키_과거_남자친구

 

김다미의 실제 성격은 본인의 말에 따르면 내성적이고 과묵하며 감정 기복도 별로 없고 감정 표현도 잘 하지 않는 성격이라고 합니다. 부모님에게도 별로 살갑지 못하다고 하네요. 그래서 친구들에게도 끼가 없어서 어떻게 연예인을 하냐는 소리를 들었다고 하네요. 

 

소속사 대표는 처음 봤을 때 말수가 너무 없어서 자신과 일하기 싫은 건 아닌지 생각했었다고 하며, 마녀의 박훈정 감독도 캐스팅 확정 후에도 시큰둥한 반응에 자신의 시나리오가 마음에 안 드는가 싶어 따로 전화를 해야 할지 말지를 물어봤다고 합니다. 

 

김다미는 주로 집에서 시간 보내는 걸 좋아한다고 합니다. 한 인터뷰에서 2주 동안 나가지 않은 적도 있었고 잠을 좋아해서 오래 자면 15시간 정도 잔 적도 있다고 했습니다. 샤워하고 나와서 선풍기 켜놓고 누워 있는 걸 제일 좋아한다고 하네요. 

 

 

김다미(배우) 결혼 남자친구 연애

 

김다미_프로필_나이_키_과거_남자친구

 

김다미 올해 나이 27세로 아직 미혼이며, 현재 남자친구 유무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도 있는데요, 아직은 없다고 합니다. 집에 주로 있고 친구도 거의 여자들인데다 마지막 연애는 대학교 때였다고 하네요. 

 

이상 배우 김다미에 댜한 내용이었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추천 글 -> 최우식 <프로필 나이 국적 근황 여자친구 이상형>

* 추천 글 -> 드라마 <그 해 우리는> 줄거리 웹툰 인물관계도 뒷이야기(촬영지 등)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