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김희선 <나이 남편 집안 직업 재산 딸>

728x90

김희선(배우) <나이 남편 집안 직업 재산 딸>



<집사부일체 김희선>



배우 김희선이 8월 23일 SBS 집사부일체에 출연한다고 해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이날 방송에서 집사부일체 멤버들은 김희선 사부가 등장하자 모두 환호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는데요, 특히 이승기는 "진짜 연예인 보는 느낌"이라며 감탄했고, 사부의 팬인 신성록과 김동현은 눈에 띄게 수줍어라며 설레는 모습을 보여 모두를 폭소케 했다. 


김희선은 "정말 성형 안 했다"라고 당당히 대답하며 근거 있는 자신감을 내비쳤는데요, 하지만 이내 본인이 말해놓고도 스스로 머쓱해하는 모습을 보여 웃음을 유발, 사랑스러운 매력을 뽐냈다고 합니다. 



거침없고 화끈한 성격으로 원조 걸크러시이자 솔직함의 대명사이기도 한 김희선은 멤버들에게 "오늘 하루는 거짓말하지 않는 하루를 보내자"라고 제안했다고 해 눈길을 끌었는데요, 방송에 앞서 먼저 김희선에 대한 다양한 정보들을 모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김희선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몸무게 혈액형 학력 소속사 데뷔 및 활동 결혼 남편 박주영 나이(차) 집안 재산 결혼스토리(러브스토리) 결혼식, 청담동 신혼집>



-김희선(배우) 나이 남편, 김희선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몸무게 혈액형 학력 소속사


김희선은 1977년 6월 11일생으로 올해 나이 44세입니다. 김희선의 주민등록상 생년월일은 1977년 2월 25일이이고 호적에 오른 시기는 그로부터 4년 뒤인 81년이라고 하네요. 




이에 대해 박씨는 바쁘게 살다보니 본의 아니게 혼인신고가 늦었고, 딸이 태어나자마자 곧바로 출생신고를 하려고 했지만 혼인신고가 안 돼 있어서 할 수가 없었다고 합니다. 실제로 81년에 한 달 간격으로 혼인신고와 출생신고를 했다고 하네요. 



김희선 고향은 경상북도 대구시이며,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남편 박주영과 딸 박연아 양이 있습니다. 참고로 김희선의 어머니는 연예계 헬리콥터 엄마, 일명 희선마마로도 유명하다고 하네요. 


김희선은 키 168cm에 몸무게 45kg, 혈액형은 O형이라고 하구요, 김희선 학력은 서울숭인초등학교, 종암여자중학교, 혜성여자고등학교, 중앙대학교 안성캠퍼스 연극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현재 소속사는 한지엔터테인먼트 소속이라고 합니다. 


-김희선(배우) 나이 남편, 김희선 데뷔 및 활동(모델)


김희선은 1992년 혜성여자고등학교 재학 당시 고운 얼굴 선발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것을 계기로 잡지 모델로 데뷔해 각종 광고 모델로 출연하며 연예계에 데뷔했는데요, 김희선이 촬영한 첫 광고는 1993년 롯데삼강(현 롯데푸드) 꽃게랑이라고 합니다. 




김희선은 같은 해 SBS 인기가요에 당시 최연소의 나이로 MC가 되었는데요, 너무 어린 나이에 데뷔해서 일부러 나이를 20살로 속이고 화장과 머리도 최대한 나이 들어 보이게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김희선의 데뷔 초기 프로필을 보면 1977년으로 표기가 되어 있다고 하네요. 



이런 내막 때문에 77년생인 같은 소속사였던 아이돌 그룹 태사자의 리더 김형준이 수상소감을 할 때 희선이 누나 라고 언급했는데요, 이는 사회생활에서 정리된 호칭이고, 실제 김희선의 연예계 친구들은 1977년생이라고 합니다. 


-김희선(배우) 나이 남편, 김희선 데뷔 및 활동(드라마 배우)


김희선은 이후 배우로는 1993년 SBS 청소년 드라마 공룡선생으로 데뷔했는데요, 김희선은 이후 1994년 KBS 추석특집극 춘향전, 이듬해 1995년 초 SBS 추리 드라마 이가사 크리스티에 출연하여 처음으로 성인연기를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바로 뒤이어 김희선은 KBS 드라마 바람의 아들로 김희선이라는 이름 석 자가 비로소 대중에게 알려지기 시작했는데요, 이후 1990년대 중후반부터 인기를 끌기 시작하여 목욕탕집 남자들, 웨딩드레스, 머나먼 나라, 미스터Q, 토마토, 해바라기 등에 출연하며 인기 절정을 찍으며 김희선 신드롬을 일으키고 최고의 인기를 누렸습니다. 



당시 이 드라마들은 아시아권에서도 높은 인기를 얻어 김희선은 중국으로 활동 영역을 넓혔고, 당시 프랑스 홍보대사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당시 1997년부터 1999년까지 김희선이 출연했던 드라마들의 시청률은 30%에서 많게는 52%까지 올라갈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는데요, 



그만큼 당시 김희선은 최고의 인기를 자랑하며, 그녀가 출연하는 드라마는 무조건 대박 취급을 받았습니다. 김희선은 미스터Q로 1998년 SBS 연기대상에서 대상까지 수상했으며, 만 21세에 방송 3사 통합 문근영과 함께 최연소 대상 수상 기록으로 2020년 현재까지 이 기록은 깨지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김희선(배우) 나이 남편, 김희선 유행 선도, 중화권에서의 인기


김희선은 당시의 유행을 선도한 것으로도 유명한데요, 김희선이 출연한 드라마에서 착용한 악세사리는 다음날이면 번화가나 중고등학교 근처 팬시점에 김희선 OOO 라는 식으로 등장하여 불티나게 팔려나갔다고 합니다. 



또한 광고에서도 특급 대우를 받으며 활약해 더욱 대중적으로 알려지게 되었는데요, 초창기부터 특급 미모의 여배우만 한다는 화장품 모델로 활동했으며 이후에도 변함없는 미모로 결혼 전후의 공백기를 빼면 무려 23년이 지난 2020년까지도 끊임없이 화장품 모델로 캐스팅되고 있습니다. 



김희선은 또한 중화권에서도 인기가 대단했었는데요, 인터넷이 발달하지 않은 시기임에도 그녀의 외모가 중국에서도 큰 화제를 일으키며 한국제일미녀 라고 소개됐고 중화권에서 많은 CF를 찍기도 했습니다.




-김희선(배우) 나이 남편, 김희선 데뷔 및 활동(영화 배우)


이후 김희선은 본격적으로 영화 도전에 나섰는데요, 매 작품들마다 흥행에는 실패를 했는데요, 또한 김희선의 연기력을 비판하는 기사들이 쏟아져 나오기도 했습니다. 영화에 진출한 이후 다양한 캐릭터를 살리지 못했던 것인데요, 



그러다보니 김희선은 연기폭이 좁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이후 김희선은 흥행과는 상관없이 순정만화 같은 멜로 영화 와니와 준하에서 좋은 평을 받았는데요, 김희선은 이 작품에서 평단의 호평을 이끌어냈고, 청룡영화제 여우주연상에 노미네이트되기도 했습니다. 김희선의 최고작이라고 꼽히는 작품이라고 하네요. 



이후 김희선은 2003년 브라운관에 4년만에 컴백했는데요, 김희선은 당대 최고 톱스타답게 또 한번 출연료 기록을 경신했습니다. 회당 1500만원 출연료의 첫 포문을 열게 되었습니다. 


김희선은 2000년대 중국 무대로 활동 영역을 넓혀 크게 성공하게 되었는데요, 국내 여자 스타로는 중화권내에서 최초로 주목을 받으며 성룡과 영화를 찍어 대박을 터뜨리는 등 활동 영역을 넓혔습니다. 



김희선은 또한 일본 진출을 시도하기도 했었는데요, 일본의 후지TV 토크 플고그램에 출연했을 때 일본의 국민스타 초난강으로부터 캐스팅 제의를 방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김희선은 2000년대 눈에 띄게 활동량을 줄이게 되었고, 이후 6년이라는 긴 휴식기에 들어갔습니다. 



김희선은 이후 2012년 8월 SBS 월화드라마 신의로 복귀했으며, 이듬해 2013년 화신 마음을 지배하는 자로 오랜만에 MC로도 활동 영역을 넓혀 활약을 하다가 2014년 드라마 참 좋은 시절에서 데뷔 후 처음으로 경상도 사투리 연기에 도전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이후 김희선은 2015년 드라마 앵그리맘으로 연기력 호평을 받았으며, 이후 2017년에는 사전제작으로 제작된 드라마 품위있는 그녀에서 재벌가 둘째 며느리 우아진 역을 맡아 상류사회의 흔한 여인들과는 다른 모습과 물오른 연기력으로 호평을 받으며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김희선(배우) 나이 남편, 김희선 결혼 남편 박주영 나이(차) 직업 집안 재산


김희선은 지난 2007년 10월 19일 3살 연상의 사업가 박주영과 결혼식을 올렸는데요, 김희선 남편 박주영은 이목구비가 뚜렷한 호남형으로 김희선보다 3살 연상이며, 학력은 청담고등학교, 한양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김희선 남편 박주영은 한때 잡지모델로 활동한 적이 있다고 하는데요, 모델이 직업은 아니지만 인터뷰이로 참가한 것이라고 하네요. 김희선 남편 박주영은 락산 그룹 박성관 회장의 차남이라고 하는데요, 현재 미용전문회사를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김희선 남편 박주영의 아버지 박성관 회장은 사업체 외에도 서울 강남에 여러 채의 건물을 소유한 재력가이고 어머니 또한 강남 신사동에서 고급 에스테틱을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박주영의 회사인 T에스테틱은 당시 보도된 기사에 따르면 특히 연예인들이 많이 찾는 곳이라고 하는데요, 김희선 외에도 한효주, 한가인 등의 연예인들이 이 곳을 다녔거나 다녔었다고 합니다. 




가격도 비교적 저렴하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에 대해 가게 측은 "건물주가 박주영 씨의 아버지이기 때문에 임대료 부담이 없기 때문"이라고 전하기도 했는데요, 박주영 씨의 아버지는 중견 건설 업체 락산그룹 박성관 회장, 건물 관리인 역시 이 빌딩이 박주영 씨의 아버지 소유인 것으로 안다고 전했다고 하네요. 



김희선 역시 시아버지의 경제력이 많다고 했는데요, 김희선은 "시아버지가 경제력이 더 많으신 것 같다. 남편은 그냥 열심히 사는 것 같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김희선의 시아버지 박성관의 재산이 얼마인지는 정확하게 알려지지는 않았습니다. 


-김희선(배우) 나이 남편, 김희선 남편 박주영 결혼스토리(러브스토리)


김희선과 남편 박주영 두 사람은 2006년 지인들과의 모임에서 처음 만났다고 하는데요, 김희선은 남편 박주영의 다정다감한 성격에 반했고 남편 박주영은 김희선의 밝은 면에 끌렸다고 합니다. 



두 사람은 첫만남부터 강력하게 통했다고 하는데요, 김희선은 "그분이 먼저 한 건데 자꾸 나보고 먼저 했다고 한다. 그 분이 저를 덮치셨다. 먼저 하셔서 뽀뽀하고 이 분이 날 좋아하는구나" 


"오늘부터 이 남자랑 사귀게 되는거구나 싶었는데 다음날 존칭을 써서 거리감이 느껴졌다. 다음날 해장을 하자는 제안에 나갔다가 다시 술을 마시고 그날 또 키스를 했다. 알고 보니 남편이 쑥스러움이 많아서 그랬던 것이다"라고 했습니다. 



이렇게 김희선과 남편 박주영 두 사람은 첫만남부터 화끈하게 통했고, 이후 약 1년간 열애끝에 2007년 10월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김희선은 지난 2017년 7월 올리브TV 섬총사에서 남편 박주영과 결혼한 이유를 밝히기도 했는데요, 




이날 김희선은 "남편과 결혼한 이유가 있다"고 말하면서, 이어 "둘 다 술을 너무 좋아한다. 그게 마음에 들었다. 처음에 맥주 병뚜껑을 따는데 너무 멋있게 숟가락으로 따더라. 빵소리도 너무 멋있게 났다"고 하며 이어 "결혼하니까 오프너로 따더라. 식당 아주머니에게 굳이...성능 좋은 오프너를 달라 하더라"라고 말해 주변을 웃겼습니다. 


-김희선(배우) 나이 남편, 김희선 남편 박주영 결혼식, 결혼 준비(결혼 예물, 신혼집 등)


이후 사람들의 눈을 피해 조심스레 사랑을 키우던 두 사람은 7월 초 서울 강남의 한 식당에서 양가 상견례를 가진 뒤 9월부터 본격적인 결혼 준비에 들어갔다고 하는데요, 한때 김희선이 시부모용, 남편용으로 고른 예물시계의 가격이 한 개에 1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져 화제를 모으기도 했었지만 소속사 관계자는 "김희선씨는 시계 3개를 8천 6백만원에 구입했다"



"이 액수도 적은 편이 아니라 크게 떨들고 다닐 일이 아니지만 소문이 너무 부풀려져 바로 잡아야겠다는 생각에 밝히게 됐다"고 입장을 전했습니다. 결혼 준비 정과정을 비밀에 부친 김희선은 결혼식을 20여 일 앞두고 9월 말 비공개로 약혼식을 올렸다고 합니다. 



그리고 며칠 뒤 자신의 미니홈피에 "예쁘게 봐주세요~"라는 문구와 함께 약혼식 사진 세 장을 올려 예비신랑의 얼굴을 처음 공개했습니다. 그리고 10월 중순에는 박주영이 함진아비를 포함한 네 명의 친구와 함께 서울 논현동 김희선의 집을 방문했다고 합니다. 


신부 측 친구로는 김희선의 절친한 고료 동창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탤런트 박한별이 동료 연예인 중 유일하게 초청돼 뒷풀이 자리를 함께했는데요, 박한별과는 2003년 드라마 요조숙녀에 함께 출연한 인연으로 친분이 두텁다고 합니다. 



김희선 신혼집은 청담동 한 고급빌라에 마련했다고 하는데요, 시부모의 집 바로 건너편에 자리하고 있는데, 총 5층으로 지어진 이 빌라는 5년 박주영의 형이 지어 분양한 건물로 두 사람은 4층에 보금자리를 꾸렸다고 합니다. 



당초 75평이었던 이 집은 확장공사를 해서 더 넓어졌다고 하네요. 김희선이 사는 청담동 빌라 시세는 지난 2017년 기준으로 약 15억원 선이며, 보통 방 5개에 욕실 3개의 구조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이후 서울 집값이 껑충 뛴 것을 감안한다면 가격이 상당할 것으로 보이네요. 


-김희선(배우) 나이 남편, 김희선 재산 관리


특이한 것은 김희선은 결혼할 때 그동안 자신이 벌었던 모든 재산을 부모님께 주고 결혼했다는 사실인데요, 더욱 놀라운 것은 결혼한 이후에도 여전히 모든 수입을 김희선의 어머니가 관리하고 있다고 하네요. 



김희선은 지난 2012년 12월 힐링캠프에 출연했을 때 이경규가 "근데 김희선 씨도 활동하면 돈을 좀 많이 벌었을 것 아닙니까. 그것을 시집갈 때 갖고 갔습니까? 아니면 어머니께 드렸습니까? 남편이 갖고 오라고 했나요?"라고 했더니



이에 김희선은 "오 절대, 부모님 다 드리고 결혼을 했다. 아직도 친정어머니께 다 드린다. 남편은 내 수입에 어떤 터치도 안 한다. 출연료 얼마 받는지조차 모른다. 어머니 연세에 딸 통장 관리하는 게 하나의 재미다"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김희선(배우) 나이 남편, 김희선 딸


김희선은 남편 박주영과 결혼한지 1년 반 정도 만인 2009년 1월 20일 첫 딸 박연아 양을 출산했는데요, 당시 김희선은 자신의 출산 노하우를 담은 태교 육아책 김희선의 해피맘 프로젝트(초보맘 임신 출산기)를 출간하기도 했습니다. 






한때 김희선 딸 뇌성마비라는 연관검색어가 뜰 정도로 김희선 딸 뇌성마비 사연이 이슈가 되기도 했었는데요, 이는 배우 김희선이 아니라 원조 걸그룹이었던 이 시스터즈 멤버였던 김희선의 딸의 사연이었다고 하네요.



김희선 딸 박연아 양은 2009년 1월생으로 올해 나이 12살이 되었는데요, 연아 양의 폭풍성장한 모습은 인스타그램 등에서 살짝살짝 보여줬지만 정작 궁금한 얼굴은 공개하지 않고 있습니다. 


김희선은 과거 "딸 공개 후 못생겼다 등의 악플을 보니 정말 속이 상했다"며 "딸 사진으 공개한 것을 후회했고 내가 연예인인 것도 후회했다. 왜 내가 연예인이 돼서 내 아이가 악플을 받아야 하는지 우리나라에서 살고 싶지 않은 마음도 들었다"고 털어놓으며 눈물을 흘리기도 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