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한보름(배우) <나이 취미 풍수지리 결혼 이상형>

728x90

한보름(배우) <나이 취미 풍수지리 결혼 이상형>



<온앤오프 한보름>



배우 한보름이 8월 22일 tvN 온앤오프에서 일상을 공개해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한보름은 취미부자, 열정부자 라는 별명답게 바리스타, 애견 미용, 프리다이빙, 스쿠버 다이빙 등의 취미를 보여주며 꽉 찬 오프생활을 즐긴다고 하는데요, 또한 이날 한보름은 또다른 취미생활인 풍수지리를 기반으로 인테리어된 집을 공개한다고 합니다. 



특히 한보름은 온앤오프 MC들의 집을 풍수지리적을 처방해주기도 했는데요, 이에 성시경은 깜짝 놀라며 "집에 가자마자 그것을 버려야겠다"고소리쳤다고 하네요. 성시경을 소름 돋게 만든 그것이 무엇인지 궁금해지는데요, 



또한 과거 한보름은 유기견 봉사 활동에 꾸준히 참여하며 유기견들을 위해 애견미용사 자격증까지 취득한 바 있다고 하는데요, 이날 방송에서는 한보름이 자신의 반려견 블링이를 직접 미용해 금손을 인증한다고 합니다. 


이에 한보름에 대한 과심이 상당한데요, 그래서 오른은 배우 한보름에 대해 알아볼텐데요, 한보름 나이 고향 키 몸무게 종교 학력 과거 열애설 근황 등 다양한 정보들을 가지고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보름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키 몸무게 종교 학력 과거 래퍼지망생 출신 데뷔 및 활동 이홍기 결혼 남자친구 이상형 취미, 셀프 인테리어, 풍수, 근황 유튜브>



-한보름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키 몸무게 종교 학력


한보름의 본명은 김보름이라고 하구요, 한보름 나이는 1987년 2월 12일생으로 올해 나이 34세입니다. 생년월일 상으론 빠른 87년생이지만 친한 86년생 동료 여배우인 엄현경, 최윤영을 언니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한보름 고향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구요, 한보름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오빠가 있습니다. 한보름은 키 163cm에 몸무게 47kg이라고 하구요, 한보름 종교는 개신교(배우 이상엽과 같은 교회 신자라고 함)이며, 한보름 학력은 명지전문대학 연극영화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보름 과거, 래퍼지망생 출신


한보름은 MC 스나이퍼의 힙합 레이블 스나이퍼 사운드 연습생 출신으로, 원래는 래퍼를 목표로 데뷔하려고 했지만 무산되었다고 합니다. 실제로 한보름은 아웃사이더의 곡 주변인 M/V에서 연습생 시절의 한보름을 볼 수 있으며, 



뮤직뱅크, SBS 인기가요 등의 지상파 음악 프로그램에서 LED 정규 2집 검음띠의 타이틀곡 러브 트레인의 피처링으로 무대에 선 적도 있다고 하는데요, 이 시절 한보름은 본명인 김보름으로 나왔다고 하네요. 



이에 대해 한보름은 라디오스타에서 "데뷔까지 기간이 길었다. 가수 연습생, 연기자의 길을 반복하며 이 길은 내 길이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말하기도 했는데요, 이어 한보름은 "드림하이에서 김수현씨가 굉장히 많은 인기를 얻었는데 그 친구도 거의 데뷔 10년차였다"라고 하며 "단톡방 친구들끼지 항상 하는 얘기가 10년은 버티고 힘들다는 얘기를 하자고 정했다고 말했습니다. 


-한보름 데뷔 및 활동


한보름은 2011년 드라마 드림하이를 통해 정식 연기자 데뷔해 MBC 금 나와라 뚝딱!, SBS 주군의 태양, KBS2 다 잘될 거야 등에 출연하며 배우로서 이름을 알렸습니다. 이후 한보름은 대중적으로는 드라마 고백부부로 주목을 받았는데요, 마진주(장나라)의 절친한 친구로 등장, 지금껏 보여주지 못했던 색다른 매력을 선보여 호평을 받았습니다.  





이후 tvN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에서 현빈과 전 부부로 호흡을 맞췄고, 드라맥스 MBN 레벨업에서 첫 주인공을 맡으며 주연배우 반열에 올랐습니다. 한보름은 이후 주로 드라마에서 주조연을 넘나들며 꾸준히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한보름은 지난 2016년 뷰티스카이의 진행을 맡기도 했는데요, 이후 정글의 법칙, 바람난 언니들, 백년만의 귀향 집으로, 호구들의 감빵생활 등에 고정출연을 하는가 하면 런닝맨, 라디오스타, 배틀트립 등에 게스트로도 출연한 바 있고, 최근 정글의 법칙 헝거게임2와 SBS플러스 와이낫3에도 고정출연을 하기도 했습니다. 


한보름이 출연힌 주요작품으로는 드림하이, 금 나와라 뚝딱, 드라마 페스티벌 수사부반장 왕조현을 지켜라, 모던파이, 다 잘될거야, 고백부부, 레벨업, 이유메이커스 등이 있으며, 또한 웹드라마 궁궐의 연인, 타이밍 등에도 출연했습니다. 




한보름 수상경력으로는 2017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 드라마부문 여자 신인상, 2018 아시아 모델 시상식 연기자부문 뉴스타상, 2019 월드스타 연예대상 드라마부문 우수 연기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한보름 이홍기 열애 결별


한보름은 2016년 11월 9일, 그룹 FT아일랜드의 멤버 이홍기와의 열애를 인정했는데요, 당시 한보름 소속사인 카이스트는 "한보름과 이홍기가 최근에 좋은 감정을 갖고 정식으로 만나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원래 처음 두 사람이 알게 된 것은 SBS 드라마 모던파머를 함께 하면서였다. 그 이후로 같이 볼링을 치면서 친해졌다. 두 사람이 지인이 겹치다 보니까 더 친해지게 된 것으로 알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지난 8월 열애설이 처음 나왔을 때까지도 연인 사이가 아니었는데 최근 들어서 연인 사이가 됐다"고 덧붙였습니다. 이홍기 소속사 관계자 역시 "두 사람이 최근 연인으로 발전했다"고 말했습니다. 


두 사람은 지난 2014년에 SBS 드라마 모던파머에 함께 출연하면서 처음 만났으며, 이후 볼링 동호회를 함께하는 등 접점이 많아 친구 사이에서 자연스럽게 연인으로 발전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후 두 사람은 열애 공개 3개월 만에 결별했는데요, 이홍기 측은 "이홍기에게 확인 결과, 최근 한보름과 헤어졌다는 말을 들었다"라며 "서로 바쁘다 보니 자연스럽게 헤어졌다"라고 말했습니다. 이홍기는 2017년 2월 8일 이홍기이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에서 "여자친구가 없다"라며 "사실"이라고 영어로 밝힌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보름 결혼 남자친구 이상형


한보름은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구요, 남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아직 알려진 바는 없지만 방송을 통해 말하는 것을 봐서는 아직은 없는 것 같습니다. 한보름은 지난해 10월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자신의 결혼 계획, 취미 생활 등에 관해 이야기 했었는데요, 



이날 한보름은 "내후년에 결혼 날짜를 잡았다"고 밝혀 놀라움을 안겼습니다. 이에 MC 김구라는 "애인 있냐"고 물었고, 한보름은 "그런 건 아니고 제가 신점을 보러 갔는데 내년 여름에 만나는 분과 내후년에 결혼한다고 했다"고 답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런 거 진짜 안 믿는데 우연히 현경 언니가 보러 간대서 따라갔다가 보러 갔다"며 "다음 날 타로 점을 봤는데 똑같은 시기에 똑같이 결혼한다고 이야기를 했다. 그래서 어디 갈 때마다 내 남편인가? 생각한다"고 털어놔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또한 한보름은 지난해 한 인터뷰를 통해 "나이에 대한 압박은 없다. 사실은 나이에 비해 어린 역할을 했던 것이 예전에는 아쉬움이 있었다. 주군의 태양 때도 아역이었는데 성인 역과 제가 한 살밖에 차이가 안 났다. 나이가 들면서 그런 압박은 사라졌고, 저는 오래 연기하고 싶기 때문에 나이에 대한 압박은 없다"




"결혼에 대한 생각이 없는 것은 아니다. 아주 많아. 올해부터 생기더라. 서른 세 살이 되니까 전에는 이룬 것도 없고, 모아둔 돈도 없고 결혼 왜 하나, 혼자 열심히 살아야지 했는데, 빚도 청산하니까 결혼을 하고도 일을 할 수 있으니 결혼을 해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다. 점을 봤는데 내년 여름에 만나서 내후년에 결혼한다고 하더라. 맞느냐 맞지 않느냐는 시간이 지나야 알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하며 웃었습니다. 



한보름은 또 자신의 이상형에 대해 "좋아하는 남자 스타일은 자신을 너무 사랑하는 사람보다는 인간적이고 남자다운 사람이 좋다. 그런데 동종업계 분들은 자신에 대한 사랑이 너무 강하시니까. 그런 것보다는 약간 다 그렇지는 않지만, 이왕이면 평범한 사람을 만나고 싶다"


"유별난 사람은 별로인 것 같다. 남자다운 사람이 좋다. BB크림을 바르거나 성형하거나 엄청 멋을 부리는 사람들이 있는데, 그리고 살을 많이 빼서 말른 사람들은 힘들다. 어릴 때는 그 사람들의 매력이라고 생각했는데, 저렇게 안먹고 빼는 건 아닌데 하는 생각을 하게 된다. 그래서 건강했으면 좋겠다. 자연스러운 사람이 좋다. 일반적이게 꾸미지 않은 사람이 좋다"고 고백했습니다. 



-한보름 취미부자 취미생활


한보름은 취미부자로 알려져 있는데요, 한보름은 지난해 한 방송에 출연해 많은 취미를 갖게 된 사연을 털어놨습니다. 이날 한보름은 자신의 별명을 열정부자, 취미부자로 소개하며 "스킨 스쿠버, 롬볻,, 프리다이빙도 한다"고 말했습니다. 



또 한보름이 방송을 통해 공개된 취미는 캘리그래피, 꽃꽂이, 애견미용, 그림 그리기 등 다양한 취미 생활을 공개했는데요, 특히 바리스타와 애견 미용은 자격증까지 보유한 실력파라고 하네요. 



한보름은 특히 최근에는 스케치를 한다고 밝혔는데요, 강아지를 현장에서 직접 그렸는데, 완성된 그림은 수준급의 실력으로 감탄을 자아냈습닏. 이후 한보름은 류승호 디오라마 작가와 만나 학창시절 추억이 가득한 시장의 모습을 재현하는 작업에 도전했습니다. 


-한보름 취미를 많이 갖게 된 이유


하지만 한보름이 이렇게 많은 취미를 만들게 된 데는 이유가 있다고 하는데요, 그것은 바로 스트레스 때문이었다고 합니다. 한보름은 "데뷔가 늦었다. 25살에 데뷔했다."고 운을 뗐습니다. 




이어 한보름은 "그때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서 원형 탈모가 왔다. 술이 나를 치료해 줄 수 없더라"며 "술이 해결방법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된 순간, 취미활동에 관심을 갖게 됐다. 기분이 좋아졌다"고 털어놨습니다. 



실제로 한보름은 연습생도 해보고 안되고 그러면서 정말 힘들었는데 그때 원형탈모가 생기고 좌절한 시기가 길었다고 합니다. 2011년도에 데뷔를 했지만, 다시 2012년도에 아이돌 연습생을 다시 1년을 했다고 하네요. 그런데 그게 또 엎어졌고 2013년도부터 제대로 활동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그렇게 보면, 이 길이 내 길이 아닌가 하는 생각도 했고, 좌절도 하고 힘들었는데, 그때는 친구들 만나서 술 마시면서 스트레스를 푼다고 생각했는데 머리도 빠지고 어두워지는 자신의 모습을 보면서 이러다 못 버틸 거 같은 생각이 들어다고 합니다. 



그때부터 지금까지 술 약속을 안 잡았다고 하네요. 그때부터 운동이나 취미 활동들을 늘리면서 기다리는 시간동안, 작품이 들어갔다가 엎어지는 경우도 있고, 한다고 했다가 안하는 경우도 있고 기다리는 시간이 있었다고 합니다. 


한보름은 이전처럼 불행하지 않게 어떻게 살아야 하고, 연기를 언제까지 해야 하는지 생각을 정말 많이 했었다고 합니다. 그 시간을 행복하게 기다려보자고 해서 삶을 변화시켰다고 합니다. 뭘 배우고 자격증 따고 학원을 다니고, 다양한 것을 경험해보자는 생각이었다고 합니다.

 

-한보름 취미, 셀프 인테리어, 풍수지리


이어 한보름은 셀프로 인테리어했다는 집을 공개하며 "페인트를 혼자 하다보니 힘들었다"고 겸손해했지만, "벽지도 다 내가 바르고 가구도 조립해서 만들었다"며 전문가 못지 않은 손재주를 자랑했습니다. 



한보름은 지난해 한 인터뷰를 통해서 "특히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다. 이번에 집 인테리어를 직접 했다. 관심이 많아서 인테리어 사진을 많이 찾아봤다. 그런데 사진 속 집 구조들이 다 비슷한 느낌이었다. 그래서 알아보니까 풍수지리에 맞춰 집을 꾸민 거였다"며 "그래서 풍수지리 책을 사서 공부했다. 요즘 가장 관심 있는 건 풍수지리인 것 같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습니다. 




또 한보름은 "제 주변에 캐스팅이 잘 안되고 항상 오디션에 떨어지는 친구가 있다. 그 친구가 고민이라길래 혹시 집 현관문 바로 앞에 거울이 있지 않냐고 했더니 어떻게 알았냐고 물어봤다. 풍수지리적으로 문 앞에 바로 거울이 있는 게 안 좋다"



"현관문을 통해 복이 들어오는데, 거울이 있으면 반사돼 튕겨 나간다"며"그 친구한테 거울을 치우라고 했고, 신기하게도 치우자마자 캐스팅됐다. 친구가 정말 고맙다고 했다"고 에피소드를 밝혔습니다. 


한보름은 지난해 라디오스타에서 최미 때문에 대학을 그만뒀다고 말하기도 했는데요, 한보름은 "연극영화과에 갔다가 이대로 졸업하면 데뷔가 늦어질 거 같더라. 뮤지컬을 배우고 싶었다. 재즈댄스 강사 자격증을 따려고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한보름은 중국 진출을 보리고 중국어 새벽반 수업을 듣기도 했다는데요, 하지만 사드가 터져서 그만뒀다고 중국어를 포기한 이유를 밝히도 했습니다. 


-한보름 근황, 유튜브


한보름은 지난 7월 11일 유튜브 채널 보겸 BK 에 출연하기도 했는데요, 이날 방송에서는 일일 트레이너가 된 한보름이 출연한 영상이 공개됐습니다. 영상 속 배우 한보름은 꾸준히 다져온 슬림한 몸매를 선보였습니다. 



한보름은 최근 2020년 유튜브 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는데요, 자신의 버킷리스트 활동을 공유하고 이에 대한 소통하고 싶어서 시작했다고 합니다. 시작계기는 친한 동료 배우인 이주우의 권유 때문이라고 하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