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연정훈 한가인 나이(차) 집안 재산

728x90

연정훈 한가인 나이(차) 집안 재산



배우 연정훈은 최근 채널A 드라마 거짓말의 거짓말에서 좋은 연기를 보여주며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이에 오늘은 배우 연정훈의 나이 고향 집안 학력 결혼 부인(아내) 재산 등 연정훈에 대한 다양한 정보들을 모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연정훈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집안 키 몸무게 혈액형 종교 학력 소속사 배우 데뷔 및 활동 취미(차, 카메라 사진,. 시계) 결혼 부인(아내) 한가인 나이(차) 결혼스토리, 결혼 생활, 재산>



-연정훈 부인(아내) 한가인, 연정훈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몸무게 혈액형 종교 학력 소속사


배우 연정훈은 1978년 11월 6일생으로 올해 나이 43세입니다. 연정훈 고향은 서울시이며, 가족으로는 아버지 연규진과 어머니와 누나, 그리고 부인(아내) 한가인과 딸 연재희(2016년생), 아들 연재준(2019년생)이 있습니다. 




연정훈은 키 179cm에 몸무게 75kg, 혈액형은 O형이라고 하구요, 연정훈 종교는 개신라고 하는데요, 가장 감명깊게 읽은 책이 성경책이며, 아내인 한가인이 결혼기념일 때 선물로 십자가 목걸이를 주었다고 합니다. 


연정훈의 학력은 명지대학교 산업대자인학과, 명지대학교 제품디자인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현재 소속사는 935엔터테인먼트 소속이라고 합니다. 


-연정훈 부인(아내) 한가인, 연정훈 배우 데뷔 및 활동


연정훈은 배우인 아버지 연규진을 이어 2대째 연기자를 하고 있는데요, 연정훈은 1999년 SBS 드르마 파도로 데뷔해 꾸준히 활동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연정훈의 주요 작품으로는 슬픈 연가, 에덴의 동쪽, 뱀파이어 검사 등이 있습니다. 




연정훈의 연기력에 대해서는 일단 맡은 역에 대해서는 큰 논란이나 비난이 등장하지는 않는 정도라고 하는데요, 지난 2010년 SBS에서 방영한 드라마 제중원에서는 사대부 가문 출신의 의사였던 도양을 연기하여 좋은 평가를 받기도 했습니다. 



또한 연정훈은 2015년 런닝맨 신년 요리대전에서 유재석의 파트너로서 출연하기도 했답니다. 



-연정훈 부인(아내) 한가인, 연정훈 취미, 차(자동차) 덕후


연정훈은 상당한 차덕후로 알려져 있는데요, 실제로 연정훈은 슈퍼카 수집에 취미가 있다고 합니다. 그 중 일부로는 람보르기니 무르시엘라고, 벤틀리 플라잉스퍼, 포르쉐 카레라 GT, 페라리 F40, 페라리 360, 페라리 488 GTB, 벤츠 SL65 AMG 등이 그의 차고를 거쳐 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참고로 도민저축은행 채 회장의 창고를 압수수색하던 중 도난된 포르쉐가 1대 발견됐다고 하는데요, 연정훈의 차량이었다고 하네요. 또한 연정훈은 군복무를 하던 시절에는 케이블채널의 연예프로그램에 그가 플라잉스퍼를 타고 출근하는 장면이 나가기도 했으며, 2016년 5월엔 신형 볼보 XC90을 타는 모습이 포착되기도 했었습니다. 



연정훈은 실제로 그런 열정 덕분에 2010년 슈퍼레이스의 최고 클래식인 슈퍼6000클래스에 시케인 레이싱팀 소속으로 출전하면서 정식으로 모터스포츠에 데뷔했고, 이후 한동안 국제 레이스인 페라리 원메이크 챌린지 레이스에도 출전했다가 2017년 다시 인디고 레이싱팀 소속으로 슈퍼레이스의 GT클래스에 출전했다고 합니다. 


또한 이런 이력 덕에 연정훈은 2011년 8월부터 방송되는 XTM의 탑기어 코리아에 출격하게 되었는데요, 김진표와 함께 괜찮은 수준으로 탑기어 코리아를 진행해서 팬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다수 얻기도 했답니다. 연정훈은 이후 2013년 4월 말에 방영되는 탑기어 코리아 시즌4부터 개인 일정 문제로 하차하게 되었답니다. 



연정훈은 이후 2014년 페라리 챌린지 카레이싱 선수로 출전하기도 했답니다. 


-연정훈 부인(아내) 한가인, 연정훈 취미, 카메라 사진


연정훈은 또한 카메라와 사진에도 관심이 많다고 하는데요, 2013년 11월에 주한 스웨덴 대사관 카메라 업체인 핫셀블라드 코리아 진행한 이노베이티브 스웨덴 사진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답니다. 



또한 연정훈은 지난해 2019년 슈퍼맨이 돌아왔다 6주년 기념 달력 촬영 특집에 사진사로 특별 출연하기도 했고, 1박 2일 울릉도 편에서는 고급 카메라를 직접 가져가서 사진 촬영도 했답니다. 




-연정훈 부인(아내) 한가인, 연정훈 취미, 시계


이뿐 아니라 연정훈은 시계쪽으로도 한 시덕 해서, 탑기어 코리아에서는 Patekn Philippe 노틸러스를 자주 착 나왔으며, 한지혜와 공연한 드라마 금 나와라 뚝딱에서는폴 쥬른 F.P.Journe을 차고 나왔는데요, 국내에 정식 수입된 바 없고, 해외가 4만 5천불 가량의 고가 시계라고 하네요. 



-연정훈 결혼 부인(아내) 한가인 나이(차)


연정훈은 부인(아내) 한가인과 2005년 결혼했는데요, 연정훈은 1978년생으로 올해 나이 43세이구요, 한가인은 1982년생인 39세로 두 사람의 나이차는 연정훈이 한가인보다 4살이 더 많다고 합니다. 



-연정훈 부인(아내) 한가인 결혼스토리


연정훈과 한가인의 결혼스토리(러브스토리)에 대해서는 먼저 한가인의 데뷔 과정부터 이야기해 볼 필요가 있는데요, 한가인은 과거 배화여자 고등학교 3학년 재학중인 당시에 도전 골든벨을 통해 얼굴이 알려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당시 한가인은 도전 골든벨 성적 3위를 기록하며 똑똑한 여학생으로 인식이 되었는데요, 한가인의 모습에 반한 이상우의 제안으로 연예인의 길을 걷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연정훈과 한가인 두 사람은 노란손수건이라는 작품을 통해 처음 만나게 되었는데요, 두 사람은 극중 연인관계로 나오면서 친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해 여름에 연정훈과 한가인이 소속사 직원들과 함께 회식하는 장면이 여러 사람들에게 목격이 되면서 열애설이 터지게 되었는데요, 그 일을 계기로 두 사람은 더욱 가까워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연정훈은 2004년 12월 31일 한가인에게 정식 프러포즈를 했다고 하는데요, 한가인은 이날을 평생 잊지 못할 날이 될 것 같다고 했습니다. 이날은 연정훈과 한가인인 만난지 600일째 되는 날이었고, 당시 연정훈이 한가인에게 프로포즈와 동시에 KBS 연기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연기상을 받은 날이라고 하네요. 



연정훈은 당시 당시 레스토랑을 예약하고 하늘에서 풍선을 터뜨리고, 불꽃이벤트를 하는 등 엄청난 프로포즈를 했다고 하는데요, 한가인은 이 프로포즈에 감동을 받고 연정훈의 마음을 받아주었다고 합니다. 


결혼 연정훈과 한가인 두 사람은 지난 2005년 결혼식을 올렸는데요, 당시 한가인의 나이가 겨우 24살이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안타까워했다고 합니다. 당시 한가인의 경우도 실제로 결혼에 대해 상당히 고민을 했다고 하는데요, 



이유는 여자 배우의 경우 결혼을 하게 되면 이미지가 많이 달라지고 인지도가 떨어질 수 있다는 걱정 때문이었다고 하네요. 하지만 한가인은 결혼 후 건축학개론과 해를 품은 달을 통해 엄청난 인기를 과시하며 이것이 기우에 불과했다는 것을 보여주었는데요, 


나중에 한가인은 결혼 심경에 대해 "근데 결혼을 미루고 제가 얻을 수 있는 인기나 돈도 중요하지만 제 인생을 놓고 멀리 보았을 때 소중한 사람을 만나는 게 더 중요하다고 생각했어요"라고 말하기도 했답니다. 


연정훈 또한 인터뷰에 따르면 아버지가 결혼할 사람이라 생각하면 주저말고 결혼해라 하고 해서 바로 결혼을 했다고 하네요. 





당시 한가인이 만 23살로 워낙 어렸던데다 도둑놈 소리를 하도 많이 들어서 연정훈 나이가 매우 많은 줄 아는 사람도 많은데요, 하지만 4살 차이라서 그렇게 많이 나는 것도 아니랍니다. 연정훈도 만 27세였으니 당시 기준으로 본다해도 일찍 결혼한 편에 속한다고 합니다. 


연정훈이 한가인과의 열애설이 이슈화된 것은 그 당시 연정훈이 드라마 슬픈연가를 촬영하고 있을 때 갑작스럽게 결혼발표 기자회견을 하면서인데요, 그 전에도 몇 달간 공개연애 상태여서 토크쇼에서 연애담을 이야기한 적이 있습니다. 



연정훈은 결혼발표 기자회견 전에도 결혼설이 나돌았었는데요, 2003년 KBS 연기대상 신인상 수상후 수상소감 말미에 들릴 듯 말 듯 한 소리로 "현주야 사랑해"라고 말한 것이 솔로들의 가슴에 대못을 박았다고 하네요. 그날 한가인도 같은 작품으로 여자 신인상을 수상했는데, 정작 한가인은 그 당시에는 못들었다고 합니다. 





-연정훈 부인(아내) 한가인, 연정훈 한가인 결혼생활 임신 출산 딸


연정훈은 결혼한 후 현역으로 입대를 했는데요, 상근예비역으로 제 52보병사단에서 PX병으로 복무했다고 합니다. 연정훈이 군복무하던 시절 자대에 출퇴근할 때 거의 매일 한가인이 찾아왔다고 하네요. 오죽하면 연대장이 불러서 병사들의 사기에 영향을 미친다고 그만 오라고 했을 정도라고 하네요. 



연정훈은 부인(아내) 한가인과 결혼 후 이유 없이 욕을 많이 먹었는데요, 2011년 4월 한가인이 MBC FM4U의 푸른 방 정엽입니다 에 출연하여, 손에 물이 마를 날이 없다고 밝혀 이후에는 이유 있게 욕을 더 먹었다고 합니다. 


연정훈 한가인 부부는 결혼 9년만인 2014년 4월 22일 임신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는데요, 당시에는 세월호 사건 때문에 온 나라 분위기가 가라앉아 있는 상황이라 소속사에도 이 사실을 알리지 않고 있었다고 하네요. 하지만 그해 5월 유산을 했다고 합니다. 



연정훈 한가인 부부는 그러다가 결혼 11년 만인 2016년 4월 13일 드디어 득녀를 하게 되었는데요, 결혼은 일찍 한 반면 자녀는 굉장히 늦게 가지게 된 것인데요, 딸의 태명은 디즈니 3D 애니메이션 주인공에서 따온 볼트였다고 합니다. 


연정훈 한가인은 딸을 낳은 이후 연정훈이 15개월 동안 딸 육아를 위해 밤 12시까지였던 통금 시간이 저녁 6시로 당겨져 본의 아니게 혼술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연정훈 한가인 부부 딸의 나이는 올해 5세가 되었겠네요. 



이후 연정훈은 지난 2018년 12월 30일 열린 2018 MBC 연기대상에서 "내년에 새로운 가족을 맞이하게 됐다. 씩씩하게 내어나고 잘 지냈으면 한다"라고 한가인의 임신 소식을 깜짝 발표했는데요, 이후 지난해 2019년 5월 13일 건강한 아들을 출산했답니다. 


연정훈과 한가인은 결혼 후 연정훈 아버지인 연규진이 한가인을 눈에 넣어도 안 아플 며느리라고 할 정도로 예뼈했다고 하는데요, 나중에서 연규진이 한가인에게 너랑 같이 못살겠다고 선언한 일이 있다고 합니다. 



이유는 바로 한가인이 채식주의자이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고기를 좋아하는 연규진과 연정훈에게 한가인이 채식을 권유하니 연규진이 처음에는 배 볼까 하다가 결국 포기선언을 했다고 하네요. ^^


-연정훈 집안 재산, 연정훈 한가인 집 재산


연정훈의 집안은 상당히 유복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연정훈 아버지 연규진이 오랫동안 연기자 생활을 하면서 돈을 많이 벌었고, 연정훈 할아버지가 유명한 의사였다고 하네요. 덕분에 연정훈은 풍족한 어린시절을 보냈다고 하는데요, 어린시절부터 미국에서 유학을 할 정도였다고 합니다.



또한 연정훈 아버지 연규진의 재산에 대해서는 지난해 TV조선 호박씨에서 김형자가 밝히기도 했는데요, 이날 김형자는 "연규진이 준재벌에 가깝다"며 "연규진 씨가 어찌나 수단이 좋은지 박사님처럼 모르는 게 없다. 그러다보니 엄청나게 돈을 축적한 것 같다"라고 이야기 했습니다. 


이에 연예부 기자는 "원래 부자라는 소리가 있는데, 연규진씨 부모님이 약사였다더라. 부모님이 모은 재산으로 연규진씨가 연흥극장을 운영했고 연기학원 운영해서 그 재산으로 부동산 재테크를 했다고 전해지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일간에 따르면 연정훈과 한가인은 결혼하고 독립하기 전 시부모님과 함께 살았다고 하는데요, 이 곳은 판교신도시에 위치한 타운하우스로 알려졌습니다. 내부엔 개별 엘리베이터와 와인바도 있으며 입주민 전용 사우나 및 수영장이 있고 심지어 골프 퍼팅장까지 있다고 하네요. 


이곳은 면적만 6000편에 달한다고 하는데요, 그 안에는 오직 22가구만 있다고 합니다. 평균적으로 한 가구당 대지 면적만 약 300평이며 매매가는 약 100억원 정도 한다고 하네요.



이곳에 살던 연정훈 한가인 부부는 2010년 분가하여 서울 남산에 위치한 고급 펜트하우스에 거주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당시 40억원이라고 알려졌습니다. 


연정훈과 한가인은 작품을 보는 눈도 상당히 좋아서 출연하는 드라마와 영화도 큰 흥행을 해왔는데요, 이로 인해 재산도 상당히 많이 모았다고 하네요. 사실 연정훈이 소유한 자동차들이나 시계 등만 봐도 어지간한 부자가면 소유할 수 없는 물건들이라 생각이 되는데요, 한 순위 랭킹 프로그램에서 연정훈 한가인을 연예인 부동산 재벌 1위라고 방송을 하기도 했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