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와 상식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 차이 비교 제한 목록 후기

728x90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 구독을 고민하고 계신가요?

 

넷플릭스 요금제 가격이 크게 인상되면서 구독 요금에 대한 부담이 커졌는데요, 대신 가장 저렴한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가 출시돼 이걸로 갈아탈까를 고민하고 계신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아직 써보지 않은 입장에서는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 제한 사항 등이 있어 선뜻 선택하기가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에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 차이 비교 제한 사항 등 관련된 내용을 정리해 보았으니 참고하셔서 좋은 선택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넷플릭스-광고형-스탠다드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는 넷플릭스 요금제 중 월 5,500원에 이용할 수 있는 가장 저렴한 요금제입니다.

 

다만, 광고형 요금제는 콘텐츠 이용 도중 일정 시간 광고를 시청해야 하는 것과 넷플릭스가 광고를 첨부할 수 없는 일부 콘텐츠의 경우 이용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2022년 11월 3일 처음 국내에 도입할 당시에는 광고형 베이식이라는 이름으로 출시가 되었지만 이후 2023년 5월 광고형 요금제를 가격은 그대로 유지하되 광고형 베이식을 광고형 스탠다드로 이름을 변경하고, 화질, 동시시청, 다운로드 등에서 서비스를 개선했습니다. 

 

구분 출시 개편
화질 720p(HD) 1080p(FHD)
동시시청 1대 2대
다운로드 X O(15회)

 

이에 따라 화질도, 동시시청도 넷플릭스 스탠다드 요금제와 동일하게 되었는데요, 그럼에도 가격은 월 5,500원을 유지, 스탠다드 요금제에 비해 거의 두 배 반 정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넷플릭스 광고형 요금제(광고형 스탠다드)가 넷플릭스의 다른 요금제와는 어떤 차이가 있는 좀 더 구체적으로 알아본다면 다음과 같습니다. 

 

* 넷플릭스 요금제(멤버십) 변경 방법, 주의 사항

 

넷플릭스 요금제(멤버십) 변경 방법, 주의 사항

넷플릭스 요금제(멤버십) 변경 방법이 궁금하신가요? 넷플릭스 요금제(멤버십) 변경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하지만 요금제 변경 방법에 대해 혹 어려워 하시는 분들이 있을 수 있고, 또 요금제

mway2.tistory.com

* 넷플릭스 요금제(광고형, 스탠다드, 프리미엄) 가격 비교 정리 추천

 

넷플릭스 요금제(광고형, 스탠다드, 프리미엄) 가격 비교 정리 추천

넷플릭스 요금제 종류 가격 비교가 필요하신가요? 넷플릭스 요금제 가격이 종류에 따라 크게 다른만큼 요금제별 제공사항 등을 고려하여 본인에게 맞는 요금제 선택이 필요한데요, 그래서 오늘

mway2.tistory.com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 차이 비교 제한 목록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 차이 비교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 차이를 우선 간단히 비교해 본다면 다음과 같습니다. 

 

구분 광고형 스탠다드 베이식 스탠다드 프리미엄
월 요금 5,500원 9,500원 13,500원 17,000원
영상 화질 매우 좋음 좋음 매우 좋음 가장 좋음
해상도 1080p(FHD) 720p(HD) 1080p(FHD) 4K+HDR
동시접속 2명 1명 2명 4명
TV, 컴퓨터, 스마트폰, 태블릿으로 시청 O O O O
저장(기기 수) O(2대) : 월 15회 O(1대)  O(2대) O(6대)
크롬캐스트  X O O O
PIP 시청 X O O O
추가 회원 등록(인원 수) X X O(1명) O(2명)

 

▶ 가격

우선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 가격은 월 5,500원으로 가장 저렴합니다.

 

지금은 신규 가입이 중단됐지만 기존에 가장 저렴했던 베이식 요금제와 비교해 봐도 월 4천원 차이가 나고 스탠다드 멤버십과 비교해본다면 무려 두 배 반 정도 저렴합니다.

 

 화질

화질은 1080p(FHD) 화질로, 스탠다드 요금제와 동일한 화질을 제공합니다. 처음 출시 당시에는 베이식과 동일하게 720p 화질을 제공하다가 개선된 것입니다.

 

기존처럼 720p라면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등에서는 괜찮지만 대형 TV 등에서는 화질이 조금 떨어져 화질에 민감하신 분들의 경우 안좋다고 할 수 있겠지만 개편 이후 1080p화질은 좋은 화질을 구현하기 때문에 대부분 만족스러워하실 정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동시시청(접속)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의 경우 동시시청(접속) 역시 처음 출시 때의 1대에서 2대로 늘려 현재는 넷플릭스 스탠다드 요금제와 동일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활용할 경우 최대 2명까지 계정을 공유할 수 있기에 요금을 분담할 경우 월 2750원이라는 매우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참고로, 넷플릭스의 경우 함께 거주하는 가족 외에는 동시접속을 제한하고 있긴 하지만 그렇다고 아예 막아놓은 것은 아니기에 충분히 이용이 가능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지원기기

 

넷플릭스-광고형-스탠다드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는 지원기기의 경우 넷플릭스의 광고 없는 멤버십을 지원하는 디바이스 중 일부 소수의 디바이스에서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는 해당 디바이스의 넷플릭스 앱 또는 소프트웨어가 광고를 지원하는 버전으로 업데이트될 수 없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하지만 대부분 기기의 경우 지원되기 때문에 큰 불편함을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 디바이스 호환 여부 확인 방법

사용 중인 TV 또는 스트리밍 디바이스가 광고형 멤버십과 호환되는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순서로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미 넷플릭스에 로그인한 경우

  1. 홈 화면의 왼쪽에서 메뉴를 엽니다. 
  2. 메뉴 하단의 오른쪽에서 고객지원 > 멤버십 호환성을 선택합니다. 

넷플릭스에 로그인하지 않은 경우 

  1. TV 또는 스트리밍 디바이스에서 넷플릿스 앱을 엽니다. 
  2. 고객 지원 > 멤버십 호환성을 선택합니다. 

참고로, 애플 TV의 경우 최신 버전의 소프트웨어 및 앱 업데이트가 있는 애플 TV HD 및 후속 모델에서만 호환됩니다. 애플 지원 사이트로 이동하며 사용 중인 애플 TV 모델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장기능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광고형 요금제)에서는 2개의 디바이스에 저장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디바이스당 매월 최대 15개의 콘텐츠를 저장(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이 한도는 매월 1일에 재설정되는데요, 넷플릭스 다른 요금제의 경우 디바이스당 한 번에 보유할 수 있는 저장된 활성 콘텐츠 수가 최대 100개인 것과 비교한다면 매우 제한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넷플릭스의 저장기능은 평소 저장 기능을 많이 사용하는 경우 불편할 수 있겠지만 그렇지 않은 큰 문제는 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로, 넷플릭스 광고형 요금제 저장기능은 해당 콘텐츠를 저장할 때 사용한 디바이스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모든 넷플릭스 프로필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저장한 콘텐츠는 일정 기간 이후 만료되며 일부 콘텐츠는 1년 이내에 저장할 수 있는 횟수가 제한되어 있습니다. 

 

 추가회원

 

넷플릭스-광고형-스탠다드

 

넷플릭스 광고형 요금제는 추가회원 옵션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추가회원은 동시접속 가능 대수 외에 다른 사람과 계정공유를 하게 될 경우 필요한 옵션으로 1명당 5천원의 추가 요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현재 스탠다드의 경우 추가회원 1명, 프리미엄의 경우 추가회원 2명까지 가능합니다. 

 

광고형 요금제의 경우 동시접속이 2명까지 가능하도록 허용되어 있기 때문에 이것만 이용한다 해도 충분히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이용

넷플릭스 광고형 요금제(광고형 스탠다드)는 대부분의 넷플릭스 시리즈와 영화와 게임까지 모두 이용할 수 있지만, 라이선스 제한으로 인해 시청할 수 없는 콘텐츠가 일부 있습니다. 그러한 콘텐츠의 경우, 넷플릭스에서 검색하거나 탐색할 때 콘텐츠에 자물쇠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라이센스 제한은 넷플릭스의 광고 게재와 관련해 라이센스 계약을 완료하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라이센스 협상은 시간 문제이기 때문에 앞으로는 큰 문제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광고 시청

넷플릭스 광고형 요금제의 가장 큰 단점은 콘텐츠 이용 중 일정 시간 광고를 봐야 한다는 것인데요, 광고길이는 시청하는 콘텐츠에 따라 달라지지만 시간당 평균 4분 정도가 표시됩니다. 

 

광고 표시 시점은 일부 시리즈 및 영화의 재생 전과 재생 중에 표시되고, 새로 제공되는 영화에서는 콘텐츠가 시작하기 전에만 광고가 표기됩니다. 

 

광고가 시작되면, 재생될 광고의 개수가 오른쪽 상단에 표시되고, 광고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데, 광고 재생 중 일시 정지 기능은 가능하지만 빨리감기와 건너뛰기 기능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단, 키즈프로필에서는 광고가 표시되지 않으며, 게임에서도 표시되지 않습니다. 콘텐츠의 경우 키즈 프로필로 로그인해 전체관람가 및 7세 이상 관람가 콘텐츠를 시청하면 광고를 보지 않을 수도 있다는 것인데요, 다만 그렇게 할 경우 많은 콘텐츠를 이용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광고 길이가 시간당 약 4분 정도면 유튜브 무료버전보다는 광고가 조금 덜 나오고, 실시간 TV보다는 광고가 조금 더 나온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평소 TV 시청중 광고가 크게 불편하지 않았던 분들의 경우 큰 불편함은 없는 정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크롬캐스트 기능

넷플릭스 광고형 요금제는 크롬캐스트 기능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에 따라 모바일 디바이스를 사용하여 TV에서 넷플릭스를 시청하려면 광고 없는 멤버십으로 변경해야 합니다. 

 

PIP 기능 역시 지원하지 않습니다. 사실 크롬캐스트 기능은 굳이 많이 사용하지 않지만 PIP 기능은 많이 이용하는 것이라 해당 기능에 대한 미지원은 조금 아쉬운 부분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넷플릭스 티비(TV) 연결 방법, TV에서 보는 방법, 지원 기기 목록

 

넷플릭스 티비(TV) 연결 방법, TV에서 보는 방법, 지원 기기 목록

넷플릭스를 시청하다보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컴퓨터 등에서도 많이 즐겨보지만 아무래도 좀 더 큰 화면을 보여주는 TV 모니터를 통해 보기를 원하게 됩니다. 최신 스마트TV의 경우라면 간단

mway2.tistory.com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 제한 사항

 

넷플릭스-광고형-스탠다드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 제한 사항은 일부 콘텐츠를 이용할 수 없는 것과 다운로드 가능 횟수가 월 15회로 다른 요금제에 비해 크게 제한되고 크롬캐스트와 PIP 시청 제한 외에는 제한 사항이 없습니다. 

 

콘텐츠의 경우 광고 게재와 관련해 라이센스 계약을 완료하지 못한 콘텐츠에 국한된 것인데요, 라이센스 협상은 시간 문제이기 때문에 앞으로는 큰 문제가 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콘텐츠 이용중 광고 시청의 경우도 평소 TV 시청 중 광고 시청에 큰 불편함이 없는 분들이라면 괜찮을 것으로 보이고, 키즈 프로필에서는 광고를 표시하지 않기 때문에 아이들이 시청할 경우 전혀 불편함이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개인적으로 PIP 시청 기능이 지원되지 않는다는 게 가장 아쉬운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시청할 경우 불편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외에 사용 중인 디바이스가 광고형 멤버십과 호환되지 않거나 광고형 멤버십이 제공되지 않는 국가에 거주 중인 경우 이용할 수 없다는 제한사항도 생각해 볼 수가 있는데요, 이 경우도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큰 문제는 안 될 것으로 보입니다.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 후기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 후기를 찾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건 이용자에 따라 의견이 다를 수 있는 부분이라 뭐라 단언하기는 어렵지만 직접 이용해본 경험으로 말씀드리자면 아주 괜찮습니다. 

 

그리고 이용해 보신 많은 분들에게서도 좋은 평가가 많은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다만, 콘텐츠 이용 중 광고 시청이 많이 불편하시거나, 일부라도 콘텐츠 이용 제한에 대해 문제가 되는 경우라면 조금 더 비싼 요금제를 선택할 수 밖에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기존 베이식 멤버십의 경우 신규 가입이 중단된 상황이라 스탠다드 멤버십 이상을 이용해야 하는데 스탠다드만 해도 가격 차이가 거의 두 배 반이나 차이가 나 다소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보통은 계정 공유 플랫폼을 활용해 이용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혹 혼자 단독으로 저렴하게 이용하는 편을 선호하신다면 그 외에도 무료 혹은 할인 받아 이용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들이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선택하여 활용해 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 넷플릭스 할인(카드, 통신사) 방법 총정리(최신 업데이트)

 

넷플릭스 할인(카드, 통신사) 방법 총정리(최신 업데이트)

넷플릭스를 비롯하여 디즈니플러스, 티빙까지 국내외 OTT 서비스들이 연달아 구독료 인상을 진행함에 따라 여러 OTT 서비스를 이용해 오신 분들의 경우 가격 부담이 더 많이 커졌습니다. 그래서

mway2.tistory.com

* 넷플릭스 무료 체험, 무료 구독 방법(최신 업데이트)

 

넷플릭스 무료 체험, 무료 구독 방법(최신 업데이트)

OTT 서비스를 구독하다보면 여러 가지 OTT 서비스를 구독하게 되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그럴 경우 매월 나가는 돈이 한 가지만 놓고 보면 그렇게 큰 금액이 아니지만 여러 OTT 서비스를 정가로 구

mway2.tistory.com


결론

이상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 차이 비교 제한 목록 후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외에 좀 더 많은 정보가 필요하시다면 프스팅 속 관련 링크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넷플릭스 가입 방법, 결제 수단 변경, 해지 방법

 

넷플릭스 가입 방법, 결제 수단 변경, 해지 방법

넷플릭스 가입, 결제 수단 변경, 해지 방법은 알고 보면 어렵지 않지만 처음 가입하는 분들의 경우 처음 하는 것이다보니 접근 자체가 어려울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넷플릭스 가입 방법,

mway2.tistory.com

* 넷플릭스 로그아웃 방법(TV, PC, 모바일), 오류 해결

 

넷플릭스 로그아웃 방법(TV, PC, 모바일), 오류 해결

넷플릭스를 이용하다보면 특정한 디바이스(TV, PC, 모바일 등 기기)에서 넷플릭스 로그아웃을 해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여행 중 호텔이나 펜션 등 외부에서 TV를 통해 자신의 넷플릭스

mway2.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