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마리아킴(가수, 피아니스트) 프로필 나이 과거, 누구?

728x90

마리아킴(가수, 피아니스트) 프로필 나이 과거, 누구?

 

 

오늘은 마리아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리아킴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혈액형 학력 과거 이력 활동 근황>


-마리아킴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혈액형 학력 

 

마리아킴의 본명은 김희진이라고 하구요, 김마리아라고도 합니다. 마리아킴 나이는 1986년 12월 16일생으로 올해 나이 36세(만 34세)이구요 마리아킴 고향은 서울시이며, 마리아킴 혈액형은 A형이라고 합니다. 

 

 

 

마리아킴 학력은 경희대학교 포스트모던음악학과 중퇴, 버클리음악대학 프로페셔널뮤직 학사(2006-2008), 뉴잉글랜드음악원 대학원 재즈 스튜디오 석사(2010-2012), 상명대학교 대학원 박사과정(2015)을 밟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마리아킴 과거 이력

 

마리아킴은 현재 피아니스트이자 보컬리스트로 또한 작곡가로서도 활동하고 있는데요, 그는 15살의 어린 나이로 한국 재즈씬에 데뷔해 미국 버클리 음대와 뉴잉글랜드 음악원에서 장학생으로 수학한 재즈 뮤지션입니다. 

 

 

뉴잉글랜드 음악원의 교수인 피아니스트 란 블랙은 그가 아는 최고의 보컬리스트 중 하나라고 그녀를 극찬했다고 하는데요, 버클리 음대의 교수인 러셀 호프만 과의 정기연주와 더불어 데이브홀랜드, 스티브스웰로, 프랭크카베그, 켄 샤포스트, 에덴 맥아담소머 등과의 잦은 협연을 통해 마리아킴의 연주는 더욱 짙은 색채를 띠어갔답니다. 

 

 

국내외를 아우르는 탄탄한 커리어를 기반으로 한 마리아킴의 연주의 지향점은 "Not a single note wasted"(단 하나의 음도 낭비되지 않는다)라고 합니다. 냉철하게 사색하며 탄탄한 피아노 연주와 매혹적인 보컬로 매 순간메 가장 적절한 선율과 화음, 리듬을 찾아가는 섬세한 여정이 그녀의 음악 안에 오롯이 담겨있다고 합니다. 

 

 

마리아킴은 재즈 코리아 독일 투어와 더불어서, 자라섬 재즈페스티벌, 서울광장 재즈 페스티벌, 서울 세계 불꽃축제, 부산 재즈 뮤지션 페스티벌, 태화강 재즈 페스티벌, 수원 재즈페스티벌, 통영 국제 음악제 등의 굵직한 공연을 한 바 있습니다. 

 

 

그리고 EBS 공감, 아리랑 라디오, 뮤직 엑세스, TBS 영어 라디오, 온 더 풀스, 팟캐스트, 이정식의 올댓 재즈 등 여러 매체에도 활발한 활동을 보이며 EBS 공감에서 선정된 2016년 한국 재즈의 새 얼굴로도 소개됐습니다. 

 

-마리아킴 활동 근황

 

마리아킴은 또한 상명대학교 뉴미디어 음악학과 박사과정을 수료한 후 광운대학교 실용음악과 최연소 겸임교수직과 더불어 단국대학교 생활음악과, 백성예술대학교 실용음악과에서 강의하고 있습니다. 

 

 

마리아킴은 지난 2017년 재즈피아니스트 조윤성과 아이 엠 올드 패션니드라는 음반을 발매하고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마리아킴은 앨범에 관해 "저는 스타일을 생각하기 전에 모든 곡들이 사랑 노래니까 가사를 느끼면서 들어주시면 더 좋을 것이라 생각해요"

 

 

이어 "그래서 사랑에 빠지신 분은 달콤함을 느끼고 사랑에 아파하시는 분은 공감을 느끼고, 사랑을 하지 않고 있는 분은 사랑하고 싶은 마음이 들었으면 좋겠어요"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마리아킴은 허성과 함께 국내 재즈 페스티벌과 같은 다양한 무대를 누비는 동시에 듀엣 앨범 아이 원트 투 비 해피를 발매하는 등 다방면으로 활동하고 있기도 한데요, 마리마킴이 이번에 가요무대에 출연한다고 하니 기대가 되네요. 이번에는 아무래도 보컬리스트로서 무대를 꾸미지 않을까 하네요.

 

참고로, 올해 나이 36세인 마리아킴은 아직 결혼, 남편, 남자친구 유무 등에 대해서는 알려져 있지 않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