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이지민(트로트 가수) 나이, 누구?

728x90

이지민(트로트 가수) 나이 <트롯신이 떴다2(트롯신2)>



<트롯신이 떴다2 라스트 찬스 이지민(트로트 가수)>



트로트 가수 이지민이 SBS 트롯신이 떴다2 라스트 찬스에 출연한다고 해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9월 16일 방송되는 트롯신2에 이지민이 출연소식을 알렸는데요, 이지민은 지난 9월 2일 공개된 트롯신2 26회 예고편에 등장하여 짧지만 강렬한 인상으로 본 무대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공개된 예고 영상 속 이지민은 긴장감이 가득한 모습으로 심사위원들 앞에 나섰습니다. 이지민은 데뷔 8년차 가수이지만 "다른 사람 앞에서 부르는 자리는 지금 이 자리가 처음"이라고 밝혀 무대에 대한 간절함을 드러냈는데요, 이지민이 트롯신들의 원포인트 레슨 이후 어떤 무대를 선보이게 될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이지민은 지난 2013년 붕붕붕으로 가요계에 전격 데뷔했는데요, 이후 지지지, 이 남자 내 사람입니다, 바람개비 등으로 활발한 음반 활동을 펼쳤습니다. 또한 이지민은 전국노래자랑, 가요무대 등을 통해 청순한 외모와 귀를 사로잡는 보이스로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렸습니다. 




이지민은 특히 지난 2014년 엠넷 트로트엑스에서 결승전까지 오르며 기량을 펼치기도 했는데요, 트롯신2는 무명가수 발굴 프로젝트로 무대가 절실한 무명 트로트 가수들이 출연하는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입니다. 


남진, 설운도, 김연자, 주현미, 진성, 장윤정이 멘토로 출연해 무명가수들의 코칭을 맡는다고 하는데요, 지난 9월 9일 첫 방송된 트롯신2는 지상파 시청률 동 시간대 1위를 차지했으며, 각종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를 장악하는 등 시청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번 트롯신2 참가자들을 보면 무명시절이 최소 5년 이상이라고 하는데요, 랜선 심사위원 제도를 통해 공간, 참여 인원 등의 제약이 없는 심사가 가능해졌다고 하네요. 


남진은 트롯신2를 통해 무명가수에서 벗어나 마지막 기회가 되기 때문에 의미 있는 프로그램이라고 밝히기도 했는데요, 설운도는 기자간담회에서 나도 오디션 출신이고 지방에서 굉장히 오래 무명시절을 보냈다며 그래서 참가자들의 절실함을 안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이지민 프로필 나이 고향 키 몸무게 혈액형 학력 소속사 과거 데뷔 및 활동>



-이지민(트로트 가수), 이지민 프로필 나이 키 몸무게 형액형 학력 소송사


이지민의 나이는 33세입니다. 고향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는데요, 이지민이 자란 곳은 인천 남동구 구월동이라고 하네요. 이지민은 키 165cm에 몸무게 42kg, 혈액형은 O형이라고 하구요, 이지민 학력은 시카고 예술학교 패션디자인학 학사 졸업으로 알려져 있으며 현재 소속사는 웅빈이엔에스 소속이라고 합니다. 




-이지민(트로트 가수), 이지민 과거 


이지민은 어머니보다는 할머니 손에 키워져 트로트를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았다고 하는데요, 이지민은 중학생 때부터 가수를 꿈꿔오다 고등학교 시절부터 트로트에 푹 빠졌다고 합니다. 



이지민은 "어려서 할머니 손에 자랐다. 그래서였는지 언젠가부터 트로트가 나와 맞는다는 생각이 자연스럽게 자리를 잡고 있었던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이지민이 트로트를 결정하기까지 과정이 쉬웠던 것은 아니었다고 합니다. 



중학교 때부터 유명가수 출신 프로듀서가 차린 기획사에서 가수 준비를 했다고 하는데요, 또 다른 기획사에서는 사기도 맞아 봤다고 하네요. 이지민은 아버지의 반대에 부딪혀서 고등학생 때는 댄스 스포츠로 진로를 바꾸기도 했다고 하는데요, 



다리를 다쳐 좌절에 빠질 무렵 마치 가수의 길이 운명인 것처럼 과거 인연이 있었던 작곡가에게서 연락이 왔다고 합니다. 이에 이지민은 가수의 꿈을 다시 꾸며 중부대학교 실용음악과에 입학했다고 합니다. 


이지민이 트로트를 결정한 것은 그 시점이었다고 합니다. 몸이 반응했고, 아버지가 운영하던 CD 제조 공장이 문을 닫으면서 가정환경이 어려워졌지만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악착같이 대학에 다니며 가수의 꿈을 이어갔다고 합니다. 이지민은 당시 학교 공연, 청취자가 노래를 부르는 라디오 프로그램 등에 출연하며 자신을 어필했다고 합니다. 



-이지민(트로트 가수), 이지민 데뷔 및 활동


이지민은 데뷔 전 연습생만 12년을 했다고 하는데요, 트로트가 그냥 좋았고 매력 있다고 느껴 트로트 가수로 데뷔했다는 이지민은 독학으로 트로트 가수가 됐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하네요. 



이지민에게 참고서는 선배 트로트 가수들이 노래 부른 동영상이었다고 하는데요, 특히 이지민은 장윤정의 동영상을 하나도 빠짐없이 모니터하며 공부했다고 합니다. 이지민은 "장윤정 선배님의 동영상을 모두 봤다. 물론 거기에서 변형해서 저만의 스타일을 완성했다"



심수봉 선생님은 노래를 편하게 부르시는 것으로 보이지만, 실제로 불러보니까 편하게 부를 수 있는 곡이 아니었다. 장윤정 심수봉 선배님의 목소리와 스타일을 본받는다면 최강의 트로트가수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 환하게 웃었습니다. 



이지민은 지난 2013년 붕붕붕으로 데뷔했는데요, 붕붕붕 발매 후 이지민은 지난 2013년 8월 31일 MBC 쇼!음악중심을 통해 지상파TV 무대에 섰다고 합니다. 이후 이지민은 지지지, 이 남자 내 사람입니다, 바람개비 등으로 활발한 음반 활동을 펼쳐왔는데요, 


이지민은 그동안 행사는 물론 전국노래자랑, 가요무대, 뮤직뱅크 등 여러 음악 방송 등을 통해 청순한 외모와 귀를 사로잡는 보이스로 대중들에게 이름과 얼굴을 알려왔습니다.  



이지민은 특히 지난 2014년 엠넷 트로트엑스에서 결승전까지 올라 노래 붕붕붕과 함께 실시간 검색순위 1위를 차지하는 등 수많은 네티즌 아시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았는데요, 트로트엑스는 대한민국 최초 트로트 서바이벌 프로그램으로 이박사, 나이매, 송가인, 육가수 등 많은 사람들이 참가했었던 프로그램입니다. 




이지민은 "트로트 엑스가 저한테는 꿈을 이루게 해준 무대였다. 처음 방송이 제작된다는 소식을 접하고 이거다 라고 생각했다"며 "무엇보다 열심 노력해서 기뻤고, 기존에 발표한 붕붕붕도 알릴 수 있어서 좋았다"고 했습니다. 



이후 이지민은 2015년 3년간 1억원의 모델료를 받고 국내 모바일 전자상거래 선두업체 중 하나인 (주)해피코인의 전속 모델로 활동하기도 했는데요, 이 외에도 이지민은 같은해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한 닥터 프로스트에 경찰로 분했답니다. 



이지민 소속사는 윈원엔터테인먼트였는데요, 소속사에 따으면 "이지민은 지난 18일 오후 방송된 닥터 프로스트 8회 분에 출연해 성넘죄 해결한는 여자 경찰 역을 맡았다. 남태봉(성자루 분)과 함께 활약할 예정"이라고 알렸습니다. 


-이지민 특별한 경험, 방송사고


이지민의 롤모델은 심수봉 선생님이라고 하는데요, 이 남자 내 사람입니다 노래 발표 당시 이지민은 녹음실에서 특별한 경험을 했다고 합니다. 홍대에서 3월 초 쯤에 녹음을 했었다고 하는데요, 밤 10시에 녹음을 담당하던 고영준 엔지니어가 귀신 목소리를 들었다고 하네요. 



뿐만 아니라 이지민은 트로트엑스 출연당시에도 방송사고가 있었는데요, 이지민이 데뷔곡 붕붕붕을 열창하던 도중 약 30초 동안 검은 화면이 이어졌던 것입니다. 게다가 오디오도 들리지 않아 제작진은 자막을 통해 잠시 방송 상태가 고르지 못했습니다. 시청자 여러분의 많은 양해 바랍니다 라고 사과하는 방송사고가 발생했습니다. 



방송사고 직후 이지민과 붕붕붕, 트로트엑스 방송사고 등 그녀와 관련된 검색어들이 주요 포털사이트에 등장하면서 네티즌들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이지민은 이후 각종 행사 문의가 많아져 인기를 실감한다고 말하기도 했답니다. 


뿐만 아니라 이지민에 대해서는 가수 아이비와 박현빈 등 선배들도 이지민에게 관심을 보였는데요, 탁월한 가창력과 우월한 비주얼을 가진 그에게 찬사와 응원을 동시에 보내기도 했습니다. 


-이지민 트롯신이 떴다2(트롯신2) 첫 무대, 공황장애 고백


이지민은 이번 트롯신2 첫 무대에서 "그 병이 아직 나아지지 않았다. 겁이 난다"며 운을 뗐는데요, 이에 장윤정은 "공황장애가 너무 심하게 와서 노래를 안해야 살 수 있나 생각했던 친구"라고 설명을 덧붙였습니다. 



일상 자체가 너무 힘들었다는 이지민은 "무대를 보면 마음이 늘 아렸다. 무대에 서고 싶은 생각이 간절해 꿈도 많이 꿨다"며 무대를 향한 열망을 고백했습니다. 장윤정은 "본인이 행복하려고 노래를 해야지 주변 사람을 위해서 하면 너무 힘들다"며 이지민에게 진심 어린 조언을 전했습니다. 



무대에 오른 이지민은 심수봉의 그때 그 사람을 열창해 뛰어난 가창력과 특유의 감성으로 78% 랜선 심사위원들의 선택을 받아 2라운드에 진출했는데요, 이지민은 심사위원들의 응원에 "감사합니다"라며 감동의 눈물을 흘렸습니다. 이제 앞으로 과연 어떤 경연결과를 보여줄지 기대가 되는데요, 좋은 무대 부탁드리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