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공형진 <나이 집안 부인(아내) 아들 공황장애 근황>

728x90

공형진 <나이 집안 부인(아내) 아들 공황장애 근황>



<공형진 밥은 먹고 다니냐? 공백기를 가진 이유, 각종 루머 해명>



배우 공형진이 '밥은 먹고 다니냐?' 에 출연해 지난 2년 반 동안 활동을 중단한 이유에 대해 고백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3월 23일 방송되는 SBS 플러스 김수미의 밥은 먹고 다니냐?에서는 프로 다작 배우 공형진이 출연하는데요, 공형진은 1990년에 데뷔한 이후 브라운관과 스크린을 종횡무진 누비며 활약했었는데요, 이후 2년 반 동안의 공백이 있었습니다. 


공형진은 이날 방송에서 이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털어놓는다 하는데요, 공형진은 "공황장애라고 하면 욕했던 사람이다"라며 과거 공황장애 자체를 인정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공형진은 "어느날 갑자기 숨이 안 쉬어지고 식은 땀이 나면서 죽을 것 같았다"며 자신에게 공황장애가 찾아왔음을 꺠달았다고 전했습니다. 



그 이유에 대해 공형진은 어머니가 갑자기 찾아온 경장암으로 투병했을 뿐만 아니라 아버지마저 낙상 사고를 당해 두개골이 골절되는 등 연이은 악재를 경험했던 이야기를 털어놓아 모두를 안타깝게 했습니다. 



또한 공형진은 자신을 둘러싼 루머에 대해 해명했는데요, 공형진은 이진호가 준비한 코너 속의 코너 충무로 뒷담화에서 자신을 따라다니는 루머에  대해 해명하기를 공형진은 "영화계의 큰 손이다" "공형진이 주연하면 영화가 산으로 간다"는 루머에 당황하던 것도 잠시, 특유의 유쾌한 말솜씨로 쿨하게 인정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공형진은 이어 "톱스타가 아니면 친구 안 한다"는 소문에 "그들이 나를 친구로 생각하느냐가 문제다"라고 답해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습니다. 



<공형진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학력 집안 가족 데뷔 및 경력 결혼 부인(아내) 아들 공황장애 근황>



-공형진(배우), 공형진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학력


공형진은 1969년 4월 10일생으로 올해 나이 52세입니다. 공형진 고향은 서울시 강북구이며, 가족으로는 부인(아내) 강경희 씨와 아들 공준표가 있습니다. 공형진은 키가 169cm, 혈액형은 AB형이라고 하구요, 




공형진 학력은 영훈초등학교, 청운중학교, 경복고등학교, 중앙대학교 안성캠퍼스 연극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공형진(배우), 공형진 집안 가족


공형진은 집안도 좋은데다가 엄친아 기질에 살짝 결벽증 증세가 있다고 하는데요, 모 조연출의 말을 빌리자면 노홍철과 버금갈 정도라고 하네요. 그리고 둥글둥글 사람 좋아 보이는 이미지와는 달리 본인의 말에 따르면 불의를 보면 못 착고 금방 욱하는 성격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대학시절에는 무서운 선배님 이라고 불리기도 했다고 하네요. 




공형진은 학창시절 성적이 매우 좋아서 부친은 법대에 진학하기를 바랬으나 연기의 길을 걷기 위해 연극영화과로 진학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 때문에 공형진은 아버지와 사이가 벌어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공형진은 "아버지한테 배우를 한다고 했더니 10일 가까이 고민하셨다. 이후 네 인생이니 알아서 해라. 단 나한테 비겁한 모습 보이지 마라 말씀하셨다" "내가 배우한다고 말한 뒤 10년 동안 나한테 한마디도 안하셨다. 영화 파이란 끝나고 인정해주시면서 안아주셨다. 그때부터 속마음을 터놓고 친하게 지냈다"고 말했습니다. 



영화 파이란이 개봉하기 전까지는 부친과 단 한 마디도 나누지 않았을 정도로 사이가 좋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지금은 아버님도 아들이 배우라는 것을 상당히 자랑스러워하신다고 하네요. 



공형진은 혼성그룹 쿨의 김성수와는 처갓집이 같은 동서지간이었다고 합니다. 공형진이 집안에서 둘째사위, 김성수가 막내사위였는데, 나이는 그동안 김성수가 공형진보다 한 살 많았다고 알려졌지만 실제로는 동갑이라고 하네요. 




하지만 김성수가 이혼하고서는 당연히 두 사람의 관계도 끊어졌다고 합니다. 또한 축구선수 김남일의 아내인 김보민 아나운서가 공형진 아내의 조카라고 합니다. 김남일 선수가 공형진의 처조카 사위가 되는 셈이죠!


-공형진(배우), 공형진 데뷔 및 경력


공형진은 중앙대학교 연극영화학과 재학 중 이범수와 함께 1990년작 영화 그래 가끔 하늘을 보자 를 통해 조연으로 데뷔했는데요, 이듬해 1991년 SBS 서울방송 1기 공채 탤런트에 합격했습니다. 


공형진은 중앙대학교 재학 시절부터 영화 조연 출연도 하고 연극 경험도 상당히 많은, 29년차 배테랑 배우인데요, 영화 선물과 파이란으로 배우로서 존재감을 알린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공형진은 경력이나 실력에 비해 평가를 제대로 못 받던 비운의 배우로, 배우 자체의 능력보다는 주변 인맥이 더 유명하다고 합니다. 


장돈건 절친이라는 꼬리표가 늘 따라다녔던 상황이었는데요, 실제로도 둘은 매우 친하다고 합니다. 장동건과 고소영의 열애설이 터졌을 때도 200통 가까이의 문자와 전화가 쏟아졌지만 끝까지 발설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공형진은 연극 영화 단역 조연 주조연 주연 순으로 착실하게 배우 루트를 밟아 왔으나, 흥행작이 별로 없었다는 게 흠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특히 조연으로 나온 영화는 성적이 그래도 괜찮은데, 주연을 맡으면 하나같이 흥행에 참패하는 일이 반복되었다고 합니다.



공형진은 2010년 추노에서 업복이로 빵 터뜨린 덕에 공형진을 다시 보게 된 시청자들이 늘었는데요, 특히 매번 코믹 연기자로만 기억되다가 거의 처음으로 진지하고 무거운 역을 맡은 덕에, 이미지 변신까지 성공하게 되었답니다.


공형진 출연 드라마 추노 


공형진 출연 드라마 추노 


또한 공형진은 드라마나 영화뿐 아니라 연극무대에도 선 적이 있는데요, 2009년 12월 초부터 2010년 1월 말에 공연을 마친 연극 "내 남자는 원시인"은 1인 연극으로 더블 캐스팅 없이 혼자서 70회를 소화했습니다. 


공형진은 그만큼 연기 내공이 두터운 배우이기도 하지만, 또 한편으로는 나이가 만 50대가 되었음에도 연예인 야구단에 들 정도로 체력도 매우 좋은 편이라 이 정도 스케줄은 아무것도 아니라고 하네요. 




공형진(플레이보이즈)은 당시 연예인 야구단(플레이보이즈, 재미삼아)에서 안재욱(재미삼아)과 함께 주장을 맡고 있었고 수년 동안 취미 이상의 애정을 갖고 야구를 해왔다고 합니다. 



공형진은 신동엽과 호흡을 맞춘 적이 한 번 있었는데 그것은 예능이 아닌 시트콤 '혼자가 아니야'에서였습닏. 신동엽과 호흡이나 어떤 조합자체가 매력적이었던 것은 아니나 둘간의 개성과 능력이 서로 방해없이 발휘될 수 있었고, 


공형진 신동엽


공형진 신동엽


멜로에 가까운 스토리 등이 많았기에 이 분야에서 날고 기었던 공형진은 코믹한 캐릭터와 감성적인 남자 모두를 각 에피소드마다 연기하며 새로운 전성기를 열었습니다. 다만 공형진 개인의 인기보다는 프로그램 자체가 꽤 많은 팬을 보유했던 편이라고 합니다. 



공형진은 2010년 10월 말 최근 도망자 플랜 B에서 엄청난 연기를 보여주며 작중에서 사망했는데요, 그런데 그 신에서 너무 몰입을 잘 해버린 나머지 정지훈, 이나영, 윤손하가 다 하나같이 발연기를 하는 것처럼 보였다고 합니다. 



또한 공형진은 2013년 4월 4일 부터 2013년 5월 29일까지는 신하균, 이민정과 함께 SBS 수목극 내 연애의 모든 것에 출연했었는데요, 


-공형진(배우), 공형진 출연 작품(드라마 영화 등)


공형진이 출연한 작품으로는 드라마는 1993년 청춘드라마 열정시대를 시작으로, 순풍산부인과, 은실이, 혼자가 아니야, 연애시대, 달자의 봄, 추노, 도망자 플랜B, 짝패, 넝쿨쨰 들어온 당시, 내 연애의 모든 것, 빠스껫 볼, 엔젤 아이즈, 라스트, 뷰티풀마인드 등이 있구요,




공형진 출연 영화로는 1990년 그개 가끔 하늘을 보자를 시작으로, 비는 사랑을 타고, 박하사탕, 단적비연수, 선물, 파이란, 몽정기, 오 브라더스, 남남북녀, 위대한 유산, 태극기 휘날리며, 누구나 비밀은 있다, 대한이 민국씨, 굿모닝 프레지던트, 방자전, 굿 맨, 고산자 대동여지도 등이 있습니다. 



공형진은 또한 이외에 연극과 뮤지컬 무대에서도 활동한 바 있구요, 특히 여러 예능에서도 활발히 활동한 바가 있습니다. 


-공형진(배우), 공형진 예능 활동


공형진은 과거 X맨을 찾아라 주장으로 오랫동안 있기도 했고, 언젠가부터는 tvN에서 방송중인 택시에서 이영자와 더불어 MC로 언젠가까지 활약 중이었다 라고는 하지만 X맨에서도 병풍으로 자리잡았고 기타 예능에서도 큰 재능을 발휘하지는 못했습니다. 



공형진은 파이란 당시 유명한 영화평론가가 "한국 영화는 두 가지 종류가 있다. 공형진이 나오는 영화, 그렇지 않은 영화"라고 했을 정도로 연기력을 극찬받을 때쯤 우연찮게 얻은 유쾌한 이미지 하나만 믿고 예능에 뛰어들었다가 이미지가 180도로 변해버린 케이스라고 합니다. 



공형진은 2015년 베니스의 잡상인이라는 이름으로 복면가왕에 참가해 명탐정 콜록과 황홀한 고백을 듀엣곡으로 부르기도 했구요, 또 한번은 공형진의 아들이 무한도전 멋진 하루 편에 우연히 등장한 적이 있는데요, 



택시에 탄 여러면의 남자 손님이 택시기가였던 노홍철과 장래 희망을 얘기하던 중에 한 손님이 꿈이 배우라고 말하며 그 이유로 자기 아버지가 배우기 때문이라고 말했는데 그 아버지가 바로 공형진이었다고 하네요. 



공형진은 SBS 차워 FM에서 씨네 타운의 DJ를 맡기도 했었습니다. 



-공형진(배우), 공형진 결혼 아내 강경희 결혼스토리


공형진은 아버지와 의절한 사이에 있을때인 1997년 무용과 출신 아내 강경희씨를 만나 결혼을 했고 잘 살아보려고 동분서주 하면서 배역을 따기 위해 노력을 했다고 합니다 



1998년 공형진은 "영화 쉬리의 시나리오에 반해 캐스팅 되고 싶어 102일간 영화사에 매일 출근했다. 휴대용 게임기를 가지고 다니며 스태프들의 환심을 샀다. 한번은 영화속 소품이었던 키싱구라미를 들고 가 강제규 감독의 눈길을 끌려고도 해봤다."


"주연 배우 캐스팅 완료 후 내가 가장 하고 싶었던 배역에 이범수 강성진, 박용우와 함께 후보로 올랐다. 그런데 이범수와 강성진이 차례로 제외되면서 캐스팅될 것에 확신을 가졌다. 후배인 박용우가 캐스팅 될 가능성은 낮다고 생각했다. 이에 액션연기까지 미리 연습했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공형진의 기대와는 달리 102일쨰 되던 날 박용우로 최종 결정이 났다고 하네요. 그래서 공형진은 처음으로 아내 앞에서 큰 눈물을 보였다고 합니다. 그때 아내 강경화는 오빠 여기서 무너질 사람 아니니까 적정 말고 나만 믿어라 했다고 합니다.



공형진 아내 강경희는 "쉬리가 잘 안 됐다는 말을 하는데 목소리가 안 좋았다. 집까지 몇 시간을 걸오온 것 같았다. 둘이서 부둥켜 안고 많이 울었지만 큰 믿음이 있었다. 위로가 아닌 진심으로 언젠가는 해낼 수 있을 거 같았다."고 했습니다. 


공형진은 아내의 이 말에 큰 의지가 되고 용기를 받았다고 합니다. 이후 공연진은 조연으로는 계속 성공을 하였지만 주연만 했다 하면 번번히 실패 배우가 되었고, 그때마다 아내 강경희가 응원과 의지를 해주었다고 합니다. 


공형진 강경희 부부는 올해 23년차 부부입니다. 강경희가 언론에 자주 나오지는 않기에 그들 부부의 속사정을 정확히 알 수는 없지만 두 사람은 여전히 잉꼬부부인 것 같습니다. 



공형진은 과거 방송을 통해 "준표엄마가 16년이란 시간을 내 옆에서 묵묵히 지켜줬다. 철없는 짓 많이 하는데도 이해하고 받아주는 것들을 내가 요즘 새록새록 많이 느낀다. 내가 꼭 보답할게, 실망시키지 않을테니깐 조금만 더 여유롭게 지켜봐주면 좋겠다. 감사하고 사랑한다"고 했습니다. 이에 강경희는 "지금처럼 늘 항상 초심을 잃지 않고 최선을 다하는 모습 보여주면 좋겠다. 당신을 믿고 존경하고 사랑한다."고 했습니다. 



현재 공현진과 아내 강경희씨는 20년 이상 결혼생활을 하고 있으며 두 사람 사이에는 아들 공준표가 있습니다. 이미 대학도 졸업할 정도의 나이가 된 것 같네요. 공형진 연관검색어로 공형진 이혼이 뜨기도 하는데요, 사실무근입니다. 


참고로 공형진 부인(아내) 강경희의 동생은 쿨 김성수의 이혼한 전처였으며 2012년 가라오케 칼부림 사건으로 사망했다고 합니다. 그떄 당시 처제의 사망 소식을 듣고 공형진이 제일 먼저 가서 사태 수습을 했다고 합니다.


-공형진 과거 채무, 가세연 광팬, 근황


또한 공형진은 과거 채무소식과 함께 공형진 집이 경매가 되며 큰 화제가 되기도 했었는데요, 그게 한 두번이 아니라고 하네요. 공형진측 입장에서는 돈이 없어 못낸 건지 돈이 있는데도 안 낸 건 아니라고 해명하기도 했지만 사실 그 진실성을 믿는 사람은 많지 않은 거 같더라구요. 


공형진은 최근 유튜브 가세연(가로세로연구소)을 통해 근황을 알려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가세연 하면 최근 김건모 관련 의혹을 제기해 화제가 되었던 곳인데, 김건모와 모르는 것도 아닌 입장에서 본인이 가세연 광팬이라고 해 이런 저런 논란이 일기도 했었습니다. 


어쩄든 한동안 공형진의 얼굴을 보기 힘들었었는데요, 오늘 방송을 통해 들어보니 공형진의 이러한 공백은 이유가 있었네요. 공황장애를 겪었다니 참 안타까운데요, 지난 과거 좋지 않은 루머들, 사건들 이제 다 뒤로 하고 다시금 좋은 모습 영화나 방송을 통해 볼 수 있기를 기대해 보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