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정샘물 나이 학력 입양 두 딸 남편

728x90

정샘물 나이 학력 입양 두 딸 남편



<라디오스타 정샘물>



메이크업 아티스트 정샘물이 탕웨이를 변신시켜 중국을 발칵 뒤집었던 사연을 털어놓았습니다. 



1월 1일 방송된 MBC 라디오스타에서는 김희철, 페이커, 김소현, 정샘물이 출연하는 올해도 잘 될 거야 아마두~ 특집으로 꾸며졌는데요, 정샘물은 중국에서 금손으로 인정받은 사연을 털어놓았습니다. 



과거 중국 배우 타우에이의 메이크업 스타일을 확 바꾸며 화제를 모았던 것인데요, 이를 계기로 정샘물은 중화권 진출을 비롯 동남아에서도 큰 인기를 끌로 있다는 그녀는 "전 세계 제자들이 많다"라며 신이 내린 금손을 입증했습니다. 



그런가 하면 정샘물이 90년대부터 완판녀로 유명했던 사실이 드러나 놀라움을 자아냈습니다. 당시 한 아이템을 전국적으로 품절시킨 장본인라고 그 아이템이 무엇일지 궁금증이 커지는 가운데 그녀는 투명 메이크업까지 유행시켰다고 털어놔 감탄을 모았습니다.



정샘물이 공개 입양의 고충을 고백해 시선을 끈다. 두 딸을 입양해 키우고 있는 그녀는 남모를 고민을 털어놔 안타까움을 자아냈는데요, 그녀는 두 딸 말고도 운명적으로 만난 특별한 인연을 공개했습니다. 



<정샘물 프로필 나이 학력 가족 고향 키 혈액형 메이크업 아티스트 겟잇뷰티 마리텔 입양한 두 딸 남편>



-정샘물(메이크업 아티스트), 정샘물 프로필 나이 학력 가족 고향 키 혈액형


정샘물은 1970년생으로 올해 나이 51세입니다. 정샘물 학력은 예술아카데미대학교 순수미술을 전공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가족 사항으로는 남동생, 남편 유민석, 자녀 첫째 딸 아인, 둘째 딸 라엘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 외에 정샘물에 관해서는 생년월일, 고향, 키, 혈액형 등은 아직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정샘물(메이크업 아티스트), 정샘물 메이크업 아티스트 활동, 이승연, 겟잇뷰티, 마이 리틀 텔레비전


정샘물은 소위 투명 메이크업이라는 화장 스타일의 창시자로, 연예계는 물론이고 일반인들의 화장법에도 굉장한 영향을 끼쳤는데요, 이로 인해 진한 파운데이션과 어두운색 립스틱으로 대표되던 1990년대 메이크업이 뽀얀 파우더 피부톤과 밝은색 립글로스로 격변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정샘물은 미국 캘리포니아 주 샌프란시스코에 소재한 예술아카데미대학교에서 순수미술을 전공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1991년부터 본격적으로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활동하였으며, 1997년에 자신의 이름을 건 정샘물 인스피레이션 청담 East점을 열었습니다. 


정샘물은 어려운 환경에서 학창시절을 보냈다고 하는데요, 아버지는 하는 사업마다 실패했고, 중학교 때는 등록금을 내지 않았다는 이유로 선생님이 "수업을 듣지 말라"며 교실 밖으로 내쫓는 일도 있었다고 하네요. 



당시 정샘물은 '내가 어떻게든 성공해야겠다'고 결심을 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1991년부터 본격적으로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활약하기 시작한 그녀는 당시 톱스타였던 배우 이승연씨의 메이크업을 담당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설렜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다음 스케줄이 생기면 당연히 자신을 불러줄 줄 알았는데, 그렇지 않다는 사실을 깨달은 정샘물은, 드라마가 끝나자마자 잘린 것에 충격을 받게 되었다고 하네요. 



그래서 이후 정샘물은 낙담하고 실망한 채로 그 상황을 그냥 흘려보낼 수도 있었겠지만, 정샘물은 그러지 않았다고 합니다. 당시 라이벌 구도를 형성하고 있던 다른 배우들의 메이크업까지 꼼꼼히 분석한 스크랩북을 만들어 이승연 씨에게 가지고 갔다고 합니다. 


그런 정샘물을 바라보던 이승연 씨는 "아휴 가자"라고 말하며 그를 자신의 집으로 데리고 갔고, 이후 다시 함께 일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이 결정은 두 사람 도무에게 좋은 결과를 안겨주었는데요, 이승연 씨가 바르고 나온 립스틱은 매번 전국적으로 품절 사태에 돌입했고, 정샘물은 고소영, 김희선, 황신혜 등 당대의 톱스타 여배우들의 메이크업을 담당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한 듯 안 한 듯 자연스럽지만 확실히 예뻐 보이는 그의 투명 메이크업은 여러 차례 일반 대중들 사이에서도 이슈가 되었고, 이후 특히 2001년 개봉해 큰 사랑을 받은 영화 엽기적인 그녀의 전지현의 경우도 정샘물이 메이크업을 담당했었다고 하네요. 



특히 뭘 바른 것 같지는 않은데 예쁘게 붉은 입술색에 대한 여성들의 궁금증이 폭발적이었는데, 정샘물은 베네피트의 베네 틴트가 비결이었음을 밝혔고,베네 틴트는 다소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불티나게 팔리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정샘물은 최근까지 꾸준히 유명 연예인의 메이크업을 담당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겟잇뷰티 등 여러 미디어 프로그램에 출연한 바 있습니다. 최근에는 마이 리틀 텔레비전에 맑은 샘물이라는 닉네임으로 출연했습니다. 




-정샘물(메이크업 아티스트), 정샘물 탕웨이 메이크업


정샘물은 중국에서 탕웨이의 메이크업을 한 것으로 유명세를 탔는데요, 세바퀴에 출연해서 탕웨이의 메이크업을 맡은 이후 탕웨이가 훨씬 어려보이고 예뻐져서 이후에 탕웨이 미이크업을 전담하러 중국이나 홍콩을 가기도 하고, 




심지어 탕웨이 결혼식 화장까지 맡았다고 합니다. 사실 정샘물이 맡기 전까지 탕웨이의 메이크업은 부자연스럽고 나이들어 보이는 메이크업이 주였는데, 정샘물이 메이크업을 맡은 이후부터 청순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많이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정샘물(메이크업 아티스트), 정샘물 수상경력 배움과 발전에 대한 열망


정샘물은 제 13회 아시아 모델 페스티벌 케이모델 어워즈 & 아시아 미 어워즈 베스트 뷰티 크리에이터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정샘물은 국내 톱 메이크업 아티스트로서 명성이 자자하던 2007년 모든 일을 내려놓고 돌연 미국으로 순수미술 유학을 떠나게 되었는데요, 색과 선에 대해 깊이 탐구하는 동시에 해부학까지 공부하며 사람의 골격을 손과 머리에 깊이 새기는 시간을 가질 정도로 배움과 발전에 대한 열망이 있는 진정한 아티스트라고 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최근 정샘물 뷰티는 방콕의 대형 쇼핑센터인 시암센터에 단독 매장을 오픈하며 태국 시장에까지 진출했는데요, 오픈 첫날 현장은 6시간이 넘는 대기 줄이 생길 정도로 인산인해를 이루었다고 합니다. 


-정샘물(메이크업 아티스트), 정샘물 입양한 두 딸 아인, 라엘


정샘물 두 딸은 입양으로 통해 가슴으로 낳은 아이들이라고 하는데요, 정샘물이 두 딸을 입양한 이유는 처음에도 아이를 낳고 입양도 하자고 생각했다고 하네요. 그래서 대한사회복지회에 함께 갔는데 첫째 딸 아인이에게 한눈에 사랑에 빠졌다고 합니다. 




이후 딸 아인이를 키우며 느낀 충만함으로 둘째 딸 라엘을 데려왔다고 하는데요, 정샘물은 아이들 덕분에풍성한 삶과 사랑, 그리고 행복을 느끼고 있다고 합니다. 


-정샘물(메이크업 아티스트), 정샘물 남편 유민석 다이어트 직업


정샘물 남편 유민석은 두 달 동안 아이어트를 하여 15kg 감량을 했다고 하는데요, 정샘물 남편 유민석은 딸을 위해 몸무게를 감량했다고 하네요.  정샘물 남편 유민석 직업은 현재 연예기획사 대표로 과거에는 소속 배우로 배용준, 박상아 등이 있었다고 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