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이진(아나운서) 나이 결혼

728x90

이진(아나운서) 나이 결혼



<대한외국인 이진 아나운서>



4월 15일 방송되는 MBC 에브리원 대한외국인 에서는 MBC 아나운서 이진, 김정근, 서인, 박창현 아나운서가 출연해 퀴즈 대결을 펼친다고 합니다. 이진 아나운서는 2007년 미스코리아 미 출신으로 2010년 MBC에 입사하며 큰 화제를 낳았는데요, 



김용만이 "미스코리아 대회는 어떻게 나가게 된 거냐"고 묻자 이진 아나운서는 "대학교 2학년 때 우연히 인터넷 배너를 보고 그 자리에서 겁도 없이 원서를 바로 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이진 아나운서는 "미용실 원장님의 추천 이런 거 없이 스스로 추천했다"고 고백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이진 아나운서가 MBC에 입사할 당시 면접관이었다는 김정근 아나운서는 "분명히 내가 면접관인데 내가 질문하고 내가 답하는 기분이었다. 이 친구는 될 수밖에 없겠다고 생각했다"며 이진의 남달랐던 기세를 언급했습니다. 



이어 김정근은 "이진이 시험에 떨어져 본 적이 없다더라. 웬만하면 떨어지지 않는다"며 후배 아나운서의 퀴즈 실력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습니다. 


실제로 이진 아나운서는 MBC 입사 당시 필기시험에 1등으로 합격하는가 하면, 국보급 미모 엄친딸로 tvN 화성인 바이러스 에 출연한 바 있습니다. 지성과 미모를 갖춘 이진 아나운서의 퀴즈 실력은 어떨지 기대가 되네요. 



<이진 아나운서 프로필 나이 키 몸무게 학력 데뷔 및 경력>



-이진 아나운서 프로필 나이 키 몸무게 학력


이진 아나운서는 1986년 10월 12일생으로 올해 나이 35세입니다. 이진 아나운서 키는 169cm, 몸무게 47kg이라고 하구요, 이진 아나운서 학력은 연세대학교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진 아나운서는 핑클의 이진과는 동명입니다. 그래서 종종 아나운서 이진과 핑클의 이진을 혼동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실제로 이진 아나운서가 결혼발표를 했을 때도 핑클의 이진이 결혼하는 줄로 알았던 분들이 많았다고 하네요. 


이진 아나운서가 초등학교 다닐 당시 핑클이 데뷔를 했다고 하는데요, 이진 아나운서는 당시 반 친구들에게 "너는 왜 핑클이 아니냐?"며 놀림 받기도 했었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이름이 외자이고 혼동이 되는 경우가 많아서 그런지 이진 아나운서가 '건강한 아침' 라디오 방송을 진행하던 시기에 청취자들이 이진 아나운서의 이름을 혼동해서 잘못 부르거나 풀 네임 스펠링을 요구하는 경우도 꼭 있었다고 하네요. 


그래서 그때마다 이진 아나운서는 항상 유행어처럼 토씨 하나 안틀리고 하는 말이 있었다고 합니다. "제 이름은 외자예요. 이진이도 아니고, 이진희도 아니고, 참 진자를 쓰는 이진입니다."라고.


-이진 아나운서 미스코리아 미, 아나운서 데뷔 전


이진 아나운서는 지난 2007년 미스코리아 선발 대회 전국 본선에서 미를 차지했으며, 이후 이진은 2009년 tvN 화성인 바이러스에 출연해서 섹시한 죄로 주목 받기도 했습니다. 




이진 아나운서의 미모는 아무래도 그녀의 어머니로부터 물려받은 것 같습니다. 실제로 이진의 어머니 정미란 씨도 상당한 미인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사진으로만 봐도 정말 미인으로 보인답니다. 


이진 아나운서는 미스코리아 출신 답게 몸매도 상당히 늘씬한데요, 2015년 당시 방송 기준 허리 사이즈가 25인치였다고 하는데 우수한 성적으로 선발된 것을 보면 이진 아나운서의 허리 싸이즈도 일단 25인치 이하였단 뜻이겠죠!



하지만 반면 이진 아나운서는 나이에 비해 좀 성숙해보이는 인상이었다고 하는데요, 서른이 넘어가니 오히려 동안이 되었다고 합니다. 회사 직속 선배였던 배현진과 외모와 목소리가 다소 비슷한 면이 있다는 말도 있습니다.  


-이진 아나운서 데뷔 및 경력


이진 아나운서는 방송에 도전할 때 처음부터 지상파 아나운서를 염두에 두었다고 하는데요, 이를 위해 이진 아나운서는 한국경제TV에서 시황 캐스터로 방송 경험을 쌓았다고 하네요. 



이후 이진 아나운서는 2010년 11월 18일 MBC 신입사원 공채에서 아나운서직에 최종 합격하게 되었는데요, 당시 이진은 총 2291명이 지원한 아나운서 공채에서 1146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채용되었다고 합니다. 이진 아나운서의 한명뿐인 유일한 입사 동기로는 강다솜 아나운서라고 하네요. 


한편 이진 아나운서는 2015년 '기분좋은날'에서 진행자 김한석이 이진 아나운서가 MBC에 수석으로 입사한 것이 사실이냐고 강다솜 아나운서에게 물었는데요, 이에 강다솜 아나운서는 "그럼 제가 차석인가요?"하고 되물었던 일화가 있기도 했답니다. 



이진 아나운서는 2014년 5월 19일부터 2018년 7월 18일까지 이재용 아나운서, 방송인 김한석과 함께 '기분 좋은 날'을 진행하기도 했구요, 



2016년 3월 21일부터 2018년 10월 7일까지는 MBC 표준 FM의 '건강한 아침'을 진행했으며, 2018년 11월 11일부터 2019년 2월 17일까지 김초롱 아나운서가 출산휴가로 잠기 하차하면서, 임시로 출발! 비디오여행을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이진 아나운서는 장르를 불문하고 각종 방송의 진행 전문으로 알려졌는데요, 심지어 입사 초기에는 'F1 코리아 그랑프리'도 중계한 적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이진 아나운서는 아침 라디오 생방송과 인연이 깊다고 하는데요, 문화방송을 대표하는 6개의 아침 라디오 생방송 중에 무려 3개나 진행한 경력이 있다고 하네요


-이진 아나운서 이모저모


이진 아나운서는 어릴 적 김밥 속에 들어가는 재료인 게맛살을 잘못 주어먹어 크게 배탈이 났다고 합니다. 그 이후로 성인이 된 지금까지 게맛살은 안먹는다고 하네요. 안 먹는 정도가 아니라 아예 멀리하고 살아와서 게맛살의 맛과 향까지 잊었다고 합니다. 




이진 아나운서는 평양냉면과 함흥냉면 중에 평양냉면이 더 좋고, 산과 바다 중에 산이 더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엘리트 이미지와는 다르게 소싯적에 만화책 좀 봤는지, 세아침 라디오 방송에서 이노우에 다케히코의 슬램덩크 광팬인 모습도 보인적이 있다고 하네요. 


또한 이진 아나운서는 목소리가 여자 치고는 저음인 축에 들어가는데요, 발성시 비음이 있어서 다소 코가 막힌 소리가 나기도 한답니다. 



이진 아나운서는 세상을 여는 아침 라디오 진행을 하던 2013년 12월 1일에 방송 사고 급으로 웃음이 빵 터진 적이 있었는데요, 한 청취자의 사연을 읽어주다가 너구리를 발음하는 순간 갑자기 눈물을 흘릴 정도로 웃은 것입니다. 


다행히 조금 후에 "다른 동물이면 덜 웃겼을텐데, 너구리란 단어가 너무 웃겼다"고 사과하며 수습했습니다. 이 당시에 DJ 이진 뿐만 아니라, 작가들과 PD도 한마음이 되어 웃다가 꺼이꺼이 울었다고 하네요. 


-이진 아나운서 결혼 남편 나이(차) 직업


이진 아나운서는 2013년 3월 10일 결혼했는데요, 결혼 당시 동명이인인 핑클 출신의 배우 이진으로 착각하는 사람이 많았다고 합니다. 이진의 결혼 상대는 1살 연하의 사업가라고 하는데요, 정작 배우 이진은 2016년에 결혼했다고 하네요.  



이진 아나운서는 결혼 당시 배우자의 조건을 봤다고 솔직하게 고백을 하기도 했다는데요, 이진은 결혼을 앞두고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남편은 자상하고 찬 생각이 깊은 사람이다. 배려심이 많아서 제가 좋아하는 것, 관심 있는 부분에 대해서 세심하게 잘 챙겨준다"라며 언급했습니다. 


또한 이진 아나운서는 남편이 늘 응원해주고 최대한 방송은 다 챙겨 보고 모니터링 해주려고 한다고 말해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습니다. 


한편 이진 아나운서는 테이 사랑은 향기를 남기고 를 들으면, 결혼 전 만났던 사람과의 기억이 떠오른다는 솔직한 발언을 슬그머니 세아침 라디오 방송에서 한 적이 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