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육아 용품 관련 리뷰

괌 쇼핑리스트, 괌 쇼핑몰, 괌 쇼핑팁, 괌 아기옷 쇼핑 팁(브랜드별 싸이즈, 시기별 아기옷) 후기

728x90

괌 쇼핑리스트, 괌 쇼핑몰, 괌 쇼핑팁, 괌 아기옷 쇼핑 팁(브랜드별 싸이즈, 시기별 아기옷) 후기

 

우리나라 사람들이 태교여행지로 1순위로 꼽는 곳은 단연 괌이라고 할 수 있겠죠!

 

그러면 왜 괌을 태교여행지 1순위로 꼽을까요?

그 이유는 물론 괌의 날씨와 하늘, 그리고 에머랄드빛 맑은 바다와 해변 때문이기도 하지만 그보다 더 큰 이유는 괌 쇼핑 때문이라고 해요.

 

 

괌을 흔히 쇼핑 천국이라고 하죠?

그래서 한 낮에는 물놀이를 즐겼다면 한 밤은 쇼핑으로 채워지고 거리는 사람들로 활기가 넘친다고 해요.

 

가보면 정말 그렇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쇼핑할 곳도 많고 또 쇼핑 장소도 대부분 다 한 곳에 모여 있기 때문에 여러 가지 좋은 제품들을 싸고 좋은 조건으로 구입할 수가 있거든요.

 

그러다보니 태교여행과 함께 쇼핑을 위해서 괌을 찾는 분들이 많이 있다고 하는데요, 정작 많은 분들이 괌 쇼핑에 대한 정보가 부족한 상태에서 가다보니 어디에 가서 무엇을 사야할지 모르고 시간을 낭비하는 경우들이 있다고 하더라구요.

 

또 아기옷 같은 경우도 아기가 태어날 시기와 아기의 성장속도를 고려해서 시기별로 어떤 옷을 어떤 싸이즈로 구매를 해야할지 몰라 무조건 싼 맛에 사재기를 했다가 나중에 제대로 입히지도 못하고 무용지물이 되다보니 잘못 산 것을 후회하는 분들도 많이 있다고 해요.

 

그래서 오늘은 효과적이고 알찬 괌 쇼핑을 위해 필수적인 괌 쇼핑리스트와 각 품목 별로 구입하기 좋은 쇼핑몰 정보, 그리고 괌 아기옷 쇼핑팁으로 브랜드별 싸이즈 비교와 시기별로 어떤 옷을 어떤 싸이즈로 구입을 해야할지 관련 정보를 정리해 볼까 해요.

 

 

괌 쇼핑리스트


 

1. 명품 쇼핑리스트

명품 브랜드 중 가장 인기 있는 것은 단연 '구찌'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 구찌는 괌의 특산물이라 할 정도로 굉장히 저렴한 가격에 쉽게 구입을 할 수가 있다고 해요.

 

 

그리고 '프라다'를 꼽을 수 있는데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는 말이 생각나죠?

 

그 외에도 '샤넬', '루비이똥' 등이 있는데요, 샤넬은 다른 브랜드 보다 더 럭셔리한 것이 특징인데, 그래서 그런지 일단 다른 브랜드보다는 조금 비싸죠!

 

그런데 루비이똥 같은 브랜드는 보통 지갑이나 운동화 또는 작은 빽 정도는 충분히 부담없이 구입할 수 있을 정도로 저렴하다고 할 수 있어요.

 

2. 화장품 쇼핑리스트

괌하면 '구찌' 다음이 화장품이라고 하죠!

 

 

대부분 면세점보다 싸거나 비싸도 면세점이랑 비슷한 정도라 기왕에 괌에 가게 되면 좋은 브랜드의 화장품을 아주 싼 값에 구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겠죠?

 

이 화장품은 특히 패키징 제품 같은 경우 선물용으로도 아주 좋은데요, '샤넬', '디올', '에스티로드'있고, 특히 괌의 명품 중에서는 '구찌'가 특산물이라면 화장품 중에서는 '맥'이 특산물이라 할 정도로 정말 저렴한 가격대로 구입을 할 수 있어요.

 

3. 유아용품 및 아기 옷 쇼핑리스트

괌을 쇼핑 천국이라 하는데요, 많은 분들이 태교여행을 괌으로 가는 목적이 바로 이 아기 옷과 아기 용품을 유명 브랜드 제품으로 굉장히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하죠!

 

 

실제로 고가 브랜드라 국내에서는 비싸게 살 수 있는 것을 괌에서는 정말 훨씬 저렴하게 구입할 수가 있구요, 로스 등 아울렛 같은 매장에 가면 '정말 이게 실화냐' 할 정도로 진짜 저렴하게 아기 옷이나 용품들을 구입을 할 수가 있어요.

 

기본이 30% 세일이구요, 40% 세일하는 경우도 많이 있구요, 로스 매장 등에서는 완전히 떨이로 가져올수도 있을 정도에요.

 

 

아기 옷 같은 경우는 보통 많이들 구입하는 브랜드로는 가장 먼저 '타미 힐피거', '카터스', '폴로' 등을 들 수가 있구요, 아기용품 같은 경우는 '스킵합' 선호하더라구요.

 

4. 고디바 쇼핑리스트

일단 괌 쇼핑리스트를 꼽자면'고디바' 초콜릿이나 아이스크림을 빼놓을 수는 없죠!

 

 

보통 '고디바'는 아이스크림보다는 초콜릿을 선물용으로 많이들 구입을 하시는데요, 매장 입구에 할인쿠폰 등을 구해서 사면 더 싸게 구입을 할 수 있는데,

대부분의 경우 50% 이상 세일을 하고 있어서 정말 그 유명한 '고디바' 초콜릿을 저렴한 가격에 선물로도 생색내기 좋구요, 또 맛 좋은 초콜릿을 마음껏 먹을 수 있어 너무 좋겠죠!?

프레즐 같은 경우 국내에서는 한 개 9000원 하는 것을 저희는 괌 현지에서 2300원씩 구입을 했으니 얼마나 싼거에요? 너무 차이가 크죠!

 

5. 영양제, 천연소화제 쇼핑리스트

또 괌에 가면 꼭 사오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이 '영양제'라고 하죠!

 

보통 '센트륨'을 많이들 사오시는데요, 그 외에도 여러 가지 좋은 영양제들을 여러 매장에서 아주 싼 값에 구입을 할 수 있어요.  

저희도 올 초에 태교 여행을 갔을 때 많이 사왔는데요, 이 '센트륨' 말고 또 꼭 사올만한 것이 바로 '천연소화제'라고 해요.

 

 

여러 개 사와서 선물도 주고 또 먹어도 봤는데, 먹기도 괜찮고 천연이라 안심하고 먹을 수도 있어서 이건 괌에 가면 꼭 챙겨 사올만한 거라 생각해요.

 

6. 썬크림, 치약 쇼핑리스트

그 외에도 괌에 가면 꼭 '썬크림'이나 '치약'을 사오시는 분들이 많다고 해요. 그래서 저희도 사오기는 했는데요, 괌의 햇빛이 워낙 자외선이 강하다보니 차단력 하나는 정말 끝내준다고 하더라구요.

 

7. 건조과일, 견과류, 치즈, 과자, 육포, 통조림, 주류 등 먹거리 쇼핑리스트

또 괌하면 바로 이 건조과일을 빼놓을 수가 없는데요, 돈을 아끼는 분들도 이거는 꼭 사온다고 해요.

 

보통 망고, 바나나, 파파야 등의 과일을 건조시킨 제품들을 많이 구매하구요, 바나나로 만든 것으로는 말린 과일도 과일이지만 바나나칩이 더 유명하죠!

저희도 이 바나나칩은 비싸지도 않고 해서 진짜 많이 사서 친정 시댁 가족들 다 나눠주고, 저희도 한 동안 정말 잘 먹었답니다.^^

 

 

그리고 견과류도 유명하죠?

또 육포가 정말 맛있는데요, 이거 정말 싸게 구입할 수가 있더라구요.

 

치즈는 이지치즈라고 해서 과자 등에 올려먹는 건데요, 이거 또한 괌에 가면 꼭 사오는 거라고 해요. 저희도 몇 개는 구입을 해서 지금도 먹고 있어요.

 

 

그 외에 호놀룰루 쿠기, 통조림 햄, 각종 열대과일로 만든 주류 등이 있는데, 이런 먹거리들은 기호식품이라 본인이 좋아하고 꼭 사고 싶은 것이라면 여러 매장에서 저렴한 게 많이 있기 때문에 원하시는대로 선물용이나 본인들이 드실 것으로 구입하시면 될 거 같아요.^^

 

 

8. 그 외 패션용품 및 잡화 쇼핑리스트

패션용품 및 잡화는 명품 외 중저가 제품들 중에 사오시는 분들이 많다고 해요.

 

 

보통 게스, 나이키 등 옷, 신발, 가방, 지갑 등등 그래도 나름 유명 브랜드 제품이라 국내에서는 비싸게 살 수 있는 물건들인데 괌에서는 싸게 구입을 할 수가 있거든요.

 

9. 기념품 쇼핑리스트

마지막으로 어디를 가든 꼭 사와야 할 것이 그곳에 다녀온 것을 기념할 수 있는 기념품이 쇼핑리스트에 꼭 들어가야 하겠죠?

이 기념품을 괌이라는 이름이 새겨진 옷이나 악세사리 등이 있는데요, 이거는 많이 살 필요는 없이 한 가지 정도는 꼭 사오는 것이 좋을 거 같아요.

 

 

괌 쇼핑몰


 

 

T겔러리라 괌(T Galleria Guam)

 

T겔러리라 괌(T Galleria Guam)은 괌 번화가 중심에 자리하고 있구요, 다른 쇼핑몰에 비해 명품 쇼핑몰로 특화된 곳이에요.

괌의 다른 쇼핑몰보다 고급스러운 분위기가 특징이구요, 관광지 쇼핑몰 답게 선물용 제품 코너가 잘 꾸며져 있어요.

이 곳 제품은 면세이기 때문에 여권 필참이구요, 한국에서도 교환, 반품, 수선이 가능(영수증 필참)하다고 해요. 각 지역 무료 셔틀 운영, 밤 시간을 이용해 쇼핑 할 수 있도록 10:00~23:00까지 문을 연다고 해요.

저희는 지난 2월에 괌에 다녀왔는데, 워낙 명품 브랜드만 있다보니 여기는 아예 가지도 못했네요.

 

더 플라자(The Plaza)

 

T겔러리라 괌(T Galleria Guam) 맞은 편에 위치한 더 플라자는 T갤러리아 괌보다는 중저가 브랜드들이 길게 이어지는 건물 내에 모여 있구요, 편의점인 ABC마트 등도 함께 있는데, 그 규모가 꽤 커서 한 밤중에 가면 간식 거리를 사려는 사람들이 많이 나와 있는 모습을 볼 수가 있어요.

의류나 가방 시계 등 잡화류 상점이 있구요, 카페나 레스토랑이 함께 있어 쇼핑 뿐 아니라 식사하러 들러도 괜찮은 곳이에요.

물론 더 플라자 앞은 괌 곳곳을 잇는 트롤리버스와 무료 셔틀이 정차하는 곳이기도 해서 누구나 쉽게 갈 수가 있어요.

 

JP 슈퍼스토어(JP Superstore)

 

괌 투몬비치 쇼핑몰 거리에 있는 JP수퍼스토어는 괌 플라자 호텔과 연결되어 있는데요, 마이크로네시아 몰 등에도 지점이 있다고 해요.

 

1층은 레스토랑, 2층은 기념품과 애세서리, 화장품 숍 등이 있어요.

이 곳은 다른 쇼핑몰보다 관광지 기념품 등을 많이 팔아서 장식품이나 선물용 과자나 초콜릿 등 구입하기 좋아요.

 

K 마트(K mart)

 

괌 K마트는 24시간 영업을 하구요, 우리나라 대형 할인 매장과 거의 비슷한 형태로 되어 있어요.

특히 식료품과 기념품이 잘 구비되어 있는데요, 괌에서 가장 저렴하게 선물용 초콜릿 등을 대량으로 구매하기 좋구요, 그 밖에 각종 생활용품이나 기념품 등을 사기 가장 좋은 곳으로 꼽을 수 있다고 해요. 정말 별의 별게 다 있더라구요.

저희는 여기서 이것 저것 많이 사기는 했는데, 대부분 먹는거라 지금은 남아 있는게 없네요~~ㅜ

 

로스(ROSS)

 

괌 쇼핑 핵심 중심지는 역시 괌 프리미엄 아울렛(GPO)과 로스(Ross Dress For Less)라고 하죠!

로스는 잡화 전문 아울렛으로 중저가 생활용품이 가득한데요, 특히 아기옷 쇼핑 천국이라 할 정도로 '타미'나 '폴로', 그리고 '카터스' 등 유명 미국 브랜드의 상품을 믿기지 않을 정도로 정말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곳이에요.

 

와~~! 옷이 정말 많죠?

아이 옷이나 어른 옷이나 다 저렴한데요, 문제는 너무 저렴해서인지 조금만 늦게 가도 찾는 물건이 동이 나거나 옷 같은 경우 싸이즈가 없는 경우들도 많이 있다고 해요.

저희도 좋은 옷들을 고르기는 했는데 싸이즈가 없어서 못 산 옷들이 많았어요~~ 

 

괌 프리미엄 아울렛(Guam Premier Outlets; GPO)

괌 프리미엄 아울렛은 일명 GPO라고 하는데요, 괌 쇼핑의 꽃이라고 하더라구요. 아침에 문 열기 전에 이미 줄을 서는 사람들이 있을 정도라고 하니...

무료 셔틀을 통해 접근성이 용이하구요, 명품숍은 없고 캐주얼한 브랜드 중심으로 '타미', '게스' 등 의류 브랜드, 안경점, 신발숍 등 평소 입고 쓸만한 것들이 많이 있어요. 푸드코트도 있구요.

그리고 들어가면 작은 아이들 놀이공간도 마련되어 있어요, 특히 유명 브랜드의 신발을 정말 싸게 거의 반값이다 할 정도로 구매를 할 수가 있답니다.

저희가 괌에서 가장 많은 물건을 구입한 곳이기도 하구요~~~^^

 

 

 

브렌드별 아기옷 싸이즈


 

 

아래 사진은 아기옷으로 유명한 '타미', '카터스', '폴로'의 브랜드별 아기 옷 싸이즈를 정리해 놓은 표입니다. 각 브랜드마다 싸이즈가 다 다른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일단 참고해 보세요.

 

개월

한국옷

카터스 

타미걸즈

폴로

 

 1-3 

 60 

  

3-6M

 

 

 3-6 

70

 9M-12M

6-9M

baby S, M, infant S

 

6-8

 80 

12M, 18M, 24M

12M

infant M

 

 8-11

 80 

24M 

18M

infant M

 

11-14

 90 

24M, 2T 

18M

infant L

 

 15-18 

  90  

2T

 18M 

infant L

 

 18-20 

100 

2T

 2T 

infant XL

 

 21-23 

100 

2T

2T

infant XL

 

24-26

100 

3T

2T

girl 2/2t(s)

 

 

하지만 실제로는 서양의 아이들과 동양 특히 한국 아이들의 몸의 크기나 성장 속도 등 많이 다른 면이 있기 때문에 그러한 점을 고려해보면 표에 있는대로 싸이즈를 고르면 안되구요,

싸이즈 기준을 많이 다르게 구입을 해야 하더라구요.

 

 

출산 시기와 성장을 고려한 시기별 아기옷 쇼핑 팁


 

 

- 타미나 카터스 같은 브랜드는 대부분 아기옷이 한국 아이들에게는 비교적 작게 나오기 때문에 되도록 주수보다 훨씬 큰 치수로 구입을 해야 해요!

아이를 키워본 적이 없는 초보맘들의 경우 괌에서 유명 브랜드 제품이 국내에서는 상상도 할 수 없을 정도로 저렴한 것을 보고 신생아 때부터 약 몇 개월 정도 안에 입을 수 있는 작은 싸이즈의 옷들을 무조건 많이 구입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대부분 나중에는 엄청 후회를 많이 하게 되요.

왜냐하면 외국 브랜드의 아기옷들은 외국 아이들의 몸집에 맞게 제작이 되었는데요, 아이들이 어릴 때는 대부분 한국 아이들이 서양 아이들보다 몸집이 훨씬 크고 또 성장도 굉장히 빠르다고 해요.

그러다보니 서양 아이들 체형에 맞게 설계된 싸이즈를 그대로 한국 아이들에게 적용을 하게 되면 생후 약 몇 개월 정도까지의 옷들은 대부분 아예 입지 못할 수도 있게 되는 거죠.

그래서 일단 아기옷을 구매할 때는 싸이즈보다 무조건 몇 치수 더 큰 걸로 구입을 해야 해요. 실제로 치수를 큰 걸로 구입을 했는데, 아이에게 딱 맞거나 또는 오히려 작은 경우도 있다고 해요.

혹 옷이 좀 크다 해도 아기 때는 크게 문제가 되지 않을뿐더러 오히려 더 좋거든요.

- 그리고 옷을 구입하실 때는 반드시 출산 시기를 고려하셔야 해요. 그래야 계절에 맞게 적절히 옷을 구입할 수가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아무리 출산시기와 아이의 성장을 고려해서 옷을 구입한다 하더라도 생후 약 1년 정도는 아이의 성장속도가 생각보다 굉장히 빠르기 때문에 많이 구입을 해도 정말 잠깐만 입고 버릴 수 밖에 없다고 해요. 

 

- 그래서 생후 약 1년 이내에 입을 옷들은 되도록 많이 사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해요!

아이옷을 괌에서 후회없이 많이 구입을 하고 싶다면 되도록 생후 1년 이후 2살, 3살 때까지 입을 옷들을 많이 구입을 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그렇게 하면 출산시기와 계절을 크게 고려하지 않아도 충분히 잘 입을 수가 있게 되죠.

 

 

구매한 아기 옷 후기


저희가 괌에서 구매한 아기옷들은 아래와 같은데요, 지나고 보니 좀 더 살걸 하는 아쉬움이 남네요.^

 

 

사실 괌 현지에서도 옷들이 너무 저렴해서 더 많이 구입을 할까도 생각을 했었지만 출산 시기를 고려해서 시기별로 계절에 맞게 치수를 계산해봤는데요,

아이의 성장에 맞춰 계절별로 골고루 사고 싶은데, 너무 늦게 가서 그런지 치수가 없는 옷들도 많고 또 생후 1년 안에 입을만한 옷으로는 특히 겨울 옷은 그렇게 좋은 옷들이 많이 없더라구요.

그래서 일단 적당히 구입을 하긴 했는데, 집에 와서 생각해보니 좀 더 많이 살걸 하는 아쉬움이 남더라구요. 특히 조금 커서 입을 옷들이요.

이제 곧 출산이 얼마 안 남았네요~~

출산 후 한 동안은 어디 여행같은 것은 꿈도 꾸기 어렵겠지만 나중에 언젠가 다시 한 번은 꼭 곧 태어날 아이와 함께 괌으로 다녀올 생각이에요~~^^

 

이상 제가 모아본 정보들 정리해봤는데요, 괌 여행과 쇼핑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기를 바래요~~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구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