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나진기(가수) 나훈아 사촌동생 나이, 누구?

728x90

나진기(가수) 나훈아 사촌동생 나이, 누구?



<아침마당 가수 나진기 나훈아 사촌동생>



가수 나훈아의 사촌동생이자 가수 나진기가 10월 27일 KBS 아침마당에 출연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나진기는 이날 나훈아의 영영을 부르며 등장했는데요, 대기업에 다녔던 나진기는 나훈아 밑에서 4년 동안 노래를 불렀다고 합니다. 나진기는 "노래를 좋아했지만, 가수 생활은 정말 어렵고 힘들었다. 나훈아 동생이니까 정말 많이 불러줬다. 집에서 내가 가장이었는데 돈이 월급의 2배더라"라고 전향한 데 대한 고충을 토로했습니다.



나진기는 "노래를 하다가 걸리면 혼났다. 몰래 업소에서 노래를 불렀는데 어느 날 전화가 와서 노래를 하려는 이유를 묻더라. 이유를 설명했더니 노래를 시켰고, 실력 전에 인성을 강조했다. 굉장히 엄격한 선생님"이라며 "모든 것을 일거수일투족을 행동으로 보여줬다. 형님은 가수 이전에 사람이 되어야 한다고 거짓말하지 말라고 했다. 착한 마음으로 불러야 감동이 전해진다고 하더리"라고 나훈아를 소개했습니다. 


이어 "내 역량이 부족해서 형님 마음에는 안 들었을 것"이라며 "지금까지 있던 이유가 형님 가르침 없이는 힘들었을 것이다. 형님이 앨범 석 장을 내줬다. 그걸 화답을 못 해서 미안하다"라고 고백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카리스마 있고 강하다고 하는데 형님은 굉장히 마음이 여리고 섬세하다"라고 나훈아의 반정 매력도 말했습니다. 


나진기에 따르면, 그는 나훈아 콘서트 시작 전 리허설에서 나훈아의 대역을 하기도 한다고 하는데요, "형님이 9시 스텐바이를 해서 그날 공연하는 걸 직접 연습한다. 계속 연습하면 공연을 못 하니까. 내가 형님 의상을 입고 조명 응향을 다 맞춘다. 일거수일투족을 형님이 체크한다"며 "형님은 99%도 안 된다. 120%가 되어야 하는 분"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나진기는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나훈아의 테스형도 언급, "형님이 테스형 을 만들 때 큰아버님 산소에 가셔서 곡을 썼다. 테스형 이라고 하지만 사실은 테스형이 아니라 아버지를 부르시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테스형이라고 하니 사람들이 그게 무슨 소리야? 라고 하더라. 나도 잘 모른다고 했는데 2절에 소크라테스형이 나오더라"라고 해 웃음을 선사했습니다. 




아진기는 나훈아 사촌이라는 꼬리표가 지니는 책임감을 언급하며 제 1의 나진기가 되겠다고 다짐, 신곡 콘 심은 데 팥도 나게 를 불러 큰 환호를 이끌어냈습니다. 




나훈아 소신발언, 나이 부인들(이숙희 김지미 정수경) 이혼 근황



<나진기 프로필 본명 나이 키 몸무게 혈액형 학력 데뷔 및 활동 이력>



가수 나진기의 본명은 최진기라고 하구요, 나진기 나이는 1971년생으로 올해 나이 50세입니다. 나진기는 키 180cm에 몸무게 73kg 혈액형은 A형이라고 하구요, 나진기 학력은 대학에서 건축학을 전공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나진기는 가수 나훈아의 친 사촌동생으로 사업가에서 가수로 변신, 1994년 데뷔한 중견 가수입니다. 나진기는 데뷔 이후 1995년 KBS 빅쇼애서 나훈아와 한 무대에 서기도 했었는데요, 나후아 회사인 아라 기획에서 앨범을 세 장이나 내기도 했습니다. 또한 나진기는 나훈아 콘서트 리허설 때 대역으로 나서기도 했다고 하네요.



이후 나진기는 일본 진출을 하기도 했지만 아내가 신부전증 진단을 받으며 2004년 마이크를 내려놓고 1년간 토스트 가세를 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토스트 가게 후 건축 현장 감독으로 일하던 나진기는 2009년 미사리에서 다시 마이크를 잡게 됩니다.  


나진기는 2012년 최고의 여자 라는 신곡을 내기도 했습니다. 나진기 대표곡으로는 사랑이 그리울 때와 그럽디다 등이 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