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관련/시스템

윈도우, 맥북 단축키(가상 데스크톱 만들기, 전환하기, 바탕화면으로 돌아가기, 작업표시줄에서 앱 열기)

728x90

윈도우, 맥북 단축키(가상 데스크톱 만들기, 전환하기, 바탕화면으로 돌아가기, 작업표시줄에서 앱 열기)

 

컴퓨터를 마우스도 없이 자유자재로 빠르게 작업으 하고 싶다면 단축키를 잘 알고 또 사용할 줄 알아야 하는데요, 오늘은 바로 이러한 단축키들 중 사람들이 잘 모르고 또 잘 사용하지 않는 정말 유용한 단축키들을 몇 번에 나누어서 몇 가지씩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 윈도우, 맥북 단축키 1. 가상 데스크톱 만들기 >


 

가상 데스크톱 만들기 단축키는 한참 업무를 진행하고 있거나 또는 하루 종일 검색을 하고 있는데, 갑자기 다른 작업을 해결해야 할 경우 아주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단축키인데요,

 

만약 지금 하던 작업을 그냥 둔 채로, 새로운 탭이나 창을 열지 않은 상태에서 새로운 작업을 위해 새롭고 깔끔한 데스크톱이 필요하다면, 윈도우키 + Ctrl + D를 누르거나, 맥(Mac OS)의 경우 Ctrl + Up버튼을 누르면 새로운 데스크톱을 화면으로 전환이 될 것입니다.

 

* 윈도우 단축키 : 윈도우키 + Ctrl + D

* 맥북(Mac OS) 단축키 : Ctrl + Up

 

 

< 윈도우, 맥북 단축키 2. 가상 데스크톱 전환하기 >


 

가상 데스크톱 전환하기는 가상 데스크톱을 만들었다가 다시 이전에 하고 있던 소중한 작업들로 돌아가려고 할 때 필요한 것인데요, 다시 돌아가려면 윈도우키 + Ctrl을 누르거나 맥에서는 Ctrl키를 누르시고 나서, 그 다음 왼쪽과 오른쪽 화살표 키를 사용해서 가상 데스크톱 사이를 이동할 수가 있습니다.

 

 

만약 두 번째 작업이 끝나서 해당 데스크톱 작업이 더 이상 필요 없다면, 윈도우키 + Ctrl + F4를 눌러서 닫아주시면 됩니다. 맥에서는 옵션(Opsion)키를 길게 누르고 열려 있는 데스크톱 공간에 표시되는 x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 윈도우, 맥북 단축키 3. 앱 사용 중 바탕화면으로 돌아가기 >


 

너무 많은 프로그램 창들이 열려 있는 상태에서 데스크톱에 열려 있는 모든 창들 뒤에 숨어 있는 프로그램 앱을 사용해야 할 때는 모든 창들을 일일이 다 최소화할 필요 없이, 윈도우키 + M을 누르면 모든 창이 한번에 최소화 됩니다.

 

 

그리고 작업을 하다가 잠깐 데스크톱 화면을 보려면, 윈도우키 + 쉼표버튼을 누르면 되고, 맥에서는 Command + F3을 누르면 데스크톱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 윈도우 단축키 : 윈도우키 + 쉼표

* 맥북(Mac OS) 단축키 : Command + F3

 

 

< 윈도우, 맥북 단축키 4. 작업표시줄에서 앱 열기 >


 

컴퓨터 작업을 하다보면 자주 사용하는 앱에 더 빠르게 접근하고 싶을 때가 있는데요, 그럴 때는 작업 표시줄에 앱들을 고정해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윈도우키 + 1~9까지의 숫자키 조합을 사용한다면 작업 속도를 더 향상시켜 줄 것입니다. 각 번호는 왼쪽에서 오른쪽 순으로 작업표시줄에 있는 앱들을 의미하고 조합으로 필요한 앱들을 찾을 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안타깝게도 맥(Mac OS)에서는 이와 같은 단축키가 없는데요, 대신 맥에는 이미 더 좋은 앱 네비게이션이 있으니 그걸로 충분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