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배우 박준면 집 공개와 김치 CEO 변신 근황
배우 박준면이 8월 16일 MBC 전지적 참견 시점에 출연합니다.
이날 방송에서 박준면은 일상과, 소설가 남편과 함께 사는 집을 최초로 공개합니다. 예술가의 감성이 묻어나는 인테리어와 만화책으로 빼곡한 책장, 거실 한쪽에 자리 잡은 장독대까지 독특한 매력이 가득한 ‘준면 하우스’가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예정입니다.


박준면은 또한 이날 방송에서 직접 제육볶음을 만드는 모습을 선보입니다. 직접 ‘양념박’이라는 별명의 이유를 증명하게 되는데요, 고기 3근을 한 번에 볶아내는 ‘큰 손’ 요리 실력과 계량 없이 양념을 툭툭 넣는 베테랑 감각이 정말 인상적이란 생각이 들게 합니다.
최근 박준면은 김치 사업 CEO로도 활동 중이라고 하는데요, 방송에서는 섞박지 신제품 출시를 앞두고 직접 맛을 비교하며 꼼꼼히 시식하는 모습이 공개됩니다.
박준면이 김치 사업에 도전하게 된 이유는 요리를 사랑하는 성격과, 방송과 무대 활동을 통해 보여준 음식에 대한 관심이 컸기 때문입니다. ‘양념박’이라는 별명처럼 자신만의 비법 양념과 손맛을 더 많은 사람들과 나누고 싶다는 마음이 김치 사업의 출발점이었다고 하네요.
배우 박준면 집 위치 평수 가격
이번 방송으로 처음 집이 공개되면서 박준면 집 위치 평수 가격 등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박준면 집 위치에 대해서는 아직 구체적으로 알려진 바 없고, 다만, 서울 모처에 위치해 있는 것만 알려졌습니다.
방송을 통해 공개된 박준면의 집은 특히 채광이 좋은 거실과 넓은 책장, 예술적인 소품과 장독대가 눈에 띄었는데요, 평수나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방송 장면을 통해 여유 있는 공간 구조와 감각적인 인테리어를 엿볼 수 있습니다.
배우 박준면 결혼 남편 정진영 나이(차) 직업, 누구?


박준면은 남편 정진영과 2015년에 결혼했습니다. 박준면과 남편 정진영 두 사람의 나이차는 5살 차이가 납니다. 박준면은 1976년생, 남편 정진영은 1981년생으로 박준면이 남편 정진영 씨보다 5살이 더 많다고 합니다.
박준면이 연상이라는 점 때문에 한때 재혼설이 돌기도 했지만, 실제로는 첫 결혼입니다.
남편 정진영 씨의 직업은 기자 출신 소설작가라고 합니다. 결혼 당시 헤럴드경제 문화부 기자로, 대중음악을 담당하고 있었고, 단순한 기자 활동을 넘어 소설가, 작곡가로도 활동하는 등 다양한 예술적 재능을 갖춘 인물로 알려졌습니다.
실제로 남편 정진영 씨는 2011년, 장편소설 ‘도화촌기행’으로 제3회 조선일보 판타지문학상을 수상하며 문단에 데뷔, 이후 작곡가 활동도 병행, 2014년에는 ‘육지거북’이라는 예명으로 미니앨범 ‘오래된 소품’을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박준면 : "저희 남편이 책을 냈는데 침묵주의보라는 책이다. 황정민 주연의 드라마 허쉬의 원작이다. 곧 방영될 예정이다. 그 작품으로 백호임제 문학상을 받았다. 받은 상금으로 냉장고를 교체했다."
이외에도 남편 정진영은 드라마 두뇌공조 3회에 박진영 기자 역으로 특별출연하기도 했고, 또 아내인 박준면을 위해 현장 매니저 역할을 하며 대사도 맞춰주면서 연기 연습을 도와주기도 했다고 합니다.
배우 박준면 남편 정진영 결혼스토리


배우 박준면과 남편 정진영의 만남은 2014년, 박준면이 첫 정규 앨범 ‘아무도 없는 방’을 발표하며 가수로 데뷔한 시점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당시 기자였던 정진영은 앨범 홍보를 위한 인터뷰를 진행하며 박준면과 처음 인연을 맺었습니다. 그는 박준면을 신인 가수로 착각한 채 인터뷰를 진행했다고 하는데요, 인터뷰 이후 이어진 자리에서 두 사람은 자연스럽게 대화를 나누며 깊은 공감대를 형성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첫 만남에서 서로에게 호감을 느낀 두 사람은 그 자리에서 장난스럽게 ‘의남매’를 맺으며 뽀뽀를 하게 되었고, 이 소소한 장난이 사랑의 시작점이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두 번째 만남에서도 뽀뽀를 나눴고, 세 번째 만남에 이르러서는 남편 정진영이 박준면에게 정식으로 청혼을 했다고 합니다. 당시 박준면은 이미 오랜 기간 만나온 남자친구가 있었지만, 그 남자친구는 당시 결혼에 대한 생각이 없었다고 합니다.
이와 달리, 남편 정진영은 처음부터 진지하게 결혼을 전제로 다가왔고, 두 사람 모두 음악과 예술을 사랑하고, 비슷한 정서와 감성을 공유할 수 있었기에 빠르게 가까워질 수 있었다고 하는데요, 박준면에 따르면 세 번 만난 후에 남편 정진영이 프러포즈를 했다고 합니다.


박준면은 한 인터뷰에서 “세 번째 만남에서 남편이 청혼을 했고, 그만큼 서로 통했다”고 말한 바 있고, 한 방송에서는 "남편이 5살 어린데 결혼하자고 하니까 그냥 한 거다"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이후 한 유튜브 채널에서는 다음과 같이 말하기도 했습니다.
박준면 : "음악 담당 기자였고 인터뷰 하다가 만났다. 인터뷰 하고, 밥 먹고, 술을 마신 뒤에 결혼하자고 하더라. 세 번 만나고 프러포즈했다."
박준면 : "제가 당시 비혼주의자였는데 나는 이제 혼자 살겠다는 생각이 들 때쯤 남편이 자신이 집필한 첫 책을 주면서 결혼하자고 했다. 글이 너무 차분하고 섬세하더라. 글에서 사람이 보였다. 결혼해도 될 만큼 괜찮은 사람이라고 생각했다."
박준면은 남편 정진영의 프로포즈 한 달 뒤에 서울 용산구청에 혼인신고서를 쓰고 결혼을 공식화했는데요, 드라마 촬영 등의 바쁜 일정으로 인해 결혼식도, 신혼여행도 생략했다고 합니다.
두 사람은 원래는 2015년 2월 결혼식을 올릴 계획이 있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일정상 8월로 미뤄졌고, 결국 결혼식 없이 부부가 되기로 뜻을 모은 것이라고 합니다.
박준면 : “드라마나 영화에서 웨딩드레스를 많이 입어봤기 때문에 실제 결혼식에 대한 로망은 없었다. 형식적인 결혼보다는 소박하고 꾸밈없는 삶을 선택하고 싶었다”
배우 박준면 남편 정진영 결혼생활

박준면과 남편 정진영 두 사람은 그렇게 2015년 결혼에 골인, 이후에도 서로의 활동을 진심으로 응원하고 존중하는 동반자 관계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박준면은 한 방송에서 “남편이 기자라 그런지 대화가 잘 통하고, 내가 하는 일에 관심도 많아 큰 힘이 된다”고 말한 바 있으며, 결혼을 통해 삶에 안정감과 감정적인 균형을 많이 얻게 되었다고 전했습니다. 물론 두 사람이 결혼 이후 싸움이 전혀 없었던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박준면 : "지금은 결혼한 지 9년 차 정도 됐는데 3년은 많이 싸웠다. 연애를 안 하고 결혼해서 맞추는 시간이 필요했다. 근데 한 4년 차부터는 이 사람이 너무 좋아지기 시작했다."
박준면 : "너무 뜨겁게 사랑해서 결혼하지 않아서 그런 것 같다. 그때 나의 본능적인 느낌들이 맞았던 것 같다. 저희 남편은 너무 좋은 사람이다."
남편 정진영 역시 소설가이자 작곡가로 활동하며, 예술적 감수성을 공유할 수 있는 존재로서 박준면 곁을 지켜주고 있습니다. 때로는 창작의 파트너, 때로는 삶의 친구로 함께하는 이 부부는, 보여주기식 결혼 대신 자신다운 방식으로 소박하면서도 단단한 결혼 생활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박준면 : “겉으로 보이는 모습보다 마음이 통하는 게 훨씬 중요하다”
배우 박준면 자녀
배우 박준면과 정진영 부부는 현재 자녀가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자녀 없이도 서로의 삶과 예술을 존중하며 동반자 관계로서 만족스러운 결혼 생활을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보이네요.
박준면은 여러 방송과 인터뷰에서 결혼식, 신혼여행, 자녀 등 형식적인 요소보다 감정의 교감과 삶의 안정감을 더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취지의 이야기를 한 바 있습니다.
실제로 박준면은 “결혼을 하며 감정적으로 균형을 많이 얻게 되었다”는 말을 하기도 했습니다.
배우 박준면 과거 데뷔 작품 활동


박준면은 어린 시절부터 밝고 유쾌한 성격으로, 노래와 연기를 즐기며 자연스럽게 예술에 대한 꿈을 키웠다고 합니다. 학창시절 연극반 활동을 계기로 무대에 대한 흥미를 느꼈고, 서울예술대학교 연극과에 진학해 연기자로서의 기초를 다질 수 있었다고 합니다.
박준면은 2000년 영화 ‘행복한 장의사’로 데뷔, 이듬해 뮤지컬 ‘명성황후’를 시작으로 ‘레미제라블’, ‘헤드윅’ 등에 출연하며 무대 위에서도 강한 존재감을 드러냈습니다.
특유의 개성 넘치는 연기로 영화, 드라마, 뮤지컬 등 다양한 장르에서 활약 ‘넝쿨째 굴러온 당신’, ‘응답하라 1994’ 등 드라마에서는 조연이지만 눈에 띄는 연기로 ‘신스틸러’로 불리며 주목을 받았습니다.
012년에는 직접 작사·작곡한 곡들을 담은 앨범 ‘아무도 없는 방을’을 발표하며 가수로도 데뷔, 이후 ‘복면가왕’, ‘불후의 명곡’, ‘힙합의 민족2’ 등 음악 예능에서도 활약하며 다재다능한 모습을 보여주었고, ‘힙합의 민족2’에서는 최종 우승을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외모나 체형에 대한 편견을 깨며, 자신만의 스타일과 소신 있는 태도로도 많은 이들에게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하고 있는 배우박준면인데요, 이번에 전지적 참견 시점에 출연하게 되었네요.
배우 박준면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학력 소속사


배우 박준면은 1976년 3월 11일생으로 올해 나이 49세입니다. 박준면 고향은 경기도 안산시이며, 가족으로는 남편 정진영이 있고 자녀는 없습니다.
박준면은 키가 164cm라고 하구요, 몸무게는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박준면 학력은 구체적으로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고등학교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박준면의 현재 소속사는 매니지먼트이상 소속입니다.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 > 연예 스포츠' 카테고리의 다른 글
| 가수 현숙 과거 맞선 이야기와 결혼하지 않은 이유, 나이 프로필 입양 아들 근황까지 (4) | 2025.08.16 |
|---|---|
| 배우 이민우 나이 집안 아역 프로필 결혼 이상형 안면마비 근황 (3) | 2025.08.16 |
| 배우 김강우 나이 프로필 아내(부인) 한무영, 누구? 한혜진 육아일기 아들 근황 (4) | 2025.08.15 |
| 미스코리아 출신, 배우 성현아 나이 프로필 이혼 신우신염 투병 근황까지 한눈에 (4) | 2025.08.15 |
| [미스터트롯 한일전] 트로트 진의 맞대결! 김용빈 VS 시마 유우키 나이(차) 프로필 총정리 (5) | 2025.08.14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