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와 상식

넷플릭스 요금제(광고형, 스탠다드, 프리미엄) 가격 비교 정리 추천

728x90

넷플릭스 요금제 종류 가격 비교가 필요하신가요?

 

넷플릭스 요금제 가격이 종류에 따라 크게 다른만큼 요금제별 제공사항 등을 고려하여 본인에게 맞는 요금제 선택이 필요한데요, 그래서 오늘은 넷플릭스 요금제(광고형, 스탠다드, 프리미엄) 가격과 제공사항 등을 비교 정리해보고 요금제 추천 기준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넷플릭스-요금제


넷플릭스

넷플릭스는 1998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미국의 글로벌 OTT 서비스로, 지난해(2023) 기준 아마존프라임과 함께 전세계 OTT 시장 점유율 1~2위를 차지했고, 국내에서는 최근까지 점유율 39%로 국내 OTT 중 1위를 기록할만큼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요금제(멤버십) 종류, 가격 비교

넷플릭스 요금제는 현재 아래와 같이 3가지 멤버십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1. 광고형 스탠다드
  2. 스탠다드
  3. 프리미엄

2022년 11월 광고형 요금제 출시 이후 한동안 광고형, 베이직, 스탠다드, 프리미엄 이렇게 4가지 요금제로 운영되다가 이중 베이식 멤버십은 2023년 12월 12일부터 신규 가입이 중단되어, 현재 신규 가입은 광고형 스탠다드, 스탠다드, 프리미엄 이렇게 세 가지만 가능한 상태입니다. 

 

물론 기존 베이직 가입자는 멤버십 변경 및 해지까지는 기존의 멤버십을 가격 인상 없이 그대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비교 차원에서 베이직 멤버십을 포함하여 정리해 보았습니다. 

 

우선 넷플릭스 요금제 종류, 가격, 제공사항 등에 대해 간단히 정리해 본다면 다음과 같습니다. 

 

구분 광고형 스탠다드 베이식(신규 가입 중단) 스탠다드 프리미엄
월 요금 5,500원 9,500원 13,500원 17,000원
영상 화질 매우 좋음 좋음 매우 좋음 가장 좋음
해상도 1080p(FHD) 720p(HD) 1080p(FHD) 4K+HDR
동시접속 2명 1명 2명 4명
TV, 컴퓨터, 스마트폰, 태블릿으로 시청 O O O O
저장(기기 수) O(2대) O(1대) O(2대) O(6대)
추가 회원 등록(인원 수) X X O(1명) O(2명)

 

 

참고로, 넷플릭스 요금제를 국내에서 많이 알려지고 이용되고 있는 대표 OTT 서비스(디즈니플러스, 웨이브, 티빙, 왓챠 등)의 요금제 와 비교해 본다면 다음과 같습니다. 

 

구분 광고형 베이직 스탠다드 프리미엄
넷플릭스 월 5,500원 월 9,500원(신규 가입 중단) 월 13,500원 월 17,000원
티빙 월 5,500원 월 9,500원 월 13,500원 월 17,000원
웨이브   월 7,900원 월 10,900원 월 13,900원
왓챠   월 7,900원(일반이란 명칭으로 운영)   월 12,900원
디즈니플러스   월 9,900원   월 13,900원
애플TV플러스   월 6,500원
쿠팡플레이   월 7,980원(2024년 4월 13일 월 4,990원에서 인상)

 

넷플릭스와 티빙이 현재 거의 동일한 요금제 가격으로 운영되고 있음을 확인할 수가 있는데요, 다만, 넷플릭스의 경우 베이직 요금제의 신규 가입이 중단된 상태입니다. 

 

*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 차이 비교 제한 목록 후기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 차이 비교 제한 목록 후기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 구독을 고민하고 계신가요? 넷플릭스 요금제 가격이 크게 인상되면서 구독 요금에 대한 부담이 커졌는데요, 대신 가장 저렴한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가 출시

mway2.tistory.com

* 티빙 연간 요금제(이용권) 가격 (인상) 할인 이벤트 총정리

 

티빙 연간 요금제(이용권) 가격 (인상) 할인 이벤트 총정리

티빙 연간 요금제(이용권) 가격이 인상됐습니다. 이는 지난해(2023) 티빙 요금제(이용권) 가격 인상에 따른 것인데요, 더불어 할인 이벤트가 함께 진행돼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mway2.tistory.com


넷플릭스 요금제(광고형, 스탠다드, 프리미엄) 비교 추천

 

 

넷플릭스-요금제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 비교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는 월 5,500원에 이용할 수 있는 넷플릭스 요금제 중 가장 저렴한 요금제로, 콘텐츠 시청 중 광고를 의무로 봐야 합니다. 

 

2022년 11월 처음 광고형 요금제 도입 당시 원래 광고형 베이직이라는 이름이었지만 이후 2023년 12월 12일 베이직 요금제 판매가 중단되면서 광고형 요금제의 명칭도 광고형 스탠다드로 바뀌었는데요, 명칭 변화와 함께 몇 가지 서비스도 업그레이드가 됐습니다. 

 

구분 기존(광고형 베이직) 변경(광고형 스탠다드)
화질 해상도 720p(HD) 1080p(FHD)
동시시청 1대 2대
다운로드 X O(2대 : 월 15회)

 

광고형 요금제의 가장 큰 장점은 저렴한 가격입니다. 베이직 요금제와 비교하면 월 4,000원, 스탠다드 요금제와 비교한다면 월 8,000원, 프리미엄과 비교한다면 무려 월 11,500원이 더 저렴합니다. 

 

게다가 처음 출시 당시 720p(HD) 화질을 제공했던데 비해 이후 스탠다드와 동일하게 1080p(FHD) 화질을 제공하고 있어 큰 화면의 TV 화면을 통해 보더라도 상당히 좋은 화질을 제공하고, 동시시청 역시 스탠다드 요금제와 동일하게 2명까지 가능해 추가 요금 절약까지 가능합니다. 

 

그리고 다운로드 기능도 처음 도입 당시와는 달리 새롭게 추가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개의 디바이스에 저장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디바이스당 매월 최대 15개의 콘텐츠를 저장(다운로드)할 수 있는데요, 이 다운로드 한도는 매월 1일에 재설정됩니다. 

 

다만,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는 대부분의 넷플릭스 시리즈와 영화와 게임까지 모두 이용할 수 있지만, 라이선스 제한으로 인해 시청할 수 없는 콘텐츠가 일부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콘텐츠 이용 중 일정 시간 광고를 봐야 한다는 단점이 있고, 크롬캐스트 기능과 PIP 시청은 지원하지 않고, 추가회원 옵션도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중 크롬캐스트 기능이나 추가회원 옵션은 크게 문제될 것이 없지만 PIP 시청 기능의 경우 많이 아쉬운 부분입니다. PIP 시청 기능이 지원된다면 스마트폰을 통해 콘텐츠 이용 중 웹서핑이나 문자 확인 등 다른 작업을 넷플릭스를 시청하면서 동시에 진행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광고형 요금제는 다른 요금제에 비해 지원되지 않은 디바이스가 조금 더 많은데요, 물론 이는 PC, 스마트폰, 태블릿, TV 등을 통해 시청하는 대부분의 경우 크게 문제될 것은 없습니다.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는 이런 분들에게 추천할만한 요금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 추천 대상>

① 넷플릭스를 저렴하게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② 콘텐츠 이용 중 광고 시청이 크게 불편하지 않은 경우

③ PIP 시청 기능을 이용하지 않아도 크게 불편하지 않은 경우

④ 일부 콘텐츠 시청 제한에 대해 크게 문제가 되지 않는 경우

 

 

넷플릭스 스탠다드 요금제 비교 추천

넷플릭스 스탠다드 요금제는 월 13,900원에 이용할 수 있는 요금제로, 광고형 요금제와 화질, 동시시청 등에서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차이가 나는 것은 광고형 스탠다드와 달리 다운로드 기능을 충분히 이용할 수 있고, 콘텐츠 제한이 없는 것, 그리고 크롬캐스트 기능과 PIP 시청 기능 등을 모두 이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여기에 스탠다드 요금제의 경우 광고형 요금제와 달리 추가회원 옵션(1명)을 제공해 월 요금 외에 월 5,000원을 지불하면 가족 외 다른 한 명의 사람과 계정 공유를 할 수 있습니다.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보다 월 8,000원이 더 비싼 대신 광고 시청 없이 모든 콘텐츠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고, 여기에 크롬캐스트, PIP, 다운로드 등의 모든 기능들을 제한 없이 사용할 수가 있는 것입니다.

 

가격에 비해 제공되는 부분에서 크게 메리트가 없어보일 수가 있는데요, 하지만 기존 베이식 요금제가 더 이상 판매되지 않는 상황에서 스탠다드가 광고 없는 가장 낮은 가격의 요금제입니다.

 

때문에 광고 시청 없이 모든 콘텐츠를 자유롭게 이용하고자 하는 분들의 경우 프리미엄 요금제가 아니라면 스탠다드 요금제를 구독하셔야 합니다. 

 

물론 스탠다드 요금제는 동시시청이 2명까지 가능하고 1명의 추가회원 옵션을 제공하기 때문에 이를 활용해 월 요금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은 있습니다. 

 

넷플릭스 스탠다드 요금제는 이런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 넷플릭스 스탠다드 요금제 추천 대상>

① 광고없이 넷플릭스의 모든 콘텐츠를 비교적 저렴하게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② 크롬캐스트, PIP 시청, 다운로드 기능 등 제한 없이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넷플릭스 프리미엄 요금제 비교 추천 

넷플릭스 프리미엄 요금제는 월 17,000원으로 넷플릭스 요금제 중 가장 가격이 비싼 요금제로, 최상의 화질과 총 4명까지 동시시청이 허용되고, 여기에 최대 2명의 추가회원 옵션을 제공합니다. 

 

대부분 스탠다드 요금제와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화질과 동시시청 대수와 추가회원 수에서 차이가 납니다.

 

프리미엄 요금제는 화질을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분이나 여러 사람들이 하나의 계정을 공유하고자 하는 경우 선택할 만한 요금제라고 할 수 있지만 오히려 최상의 화질을 누리면서 좀 더 저렴하게 이용하고자 하는 분들도 이용해 볼 수 있는 요금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은 가격대가 높은 만큼 동시시청 허용 대수가 최대 4대까지 가능한데요, 최대 4명까지 계정공유와 요금 분담을 하게 된다면 정상가 기준 월 4,250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스탠다드 요금제의 경우 월 13,900원을 최대 2명이서 사용한다고 했을 때 들어가는 월 6,950원의 비용보다 오히려 저렴합니다. 

 

 

넷플릭스 프리미엄 요금제는 다음과 같은 분들에게 추천할만한 요금제입니다. 

 

<☆ 넷플릭스 프리미엄 요금제 추천 대상>

① 최상의 화질로 넷플릭스 콘텐츠를 시청하고자 하는 경우

② 여러 사람들이 하나의 계정을 공유하고자 하는 경우

③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받으면서 계정 공유를 통해 비교적 저렴하게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넷플릭스 요금제(멤버십) 변경 방법, 주의 사항

 

넷플릭스 요금제(멤버십) 변경 방법, 주의 사항

넷플릭스 요금제(멤버십) 변경 방법이 궁금하신가요? 넷플릭스 요금제(멤버십) 변경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하지만 요금제 변경 방법에 대해 혹 어려워 하시는 분들이 있을 수 있고, 또 요금제

mway2.tistory.com

 

넷플릭스 베이직 요금제

 

넷플릭스-요금제

 

넷플릭스 베이직 요금제는 월 9,500원에 이용할 수 있는 요금제로, 지금은 신규 가입이 중단된 상황이지만 기존 가입자의 경우 요금제 변경 및 탈퇴 이전까지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베이직 요금제는 720p(HD) 화질과 동시시청이 1대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1080p(FHD)에 동시시청 2대인 광고형 스탠다드보다 오히려 못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대신 일부 콘텐츠에 있어 제한이 있는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와 달리 베이직 요금제는 넷플릭스의 모든 콘텐츠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가 있고, 크롬캐스트, PIP 시청 기능 등 모든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베이직 요금제는 월 9,500원으로, 광고형 요금제보다는 월 4,000원이 저렴하지만 월 13,900원의 스탠다드 요금제에 비해 월 4,600원이 저렴한데요, 하지만 동시시청이 1명으로 제한되어 있어 계정공유를 고려한다면 가장 비싼 요금제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720p(HD)의 기본 화질로 콘텐츠를 이용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사실 가장 메리트가 없는 요금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독 계정 사용을 원하면서 광고 없는 요금제가 필요하다면 베이직 요금제가 가장 적합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지금은 신규 가입이 중단된 상황입니다. 

 

1인 단독 계정을 이용하고자 하는 분들로서 광고 없는 요금제로 비교적 저렴하게 이용하고자 하는 분들에게는 조금 아쉬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넷플릭스 베이직 요금제 추천 대상>

① 1인 사용자인 경우

② 광고 없이 넷플릭스를 이용하고자 하되 화질에 민감하지 않은 경우

 


결론

넷플릭스를 가장 저렴하게 이용하고자 하는 분들의 경우 계정공유와 요금분담을 할 수 있다는 전제로 볼 때 광고형 스탠다드가 가장 적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더해 광고 없는 모든 콘텐츠를 비교적 저렴하게 이용하고자 한다면 스탠다드 요금제, 계정공유와 요금분담까지 하게 된다면 프리미엄 요금제가 비교적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요금제가 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예전부터 넷플릭스 베이직 요금제를 이용해와서 기존의 가격대로 베이직 요금제를 계속해서 이용하고 있는데요, 지금은 광고형 요금제 외에 선택할 수 있는 가장 저렴한 요금제가 스탠다드 밖에 없어 혼자서 단독으로 이용하고 싶어하시는 분들의 경우 아쉬울 수 있을 것 같네요.

 

하지만 계정공유가 상관없고, 요금분담을 통해 넷플릭스를 이용하고자 한다면 광고형 요금제 외에는 오히려 프리미엄 요금제가 가장 저렴한 요금제가 될 수 있습니다. 

 

이상 넷플릭스 요금제(광고형, 스탠다드, 프리미엄) 가격 비교 정리 추천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았습니다. 

 

* 넷플릭스 VS 티빙 광고형 요금제 차이 장단점 비교

 

넷플릭스 VS 티빙 광고형 요금제 차이 장단점 비교

티빙(tiving)이 지난 2024년 3월 4일 국내 OTT 중에서는 처음으로 광고형 요금제를 도입해 운영하면서 OTT 광고형 요금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넷플릭스의 경우 앞서 2022년 11월 광고형

mway2.tistory.com

* 넷플릭스 할인(카드, 통신사) 방법 총정리(최신 업데이트)

 

넷플릭스 할인(카드, 통신사) 방법 총정리(최신 업데이트)

넷플릭스를 비롯하여 디즈니플러스, 티빙까지 국내외 OTT 서비스들이 연달아 구독료 인상을 진행함에 따라 여러 OTT 서비스를 이용해 오신 분들의 경우 가격 부담이 더 많이 커졌습니다. 그래서

mway2.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