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서이숙 <나이 남편, 송가인>

728x90

서이숙 <나이 남편, 송가인>



<송가인을 제자로 둔 서이숙 해피투게더4>



송가인이 배우 서이숙의 제자로 알려져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3월 19일 방송된 KBS2 예능 해피투게더4에서는 내 연기 클라쓰 특집으로 꾸며진 가운데 서이숙, 차청화, 허성태, 하도권이 게스트로 출연했는데요 이날 서이숙은 "제자로 송가인, 송소희가 있다"고 운을 뗐습니다. 


서이숙은 "송가인은 함께 수업도 하고 내가 연기 지도도 했다. 그때 송가인은 너무나 끼도 많고 소리하는 친구들이 그렇듯 노래도 잘했다"고 송가인을 칭찬했습니다. 



이어 서이숙은 "그때부터 범상치 않았던 것 같다. 지난해 송가인과  MBC 연기대상에서 만나니 기쁘더라"거 뿌듯함을 내비쳤는데요, 이후 서이숙은 송가인과 직접 주고 받은 문자메시지를 공개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서이숙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학력 데뷔 및 활동 배우 이력>



-서이숙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학력 데뷔 


서이숙은 1967년 10월 25일생으로 올해 나이 54세입니다. 서이숙 고향은 경기도 연천군이며,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남동생이 있다고 합니다. 서이숙 학력은 중앙대학교 국악과 학사, 중앙대학교 대학원 한국음악과 석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서이숙은 1989년에 연극배우로 먼저 데뷔를 한 이후, 1990년에는 뮤지컬 배우로, 이후 영화로는 1998년 아름다운 시절로 데뷔했으며, TV드라마로는 2010년에 제중원으로 데뷔를 했습니다. 


-서이숙 연기 나이보다 많아 보디는 비주얼 장윤정 닮은 꼴


서이숙은 탄탄한 역기력이 돋보이며 주로 악역 연기에 특화되어 있다고 할 수 있는데요, 서이숙은 또한 실제 나이보다 많아 보이는 드라마 비주얼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3월 19일 방송된 해피투게더4에서 유재석은 서이숙에 대해 "실제로 뵈니까 드라마에서 볼 떄보다는 훨씬 젊어보인다"고 실물을 칭찬을 했는데요, 



이에 서이숙은 잔뜩 긴장한 목소리로 "제가 TV에서 잘 안 나오나보다. 나이 들게 나온다"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유재석은 서이숙이 가수 장윤정과 닮은 꼴이라고 밝혔는데요, 이에 서이숙은 "장윤정씨 닮았다는 얘기를 들었다"고 말했습니다. 


-서이숙 출연 작품들, 호텔델루나 6자매의 마고신 역할


서이숙이 출연한 작품 중 대표적인 것으로는 기황후, 착하지 않은 여자들, 육룡이 나르샤, 마더, 동네변호사 조들호2 죄와 벌 등이 있습니다. 

서이숙은 특히 지난 2019년 호텔델루나에서 6자매의 마고신 역할로 1인 6역을 맡기도 했는데요, 




워낙 값지지만 어려운 역할을 맡았다 보니 애를 좀 먹었다고 합니다. 서이숙은 당시 한국일보와의 인터뷰에서 "목소리 톤을 역마다 다르게 하려고 고민 많이 했어요. 촬영 분량이 늘고, 그 과정에서 여러 역을 번갈아 하다 보니 목소리 톤이 뒤죽박죽 돼 고생 좀 했죠"라고 고백했습니다. 



서이숙은 6명의 마고신들 중에서 본인은 묵직하게 자리를 지켜온 첫째 마고신이 가장 맘에 들었다고 하는데요, 시청자들 가운데서는 셋째가 가장 인기가 많았다고 하네요. 


-서이숙 배우 이력


서이숙은 학창시절 독특한 이력을 가지고 있는데요, 고등학교 떄 배드민턴 선수로 활약을 했으며, 졸업 이후 경기도 수원시에서 사회체육 코치로 사회 생활을 시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러다가 서이숙은 수원예술극장 연극 신의 아그네스 를 보고 충격을 받고 이것이 계기가 되어 수원예술극장 단원 모집 공고에 지원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서이숙은 드디어 연극단에 들어가게 되었고, 낮에는 2편의 아동극, 밤에는 2편의 성인극 무대에 올랐는데, 본인은 짬짬이 포스터를 붙이고 전단을 나눠줘야 하는 고된 일상이었지만 모든 것이 즐거웠다고 합니다.



하지만 서이숙은 소문난 배우가 되기까지 우여곡절도 많았다고 하는데요, 새벽 이슬을 맞으며 고향 연천에서 열차를 타고 서울 대학로까지 출근했던 시절도 있다고 합니다. 





서이숙은 1989년에 미추에 입단하게 되어 코러스로 일을 시작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큰 극단이라 미추에서 많은 경험을 쌓게 되었고, 거의 20년 동안 연극 무대에서 성장을 하며 내공을 쌓게 되었다고 합니다. 


서이숙은 연극단 시절에는 윤문식, 김성녀 등과 공연하며 "정말 미친 듯 노래하고 연기했어요. 그때 목소리가 트였죠. 무대 앞에서 늘 관객을 만나다 보니 어느 무대든 두렵지 않더라고요. 물론 공연하며 고생 정말 많이 했죠. 연극에 제 젊은 영혼을 다 바쳤고요. 라고 하며, 



고생 끝에 지금의 발성을 얻었죠. 세상에 공짜는 없잖아요" 힘 있는 목소리와 확 트인 발성, TV에서 그의 존재감을 보여준 무기를 얻게 된 배경이 되었다고 합니다. 


서이숙은 자신은 연기라는 것 자체를 정말 좋아하고 연극계 사람들은 배우 서이숙에 대해 열정이 대단하다는 생각이 든다고 할만큼이라고 하는데요, 서이숙은 오랫동안 준비한 덕분에 연극계의 호평을 받게 되었고, 공중파 출연이라는 성장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박봉의 연극배우 생활을 20년 이상 버텼다는 것 자체만으로도 성공은 당연하다고 할 수 있을 거 같네요. 서이숙 남편에 대해서는 서이숙은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라고 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