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골 때리는 그녀들에 전 쇼트트랙 국가대표 박승희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대한민국의 전(前) 쇼트트랙 및 스피드스케이팅 선수로, 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이자 현재 패션 사업가로 활동하고 있는 박승희는 어린 시절부터 빼어난 스케이팅 실력을 보이며 두각을 나타냈습니다.

 

쇼트트랙 선수로 활약하며 2010년 밴쿠버 올림픽에서 동메달 2개, 2014년 소치 올림픽에서 금메달 2개와 동메달 1개를 획득하며 세계 정상급 선수로 자리 잡았습니다.

 

이후 2014년, 쇼트트랙에서 스피드스케이팅으로 전향한 그는 2018년 평창 올림픽에 출전하며 도전 정신을 보여주었고, 선수 생활을 마무리한 뒤 패션 브랜드를 론칭하며 제2의 인생을 시작, 현재는 스포츠 스타에서 사업가로 변신해 새로운 길을 개척해 나가고 있는 박승희입니다. 

 

 

박승희박승희박승희

 

박승희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종교 학력 소속사 

-본명: 박승희

-나이: 1992년 3월 28일 (만 32세)

-고향: 경기도 수원시

-가족: 부모님, 언니 박승주(전 쇼트트랙 선수), 남동생 박세영(전 쇼트트랙 선수), 남편 엄준태, 딸 

-키: 167cm

-혈액형: B형

-종교: 천주교(세례명: 리디아)

-학력: 소화초등학교 (천주교 운영), 서현중학교, 광문고등학교, 경성고등학교(현 화성 홍익디자인고등학교), 수원대학교 체육학과 졸업

-소속사: 이미지나인컴즈

 

박승희는 카톨릭 신자로서 신앙을 적극적으로 드러냈으며, 2014년 프란치스코 교황 방한 홍보영상 코이노니아 촬영에 참여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왼팔에는 자신의 세례명 "리디아"를 새긴 타투가 있습니다.

 

현재는 선수 생활을 은퇴하고 패션 사업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이미지나인컴즈 소속으로 다양한 방송 및 브랜드 운영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 나미해(나상호 누나) 프로필 나이 직업 결혼, 누구?

 

나미해(나상호 누나) 프로필 나이 직업 결혼, 누구?

골 때리는 그녀들 새로운 멤버 나미해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앞서 지난 2월 22일 SBS 골 때리는 그녀들에서는 국대패밀리의 새로운 멤버들이 공개됐습니다.    이날 국대패밀리의 새로운

mway2.tistory.com

* 황희정(황희찬 누나) 프로필 나이 과거 직업, 누구? <골때녀>

 

황희정(황희찬 누나) 프로필 나이 과거 직업, 누구? <골때녀>

'골 때리는 그녀들2' 황희찬 누나 황희정 골 때리는 그녀들2에 황희찬 누나 황희정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황희정은 지난 9월 21일 골 때리는 그녀들2 국대패밀리의 새로운 멤버로 합류했는데요

mway2.tistory.com

* 김민지(육상) 프로필 나이 키 과거, 누구? 이상형 <골때녀>

 

김민지(육상) 프로필 나이 키 과거, 누구? 이상형 <골때녀>

골 때리는 그녀들 FC국대패밀리에 합류한 육상선수 김민지가 화제입니다.   지난 2월 22일 SBS 골 때리는 그녀들에서는 FC국대패밀리 멤버에 변화가 생겼습니다. 이날 국대패밀리 새 감독은 김태

mway2.tistory.com

 

박승희 가족 과거 

 

박승희박승희박승희

 

박승희는 어린 시절 어머니의 영향으로 스케이트를 시작했습니다. 원래 어머니는 딸들을 피겨 스케이팅 선수로 키우려 했지만, 학교 빙상부에는 쇼트트랙과 스피드 스케이팅 반만 있었고, 결국 박승희는 자연스럽게 쇼트트랙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박승희는 ‘빙상 3남매’로도 유명한데, 언니 박승주는 스피드 스케이팅 선수, 남동생 박세영은 쇼트트랙 선수로 모두 국가대표로 활약했습니다. 특히, 2014년 소치 올림픽에는 세 남매가 함께 출전하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습니다.

 

또한, 언니 박승주는 쇼트트랙 국가대표 출신 김성일과 결혼하면서, 가족 모두가 빙상과 인연을 맺은 빙상인 대가족이 되었습니다.

 

 

박승희 선수 이력

 

박승희박승희박승희

 

박승희는 초등학교 6학년 때 쇼트트랙으로 전향한 후 빠르게 두각을 나타냈으며, 중학교 2학년 때 주니어 국가대표로 선발되어 세계 주니어 선수권 대회에서 금메달을 획득했습니다.

 

이후 2007년, 만 15세의 나이로 대한민국 여자 쇼트트랙 선수 최초로 500m에서 44초대를 기록하며 국가대표에 선발되었고, 월드컵 시리즈에서 전 종목 메달을 획득하며 단거리 유망주로 주목받았습니다.

 

2010년 밴쿠버 올림픽에서 동메달 2개를 획득한 박승희는, 2014년 소치 올림픽에서는 3000m 계주와 1000m 개인전에서 금메달을 차지하며 2관왕에 올랐습니다. 이로써 대한민국 여자 쇼트트랙 선수 최초로 모든 종목에서 메달을 획득한 선수가 되었습니다.

 

은퇴를 고민하던 중 스피드 스케이팅으로 전향, 2018년 평창 올림픽에 출전하며 한국 최초로 쇼트트랙에서 스피드 스케이팅으로 전향해 올림픽에 나선 선수가 되었습니다. 이후 2018년, 27세의 나이로 선수 생활을 마무리했습니다.

 

박승희는 쇼트트랙과 스피드 스케이팅을 넘나들며 동계 올림픽에 세 차례 출전, 금메달 2개, 동메달 3개를 획득했으며, 특히 2014년 소치 올림픽에서는 언니 박승주, 남동생 박세영과 함께 출전해 ‘빙상 3남매’로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박승희 패션 디자이너로

 

박승희박승희박승희

 

박승희는 2020년 9월, 패션 브랜드 ‘멜로페(Melope)’를 런칭하며 새로운 도전에 나섰습니다. 어릴 때부터 패션 디자이너가 꿈이었던 그는 올림픽이 끝나자마자 본격적으로 디자인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선수 시절에도 패션에 관심이 많아 패션쇼를 보러 다니고, 개인 교습을 받으며 미래를 준비해왔지만, 패션을 본업으로 삼고 나니 예상치 못한 부담감과 피로감을 느꼈습니다.

 

 

이에 2021년 4월 영국 브라이턴으로 떠나 6개월간 혼자 지내며 스스로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 과정에서 영감을 얻어 가방 디자인을 구상하게 되었고, 귀국 후 브랜드 론칭을 본격적으로 추진했습니다.

 

‘멜로페(Melope)’는 그리스어 ‘멜로포니아(작곡법)’에서 유래한 이름으로, “자신만의 멜로디를 담는 가방”이 되길 바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박승희는 직접 공장을 찾아가 제품을 제작하고, 홈페이지 제작, 포장, 배송까지 전 과정에 참여하며 브랜드를 성장시키고 있습니다.

 

또한, 언니 박승주도 함께 일하며 사무적인 업무와 홈페이지 관리를 맡아 든든한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박승희는 “운동만 하다 보니 아무것도 할 줄 몰랐지만, 직접 부딪히며 배워가고 있다”며, “내 가방을 통해 사람들이 행복해지길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박승희 결혼 남편 엄준태 나이(차) 직업, 누구?

 

박승희-남편박승희박승희

 

박승희는 2021년 4월 17일, 가방 디자이너 엄준태와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두 사람은 5살 차이로, 박승희(1992년생)는 당시 31세, 남편 엄준태(1987년생)는 36세였습니다. 남편 엄준태의 직업은 패션 브랜드 ‘마지언타이틀’의 대표(CEO)로, 박승희와 같은 가방 디자이너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박승희 남편 엄준태 결혼스토리 

박승희와 엄준태는 패션 업계 모임을 통해 처음 만나 인연을 맺었습니다. 선수 은퇴 후 가방 디자이너로 활동을 시작한 박승희는 업계에서 자연스럽게 남편을 알게 되었고, 짧은 만남 속에서도 강한 끌림을 느꼈다고 합니다.

 

두 사람은 만난 지 4개월 만에 결혼을 결심했고, 박승희가 먼저 고백하고 청혼까지 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한 인터뷰에서 "성격이 답답한 걸 못 참는다. 만난 지 4개월 만에 상견례를 했다"고 말하며, 망설임 없이 빠르게 결혼을 진행했음을 전했습니다.

 

당시 30대였던 남편 엄준태는 결혼을 앞두고 경제적인 부담으로 망설였던 부분이 있었다고 합니다. 이에 박승희는 "내가 먹여 살리겠다"며 적극적으로 결혼을 추진했고, 결국 두 사람은 결혼을 결심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박승희는 한 방송에서 "원래 결혼 생각이 전혀 없었는데, 이 사람이라면 함께해야겠다는 확신이 들었다"고 밝혀, 운명적인 사랑이었음을 강조했습니다.

 

결혼 초기 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남편과 함께 살지 않고 자주 만나지 않는다고 언급한 바 있지만 이는 당시 각자의 업무로 인해 함께 지내는 시간이 적었다는 의미로 알려졌습니다. 

 

 

박승희 남편 엄준태 딸 근황

 

박승희-딸박승희

 

박승희는 2023년 1월 12일, 3.78kg의 건강한 딸을 출산했습니다. 딸의 태명은 ‘금복이’였으며, 출산 후 약 7개월 만에 SBS 예능 프로그램 골 때리는 그녀들에 복귀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고, 가족과 함께 가방 브랜드 운영을 병행하며, 제2의 삶을 꾸려가고 있습니다.

 

현재 일과 육아를 함께 해나가고 있는 박승희인데요, 앞으로도 좋은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전 전 쇼트트랙 국가대표 박승희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 박하얀(핸드볼) 나이 아버지 과거 프로필 결혼 이상형 <피지컬 100, 골때녀, 생존왕>

 

박하얀(핸드볼) 나이 아버지 과거 프로필 결혼 이상형 <피지컬 100, 골때녀, 생존왕>

전 핸드볼 국대 박하얀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TV조선 신규 서바이벌 예능 생존왕 부족전쟁에서 생존을 위한 성별을 완전히 잊은 활약을 예고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참고로 생존왕은 정글,

mway2.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