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김동욱 <프로필 나이 여자친구 결혼>

728x90

김동욱(배우) 프로필 나이 여자친구 결혼

 

-김동욱 프로필 나이 고향 키 혈액형 종교 학력 소속사

-김동욱 과거 배우 데뷔 계기

-김동욱 데뷔 작품 활동

-김동욱 친한 연예인, 성격, 취미

-김동욱 결혼 여자 친구 이상형


-김동욱(배우) 프로필 나이 고향 키 혈액형 종교 학력 소속사

 

배우 김동욱은 1983년 7월 29일생으로 올해 나이 39세입니다. 김동욱 고향은 서울시 광진구 자양동이며, 김동욱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여동생이 있습니다.

 

 

김동욱은 키 175cm에 혈액형은 B형이라고 하고요, 김동욱 종교는 천주교(세례명 다니엘)이며, 김동욱 학력은 서울동지초등학교, 자양중학교, 자양고등학교, 한국예술 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예술사)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김동욱의 현재 소속사는 키이스트 소속이라고 합니다. 

 

-김동욱(배우) 과거 배우 데뷔 계기

 

김동욱은 평범하게 학교생활을 하다가 고등학교 3학년으로 넘어가는 시기, 입시 준비를 하면서 진로에 대해 고민하다가 연기 자르는 직업에 매력을 느껴, 이에 대한 동경으로 배우라는 꿈을 꾸게 되면서 이후 4개월 동안 연기 입시를 준비하여 한국예술 종합학교 연극원에 합격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김동욱(배우) 데뷔 작품 활동

 

김동욱은 흔히 신인배우들의 등용문이라고 불리는 퀴어영화인 순환을 통해 데뷔했는데요, 그 후 후회하지 않아, TV영화인 램프의 요정 등에 출연하다가 커피프린스 1호점의 진하림 역을 통해 본격적으로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이어 김동욱은 시트콤 못 말리는 결혼과 영과 국가대표에 출연, 민들레 가족, 로맨틱 헤븐 등 여러 편의 드라마에 출연했고, 형제가 돌아왔다 등의 뮤지컬에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이후 김동욱은 후궁 제왕의 첩을 마지막으로 2012년 의경 홍보단에 입대하여 2014년 초 군생활을 마친 후 하녀들, 쓰리 섬머 나잇 등으로 활동하였고, 2015년에는 다시 한번 뮤지컬에 출연, 드라마 라이더스 내일을 잡아라에 출연하기도 했으며, 이 드라마의 OST로 김광석의 기다려줘를 부르기도 했습니다. 

 

이후 김동욱은 키이스트로 소속사를 옮겨 2017년 자체발광 오피스에서 서현역을 맡아 큰 호평을 받았고, 이어 12월에 개봉한 신과 함께 죄와 벌에서 김자홍의 동생 김수홍을 연기해 화제를 일으키기도 했습니다. 

 

 

또한 김동욱은 탐정 리턴즈에서는 우정출연임에도 꽤 많은 비중을 차지했고, 신과 함께 인과 연에서도 좋은 연기를 보여주었으며, OCN 드라마 손에 출연하게 되면서 2018년도 드라마 화제성 2위를 기록, OCN 최초의 주간화제성 1위 드라마를 기록하며 흥행에 성공했고, 압도적인 연기력을 선보이며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이후 김동욱은 2019년 2월 어쩌다 결혼에 출연했고, 같은 해 4월부터 5월까지 MBC 월화드라마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의 주연 조진갑 역으로 출연, 이를 위해 9kg을 증량하기까지 하며 열연,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하는 등 선전했고, 김동욱은 이 드라마로 데뷔 16년 만에 MBC 연기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김동욱은 노래를 잘해 OST 발매도 했고, 뮤지컬 배우로도 활동한 이력이 있는데요, 복면가왕에서도 좋은 실력을 보여주었고, 신과 함께에서도 기타를 치며 김광석의 이등병의 편지를 개사해서 도경수와 같이 부르는 장면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김동욱(배우) 친한 연예인, 성격, 취미

 

김동욱이 친한 연예인으로는 하정우, 온주원, 이상엽 등이 있으며 친한 감독으로는 장진, 김용화가 있는데요, 이중 장진은 술자리를 종종 가질 정도라고 합니다. 또한 그룹 블랙비트의 장진영과는 중학교 동창이라고 합니다. 

 

 

김동욱은 또한 수줍음이 많은 성격 탓에 일상을 공개한다는 것이 어색해 SNS를 하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자신의 핸드폰에 셀카 기능이 없어 셀카 사진 한 장도 없다고 합니다. 

김동욱은 운동을 좋아한다고 하는데요, 취미는 스킨스쿠버, 인스트럭터 자격증을 갖고 있으며 주로 같은 동호회에 소속되어 있는 알렉스, 신하균과 같이 한다고 합니다. 

 

-김동욱(배우) 결혼 이상형

 

김동욱은 올해 나이 39세로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인데요, 결혼이 조금 늦은 듯하지만 태어나서 비혼을 생각해 본 적은 단 한번도 없었다고 합니다. 연애는 아직 못하고 있지만 결혼하고 싶다는 생각을 한다고 하네요.

 

 

김동욱 : "이제는 가족을 꾸릴 나이가 된 것 같다. 부모님도, 나 역시도 큰 바람이다. 차태현 배우가 아들과 함께 영화 보러 가는 걸 보니 정말 부럽더라. 둘이 영화를 자주 보던데 같이 무대인사하면 아들(수찬이)에게 통화하고 영화를 예약하고 친구처럼 지내는데 너무나 보기 좋고 부러웠다. 나도 그런 가정을 빨리 이루고 싶다"

 

그리고 결혼하면 자녀는 둘 이상 갖고 싶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자녀는 혼자 생각할 수 있는 건 아니기 때문에 함께 살게 될 분과 잘 이야기를 나눠보겠다고 합니다. 

 

김동욱은 또한 한 인터뷰에서 결혼 전에 어떤 고민이 선행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냐는 질문에 "제가 맺고 있는 관계에 대해서 얼마나 받아들이고 이해하고 존중해줄 수 있는지 진지하게 고민한다"며,

 

 

이어 "사랑하는 감정도 중요하지만, 서로의 관계가 발전했을 때 가족이 될 수도, 또 친구가 될 수도 있다. 그 사람, 혹은 내가 처한 상황을 얼마나 서로 받아들이느냐가 결혼의 시작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김동욱 여자친구(전 여친 배우 박채경)

 

김동욱의 현재 여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는데요, 과거 한 방송에서 과거 같은 작품을 했던 여배우와 교제했던 적이 있다고 밝혀 관심을 모으기도 했습니다. 

 

 

김동욱 : "사실 제가 전에 한 번 작품을 같이 한 분과 연애를 한 적이 있다. 같은 작품에서 만난 사람과 헤어지니까 너무 힘들더라. 그 후로 정말 같이 작품을 하는 배우와는 만나면 안되겠다는 결심이 강해졌다"

 

 

당시 방송에서 김동욱이 2008년인가?라고 흘리듯 한 말을 포착해 2008년 전후로 김동욱이 출연한 영화 동거 동락, 달콤한 거짓말, 드라마 못말리는 결혼 등의 작품을 중심으로 조사를 하기도 했는데요, 알고보니 김동욱 전 여친은 시트콤 못말리는 결혼에 함께 출연했던 배우 박채경이었다고 하네요. 

 

 

시트콤에서는 김동욱의 형으로 나오는 서도경과 결혼하는 역할로 나왔지만 실제로 연인이 된 것은 김동욱이었다고 합니다. 김동욱 전 여자친구인 배우 박채경은 과거 항공사 모델로 뽑히기도 했고, 드라마 아이엠샘에도 출연했던 배우입니다. 

 

한 관계자에 따르면 두 사람은 시트콤을 촬영하면서 좋은 관계를 유지, 동료 배우 이상의 감정으로 좋은 만남을 가졌지만 이후 각자의 연기활동으로 인해 관계가 소원해진 것으로 안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