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가수 하이디 본명 나이 프로필 성대결절 남편 딸 근황

728x90

90년대 진이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가수 하이디가 4월 20일 MBN 가보자GO에 출연합니다. 

 

앞서 지난 2024년 3월 근황올림픽에 출연해 근황을 알리기도 했던 하이디인데요, 이에 하이디 나이 프로필 결혼 남편 자녀 근황 등 관심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가수 하이디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


가수 하이디 프로필 본명 뜻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학력 

 

가수-하이디

 

가수 하이디의 본명은 이혜영입니다. 하이디의 뜻은 네덜란드어권과 독일어권에서 고귀한, 귀족의를 의미하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하지만 본인에 따르면 특별한 뜻이 있는 것은 아니고, 버스를 타고 녹음실을 가다가 옷가게 이름이 하이디인 것을 보고 짓게 된 것이라고 하네요. 

 

하이디 나이는 1975년 4월 14일생으로 올해 나이 49세입니다. 하이디 고향은 경상북도 영덕군 지품면이며, 가족으로는 남편과 슬하에 딸 1명(2002년생)을 자녀로 두고 있습니다. 

 

하이디는 키 163cm에 혈액형은 O형이라고 하고요, 학력은 지품초등학교, 지품중학교를 졸업했으며 이후 고등학교까지 영덕에서 다닌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가수 하이디 데뷔 전 과거 

하이디 : "고등학교까지 고향에서 다니다가 서울에 혼자 가서 노숙 생활을 했다. 지하철역에서 자기도 했다. 자취하는 친구 집에서 며칠 얻어 자고 또 잘 데가 없으면 아파트 경비실에 들어가서 잤다."

 

가수 하이디 데뷔 앨범 활동

 

가수-하이디

 

하이디는 1995년 7월 착각으로 데뷔, 이후 후속곡 다시 내게로를 발표, 좋은 반응을 얻습니다. 이어 2집 타이틀곡 진이가 크게 떠서 MBC 인기가요 베스트 50에서는 10위권까지 오르기도 하며 노래방 애창곡 1위에 등극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하이디는 당시 자신이 얼마나 인기가 있었는지 잘 알지 못했다고 합니다 .

 

하이디 : "저는 과거에도 얼굴이 많이 알려진 가수는 아니었고 노래 제목이 더 유명했다. 모두 나중에 알게 된 사실이다. 그땐 대중들이 진이를 얼마나 좋아했는지도 몰랐다."

 

하이디는 당시 무려 하루 평균 8곳 행사를 하기도 했을 정도로 바쁜 일정을 소화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그런 바쁜 일정에도 그는 생활고에 시달렸다고 합니다. 

 

하이디 : "클럽 행사를 하루 평균 8곳, 밤 9시부터 새벽 3시까지 했다. 무대를 좋아해서 했다. 회사에서 사장님이 다 (행사) 계약을 한 것이었다."

 

하이디 : "무대를 너무 좋아해서 그 맛에 했는데 그때도 부모님한테 전화해서 3만 원만, 만원만 보내주세요 할때였다. 머리를 감고 드라이기를 켰는데 불이 안 들어왔다. 전기가 끊겼던 것이다. 그때 당시에 저 같은 (생활고에 시달리는) 가수들이 많았다."

 

 

가수 하이디 성대결절로

 

가수-하이디

 

그러던 중 이후 하이디는 결국 3집까지 활동하다가 돌연 가요계에서 자취를 감추게 됩니다. 성대결절에 걸려 가수 활동을 그만두게 된 것인데요, 이에 대해 그는 다음과 같이 말하기도 했습니다. 

 

하이디 : "고음을 잘 내는 가수가 노래를 잘한다는 평가를 받던 시시가 있었다. 당시 받았던 곡은 대부분 고음으로 이뤄진 작품이었고, 반복된 연습과 녹음이 성대에 좋지 못한 영향을 준 것 같다."

 

하이디 : "처음에 목소리가 나오지 않을 때는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질 줄 알았다. 그런데 회복되지 않았고 4집 앨범은 결국 타이틀곡을 녹음하던 중에 목소리가 안 나와서 앨범 마무리를 못했다."

 

하이디 : "그때 가수로서 자존감이 낮아졌고, 숨소리밖에 안 나왔다. 목 근육들이 움직여야 하는데 근육이 마비가 돼서 내 마음대로 안나오더라. 성대결절이 온거다. 병원에서 노래를 하지 말라더라."

 

하이디 : "회사와의 문제, 참 많은 일이 있었다. 그 상황에서 빠져나오려고 했는데 힘든 상황이었다. 잘됐다, 이제 관둘 수 있겠다 라는 생각도 솔직히 들었다."

 

그렇게 성대결절로 가수 활동을 중단한 하이디는 이후 고향인 영덕에서 가까운 포항으로 내려가 포항MBC 정오의 희망곡의 DJ를 맡기도 했고, 보컬 트레이너로 활동하게 됩니다.  

 

 

가수 하이디 복귀 이후 근황

 

가수-하이디

 

가수-하이디

 

그러다가 2013년 싱글 철없던 사랑을 발표, 이후 2015년, 2016년 연예계에 몰아쳤던 90년대 복고풍 열풍에 힘입어 토요일 토요일은 즐거워 슈퍼 콘서트와 슈가맨 등에 참여하여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특히 슈가맨에는 본인이 직접 제보해서 나온 것이라고 합니다. 

 

슈가맨 사상 최초로 직접 제보한 가수라고 하는데요, 이에 대해 하이디는 당시 방송에서 본인이 잊혀지는 게 싫어서 직접 신청했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하이디는 이후 2017년 트로트 곡(솔직히 말해주세요)을 들고 컴백하기도 했고, 2020년 5월에는 KBS Joy 이십세기 힛 트쏭에 출연, 이어 같은 해 7월 복면가왕에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하이디는 또한 2022년 5월까지 TBN 한꾸교통방송 경북방송의 자체 방송인 TBN 차차차의 주말 진행을 맡기도 했고, 2024년 3월 1일 근황올림픽에 출연해 근황을 알리기도 했는데요, 이번에는 가보자GO에 출연하게 되었네요. 

 

가수 하이디 결혼 남편 자녀 근황

4집 앨범 준비 중 성대결절로 가수 활동을 중단한 하이디는 가장 먼저 가족들 곁으로 돌아왔고, 지역 방송국의 라디오 DJ로 활동하다가 지금의 남편과 결혼, 이후 딸을 낳고 아이의 엄마가 됩니다.  

 

 

하이디는 당시 몸과 마음이 지쳐 (가수)활동을 중단한 뒤 결혼이나 하자고 마음을 먹고, 19살 때부터 만난 첫사랑과 결혼을 한 것이었습니다. 

 

하이디는 한 인터뷰를 통해 "지금 너무 행복한데 (남편이 아닌) 다른 사람을 만나 봤으면 했다."고 말하며, 하지만 "지금은 행복하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아무튼 하이디는 그렇게 자의반 타의반 일을 그만두고 고향에 내려와 결혼한 이후 아이를 낳고 육아에 올인하다가 이후 보컬트레이너로 활동하기도 합니다.

 

하이디 : "노래하고 싶은 걸 참았다. 애를 정성을 다해 키워야 된다는 생각이 있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시간이 흐르고 노래를 다시 시작했는데 경력단절의 벽이 너무 높더라."

 

하이디는 결국 2013년 가수 홍수철의 원곡(1986년)을 편곡한 철없던 사랑을 발표하면서 복귀, 이후 간간이 방송에도 나오며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꾸준히 근황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가보자GO에 출연하게 된 가수 하이디인데요, 앞으로도 좋은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가수 하이디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