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장보윤(가수) 나이, 누구?<트롯신이 떴다2>

728x90

장보윤(가수) 나이, 누구?<트롯신이 떴다2(트롯신2)>



<트롯신이 떴다2(트롯신2) 장보윤>



가수 장보윤이 트롯신2에 참가해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9월 9일 방송된 SBS 트롯신이 떴다2 라스트 찬스에서는 김연자, 설운도, 주현미, 진성, 장윤정, 남진이 조력자로 등장했는데요, 이날 트롯신이 떴다 라스트 본선 첫 무대가 시작됐습니다. 



이날 방송에서는 주현미 팀이 1라운드 오디션 시작을 알렸습니다. 김연자는 주현미 팀 참가자 명단을 본 뒤 "얘 노래 잘한다. 힘도 있다"며 장보윤을 언급했는데요, 이에 장윤정은 "나상도 씨도 잘한다"고 덧붙였습니다. 




트롯신2 주현미 팀의 첫 시작은 장보윤이었는데요, 장보윤은 "주현미 선생님 말씀을 깊게 새겨들었다"면서 백설희의 봄날은 간다를 선곡했습니다. 장보윤은 "아버지가 많이 부르신 노래가 어렸을 때부터 많이 듣고 자랐다"며 봄날은 간다를 부르게 된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앞서 주현미는 팀원들과 첫 만남에서 장보윤이 부른 백설희의 봄날은 간다를 듣고 원포인트 레슨을 해주었는데요, 주현미는 "성량, 파워는 아주 풍부한데, 간드러짐이 없다. 트로트는 용감하게 불러서는 안 된다. 이렇게 부르려면 노래를 드라마로 만들어야 한다. 감정이 휘몰아칠 때 소리만 치는 게 다가 아니다"라며 직접 시범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이후 장보윤의 1라운드 무대를 본 주현미는 "말소리랑 노랫소리랑 완전 다르다. 나도 그런 소리 많이 듣는다. 노래 좋았다. 잘 들었다"고 극찬했습니다. 장윤정도 "무대에서 연기하는 것처럼 몰입을 잘하더라. 연기를 하면서 노래하는 친구가 많지 않다. 깜짝 놀랐다"며 장보윤 음색에 칭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트롯신2는 랜선 심사위원 투표 70% 이상 투표를 받아야 다음 라운드에 진출할 수 있는데요, 장보윤은 71%의 선택을 받고 다음 라운드에 진출할 수 있게 됐습니다. 



<장보윤 프로필 나이 고향 키 몸무게 혈액형 학력 소속사 데뷔 및 활동, 음반(노래) 유튜브,가요대제전 가요무대 등>



-장보윤 나이 고향 키 몸무게 혈액형 학력 소속사


장보윤은 1990년 2월 10일생으로 올해 나이 31세입니다. 장보윤 현재 소속사는 누리마루엔터테인먼트 소속이구요, 이외 장보윤의 고향 키 몸무게 혈액형 학력 등 다양한 정보들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네요.




장보윤의 아버지 장하영은 통기타 음악의 1세대로 40여년간 경주 일대에서 언더그라운드 가수로 활동한 인물이라고 하는데요, 그는 자신의 딸(장보윤)이 실용음악과로 진학하고 싶다고 말했을 때 가수의 길은 가시밭길이라며 반대를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딸인 장보윤이 물러서지 않자 장보윤의 아버지 장하영은 "그럼 노래를 한 번 불러봐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그는 그 때까지 딸 장보윤이 부르는 노래를 한 번도 들어본 적이 없다고 하는데요, 그는 딸이 이선희의 인연을 부르는 걸 들어보고 나서야 그녀의 음악활동을 허락했다고 합니다. 


장보윤은 고등학교를 졸업한 직후 안압지 옆 연꽃밭에서 열린 공연 무대에 올라 이선희의 인연을 비롯해 셀린 디온의 마이 하트 윌 고 온, 휘트니 휴스턴의 아이 윌 얼웨이스 러뷰 등 3곡을 불러 관객들의 박수갈채를 받으며 공연 가수로 첫발을 내딛게 되었다고 합니다. 



장보윤은 이후 경주 일대에서 열리는 각종 문화행사에는 단골로 무대에 올라 노래를 부르며 무대 경험을 쌓았다고 하는데요, 그녀의 아버지는 딸에게 기타 연주법을 가르치는 등 딸의 활동을 위해 백방으로 뛰어다니는 최고의 후원자가 되었다고 합니다. 참고로 장보윤의 아버지는 현재 장보윤이 매니저가 없어 장보윤의 매니저 역할을 해주고 있다고 하네요. 


-장보윤 데뷔 및 활동, 음반(노래) 


장보윤은 지난 2014년 당신만을 사랑합니다 로 데뷔, 포항 부산 창원 등지의 방송에 자주 출연했는데요, 부산 KBS 라디오 즐거운 저녁길 이란 프로그램에 출연하게 되면서 윤수일에게 발탁되었다고 합니다. 




이 프로그램에는 신인가수들이 나와 스타가수의 히트곡을 부르며 대결하는 코너가 있는데 장보윤이 쟁쟁한 실력파들을 모두 제치고 4연승으로 우승하자 그녀를 스카웃한 것이라고 하네요. 


장보윤은 부산에서도 본격적인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키워야 한다며 누리마루 SI엔터테인먼트사를 설립한 가수 윤수일이 이 회사의 1번 타자로 스카웃한 주인공이라고 하는데요, 장보윤은 이후 안개비(2015), 사랑인가봐(2017) 등의 음반을 발표하여 활동하고 있습니다. 



장보윤은 2014년 1집 미디엄 템포 곡 당신을 사랑합니다 로 방송은 물론 라디오 등에서 이미 상당한 호응도를 얻으며, 트로트계의 샛별로 부각되기도 했으며, 이후 2집 싱글 앨범 안개비를 발표, 호소력 짙은 보이스로 가요 관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은 바 있습니다. 



장보윤은 탄탄한 음악적인 실력에다 다양한 팔색조 음색으로 팬층이 자연스럽게 생겨 날 정도로 새내기 파워를 보여 주기도 했는데요, 장보윤은 포항 MBC 즐거운 오후 2시 에서 게스트로 6년 동안 출연할 정도로 음악적인 실력을 뽐내기도 했습니다. 


장보윤은 프로그램이 7080에서 트로트 코너 바뀌면서 자연스럽게 트로트를 접하게 됐다고 하는데요, 장보윤은 그렇게 트로트에 대한 설렘과 기대감으로 트로트에 입문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합니다. 



장보윤은 "우연한 기회에 추가열 선생님을 만나 앨범 작업을 하게 됐다. 음악적으로 많이 배우는 계기가 되었다. 트로트라는 장르가 생소했지만 연습을 하면서 신선하고 재미있었다."며 신세대다운 모습을 보였습니다. 



장보윤은 자신의 음악적인 롤모델을 이미자와 조용필 선배라고 하며 "음악에 대한 뜨거운 열정과 깊이 있는 음색을 너무 좋아한다"고 말했습니다. 장보윤은 지난 2018년부터 대구 MBC 즐거운 오후 2시 와 부산 MBC 추억의 콘서트에 고정 출연하며 활발한 활동을 펼쳐왔는데요, 



장보윤은 "아직까지 너무 부족해 연습을 많이 하고 있다. 방송 출연과 활동 이외의 시간에는 거의 연습실에 있다"며 "기회가 주어지면 직접 작사 작곡을 통한 나만의 음악적인 색깔을 표현할 수 있는 가수가 되고 싶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장보윤 신인상 수상, 유튜브, 가요무대 등


장보윤은 또한 지난 2018년 가요베스트 대제전 신인상을 수상하기도 했는데요, 더불어 지난해 8월부터는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 팬들에게 가까이에서 소통하고있습니다. 또한 장보윤은 지난해 10월 KBS 가요무대에 출연해 무대를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장보윤 이번 트롯신이 떴다2에 참가해 1라운드를 잘 통과했는데요, 앞으로의 무대가 기대가 되네요. 좋은 결과 기대하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