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진미령(가수) <나이 아버지 (전)남편 전유성 이혼 아들 근황>

728x90

진미령(가수) <나이 아버지 (전)남편 전유성 이혼 아들 근황>



<아침마당 진미령>



가수 진미령이 7월 28일 KBS 아침마당 화요초대석에 게스트로 출연해 10여년의 미국생활을 언급해 관심을 모았습니다. 



가수 활동 중 미국으로 이민 가 10년, 11년간 미국 생활을 한 진미령은 "미국 나이트클럽 같은 곳에서 섭외가 와도 안 가고 낮에는 일하고 저녁에는 학교에 갔다. 바느질 공장에서도 일하고 장난감을 팔기도, 가구점에서 가구도 팔았다. 이후에는 보험사까지 가서 보험설계사가 됐다"며 "ㅂ0년간은 내 삶을 살아서 그 기간이 너무 값지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진미령은 "당시 LA에 있었는데 거기에는 당대 톱스타들이 교포 위문공연을 온다. 고 이주일, 조용필 씨와 친했는데, 곡 만들어줄테니까 한국 오라고 했다. 자리를 다 잡아놓고 있었는데 고민이 되더라"


"어릴 때는 가수활동을 너무 설렁설렁해서 열심히 해보고 싶었다. 어렵게 한국에 왔는데 조용필 씨는 스캔들이 휘말린 상태였고, 예전부터 곡을 주겠다고 했던 고 김창남 씨에게 곡을 받아 아하를 발매하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진미령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키 몸무게 종교 학력, 아버지 어머니 외할머니, 데뷔 및 활동, 결혼 전 남편 전유성 이혼 아들, 근황>



-진미령(가수), 진미령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키 몸무게 종교 학력


가수 진미령의 본명은 김미령이라고 하구요, 진미령 나이는 1958년 4월 5일생으로 올해 나이 63세입니다. 진미령의 고향은 서울시 종로구이며, 진미령의 가족으로는 아버지 김동석 대령과 전 남편 전유성이 있습니다. 




진미령은 키 160cm에 몸무게 40kg이라고 하구요, 진미령의 종교는 불교이며, 진미령의 학력은 혜화초등학교, 서울 한성화교학교, LA 산타모니카 칼리지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진미령(가수), 진미령 아버지 김동석 대령


진미령 가족 중에 유명한 사람으로 그녀의 아버지가 있는데요, 그녀의 아버지는 미국 정부가 선정한 6.25 전쟁 4대 영웅으로, 광복군 출신으로 6.25 전쟁에 참전했고, 이후 북파공작원으로도 활약했던 김동석 예비역 대령(1923~2009)이라고 합니다.



(참고로 4대 영웅은 맥아더장군, 리지웨이 유엔군총사령관, 백선엽 대장, 김동석 대령이 있습니다.)




육사 8기 출신인 김동석은 제 17연대 11중대장으로 6.25 에 참전해 박성철이 지휘한 15사단을 전멸시켰고, 1950년 9월 육군본부 정보참모부 소속 미군 연락장교로 발령받아 첩보세계에 입문해 인천상륙작전과 서울찰환작전에서 결정적인 첩보를 입수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6.25 도중 김일성 생포 작전에 투입되기도 했는데요, 이에 대해 과거 김동석은 "내가 지휘했던 제 36지구대는 원산 앞바다 능도와 여도에 제 2지대를 배치했다. 당시 원산을 방문했던 김일성을 잡기 위해 투입됐지만, 그가 이른 새벽에 떠나는 바람에 간발의 차이로 실패했다"



이어 "다시 매복했던 공작원들이 북한 이영희 사단장을 생포 귀순시켰다"고 말한 바가 있는데요, 당시 김일성이 피웠던 담배 꽁초가 있을 정도로 간발의 차이였다고 합니다. 



진미령은 지난 2016년 6.25 전쟁 제 66주년 국군 및 UN군 참전 유공자 위로연에서 박근혜 전 대통령이 참석한 자리에서 아버지께 바치는 편지를 낭독하기도 했습니다. 


-진미령(가수), 진미령 화교 논란 해명


진미령은 화교라는 설이 있지만 부모님 양쪽 모두 한국인이며, 진미령 아버지가 중국대사와 개인적 친분이 있어 중국어를 배우기 위해 서울에 있는 화교 학교를 졸업했고, 또 대만에 1년 유학한 적이 있을 뿐, 정확하게 말하면 진미령의 외할머니가 화교 출신이라고 하네요. 



이러한 화교 논란에 대해서는 과거 2016년 진미령이 한 방송을 통해 밝혔는데요, 당시 진미령은 "데뷔 초부터 따라다니는 화교 출신 루머 때문에 억울하다"며 "외교관이 되길 발시던 부모님의 교육열로 화교 학교에 다닌 것뿐이지 화교는 아니다"라고 해명했습니다. 



이어 데뷔 후 유일하게 중국어를 하는 연예인이었던 진미령은 "방한한 중국 스타들의 동시통역을 맡았다"며 홍금보와의 에피소드를 공개하기도 했는데요, 당시 방한한 홍금보의 통역을 담당했던 진미령은 "홍금보에게 중국어로 이야기를 했는데 홍금보가 능통한 한국어로 한국말로 해도 돼 라고 너스레를 떨어 당황했다"고 이야기해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습니다. 


-진미령(가수), 진미령 데뷔 및 활동(가수 -> 미국 유학 -> 가수 복귀), 근황


진미령은 1977년 제 1회 MBC 서울가요제에 소녀와 가로등으로 데뷔했으며, 이외 곡으로는 1979년 2집 하얀 민들레, 그리고 이외 미운 사랑, 왕서방 등이 있는데요, 어린 나이에 상당한 인기를 얻었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가수활동을 하던 진미령은 1980년 홀연히 미국으로 유학을 떠나게 되었는데요, 이에 대해 진미령은 "2남 2녀 중 나를 빼고는 모두 대학원 출신이어서 학벌에 대한 콤플렉스가 심했던지 공부를 하고 싶었어요"



"또 고교를 졸업하자마자 부른 노래들이 잇따라 히트하는 바람에 너무 쉽게 인기를 얻었죠. 한만큼 했다는 생각에 가요계에 큰 미련이 없었어요"라고 말하기도 했는데요, 


당시 진미령은 미국 LA 산타모니카 칼리지에서 인테리어 디자인을 전공했지만, 그 이후의 이민 생활은 그리 녹록치가 않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진미령은 당시 식품점은 물론 가구점 공장에서도 일했고, 나중에는 좌판장사까지 했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때 진미령은 노래를 부를 수 있다는 게 얼마나 좋은 일인지 알게 되었다고 하네요. 이후 진미령은 88서울올림픽 때 잠깐 통역으로 자원봉사를 했고, 이후 1990년 귀국해 다시 가수의 길을 걷기 시작, 방송 활동을 하던 중 전 남편 전유성을 만나게 되었다고 합니다. 



진미령은 지난해 9월 1일 MBC 예능 프로그램 복면가왕에 웬다이아 같은 목소리 취트니 휴스턴이라는 가명으로 출연하기도 했는데요, 최근에는 주로 가요무대 등을 통해 얼굴을 비추고 있습니다. 


-진미령(가수), 진미령 결혼 전 남편 전유성 이혼, 이혼이유


진미령은 지난 2001년 개그맨 전유성과 결혼해 연예계 최고의 잉꼬 부부로 불리기도 했었는데요, 결혼한지 약 10년 후인 2011년 이혼 소식을 전했습니다. 과거 진미령은 전유성의 두 번째 부인으로 서류에 오르는 것이 싫다며 혼인신고를 하지 않았고, 이 둘 사이에 아이도 없었는데요, 



이는 결혼하기 전에 서로 합의가 된 것이었고, 두 사람은 결혼 후 서로의 생활을 존중해 준다는 약속을 했다고 하네요. 전유성은 내가 담배를 안 피운다고 해서 상대방에게 끊을 것을 요구하지 말고, 자기가 술을 안 마신다고 해서 상대에게도 못 마시게 하진 말자"



"어디서 들으니 마누라가 술 먹고 들어왔다고 따귀를 올려 붙인다는 남편이 있대요. 말이 돼요? 내가 싫어하는 걸 상대에게 하지 말라고 한다면, 반대로 상대도 자기가 싫어하는 것을 하지 말라고 강요할 수 밖에 없어요."


"우리는 서로 좋아하는 것에 대해 철저하게 존중해줘요. 이 사람은 포커를 싫어하는데, 난 가끔 포커하고, 또 이사람은 나이트클럽에 가서 춤추는 걸 좋아하니까 가끔 춤추러 가요"라고 말하기도 했는데요, 



결혼 후 진미령 전 남편 전유성은 느닷없이 지리산 인도 등 훌쩍 떠나서 3개월 씩 집을 비우기도 했고, 또 느닷없이 전화해 일본에 있다 고 말한 적도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서로의 일과 생활을 존중한다는 것이 점차 세월이 흐를수록 진미령에게 상처가 되는 일이 되었다고 하네요. 



그래서 결국 두 사람은 특별한 분쟁 없이 그렇게 이혼을 하고 말았는데요, 진미령이 이혼을 결심하게 된 결정적 이유에 대해서는 진미령이 한 방송을 통해 밝힌 바가 있습니다. 진미령은 "10년 동안 참아왔던 것이 표출된 계기가 있었다"며 그동안 그 어디서도 밝히지 못했던 사연에 대해 입을 열었습니다. 



단골집 냉면이 너무 먹고 싶어 전유성과 만나기로 했었다는 진미령은 "냉면집에 도착했을 떈 전유성은 이미 혼자 냉면을 다 먹고 난 후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함께 있어주겠다고 해 내가 주문한 냉면을 먹으려는 순간 난 다 먹었고 보는 건 지루하니 먼저 가겠다 며 자리를 떴다"며 당시의 상황을 설명했습니다. 


이어 진미령은 "냉면을 먹는 이 짧은 순간도 기다려주지 못하는데 앞으로 인생을 함께 살아가는 건 힘들 것 같아 이혼을 결심했다"며 조심스럽게 속사정을 털어놔 모두의 안타까움을 샀습니다. 


* 권성희(가수) 나이 남편 박병훈 근황

* 현숙(가수) <나이 결혼 아들(양자) 송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