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이상엽 나이 집안 프로필 결혼 아내(부인) 직업, 누구? 자녀 근황

728x90

배우 이상엽이 4월 9일 SBS 신발 벗고 돌싱포맨에 출연해 러브스토리를 공개합니다. 

 

이상엽

 

이날 방송에는 이상엽, 가수 이정, 보컬그룹 SG워너비 멤버 겸 솔로가수 이석훈이 게스트로 출연합니다. 

 

이상엽은 이날 아내(부인)와의 첫만남부터 결혼까지의 뒷이야기를 밝힙니다. 소개를 통해 아내를 처음 만났다는 이상엽은 운명처럼 첫눈에 반해 사랑에 빠진 스토리와 이어 만남부터 결혼식장 예약까지 속전속결로 이루어질 수 있었던 연애 비법도 공개합니다. 

 

이에 이상엽 나이 집안 프로필 결혼 아내 직업 등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배우 이상엽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이상엽(배우)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종교 학력 소속사

 

이상엽

 

배우 이상엽의 나이는 1983년 5월 8일생으로 올해 나이 38세입니다. 이상엽 고향은 서울특별시이며,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아내(부인)가 있습니다.

 

이상엽은 키 180cm에 혈액형은 B형이라고 하고요, 종교는 개신교이며, 학력은 광명북고등학교, 한양대학교 연극영화과 학사,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연기예술학 전문학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상엽의 현재 소속사는 유비매니지먼트그룹 소속입니다. 

 

 

이상엽(배우) 집안 외할아버지 아버지

배우 이상엽의 집안은 상당한 재력가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상엽은 국내 굴지의 철강회사인 동국제강과 포항제철의 전 회장인 고 김종진 회장의 외손자라고 합니다. 고 김종진 회장이 그의 외할아버지가 되는 것입니다.

 

고 김종진 회장은 1960년대 후반부터 1994년까지 포스코의 전신인 포항제철에서 사장까지 역임한 바 있고, 이후 1998년부터 2001년까지 동국제강 회장으로 있었던 인물입니다.

 

김종진 회장은 2001년 7월 5일 대우조선 옥포조선소를 방문하기 위해 헬기로 이동하던 중 경상남도 진해시 앞바다에서 헬기 추락사고로 안타깝게 별세했습니다. 

 

이상엽

 

이상엽은 과거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고 김종진 회장과의 관계를 인정하며 "내 집안은 나와 별로 상관없는 일이다. 집이 부유해서 그냥 배우를 한다고 생각하는 분들도 계시는데 난 절대 그렇지 않다"고 말한 바 있습니다.

 

이상엽은 또한 "집안이 부유한 것은 사실이지만 내 능력이 아니지 않느냐. 스스로 열심히 해 좋은 배우가 되는 것이 꿈이다."라고 하기도 했고, 이상엽 소속사 측은 "고 김종진 회장의 외손자인 것은 사실이지만 아버지와 어머니는 평범한 분들이다. 가족 이야기는 본인이 스스로 이야기를 안 하려고 한다. 배우로서의, 이미지만 봐달라"고 부탁하기도 했습니다.

 

참고로, 이상엽의 아버지는 직업군인 엔지니어 출신으로 오랫동안 건설업에 종사해 온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상엽(배우) 과거 

 

이상엽

 

이상엽은 어린 시절 우연한 계기를 통해 배우의 꿈을 가지게 됩니다.

 

 

어린시절 이상엽이 교회에서 성극을 할 때 어머니가 객석에서 웃고 계신 모습을 본 후 배우의 꿈을 가지게 된 것인데요, 평소 무뚝뚝하시던 분들인데 그렇게 웃는 모습을 보니 그 장면이 마치 핀조명이 떨어지듯 눈에 들어왔다고 합니다. 

 

그 날 이후 배우의 꿈을 가지게 된 이상엽은 하지만 부모님의 반대가 심해 일반 대학교(한양대학교)에서 경영학을 전공하게 되는데요, 꿈을 버릴 수 없었던 이상엽은 결국 3년간 부모님을 설득해 연극영화과로 전과하게 됩니다. 

 

그리고 전공 과제를 위해 유명 연예 기획사인 싸이더스 HQ 홈페이지에 접속했다가 신인배우 선발 오디션 배너를 보고 우연히 응시하여 합격, 그렇게 배우의 길로 들어서게 됩니다. 

 

이상엽 : "원래부터 연기를 하고 싶어 했는데 집에서 엄청나게 반대를 많이 했다. 그래서 일반 대학교에서 경영학을 전공하다가 3년 정도 부모님을 설득해서 연기를 시작하게 됐다."

 

이상엽(배우) 데뷔 작품 활동

 

이상엽

 

이상엽

 

이상엽은 그렇게 2007년 KBS 드라마 행복한 여자로 데뷔, 이후 드라마 코끼리, 대왕세종, 영화 6년째 연애중 등에 출연하게 되는데요, 2009년 대작 드라마 선덕여왕에 캐스팅 되기도 했지만 갑자기 군대에 가게 되면서 출연이 무산됩니다. 

 

그리고 이상엽은 군복무를 마친 후 2011년 마이더스와 미스 리플리 등을 통해 복귀, 이어 청담동 살아요의 주연을 맡으며 얼굴을 알리기 시작합니다. 

 

이후 이상엽은 세상 어디에도 없는 착한 남자, 장옥정, 사람에 살다에 출연해 많은 주목을 받기 시작, 같은해 첫 주연작인 '사랑해서 남주나'로 MBC 연기대상에서 신인상을 받게 됩니다.

 

이후 시그널, 닥터스, 드라마 스페셜, 마스터 국수의 신, 이번 주 아내가 바람을 피웁니다, 당신이 잠든 사이에 등에 출연, 이중 당신이 잠든 사이에로 SBS 연기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이후에도 이상엽은 톱스타 유백이, 평일 오후 세시의 오후, 한 번 다녀왔습니다, 굿캐스팅, 미치지 않고서야, 별똥별, 이브, 순정복서, 영화 동네사람들, 내가 죽던 날 등에 출연합니다. 

 

이외에도 이상엽은 각종 잡지 모델과 라디오방송, 그리고 미운 우리 새끼, 라디오스타, 정글의 법칙, 진짜 사나이, 시베리아 선발대, 세 얼간이, 식스센스2, 한끼줍쇼, 아는 형님, 나 혼자 산다, 전참시, 편스토랑 등 다양한 예능을 통해서도 활약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신발 벗고 돌싱포맨에 출연하게 되었네요. 

 

<이상엽 수상 경력>

-2013년 MBC 연기대상 남자 신인상 (사랑해서 남주나)

-2017년 SBS 연기대상 수목드라마부문 남자 우수연기상 (당신이 잠든 사이에)

-2019년 제 27회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 드라마부문 남자 최우수연기상 (평일 오후 세시의 연인)

-2019년 제 8회 대한민국 베스트 스타상 베스트 드라마 스타상 (평일 오후 세시의 연인)

-2020년 KBS 연기대상 남자 인기상, 장편드라마 부문 남자 우수상, 베스트 커플상 (한 번 다녀왔습니다.)

-2021년 제 7회 APAN 스타 어워즈 연속극 남자 최우수연기상 (한 번 다녀왔습니다.)

-2021년 MBC 연기대상 미니시리즈 부문 남자 우수 연기상 (미치지 않고서야)

-2023년 KBS 연기대상 남자인기상 (순정복서)

 

* 이정(가수) 결혼 아내(부인) 나이 직업, 누구? 제주도 집, 카페

 

이정(가수) 결혼 아내(부인) 나이 직업, 누구? 제주도 집, 카페

'불후의 명곡' 가수 이정 결혼 아내(부인) 나이 직업, 누구? 가수 이정이 11월 27일 불후의 명곡에 출연해 내년 5월 결혼 소식과 함께 아내(예비신부)에게 눈물의 영상 편지를 보냈습니다. 앞서 이

mway2.tistory.com

 

이상엽(배우) 공현주 열애 결별 이유

 

이상엽

 

이상엽은 지난 2013년 8월 배우 공현주와의 열애를 인정하며 화제가 된 적이 있습니다. 당시 이상엽의 소속사 측에 따르면 이상엽과 공현주는 같은 소속사 식구로 인연을 맺었다가 최근 연인으로 발전했다고 합니다.

 

한편 이상엽은 앞서 한 인터뷰를 통해 이상형을 묻는 질문에 SBS 드라마 장옥정, 사랑에 살다에 함께 출연했던 배우 김태희를 꼽았었는데요, 이상엽은 "밝고 열정적이며 젠틀한 김태희 씨의 실제 모습이 이상형이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이상엽은 결혼 계획을 묻는 질문에 "35살쯤에 할 것 같다"면서 "연기자는 많이 기다려줘야 하는 직업이라 기다려줄 줄 아는 여자를 만나고 싶다"고 답했습니다. 

 

하지만 이상엽과 공현주는 연인 사이를 공식 인정한 이후 약 3년만에 결국 결별 소식을 전했는데요, 당시 언론은 이들의 결별을 방송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자연스럽게 결별의 수순을 밝았다고 전했습니다.

 

당시 이상엽의 소속사 데이드림엔터테인먼트 관계자와 공현주의 젤리피쉬 관계자들은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공현주와 최근 결별한 것으로 안다. 서로 응원하는 동료로 남기로 했다. 남녀 문제라 구체적인 이유는 확인할 수 없다"라고 전했습니다.

 

두 사람은 공개연애를 하면서도 항상 서로에 대한 애정을 숨기지 않고 적극적으로 드러냈던 이쁜 커풀이었기 때문에 네티즌들은 두 사람의 결별에 적잖히 놀라움을 표시했는데요, 실제로 당시 이상엽과 공현주는 모범적인 공개커플로 예능에 함께 출연하기도 하는 등 애정표현이 솔직했습니다.

 

 

특히 공현주가 진짜 사나이 여군특집에 출연했을 때 이상엽이 나레이션을 해서 화제가 되기도 했었는데요, 이상엽은 공현주에 대한 질투를 공공연히 보여주며 달달한 사랑을 표했습니다. 

 

이상엽

 

그리고 가장 큰 화제를 뿌린 건 바로 정글의 법칙이었는데요, 두 사람은 정글의 법칙에 함께 출연해서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단단한 사랑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러다보니 네티즌들은 솔직하게 공개연애를 했던 두 사람이 갑자기 결별을 했다는 데 놀라워 하면서, 과거 두 사람이 함께 출연했던 방송들을 언급하며 씁쓸한 시선과 엄한 억측들을 보내기도 했습니다. 

 

이상엽(배우) 결혼 아내(부인) 나이(차) 직업, 누구?

 

이상엽-결혼

 

이후 이상엽은 계속해서 혼자 지내다가 2023년 9월 아내와 결혼소식을 알린 후 2024년 3월 24일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이상엽과 아내 나이 직업에 대해서는 아직 구체적으로 공개되지 않고, 다만 나이는 이상엽보다 연하인 것과 직업은 증권사에 다니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상엽(배우) 아내(부인)와 결혼스토리

이상엽은 2023년 초 소개를 통해 아내를 처음 만나, 첫 눈에 반해 사랑에 빠졌다고 합니다.

 

이상엽 : "기억 나는 게 처음 만난 자리에서 식사를 하다가 눈이 딱 마주쳤는데 그때 그 얼굴이 지금까지 기억난다. 눈이 동그랗게 날 쳐다보는데 그 얼굴이 계속 기억난다."

 

두 사람은 이후 약 1년여 만에 결혼까지 이어지게 된 것이라고 하는데요, 이에 혼전 임신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기도 했지만 혼전임신은 아니라고 합니다. 

 

이상엽 : "(처음 만난지) 9개월 정도 됐다.(2023년 10월 기준) 처음부터 결혼을 전제로 만남을 가진 건 아니다. 방송에서 (말하는 건) 처음인데 결혼을 하자 이런 게 아니라 자연스럽게 그냥 어느날 식장에 앉아서 예약을 하고 있더라." 

 

이상엽 : "혼전임신은 아니다. 모든 부분에서 이상형에 딱 맞아 떨어졌다. 제가 편안함을 느낀다. 무엇보다 재밌다. 만약 바라는 점이 생겼다면 조바심이 났을 텐데, 그런 마음 없이 자연스러웠다."

 

 

이상엽 : "눈이 진짜 예쁘다. 그 눈을 보고 첫눈에 반했다. (아내가) 굉장히 인텔리전트하고 스마트하고 똑부러진다. 그분이 말씀하면 모든 게 다 이해가 돼서 까불까불하고 싶어도 하나님 말씀인양 맞습니다 라고 하게 된다."

 

참고로, 이상엽은 자신의 이상형에 대해 과거 한 방송을 통해 "내 이야기를 잘 들어주고, 잘 통하는 분이면 좋겠다."라고 밝힌 적이 있는데요, 아마도 그런 분이 아닌가 하네요. 

 

이상엽은 또한 장모님과의 첫 만남에 대해 말하기도 했습니다.

 

이상엽 : "첫날 너무 긴장해서 헤어숍도 다녀왔다. (잘 보이고 싶은 마음에) 메이크업 티날까봐 세수를 다시해야하나 싶었다. 땀이 많이 났다. 비에 젖은 것처럼 땀에 젖었다. 웬만한 시상식보다 떨리더라."

 

이상엽 : "어머니께서 둘이 너무 예쁘다라고 해주셨다."

 

이상엽(배우) 자녀 계획 결혼생활 근황

 

이상엽

 

한편, 이상엽은 지난해 결혼 발표 이후 전참시에서 2세 계획에 대해 "외모는 잘 모르겠다. 제가 잘 까먹는다. 안 좋았던 일을 기억에서 잘 걷어낸다. 그런 걸 좀 닮았으면 좋겠다."고 말한 적이 있는데요, 이후 편스토랑에서는 "하늘에서 내려주시면 자연스럽게 가기로 했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결혼 이후 아내와의 일상에 대해서는 "한 번씩 내가 음식을 해 주면 너무 좋아해서 신나더라. 재미있고 행복하다"라고 달달한 일상을 전하기도 했는데요, 이후 자녀 소식은 언제 나올지 궁금해지네요. 

 

이번에 신발벗고 돌싱포맨에 출연하게 된 배우 이상엽인데요, 앞으로도 좋은 연기와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이어가는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배우 이상엽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 이석훈(가수) 프로필 나이 아내(부인) 최선아, 누구? 아들

 

이석훈(가수) 프로필 나이 아내(부인) 최선아, 누구? 아들

이석훈(가수) 프로필 나이 아내(부인) 최선아, 누구? 아들 -이석훈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종교 학력 소속사 -이석훈 과거 다이어트 일화 -이석훈 데뷔 및 활동 -이석훈 결혼 아내(부인)

mway2.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