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지현우 나이 유인나 결별 이유

728x90

지현우 나이 유인나 결별 이유



<전지적 참견 시점(전참시) 지현우>



배우 지현우가 10월 3일 MBC 전지적 참견 시점(전참시)에 출연한다고 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이날 방송에서는 로코 장인 지현우의 중간이 없는 이중생활이 그려진다고 하는데요, 지현우 매니저는 "현우가 속세와 담을 쌓고 살고 있다."는 깜짝 놀랄 제보를 했다. 실제로 전참시 카메라에 잡힌 지현우는 최근엔 찾아보기 힘든 플립폰을 사용하고 있어 놀라움을 자아냈습니다. 


심지어 지현우는 TV, 침대도 없이 지내고 있었는데요, 매니저의 제보에 따르면 지현우는 옷도 작품에 필요한 경우에만 산다고 합니다. 이에 매니저는 "현우에게는 물욕이 없다"고 지현우의 미니멀리스트 본능을 밝혔답니다. 



또한 지현우는 전무후무한 명언 수집가 면모를 드러내기도 했는데요, 철학책, 에세이 등에서 발췌한 명언을 직접 노트에 적은 뒤 이를 그대로 행동으로 옮기고 있었던 것입니다. 


매니저는 "현우는 어떤 일을 하기 전에 항상 본인 마음을 다스리고 시작한다"고 귀띔해 지현우만의 힐링법에도 궁금증이 더해지고 있습니다. 지현우는 또 두 눈을 의심케 하는 성난 근육왕 매력을 뿜어냈는데요, 마치 CG로 빚어낸 듯한 식스팩의 탄탄한 몸매가 스튜디오를 후꾼 달아오르게 했다고 하네요.



<지현우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키 몸무게 혈액형 학력 소속사 데뷔 및 활동 유인나 열애 나이(차) 결별, 결별이유>



-지현우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키 몸무게 혈액형 학력 소속사


지현우의 본명은 주형태라고 하구요, 지현우의 나이는 1984년 11월 29일생으로 올해 나이 37세입니다. 지현우 고향은 서울시 성동구이며,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형 주윤채가 있습니다. 




지현우는 키 187cm에 몸무게 75kg, 혈액형은 B형이라고 하구요, 지현우 학력은 서울경수초등학교, 성수중학교, 덕수고등학교,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현재 소속사는 라이언하트엔터테인먼트 소속이라고 합니다. 


-지현우 연예계 데뷔 사연


지현우는 2001년 고등학교 2학년 때 문차일드(현 엠씨더맥스)의 세션 오디션을 봐 기타리스트로 활동하며 연예계에 데뷔하게 되었고, 이후 2002년 소속사에서 그룹 더 넛츠를 만들기도 하면서 다른 4명의 멤버들과 합숙 훈련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지현우가 음악을 시작하게 된 계기는 "초등학교 때 강압적으로"였는데 형은 피아노, 그는 기타를 잡았다고 합니다. 음악에 대한 마음이 좋아하는 것 이상이었던 부모님의 순수한 뜻에 의해서였다고 합니다. 



지현우는 초등학교 1학년 때부터 뛰놓고 싶은 마음을 눌러 가며 엄한 부모님 말씀에 순종해서 음악을 했다고 하는데요, 통기타를 들고 포크송, 뽕짝, 팝송을 연주하다 열한 살 때 "웅장하고 기교가 화려한" 메탈리카를 알았고 그 뒤로 오랫동안 록음악에 빠졌다고 합니다. 


키보디스트인 형과 형 친구들하고 어울리며 지현우는 자신이 좋아하는 음악과 함꼐 자유로운 학창 시절을 보냈다고 합니다. 


-지현우 가수에서 -> 배우로 데뷔, 이후 활동


지현우는 이후 2002년 드라마 학교이야기로 배우 데뷔를 했는데요, 원래는 배우가 될 생각은 없었는데 소속사 사장의 권유로 고 3때 EBS 학교이야기 에서 주인공의 친구로 등장하게 됐다고 합니다. 몇 신 나오지 않았는데 다음 회부터 주인공을 하게 되었고 매회 주인공이 바뀌는 드라마임에도 대여섯 번 주인공을 맡았다고 하네요. 



그 뒤 엠넷에서 일주일에 한 번씩 핫라인 스쿨이라는 프로그램에서 VJ로 활동했고 또 EBS 어린이 요리 프로그램 요리조리 팡팡 에서 신카라는 예명으로 인형과 함께 진행을 맡기도 했으며, 그 후 MBC 회전목마에서 탤런트 이동욱의 밴드멤버로 한동안 출연하다가 KBS 공태 탤런트가 되면서 하차하게 되었습니다. 



지현우는 2003년 11월 KBS 공채 탤런트 20기에 도전해 즉흥연기, 자유연기, 카메라 연기 등의 테스트를 거쳐 35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27명이 선발되고 그 중 최연소로 3개월동안 연수를 받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지현우는 데뷔 이후 단역 하나도 못하고 있다가 이형민 PD의 눈에 띄어서 2004년 6월 6일 첫방송된 KBS2 청춘드라마 알게 될거야 의 복학생 장선일 역으로 캐스팅됐습니다. 


이후 지현우는 2004년 KBS2 일일시트콤 올드미스다이어리에 지PD 역으로 캐스팅된 후 국민연하남의 시초로 대중적인 인지도가 폭발적으로 올랐고, 누나 팬들의 열화와 같은 전폭적인 지지를 얻었습니다. 




이후 지현우는 2005년 드라마 황금사과를 비롯해서, 오버 더 레인보우(2006), 메리대구 공방전(2017), 달콤한 나의 도시(2008년), 내 사랑 금지옥엽(2008), 천하무적 이평강(2009년), 천번의 입맞춤(2011년) 등에 출연하였고, 



이후 2012년부터 인형왕후의 남자(2012년), 트로트의 연인(2014년), 앵그리맘(2015년), 송곳(2-15), 원티드(2016년), 도둑놈 도둑님(2017년), 살인소설(2018년), 사생결단 로맨스(2018년), 슬픈 때 사랑한다(2019년) 등에 출연하며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이후 지현우는 2020년 1월 10일 사거리 그 오빠 라는 밴드를 결성해 가수로는 9년 만에 복귀했는데요, 다수의 방송에 연거푸 출연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지현우는 지난 1월 17일 MBC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해 개성 만점 힐링 라이프로 반전매력을 보여주기도 했는데요, 이날 방송은 닐슨코리아 수도권 기준 11.6%의 시청률로 금요일에 방송된 전 채널 모든 예능 프로그램 중 1위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지현우는 지난 8월 11일부터 MBC에브리원 오리지널 드라마 연애는 귀찮지만 외로운 건 싫어!에 출연하게 되었는데요, 연애는 하고 싶은데 심각한 건 부담스럽고, 자유는 누리고 싶은데 외로운 건 싫은 2030들의 한지붕 각방 동거 로맨스랍니다. 지현우는 플리즈 돈 고 라는 OST를 직접 불러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지현우 유인나 열애 나이(차)


유인나는 과거 배우 유인나와 공개열애를 하며 인기를 얻은 바 있는데요, 유인나의 나이는 1982년생인 39살로 1984년생 37살인 지현우보다 2살 연상이라고 합니다. 유인나는 경기도 성남 출신으로 어린 시절부터 노래 부르는 것을 좋아해서 고등학교 때였던 1998년에는 밴드부의 보컬로 활동하기도 했습니다. 




유인나는 가수의 꿈을 위해 고등학교 1학년 때부터 오랜 기간 동안 여러 기획사를 거치면서 연습생 생활을 했다고 하는데요, 



2006년에는 영화 아랑에 단역으로 출연하여 무명으로서 연기 데뷔를 하였으며 2007년에는 코미디TV의 애완남 키우기 나는 펫 시즌1에 주인공인 청미의 여자 후배로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지현우 유인나 열애 인정


지현우와 유인나는 두 사람은 과거 2012년 방송된 케이블채널 tvN 드라마 인현황후의 남자에 함께 출연하면서 연인으로 발전했다고 하는데요, 지현우는 당시 팬미팅 현장에서 "진심으로 사랑한다"고 고백을 해 뜨거운 관심을 받은 바 있습니다. 




지현우가 당당히 사랑고백을 공식 석상에서 한 것은 "솔직해야 된다"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지현우가 마음이 싹트게 된 것은 바로 싲제 극 중에서 사랑고백을 하던 장면 때문이었다고 알려졌습니다. 특히 지현우의 이러한 사랑고백은 앞으로 입대를 앞두고 있어 더욱 화제가 됐었는데요, 뿐만 아니라 이 자리에는 지현우의 가족들도 자리했었다고 하네요. 


실제로 둘은 극중에서 너무나 실감나는 연기로 인해 스캔들에 휩싸인 적이 있었는데요, 지현우는 처음에 유인나에 대해 뭐 저런 애가 다 있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하기도 했었습니다. 하지만 이후 지현우는 "드라마를 같이 하게 되면서 첫인상에 대한 오해가 풀리며 둘은 급속도로 친해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당시 한 기자가 "실제 연인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있냐?"고 물었을 때 유인나는 "글쎄요"라며 "그것은 무한한 가능성이 있을 것 같다"라고 답변했답니다. 지현우는 당시 마이크를 빼앗으며 "주의를 시켜야 한다"라며 "되게 뭔가 안쓰러운 마음이 들기는 한다. 사람이 하루에 7시간, 8시간 녹화하고 또 라디오 DJ까지 하고, 안쓰러워서 챙겨주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지현우는 "더블 디제이를 하고 싶기도 하다. 그리고 무엇보다 촬영을 자진해서 해주실 대타DJ를 찾는다"고 농담을 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지현우는 자신의 이상형에 가까운 상대에게 고백을 했다고 볼 수 있는데요, 



실제로 신인시절 올드미스 다이어리에서 배우 예지원의 상대역으로 출연하면서 누나들의 원비가 됐던 지현우는 줄곧 연하보다는 연상녀에게 끌린다"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지현우는 과거 KBS JOY 이소라의 두번째 프로포즈 녹화에 참여해 이같이 말했다고 합니다. 지현우는 "실제로도 연상을 만나봤다. 연상이 좋은 점은 좋고 싫음이 분명하도 밀고 당기기를 하지 않는다는 것이다"라며 연상녀의 장점을 밝혔습니다. 지현우는 20살에 4살, 3살 많은 누나와 사귄 적이 있다고 공공연히 밝혀왔는데요, 실제 지현우는 사랑고백을 한 상대보다 3살 연하라고 합니다. 


한편 당시 지현우의 공개 사랑고백에 지현우의 팬들은 말그대로 멘붕이 된 상태가 되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전반적인 분위기는 지현우의 사랑고백에 열렬한 지지가 쏟아졌다고 합니다.


-지현우 유인나 결별, 결별 이유


하지만 지현우는 공개 열애 후 같은 해 8월에 군에 입대를 하게 되었는데요, 그럼에도 지현우는 변함없는 애정을 과시해 큰 화제가 됐었습니다. 하지만 이후 전역한 지현우는 유인나에 대한 질문에 대답을 회피해 결별설에 휩싸였고, 얼마 뒤 2014년 5월 14일 결별을 인정해 팬들의 안타까움을 샀습니다.



당시 여러 매체에 따르면 유인나와 지현우가 결별했다고 밝혔는데요, 이에 유인나와 지현우의 소속사 측은 "두 사람이 결별한 것이 맞다"고 순수히 결별을 인정했습니다. 지현우와 유인나의 결별 이유는 바쁜 스케줄 등으로 관계가 소원해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현우와 유인나 두 사람의 결별 이유는 바쁜 스케줄 등으로 관계가 소원해진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당시 유인나의 소속사 측은 "아무래도 중국 촬영 등으로 바쁜 탓에 소원해진 것 같다"고 밝혔습니다. 헤어진 시기와 관련해서 개인적인 일이라 확인이 어렵다고 덧붙였습니다. 


또한 지현우는 그의 전역식 당시 결별설을 부인한 이유에 대해서는 당시 유인나가 중국 스케줄 때문에 바쁜 관계로 확인을 못한 상태였기 때문이라고 해명하기도 했습니다. 



연예인들이 연애를 하다가 결별을 하게 되면 결별 이유에 대해 거의 대부분 이런 식의 말을 하는데요, 하지만 실제로는 대부분 성격차이 등으로 헤어지는 경우들이 많은 것은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죠.^^


-지현우 결혼 여자친구 이상형


지현우는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구요, 현재 여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아직 알려진 바는 없지만 최근 방송을 통해 언급한 내용을 보면 현재 여자친구는 없는 것 같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지현우는 사거리 그오빠 멤버들과 함께 지난 2월 최화정의 파워타임에 출연해 "연애를 쉰지 6년이 됐다. 연락할 곳도 없더라"라고 전하기도 하며, 또한 자신의 이상형에 대해서 고백했는데요, 



이날 방송에서 한 청취자는 "나이가 들면 이상형이 바뀌던데 사거리 그오빠 멤버들의 이상형은 어떻게 되냐"고 궁금해 하자, 이에 사거리 그오빠 멤버들은 각각 자기 이상형을 고백했는데요, 지현우는 "저도 뭔가 일을 할 대 사람이 가장 매력적인 것 같다. 또 불타오르는 것보다는 편안하고 오래 볼 수 있는 사람이면 좋겠다"고 설명했습니다. 



지현우는 과거 2012년 이소라의 두번째 프러포즈에서 "연하보다는 연상녀에게 끌린다"고 말해 가수 이소라의 귀를 솔깃하게 만들었는데요, 


그간 많은 작품에서 연하남 역할을 맡으며 누나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던 지현우는 "실제로도 연상을 만나봤다. 연상이 좋은 점은 좋고 싫음이 분명하고, 밀고 당기기를 하지 않는다는 것이다"라며 연상녀의 장점을 밝혔습니다. 


이에 MC 이소라는 "참고 하겠다. 올해는 그 장점을 꼭 키워보겠다"라고 말해 객석의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지현우의 이상형이 연상이라는 건 바뀐건지는 모르겠지만 보통의 남자라면 나이가 들수록 연상이 아닌 연하를 좋아하게 되는 것이라고 할 때 아마도 지현우도 나이가 더 들수록 그렇게 바뀌어가지 않을까 싶네요. 앞으로 배우 겸 가수로서 더욱 좋은 모습 기대하구요, 좋은 상대도 만나 행복하길 바랍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