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최우진(가수) 나이, 누구?<트롯신이 떴다2>

728x90

최우진(가수) 나이 가정사<트롯신이 떴다2(트롯신2)>



<트롯신이 떴다2(트롯신2) 최우진>



가수 최우진이 트롯신이 떴다2 라스트 찬스에 도전해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9월 16일 방송된 트롯신이 떴다2 라스트 찬스에서는 남진 팀의 가수 최우진이 무대를 꾸몄는데요, 남진팀의 첫 순서로 출격한 최우진은 전국노래자랑 최우수상, 아침마당 5승 등 화려한 수상경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또한 최우진은 설운도와도 특별한 인연이 있었는데요, 설운도가 참가자를 보자마자 "어디서 많이 봤는데"라고 알아본 것이었습니다. 알고보니         KBS 아침마당 5승을 기록했었고, 당시 설운도가 심사위원이었다고 하네요. 



최우진은 자신의 우승경력에 대해서 "그게 다다, 저희 같은 무명가수들은 지푸라기라도 잡아야 한다"라고 밝혔는데요, 그동안 다수의 아르바이트로 생계를 버텨 온 최우진에게 남진은 "무명 안 거친 사람이 어딨냐"며 진심으로 위로하고 응원했습니다. 


최우진은 나훈아의 고장 난 벽시계로 트롯신들을 사로잡았는데요, 최우진의 무대에 남진은 "타고 났다"라고 극찬했고, 설운도 역시 "보물이 나왔다"라고 극찬했습니다. 



최우진은 "6년 전에 데뷔를 했지만, 어머니의 사고로 활동을 1-2년 밖에 하지 못했다"는 사연을 털어 놓았는데요, 결국 86%의 선택을 받아 2라운드에 진출했습니다. 




<최우진 프로필 나이 키 몸무게 혈액형 학력 데뷔 및 활동, 앨범(노래), 전국노래자랑, 아침마당 도전 꿈의 무대 5승>



-최우진 프로필 나이 키 몸무게 혈액형 학력 


가수 최우진은 1991년 12월 26일생으로 올해 나이 30세(만 28세)입니다. 최우진은 키 178cm에 몸무게 62kg, 혈액형은 A형이라고 하구요, 이외 최우진 학력 등 구체적인 정보 등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최우진은 2살 때 아버지가 돌아가시고 어머니 혼자서 최우진을 키웠다고 하는데요, 



최우진은 이에 대해 방송을 통해 "어머니는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식당일을 하시면서 저를 키우셨습니다. 어머니께서는 KBS 전국노래자랑 연말결승에 올라간 실력자이고 저도 어머니의 영향으로 노래를 너무 좋아하게 되었다"라고 밝혔습니다. 


-최우진 데뷔 및 활동, 앨범(노래)


최우진은 지난 2016년 정규앨범 누나야 /직진 으로 데뷔했는데요, 이후 같은 해 사랑은 무죄다, 사내, 미운사랑, 그리고 지난 2018년에는 사내 등 앨범을 발표하기도 했답니다. 




최우진은 처음 앨범은 낸 후 어머니의 교통사고 소식을 듣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이에 바로 내려갔다고 하네요. 하지만 최우진 어머니는 "미안하다. 엄마 걱정은 하지 말고 훌륭한 가수가 되어라"라는 말을 듣고 꼭 훌륭한 가수가 되어야겠다는 결심을 했다고 하네요. 


-최우진 데뷔 및 활동, 전국노래자랑, 아침마당 도전 꿈의 무대 5승


최우진은 지난 2014년 봉화에서 개최된 KBS 전국노래자랑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크고 작은 각종 노래자랑에서 많은 상을 받아온 실력자로, 지난해 KBS  아침마당의 도전 꿈의 무대에서 연속 5승을 차지하는 영광을 차지하며 화제가 되기도 했었습니다.




-최우진 과거 집안(가정사)


가수 최우진은 어려서부터 남달리 노래실력이 뛰어 났지만 가정현편이 어려워 호텔에서 서빙일과 예식장에서 주차 일을 하면서 틈틈이 노래 실력을 다듬어 왔다고 하는데요, 



이에 대해 최우진은 방송을 통해 "2살 때 큰 교통사고로 아버지가 세상을 등지자, 어머니가 자신과 누나를 기르기 위해 새벽부터 저자거리에 나가서 무슨 일이든 하셨다"면서 이어 "그런 어머니가 교통사고로 인해 다리와 어깨가 부서지다 못해 으스러졌고 한쪽 두개골이 함몰되기까지 했다"고 털어놓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최우진 엄마는 최우진에세 "엄마 걱정 말고 노래 열심히 불러서 훌륭한 가수가 되라"고 말했다고 하네요. 이에 최우진은 열심히 주차 관리를 하며 가수의 꿈을 키워왔다고 합니다. 


최우진은 이날 아침마당에서 "예전부터 가수의 꿈을 꿨는데 아침마당 덕분에 노래를 할 수 있어서 너무 좋다. 누가 되지 않게 열심히 하겠다. 마지막 5승인 만큼 열심히 해서 좋은 무대 보여드리겠다"고 포부를 밝히기도 했는데요, 이어 최우진은 태클을 걸지 마를 열창했고 결국 5승을 차지했습니다. 



최우진은 또한 "지금도 호텔에서 서빙일과 예식장 주차정리 일을 하고 있지만 언젠가 우리 엄마의 유일한 꿈이자 저의 큰 꿈인 우리나라 최정상급 가수가 되는 것이 소망"이라고 전하면서 전국의 시청자들의 심금을 울리기도 했습니다. 



-최우진 아침마당 도전 꿈의 무대 5승 이후


줄곧 봉화의 아들이라고 소개하면서 어려운 여건 속에서 늘 깔끔한 미모로 열심히 노력하는 가수 최우진이 대망의 연속 5승을 달성하자 출연 제의가 오는 등 인기가 가파르게 상승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특히 봉화지역은 축제 분위기가 일색이었다고 하는데요, 다수의 회원들이 주축이 돼 최우진 5승 기원 및 자축행사를 개회하는가 하면 최우진을 사랑하는 모임을 결성하기도 했답니다. 


최우진님 이번 트롯신이 떴다2에서 정말 좋은 무대와 결과 있기를 기대하겠습니다. ~~^^


* 배아현(가수) <나이 키 집안 과거>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