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윤은혜 <총정리>

728x90

윤은혜 나이 논란 몸매 근황 <라디오스타>



<윤은혜 라디오스타 출연, 소녀장사 입증>



오랜 공백기를 깨고 라디오스타에 출연한 윤은혜에 대해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3월 25일 방송되는 MBC 라디오스타는 배우 윤은혜와 함께 의사 홍혜걸, 방송인 안현모, 개그맨 이승윤이 출연하는 니 몸 사용설명서 특집으로 꾸며지는데요, 방송에 앞서 라디오스타 측이 윤은혜가 김구라를 등에 업고 스튜디오를 활보하는 모습을 공개해 이목을 끌었습니다. 


윤은혜는 과거 예능 프로그램에서 괴력을 보여주며 소녀장사로 등극, 강호동에게 그 힘을 인정받기도 했었는데요, 이런 윤은혜의 힘을 직접 목격한 라디오스타 출연진들은 입을 다물지 못했다고 하네요. 



그런가 하면 윤은혜가 라스 덕분에 보야르 원정대의 진실을 알게 됐다고 털어놓았는데요, 앞서 게스트로 출연했던 김수로가 보야르 원정대 촬영 당시 뱀 소굴을 대신 들어가 준 윤은혜에게 감사의 말을 전한 바 있었는데, 이에 윤은혜는 "방송 보고 깜짝 놀랐다"며 자신의 입장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윤은혜는 자신만의 독특한 멘탈 관리법을 공개하기도 했는데요, 과거 강수지가 많이 울고 나면 괜찮아진다 라고 인터뷰한 것을 본 후 이를 실천하게 됐다고 합니다. 



윤은혜는 평소 좋은 음악을 들으면 울 정도로 눈물이 많다고 하는데요, 윤은혜는 "저한테 나쁘게 했던 사람이 믿다가도 울다보면 제 잘못도 보이게 되더라"라며 깊이가 다른 생각을 드러냈습니다. 


특히 윤은혜는 토크 도중 희로애락의 이치를 깨닫기도 한다며 "애 다음에 락이지 않나. 그래서 슬픔 다음에 즐거움이 오는 것 같다"라고 말해 감탄을 모았습니다. 



얼마나 우느냐는 질문에 윤은혜는 "진짜 속상할 때는 3~4시간, 평소엔 3-~40분 운다"라며 "매일 운다"라고도 덧붙여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는데요, 윤은혜는 슬퍼서 우는 게 아니라 마음의 짐을 털어내는 방법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영상 마지막에는 윤은혜가 멘탈 관리 덕분에 완치된 것이 있다고 밝혔는데요, 본방을 통해 확인해 보시길요~~



<윤은혜 프로필 나이 가족 키 혈액형 종교, 가수 데뷔 베이비복스, 예능, 배우활동, 몸매, 논란, 근황>



-윤은혜(배우), 윤은혜 프로필 나이 가족 키 혈액형 종교


윤은혜는 여성 5인조 그룹 베이비복스 전 멤버이자 배우로, 윤은혜 나이는 1984년 10월 3일생으로 올해 37세입니다. 윤은혜 고향은 서울시 구로구이며, 형제로는 동생 윤반석이 있습니다. 윤은혜 키는 168cm, 혈액형은 B형이라고 하구요, 윤은혜 종교는 개신교라고 합니다.





윤은혜는 특히 매우 독실한 크리스천이라고 하는데요, 이는 윤은혜가 자신의 인스타에 가끔씩 성경 구절을 올리는 것만 봐도 알 수 있고, 또 윤은혜 남동생의 이름이 반석인 것과 또는 자신의 이름인 은혜라는 이름도 기독교와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윤은혜는 노출 연기에 부담을 가진다고 하네요. 하지만 패션 잡지 등을 통해 찍은 화보가 광고를 보면 노출 수위가 어느 정도는 있는 편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윤은혜의 학력은 서울신용산초등학교, 용강중학교, 구정고등학교, 경희사이버대학교 관광레저경영학과, 중앙대학교 첨단영상대학원 영상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윤은혜(배우), 윤은혜 가수 데뷔, 베이비복스 시절


윤은혜는 윤은혜는 데뷔 전인 1997년에 빙그레 꽃게랑 CF에 출연한 적이 있다고 하는데요, 이후 1999년 파격적으로 중 3이라는 어린 나이에 베이비복스에 합류를 하게 되었습니다. 


윤은혜 데뷔 초 베이비복스 시절


윤은혜 데뷔 초 베이비복스 시절


윤은혜 데뷔 초 베이비복스 시절


윤은혜 데뷔 초 베이비복스 시절


윤은혜는 당시 오디션을 봤는데 다른 사람들은 노래도 잘하고 춤도 잘추는 반면 본인은 실력이 떨어진다고 생각해 창피했다고 합니다. 이에 벽에 기대며 탄식을 했는데 사장이 윤은혜가 벽을 치는 줄 알고 '아 저 친구가 깡이 있구나'라고 생각이 들어 뽑았다고 합니다. 


당시 윤은혜가 엄청나게 어리기도 했고, 통통하고 앳된 외모였기 때문에 그룹의 섹시컨셉 안에서 귀여운 막내 역할을 하게 되었는데요, 국내와 해외에서 베이비복스는 큰 성공을 거두었지만 윤은혜는 팀의 색깔과는 조금 달랐던 멤버인만큼 오히려 언니들이 인기가 더 많았다고 하네요. 



하지만 좋아하는 팬들도 많았는데요, 당시 연예인이라는 이유로 학교 수업이 끝날 시간인 3시부터 학교 앞에서 타학교 학생 및 팬들이 교문앞을 막는 일이 있어 하교시 불편하다고 민원제의가 많이 들어와서 학교에서 전학을 요구했을 정도라고 합니다.


-윤은혜(배우), 윤은예 예능 데뷔 및 활동, 윤은혜 김종국 러브라인


윤은혜는 당시 오락 프로그램 등에 출연하면서 소녀 장사 등의 이미지로 관심을 받았는데요, 강호동의 천생연분에 몇 번 출연했다가 베이비복스 해체 이후 당분간 몇몇 쇼프로에만 얼굴을 비치는 정도로 활동을 했었습니다.  


윤은혜 예능 출연 모습


윤은혜 예능 X맨을 찾아라 출연 모습, 윤은혜 김종국 러브라인


그러다가 SBS 'X맨을 찾아라'에서 소녀장사 이미지와 김종국과의 러브라인을 통해 X맨 최전성기의 주역 중 한 명으로 활약을 하기도 했었는데요, 초창기 은지원과의 러브라인도 있긴 했었지만 이후 김종국과 러브라인을 연출했는데, 당시 윤은혜는 김종국이 3집 준비를 위해 잠시 휴식기를 가지던 2005년 초반을 제외하면 줄곧 김종국과 커플을 이루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윤은혜는 김종국과 실제로 사귀지는 않았고 김종국과 친하다고 하는데요, 2006년 김종국의 4집 사랑한다는 말의 뮤직비디오에 출연하기도 했고 2009년 김종국 콘서트에 게스트로 나왔던 적도 있습니다. 


또한 김종국도 공익 복무 후 컴백할 때 윤은혜에 대해 자주 언급하곤 했는데요, 힐링캠프에 출연해 윤은혜에 대해 방송할 때는 내여자라고 생각하고 임했다 며 이상형으로 꼽기도 했답니다. 



이후 윤은혜는 박명수, 하하 등이 참여하면서 상대적으로 인기를 끌지 못해 하차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윤은혜는 여기서 얻은 인기를 바탕으로 배우로 진출, 이후 성공가도를 걷게 되었습니다. 



이 외에는 본인이 예능 출연을 자제하면서 굵직한 이력을 남기지는 않았습니다. 다만 궁 출연 당시 안재모와 함꼐 상상플러스에 출연하고 마이블랙미니드레스 특집 격으로 박한별과함꼐 현장 토크쇼 택시에 출연하거나 아가씨를 부탁해 때 해피투게더에 윤상현과 출연하는 등 연기자로서 예능에 홍보를 위해 나오는 정도는 가끔 하고 있습니다



윤은혜는 2017년 tvN의 대화가 필요한 개냥 에 출연함으로써 오래간만에 예능 나들이를 하며 근황을 밝히기도 했었습니다. 당시 윤은혜는 5개월 된 푸들을 키우고 있다고 했었는데요, 유기견 보호소에서 데리고 와서 임시보호자로 함께 지내게 되었다고 하네요. 


-윤은혜(배우), 윤은혜 배우 데뷔 및 활동


윤은혜는 2003년 옥탑방 구렁이로 은지원이랑 처음엔 서먹하다가 연인으로 발전하는 내용의 코믹드라마로 처음 데뷔했는데요, 이후 2006년 궁에 주연으로 캐스팅되면서 본격적으로 연기자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윤은혜는 이 당시까지만 해도 그녀가 예능에서의 모습이 더 강했던 터라 원작 캐릭터와 어울리지 않고 연기력도 검증이 안되었다는 논란에도 불구하고 안정적인 연기를 보여주며 드라마를 흥행시켰습니다. 


윤은혜 출연 드라마 궁


윤은혜 출연 드라마 궁


포도밭 그 사나이가 주몽와 정면대결을 했음에도 괜찮은 시청률도 흥행시켰고 이듬해인 2007년 커피프린스 1호점에서 남장여자를 맡아 시청률 대박을 터뜨리며 연기자로 완전히 성공, 덕분에 중화권이나 동남아 일본에서는 한류스타로 대접을 받았답니다.  


윤은혜 출연 드라마 커피프린스 1호점


윤은혜 출연 드라마 커피프린스 1호점

심지어 당시 중국의 연예잡지의 표지모델로 나오기도 했고, 또 2013년 10월에 일본에서 열린 한류 10주년 기념 시상식에서 여자배우 부문 대상을 수상하기도 하며 확실하게 한류스타 인증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윤은혜는 이후 2년간의 공백기간을 가진 후 2009년 '아가씨를 부탁해', '개인의 취향', '내게 거짓말을 해봐'에서는 좋은 평을 받지 못했는데요, 이후 '보고싶다'에서는 연기력이 좋아졌다는 평을 들으며, 2012년 MBC 연기대상에서는 인기상과 한류스타상을 수상하기도 했답니다. 


윤은혜 출연 드라마 보고싶다 중에서


이후 윤은혜의 출연 작품으로 드라마는 미래의 선택, 설렘주의보, 고고송 등에 있으며, 윤은혜 출연 영화로는 카리스마 탈출기, 마이블랙 미니드레스, 허삼관, 사랑후애 등이 있습니다. 


윤은혜 출연 영화 카리스마 탈출기


윤은혜 출연 영화 카리스마 탈출기


윤은혜에게 특이한 점이 있다면 기획사나 소속사의 후광을 업지 않고 자신의 힘으로 스타 반열에 올랐다는 것인데요, 2008년 9월에 자신의 회사인 더하우스앤드컴퍼니 를 설립하게 되었고 이후로는 자유롭게 연예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1인 기획사는 작품 선택에 있어서 제약을 받거나 개인적인 관리가 취약하다는 약점을 갖고 있어 윤은혜는 자신의 팬들로부터 기획사에 들어갈 것을 요청받기도 한다네요. 


-윤은혜(배우), 윤은혜 의리 있는 성격


윤은혜는 주변 사람들의 의견을 들어보면 의리 있는 성격이라고 하는데요, 그래서 지인들이 부르는 별명이 대장이라고 합니다. 이와 관련된 이야기로 내게 거짓말을 해봐 를 할 때 초보작가의 작품이라 흥행여부가 불투명한데도 과감히 출연, 스탭들에게 청바지를 선물해주었다고 합니다. 



또한 가수 자두가 2012년 컴백할 때 소속사 문제로 어려움을 겪을 때 개인적으로 도와주어 자신의 소속사로 오게 해 주었다고 하는데요, 이 부분에 대해서는 자두가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에 출연했을 떄 고백한 적이 있습니다. 


이날 자두는 "제가 가장 힘들었을 떄 제일 먼저 손을 내밀어 줬던 사람은 윤은혜였다"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는데요, 두 사람은 20대부터 두터운 친분을 쌓아왔다고 하네요. 



자두는 "3~4년을 같이 지냈다. 사실 제가 얹혀 살았다. 친정집에 갈 만도 했는데 은혜랑 같이 있는 게 너무 좋았다. 나중에는 집밥보다 은혜가 해주는 밥이 더 맛있었다. 은혜랑 같이 있는 곳이 제 친정인 것 같아서 제가 결혼하기 전까지는 줄곧 붙어 있었다"며 남다른 애정을 보였습니다. 


자두는 "다 끝났어, 난 아무것도 못 해 라고 하고 있을 때 언니 너무 매력있어, 이런 것도 잘하네 라고 말해줬다. 나중에는 재활이 됐다는 느낌이 들 정도였다. 제가 발견하지 못한 제 안의 모습을 발견해준 사람이다. 그 어떤 것보다 가장 고맙다"며 윤은혜에 대해 이야기 한 바 있습니다. 



당시 윤은혜의 위로에 용기를 얻은 자두는 오랜 공백 끝에 2012년 직접 프로듀싱한 자작곡 1인분을 발표하며 가수생활을 이어가게 되었답니다. 


윤은혜는 또한 통이 크기로도 유명한데요, 예를 들어, 윤은혜 출연 드라마인 '보고싶다'가 끝나자 같이 고생해준 스탭들과 배우들을 위해 박유천과 같이 돈을 모아 태국여행을 보내주겠다고 할 정도였다네요. 


-윤은혜(배우), 윤은혜 소녀장사


윤은혜는 소녀장사라고도 알려져 있는데요, 윤은혜 본인은 힘이 약하다고 하긴 하는데 X맨 할 때 강호동을 업은 적이 있기도 하고, 게다가 X맨에서 간혹 씨름을 할 때 남자연예인을 힘과 기술로 넘어뜨리기까지 했습니다. 



그리고 오늘 라디오스타에서는 윤은혜가 김구라를 등에 업고 스튜디오를 활보하는 모습까지 보여주었다고 하니 정말 보통 여자라고 하기 어려울 정도로 힘이 센 것은 분명한 거 같습니다.


윤은혜의 당시 모습을 보면 지금과는 완전히 딴 판인데요, 심지어 다른으로 보일 정도랍니다. 



-윤은혜(배우), 윤은혜 몸매


윤은혜는 몸매가 굉장히 좋은데요, 이건 이제 30대에 들어선 지금도 유효한 평가라고 합니다. 







맨 아래 사진은 비교적 최근 사진인데 왠지 허벅지 살이나 몸이 좀 불은 것 같죠!


-윤은혜(배우), 윤은혜 미술실력, 전시회


학창시절에는 미술을 배웠다고 합니다. 커피프린스나 아가씨를 부탁해 때 그렸던 그림들을 보면 잘 그리는 듯한데, 실제로 의류브랜드 조이너스의 모델로 있었을 때 옷 디자인을 직접 한 적도 있었고, 그것이 제품으로 출시되기까지 했다고 합니다. 



윤은혜는 2014년 4월 청담동 제일모직 '10 꼬르소 꼬모 서울' 개관 6주년 전시회에 자신의 작품을 전시한 적이 있었는데요, 예전부터 미술실력을 조금씩 뽐낸 경험을 있지만 전시회는 처음이었다고 합니다. 작품은 기독교 신자답게 종교적인 내용을 주제로 했다고 합니다. 



-윤은혜(배우), 윤은혜 사건사고, 물총사건


베이비목스로 활동하던 2000년 5월 한양대 안산캠퍼스에서 예정된 경인방송의 뮤직엔진에 출연하기 위해 대기 중이던 윤은혜는 한 남성에게 이상한 액체가 든 물총을 맞았는데, 하필 이 액체를 눈에 맞아 하마터면 실명할 뻔했다고 합니다. 



물총에 맏은 윤은혜는 통증을 호소하며 한동안 눈을 뜨지 못했고, 베이비복스는 공연을 취소하고 윤으녜는 병원 응급실에서 치료를 받은 후 귀가했다고 합니다


-윤은혜(배우), 윤은혜 사건사고, 디자인 표절 논란


윤은혜는 과거 2015년 8월 말 중국의 패션 프로그램인 여신의 패션에 출연, 자신이 디자인했다고 선보인 의상이 1등을 차지해 약 49억원에 낙찰돼는 일이 있었는데요, 하지만 그 직후 한 디자이너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윤은혜가 자신이 디자인한 의상을 표절했다는 취지의 글을 올려 의혹을 제기하는 일이 있게 되었습니다. 




이에 며칠 후 윤은혜 소속사측은 "해당 시즌 트랜드에 레퍼런스를 얻었을 뿐 표절이 아니다. 윤은혜의 이름으로 노이즈 마케팅 하지 말라" 고 주장했습니다. 하지만 9월 7일  한국 패션디자이너연합회측이 해당 디자인은 표절이 맞다고 입장을 밝혔다고 합니다. 


또 그와 함께 드라마 궁 제작에 참여했던 디자이너 또한 자신의 SNS를 통해 내가 만든 드라마 궁의 채경이, 신이 실내화도 본인이 직접 그린 거라고 언플하고 화제되는 바람에 나만 속터졌던 기억이라는 주장을 해 논란은 더욱 더 거세졌습니다. 



그리고 논란이 일어난 이후, '여신의 패션 시즌2'에서 앞서 윤은혜가 선보인 의상들 또한 해외 명품 콜렉션 의상을 카피했다는 추가 의혹이 불거져 나와, 표절의혹의상 원본과 윤은혜 의상 비교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거기다 윤은혜 소속사가 일이 일어난 후 2일 뒤 밝힌 노이즈 마케팅 운운하는 입장표명 또한 많은 지탄을 받고 있는 상황이었고, 이에 디자이너 권문수 또한 이를 비꼬는 듯한 메시지를 SNS에 올려 화제가 되었습니다. 


또한 중국내에서도 여론이 좋지 않게 흘러가 여신의 패션에 출연한 중국배우가 이 프로그램은 모두 조작된 것이다. 합작하기로 한 디자이너가 대리시험을 치듯, 디자이너들이 이미 다 완성한 후 스타들이 만든 것처럼 쇼를 하는 프로그램 이라며 비난한 바 있어 몇몇 중국 여론 역시 윤은혜와 여신의 패션에 부정적이었습니다. 



게다가 아르케를 운영하는 윤춘호 디자이너는 "윤은혜에 형식적 사과와 해명이라도 듣고 싶었다"는 공식 입장을 밝혔고, 사과와 무관한 일본에서도 화제가 되었는지 일본의 한 야후 블로거가 진행사정을 자세히 블로그에 포스팅하기도 했었습니다. 



그리고 9월 13일 자신의 웨이보에다 글을 하나 올렸는데, 그 내용이 현재 상황을 전혀 파악하지 못한 동떨어진 것이어서 많은 네티즌들에게 극딜을 당했습니다. 이걸 본 사람들은 한국 시장을 안중에도 없고 오로지 중국 시장의 팬들만 챙겨준다고 하여 윤은혜에게 비난을 퍼부었습니다. 거기다 9월 18일 기습 귀국을 했는데 표절 논란에 대해 언급을 피하면서 팬들을 답답하게 만들었습니다


결국 10월 1일에 감독 자격으로 초청받은 제 20회 부산국제영화제에 불참하기로 했으며, 단편 영화 레드아이로 10월 3일과 6일 에정된 GV도 취소되었습니다. 그런데 윤은혜 측에서는 마지막 촬영 후 귀국하겠다고 하는데 해명 계획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이후 윤은혜는 의상 표절 논란 후 세 달의 시간이 지난 시점인 2015년 12월 11일 서울의 한 백화점에서 자신이 홍보 모델로 있는 브랜드 행사에 참석했을 때 윤은혜는 행사장에 도착해 웃음기 없는 모습으로 고개를 숙이며 "우선 많이 와주셔서 감사하다. 앞서 물의를 일으켜 죄송하고 앞으로 더 노력하는 윤은혜가 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날 윤은혜는 결국 사건 이후 첫 공식 석상에서 사과한 것이었는데요, 목적어가 빠지고 구체적인 해명이 없이 너무 가볍게 지나갔다고 하여 또 다시 비난을 받기도 했습니다. 



윤은혜는 이후 3년이 지난 2018년 10월 31일 서울 임피리얼팰리스 호텔에서 열린 MBN 수목드라마 설렘주의보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3년 전 공식 석상에서 사과를 할 기회가 있었다"며 "당시 사과가 많이 부족했던 것 같다. 이 자리를 빌려 물의를 일으킨 점에 대해서 실망을 안겨 죄송하다고 말하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오랜만에 작품을 하게 돼 책임감도 느끼고 긴장도 된다"며 "내가 많은 분에게 누를 끼칠까 봐 걱정이 되는데, 감사하게도 많은 분이 도와줘서 즐겁게 촬영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윤은혜(배우), 윤은혜 구설수


윤은혜는 2014년 10월에 개봉 예정이었던 영화 사랑후애의 주인공이 구설수로 이미지가 땅에 떨어진 박시후로 알려져 팬들이 팬카페에 많은 우려의 글을 올리자 막상 본인은 이에 대해 



"자기 주변 사람들 욕하는 사람들 팬이 아니라 안티라 생각하고 캡쳐해서 고소하겠다" 라고 하여 팬들이 대거 실망하고 탈덕을 선언하는 막장 사건이 일어나기도 했는데요, 


기사화가 안 되어서 덜 알려진 것이지만, 이 사건 덕에 이미지가 상당히 나빠졌다고 합니다. 그리고 본인도 의상 표절로 인해 구설수에 오르면서 사랑후애는 아직까지도 개봉을 못하고 있다고 하네요. 


-윤은혜(배우), 윤은혜 근황


윤은혜 근황으로는 지난해 간미연과 황바울 결혼이 화제가 됐었는데요, 베이비복스 멤버들이 축가를 불러주었는데 윤은혜도 역시 참여를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지난해 8월에는 제천국제음악영화제에 참석하기도 했는데요, 



당시 윤은혜는 행사가 끝난 후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우비를 입고 영화제를 즐기는 모습과 끝난 후 비에 홀딱 젖은 모습을 공개하기도 했었습니다. 하지만 올해 2월에 비이미복스 팬미팅이 있었는데요, 윤은혜는 참석을 하지 못했습니다. 



또한 윤은혜는 지난 3월 2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하트 이모티콘과 함께 사진 3장을 게재했는데요, 공개된 사진 속에는 손으로 입을 막거나 브이를 하는 등 다양한 포즈를 짓고 있는 윤은혜의 모습이 담겨있습니다. 



그러한 윤은혜가 오랜 공백을 깨고 라디오스타에 출연한다고 하니 이에 앞으로 복귀와 활동이 기대가 되네요. 앞으로 더욱 좋은 모습으로 다시 한 번 예전처럼 인기를 얻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