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최예진(트로트 가수) 나이 과거 <트롯신이 떴다2>

728x90

최예진(트로트 가수) 나이 과거 <트롯신이 떴다2(트롯신2)>

 

 

<트롯신이 떴다2(트롯신2) 최예진>


 

최예진이 트롯신이 떴다2 라스트 찬스에 참가해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9월 16일 방송된 SBS 트롯신이 떴다2 라스트 찬스(트롯신2)에서는 김연자팀의 최예진이 1라운드에 도전했는데요, 김연자는 최예진에게 원포인트 레슨을 해주기 위해 이력을 살폈고, "대단하다, 국악으로 대상을 탔냐"라고 물었고, 이에 최예진은 "고 3때다"라고 답하며 청산리 벽계수야를 완창했습니다 

 

이에 김연자는 "트로트를 잘할 것 같다. 딱 보니까 필이 맞는 것 같다"라며 "주현미의 정말 좋았네를 선택했습니다. 주현미의 노래는 더 집중해서 불러야 한다"라고 알려줬습니다. 

 

이어 "탁탁 치고 나와야 하는데 듣는 사람 귀를 잡는 포인트를 만들어야 한다. 포인트를 만들어야 한다는 건 고음이다. 배에 힘을 주고 고음을 밀어주면 좋을 것 같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이후 무대에 오른 최예진은 정말 좋았네를 불렀고, 첫마디부터 원곡의 주인 주현미를 감탄케 했습니다. 그 결과 그는 랜선 심사위원단 88%에게 선택받으며 2라운드 진출권을 얻었습니다. 

 

 

 

<최예진 프로필 본명 예명 나이 고향 소속사 과거 트로트가수가 된 계기 데뷔 이후>


 

-최예진(트로트 가수), 최예진 프로필 본명 예명 나이 고향 소속사

 

트로트 가수 최예진의 본명은 최예진이라고 하는데요, 2003년에는 여우라는 예명으로 댄스 가수로 활동했고, 트로트 가수로 전향하면서 예진이라는 이름을 쓰다가 2012년 싱글앨범 사랑에 미치면 부터 최예원으로 활동해왔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번에 트롯신이 떴다2에서는 최예진 본명을 걸고 참가했네요. 최예진의 나이는 1979년 6월 12일생으로 올해 나이 42세이구요, 최예진 고향은 부산광역시이며, 최에진 학력은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 국가정책과정을 수료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예진은 키 168cm에 몸무게 52kg이라고 하구요, 최예진의 현재 소속사는 현담엔터테인먼트 소속이라고 합니다. 

 

-최예진(트로트 가수), 최예진 과거 

 

최예진은 초등학교 5학년 때 TV는 사랑을 싣고 여배우 나현희씨 편 아역배역으로 캐스팅 출연을 계기로 어린 나이지만 인생의 목표를 연예인이 되겠다고 다짐을 했다고 합니다. 이후 최예진은 KBS 미스춘향 선발대회에도 출전해 전국 본선에 입선한 적도 있다고 하네요. 

 

 

최예진은 어려서부터 노래를 잘 불러서 인간문화제 시조창 선생님께 테스트를 받은 적이 있었는데 "만명에 한 명 나올까하는 타고난 목소리"라고 아낌없는 칭찬을 받을 정도로 소질이 있었다고 하는데요, 

 

고등학교 1학년 때는 전국 청소년 국악대회에서 전체 대상을 수상해 문화체육부 장관상을 받기도 했다고 합니다.

 

 

-최예진(트로트 가수), 최예진 트로트가수가 된 계기

 

최예진이 트로트가수가 된 계기는 최예진은 원래 여우란 예명으로 댄스가수로 데뷔를 했었다고 하는데요, 

 

 

 

평소 트로트를 해보라고 주위에서 많은 권유를 받았다고 하네요. 창과 트로트는 창법과 색깔이 맞다는 소속사의 의견도 있었다고 하구요, 그래서 결국 최예진은 트로트를 하기로 결심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최예진은 또한 뮤지컬 배우로 활동하기도 했었는데요, 뮤지컬 홍도야 우지마라 오디션에서 200대 1의 경쟁을 뚫고 여주인공으로 발탁돼 배우로도 활동하게 됐다고 합니다. 최예진은 맹진사댁 경사, 굳세어라 금순아, 비내리는 고모령 등 여러 작품 활동을 하게 되어 소중한 경험으로 여긴다고 하네요. 

 

-최예진(트로트 가수), 최예진 가수 데뷔 이후

 

최예진은 지난 2003년 정규 앨범 소울보디로 데뷔했는데요, 최예진은 가수 데뷔이후 어려움도 많이 있었다고 하네요. 

 

이에 대해 최예진은 한 인터뷰에서 "기획사는 가수를 키우면서 투자를 받으면 원칙적으로 가수에게 전폭적으로 지원을 해야 하는데 예전 기획사 대표는 그러질 못했어요"

 

 

"대표가 투자자 돈을 횡령하여 저는 활동을 중단할 수 밖에 없었지요. 좌절과 무기력함에 많이 울고 원망도 많이 했었습니다. 참으로 슬픈 시간이었어요"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최예진이 가장 좋아하는 가수로는 나훈아 이미자 선생님이라고 하는데요, 이에 대해 최예진은 "불후의 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방송프로와 나훈아 선생님 이미자 선생님 공연무대에서 함께 노래 부르고 싶어요. 음색이 변하지 않는 가수가 되고 싶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최예진은 또한 뮤지컬 무대에서 열심히 연기를 해왔기 때문에 기회가 온다면 드라마와 영화 출연에도 도정하고 싶다고 말하기도 했는데요, 무엇보다도 음색이 변하지 않는 가수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하네요. 이번 트롯신이 떴다2에서도 좋은 결과 기대해 보겠습니다. ~^^

 

* 이미배 <프로필 나이 노래 남편, 누구?>

 

이미배 <프로필 나이 노래 남편, 누구?>

이미배(가수) 프로필 나이 노래 결혼 남편 집(아파트) 자녀 -이미배(가수) 프로필 나이 학력 고향 가족 키 혈액형 -이미배(가수) 집안 과거 어린시절 -이미배(가수) 데뷔 앨범 활동 -이미배(가수)

mway2.tistory.com

* 가수 성민호 프로필 나이 고향 노래 아내 자녀

 

가수 성민호 프로필 나이 고향 노래 아내 자녀

가수 성민호가 6월 5일 KBS 가요무대에 출연합니다. 이에 가수 성민호 나이 프로필 근황 등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가수 성민호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

mway2.tistory.com

* 하이량 프로필 나이 과거 미스트롯2, 누구? <헬로트로트>

 

하이량 프로필 나이 과거 미스트롯2, 누구? <헬로트로트>

'가요무대' 가수 하이량 가수 하이량이 12월 13일 가요무대에 출연합니다. 이날 방송에서 하이량은 박단마의 요 핑계 조 핑계를 재해석해 열창하게 되는데요, 하이량은 이날 무대에서 뛰어난 가

mway2.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