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김석훈(배우) 나이 형 가족 프로필 아내(부인) 자녀 근황

728x90

배우 김석훈이 4월 24일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합니다.

 

최근 쓰레기 아저씨로 제 2의 전성기를 맞고 있는 배우 김석훈인데요, 이에 김석훈 나이 프로필 결혼 아내 자녀 근황 등 관심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배우 김석훈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김석훈(배우)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종교 학력 소속사

 

 

배우 김석훈은 1972년 4월 15일생으로 올해 나이 52세입니다. 김석훈 고향은 서울특별시 용산구 후암동이며, 가족으로는 아내와 아들과 딸이 있습니다. 참고로, 배우인 고 강수연이 그의 6촌 누나라고 합니다. 

 

김석훈은 키 182cm에 혈액형은 A형이라고 하고요, 종교는 개신교이며, 학력은 서울삼광초등학교, 용산중학교, 용산고등학교, 서울예술전문대학 연극과 중퇴, 중앙대학교 예술대학 연극학 학사,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 공연예술학 석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참고로, 김석훈은 김상경과는 중앙대학교 동문으로 재학시절 학교발전위원회 활동을 함께 했다고 하며, 유재석, 송은이와는 절친으로 같은 대학교를 다닌 사이라고 합니다. 

 

그중 유재석과는 같은 대학교를 다니다가 다른 학교로 옮기므로 인해 별다른 접점이 없었고, 32년만에 말 놓고 폰 번호도 교환하며 절친한 친구 사이가 되었다고 합니다. 

 

김석훈 : "예전에 91학번이었다. 근데 저는 과도 다르고 학교를 들어는 갔는데 졸업을 안했다. 다시 공부해서 다른 학교를 갔다. 송은이하고 동기였다."

 

유재석 : "안놀아준게 아니라 거의 접점이 없었다. 유일한 접점이 10년 전 해피투게더를 출연했을 때였다.

 

이외에 김석훈의 현재 소속사는 미스틱엑터스 소속입니다. 

 

김석훈(배우) 프로필 

김석훈은 1996년 국립극단 단원으로 활동을 시작했으며, 1998년 드라마 홍길동으로 브라운관에 데뷔, 이후 드라마 토마토, 경찰 특공대, 폭풍속으로, 천추태후, 루비반지, 징비록 등과 영화 단적비연수, 마강호텔, 1724 기방난동사건, 비정한 도시 등에 출연합니다.

 

김석훈(배우) 형 가족사

 

 

김석훈은 원래 무녀독남으로 알려지기도 했지만 사실 형이 한 명 있었지만 일찍 돌아가셔서 외아들이 되었다고 합니다. 이러한 가족사에 대해서는 유튜브 채널 나의 쓰레기 아저씨에서 밝힌 적이 있습니다. 

 

김석훈 : "원래 형이 있었는데 일찍 돌아가셔서 지금은 외아들이다."

 

김석훈 : "뭐 하나 새로 산 적이 없고 물려받는 둘째의 삶에 순응했었다. 근데 아버지가 매번 얻어 입기만 하는 둘째 아들이 안타까웠는지 새 것을 사 주게 된 물건이 자건거였다."

 

김석훈 : "국민학교 1학년 때 친구의 자전거를 빌려서 형에게 자전거를 배웠다. 아마 이러한 이유들로 아버지가 자전거를 사 주셨던 것 같다."

 

김석훈 : "새 자전거를 본 형 또한 내 자전거를 한 번도 탐낸 적이 없다. 괜찮은 사람이었다. 

 

 

김석훈(배우) 데뷔 작품 활동

 

 

김석훈은 중앙대학교를 졸업한 후 국립극단의 단원선발 시험에 응시해 합격, 그 후 국립극단의 단원이 되어 연극을 하게 됩니다. 그렇게 국립극단의 단원으로 2년여 간 연극을 하던 중, SBS 드라마 홍길동 PD인 정세호에게 발탁되어 드라마에 데뷔하게 됩니다. 

 

당시 정세호 PD는 인재발굴을 위해 극단을 비롯해 여러 인물을 물색하던 중이었다고 합니다. 그러던 중 국립극단에 오게 되었고 김석훈의 연기모습을 보고 드라마 출연제의를 하게 된 것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김석훈은 처음 제의가 왔을 때 본인은 드라마 활동은 갑자기 이루어진 것이어서 정중하게 사양합니다. 연기의 기본기와 참다운 실력인 역량을 탄탄히 긴장감 있게 다지고 싶어서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결국 김석훈은 정세호 PD와 국립극단에서의 강력한 권고로 드라마에 출연, 데뷔작에서 타이틀 롤을 맡으며 한순간에 스타가 되었고, 이듬해 배우 김희선 주연 드라마 토마토에서 김희선 상대역인 남자 주연배우로 활약, 최고 시청률 50% 이상을 기록하며 전성기를 구가합니다. 

 

 

김석훈은 이렇게 드라마에서 성공을 거둔 데 반해 영화에서는 큰 성적을 거두지 못했는데요, 하지만 이후 드라마에서는 경찰특공대, 한강수타령, 폭풍속으로, 비밀남녀, 불꽃놀이, 행복한 여자, 천추태후, 반짝반짝 빛나는, 루비반지, 엄마, 징비록 등에서도 좋은 연기를 보여줍니다. 

 

 

김석훈은 극단에서 차근차근 다진 실력이어서 신인 때도 안정감과 무게감 면에서 뒤지지 않는 연기를 펼쳤고, 이후에도 탄탄한 연기력에 노력하는 배우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특히 작품에 임할 때 하도 진지하게 몰입하고 연구해서 고시공부 하냐는 말을 듣기도 한다고 합니다. 

 

김석훈은 특히 징비록에서 이순신 역으로 카리스마와 차분함을 세심히 조화시키며 큰 호평을 받기도 했고, 때로는 냉철하고 유능한 부유층 2세로, 반대로 자기중심적이고 허세부리는 소시민, 또는 카리스마와 위엄이 넘치는 영웅 등 여러 다양한 연기를 넘나들며 신뢰감을 주고 있습니다. 

 

김석훈은 이외에도 내레이션과 공연관련 활동도 하고 있고, MC와 DJ로도 활동하고 있는데요, 김석훈은 다수의 공연 진행과 CBS 음악 FM 김석훈의 아름다운 당신에게와 표준FM 그대 창가에 김석훈입니다의 DJ를 맡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OBS 명불허전의 MC를 맡기도 했고, 궁금한 이야기 Y는 현재까지도 스토리텔러로서 꾸준한 활약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김석훈은 특히 연기 뿐만 아니라 진행분야에서도 철저히 준비하고 연구하기로 정평이 나 있기도 합니다. 

 

실제로 클래식프로 '아름다운 당신에게'를 진행 할 때는 연기의 캐릭터를 탐구하듯 연구에 몰두했고, 관련 항목 탐구 및 현장탐사에 전력을 기울이며 프로그램을 진행해 나갔다고 합니다. 

 

김석훈은 또한 중앙대학교에서 연기 강의도 하는데, 제자인 임수향은 김석훈의 강의가 기억에 남는다고 말한 바 있습니다. 배우로 데뷔하고 활동하는 데 있어 부딪히는 각종 난관에 대해 깊은 이해를 해주고 조언을 아낌없이 한다고 한 것인데요, 다른 제자인 진세연도 같은 언급을 한 적이 있습니다. 

 

김석훈은 또한 CF광고와 뮤직비디오 등에 출연하기도 했고, 2014년에는 김석훈의 클래식 투어라는 앨범을 내기도 했으며, 강연과 칼럼을 쓰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서세원쇼, 해피투게더 3, 본격연예한밤, 나이트라인,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5후의 티키타카, 놀면 뭐하니? 등 다양한 방송에 출연하기도 했고, 최근 유튜브 채널 나의 쓰레기 아저씨를 통해 쓰레기 아저씨로 활동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하게 되었네요. 

 

<김석훈 출연 작품>

* 영화 : 북경반점, 단적비연수, 튜브, 귀여워, 마강호텔, 1724 기방난동사건, 비정한 도시, 결백

* 드라마 : 홍길동, 흐린날에 쓴 편지, 청춘의 덫, 토마토, 경찰특공대, 가위손, 딱좋아, 정, 폭풍속으로, 한강수타령, 비밀남녀, 불꽃놀이, 행복한 여자, 천추태후, 반짝반짝 빛나는, 루비반지, 징비록, 엄마 등

* 발레 : 해전(1998)

* 연극 : 꽃그네, 십이야, 거북선아 돌아라, 아큐정전, 무의도기행, 아베고보의 친구들, 햄릿, 아트, 사랑과 우연의 장난, 밤으로의 긴 여로, 위대한 유산 

* 뮤지컬 : 왕과 나, 킹 앤 아이, 브로드웨이 42번가, 애니

 

<김석훈 수상 경력>

-1998년 SBS 연기대상 남자 신인상 (홍길동)

-1999년 SBS 연기대상 10대 스타상 (토마토)

-1999년 SBS 연기대상 남자 우수연기상 (토마토)

-2004년 MBC 연기대상 남자 우수연기상 (한강수타령)

-2009년 KBS 연기대상 장편드라마부문 남자 우수연기상 (천추태후)

-2011년 MBC 드라마대상 연속극부문 남자 최우수연기상 (반짝반짝 빛나는)

-2013년 KBS 연기대상 일일극부문 남자 우수연기상 (루비반지)

-2015년 제 27회 한국PD대상 라디오 진행자부문 출연자상 (김석훈의 아름다운 당신에게)

-2016년 제 43회 한국방송대상 진행자부문 개인상 (궁금한 이야기 Y)

-2017년 SBS 연예대상 교양 다큐 부분 최우수 MC상 (궁금한 이야기 Y)

 

 

김석훈(배우) 결혼 아내(부인) 직업, 누구?

 

 

김석훈은 40대가 지난 후에도 솔로로 지내다가 2019년 6월 1일 47세의 나이로 지금의 아내와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김석훈 아내에 대해서는 비연예인이라는 것과 직업이 일반 회사에 재직 중이라는 것과 미모가 출중하다는 것 외에는 나이 직업 얼굴 등 전혀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아무래도 가족들 본인도 그럴 수 있겠지만 김석훈 입장에서도 역시 가족들을 공개하는 것을 꺼려하는 것 같습니다. 

 

실제로 김석훈은 이제까지 아내 자녀 등 가족들 이야기를 거의 하지 않았고, 예능 출연도 많이 하지 않았는데요, 앞으로도 그럴거 같다고 하네요. 

 

김석훈 : "내가 엄마, 아내, 애들, 집 이런 예능은 안 한다. 내가 연예인이지 우리 엄마, 아내, 애기가 연예인은 아니잖나. 옛날에 내가 데비하자마자 우리 엄마 방송에 나오라는 얘기가 엄청 많았다. 나는 신인 때부터 철학이 딱 있었다. 이건 아니다라고 생각했다."

728x90

김석훈(배우) 아내와 결혼스토리

김석훈은 아내를 교회에서 만나 사랑을 키운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실제로는 교회에서 만나기도 했지만 지인의 소개로 만나게 되었다고 합니다.

 

김석훈 : "누가 소개를 해줬다. 이야기를 하는데, 갑자기 나를 안다라고 말해서 놀랐다."

 

특히 그의 아내는 배우로서의 김석훈이 아닌, 같은 교회에 다니는 남성으로 그를 알고 있었던 것인데요, 결국 소개팅으로 만났지만, 교회에서의 인연도 사실인 셈이 됩니다. 

 

두 사람의 결혼식은 가족 친지 지인 등과 함께 조촐하게 비공개로 진행했고, 웨딩마치 또한 다니던 교회에서 올린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김석훈(배우) 아내 아들 딸에 대한 이야기

 

 

김석훈은 아내와 결혼 이후 아들과 딸을 한 명씩 낳아 결혼 4년 만에 두 아이의 아빠가 되었는데요, 김석훈 자녀에 대해서 역시 아직 공개된 적은 없고, 다만 김석훈이 여러 방송 등에서 다음과 같이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 

 

 

김석훈 : "제가 뒤늦게 결혼해서 아기가 그 사이에 2명을 낳았다. 오늘도 아이들 등원을 못 시켜줘 대신 아침밥을 해주고 나왔다. 파니니라고 하나 (그걸 해줬다)"

 

김석훈 : "(우리 아이가) 기저귀를 뗄 때가 됐다. 나이가 좀 지났는데 (기저귀를) 일부러 안 떼려고 한다."

 

김석훈 : "요즘 스티커북만 사봤다. 애들은 스티커를 좋아한다. 최근에는 그거 많이 샀다. 스티커 북은 새로 사야 하고 주기적으로 계속 사줘야 한다."

 

김석훈(배우) 삶의 철학

 

 

한편 김석훈은 최근 유튜브 채널 나의 쓰레기 아저씨를 통해 쓰레기 아저씨로 활동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그는 지난해(2023) 말 놀면 뭐하니?에 출연해 자신의 삶을 철학을 다음과 같이 밝힌 바 있습니다. 

 

김석훈 : "뭘 먹고 싶을 땐 용기를 가져가서 포장해 온다. 또 덜 버리려고 덜 산다. 며칠 전에도 괜찮은 물건을 주웠다. 돌아가니면서 보물을 찾았을 때 좋다."

 

김석훈 : "두 아이를 어린이집에 등원시킨 후 산책하며 줍기(줍다와 조깅의 합성어로 조깅하며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의미)한다. 돌아다니면서 좋은 경험을 해보자"

 

김석훈 : "메이크업하려면 강남을 가야 하는데 자동차도 많고 복잡하다. 예전에 드라마 촬영할 때도 가지 않았다. 궁금한 이야기 Y도 노메이크업으로 진행한다."

 

김석훈 : "직업이 배우고 연예인인 거지 내 삶이 연예인일 필요는 없다. 몇 개월 동안 바빴다가 쉴 틈이 생긴다. 쉴 땐 연예인인 인간 김석훈으로 산다. 그래야 충전이 된다."

 

김석훈 : "배우는 잘 돌 때가 있고 잘 안될 때가 있다. 올라갈 때 수입을 잘 관리해야 한다. 나는 투자해서 돈을 잘 굴린 건 없고 검소하다. 한 달 지출은 식비와 교통비 등으로 100만원이 안 된다."

 

김석훈 : "소비가 사람을 행복하게 하지 못한다. 뭔가 사면 날 행복하게 해줄 것 같지만 잠깐이다. 행복은 1시간 1달, 1년이다. 영원히 행복할 수 없다는 것이다."

 

이번에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하게 된 김석훈인데요, 앞으로도 좋은 연기와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이어가는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배우 김석훈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