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강하늘 <나이 과거 프로필 여자친구 이상형>

728x90

 


강하늘(배우)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혁 학력 소속사

 

 

배우 강하늘의 본명은 김하늘입니다. 강하늘이 본명이 아닌 예명으로 활동하는 이유는 생월일과 띠까지 똑같은 선배 여배우 김하늘과 겹치지 않기 위해서라고 하네요. 강하늘 나이는 1990년 2월 21일생으로 올해 나이 32세입니다. 강하늘 고향은 부산광역시이며, 강하늘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남동생이 있습니다.

 

강하늘은 키 181cm에 혈액형은 B형이라고 하구요, 강하늘 학력은 국립전통예술고등학교 음악연극과를 졸업했으며, 중앙대학교 연극영화학과에 재학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배우 신혜선이 고등학교 동기라고 하고요, 대학교(08학번) 동기로는 고아라, 김범, 김소은, 린지, 박신혜, 하오루 등이 있습니다. 강하늘의 현재 소속사는 TH컴퍼니 소속이라고 합니다. 

 

강하늘(배우) 과거 연기를 하게 된 계기

 

 

강하늘은 초등학생 시절 100kg이 넘을 정도로 상당한 비만이었으며 그 때문에 대인기피증에 시달린 적이 있다고 합니다. 이후 혹독한 다이어트를 통해 살을 확 빼는데 성공했고, 또 이 때는 너무 말라 버리는 바람에 근육을 붙이느라 운동 중독이 되었다고 합니다. 스케줄이 없을 때는 일주일에 6일 운동한다고 하고 요즘에도 저녁 6시 이후로는 아무것도 먹지 않는다고 합니다. 

 

강하늘은 중학교 시절 교회 연극 소품 담당으로 참여한 것을 계기로 연극에 관심이 생겼다고 합니다. 이후 배우로 진로를 선택하는 것에 대해 부모님도 전혀 반대하지 않으셨다고 합니다. 

 

이후 그는 서울국악에술고등학교 편입을 위해 홀로 부산에서 상경했으며, 스스로 학비를 내기 위해 아르바이트를 했다고 합니다. 게다가 학교의 다른 친구들보다 늦게 연기를 시작한 만큼, 거의 하루종일 연기 연습에 몰두했다고 합니다. 

 

강하늘은 입시제도에 대한 반항심으로 대학 진학을 안 할 생각이었으나 그래도 역시 대학생활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중앙대학교 연극영화과에 지원해 단번에 합격했다고 합니다. 

 

강하늘(배우) 데뷔 전 

 

 

강하늘은 데뷔 전인 2005년 KBS 아침마당에서 아버지와 함께 출연, 3주 연속 우승을 차지한 이력이 있는데요, 당시 꽃미남 마스크로 장래가 기대된다는 평가를 받기도 합니다. 당시 진행자였던 이금희 아나운서가 "기억에 강하게 남아 있을 정도"라고 평했을 정도인데요, 이 때의 영상이 이후 2019년 KBS 연기대상에서 공개되기도 했습니다.

 

강하늘(배우) 데뷔 및 활동

강하늘은 이후 2007년 KBS2 드라마 최강 울엄마에서 최훈 역할을 맡아 데뷔, 이후 2008년에는 중앙대학교 연극영화과 창설 50주년 기념 뮤지컬 라비다의 주연 햄릿을 맡기도 합니다.

 

 

 

강하늘은 처음에는 TV나 영화 등에서는 주로 비중이 적은 조연이었지만, 이후 연기력을 인정받으며 본격적으로 활동 영역을 넓혀왔는데요, 2014년 TV드라마 상속자들과 미생 등에 출연한 것을 계기로 주조연급 배우로 성장하게 됩니다. 

 

이후 강하늘은 영화 쎄시봉, 순수의 시대, 스물, 좋아해줘, 동주 등에서 주연을 맡아 좋은 연기로 호평을 받았으며, 이후 드라마 달의 연인 보보경심 려 출연하기도 합니다. 

 

 

강하늘은 이후 2019년 KBS2 수목드라마 동백꽆 필 무렵에서 데뷔 후 처음으로  드라마에서 주연을 맡게 되었는데요, 드라마가 큰 흥행을 거두게 되면서 2019년 KBS 연기대상에서 최우수상,  그리고 2020년 6월 제 56회 백상예술대상에서 TV부문 남자 최우수 연기상을 수상하기도 합니다. 

 

강하늘은 연기활동 이외에도 몬스타, 엔젤아이즈, 쎄시봉, 좋아해줘, 동주 등의 작품에서 OST에 참여하기도 했으며, 광장히 많은 CF 광고와 다수의 라디오방송, 그리고 예능에서도 꾸준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또한 강하늘은 호감형 외모와 준수한 실력으로 뮤지컬계에서 인지도가 높은 편으로, 몇몇 대형기획사에서 영입제안을 했지만 무대 공연은 포기할 것이라는 조건 때문에 거절했을 정도로 무대 공연에 대한 애착이 강하다고 합니다.

 

참고로, 강하늘은 지난 2018년~2019년에는 뮤지컬 신흥무관학교에 출연하기도 했고, 지난해에는 연극 환상동화에서 사람광대 역할을 맡기도 했답니다. 

 

강하늘 실제 성격

 

 

드라마에서는 엘리트 고등학생, 재벌가 자제, 대기업 회사원 등과 같이 차갑고 딱딱한 차도남 역을 자주 맡지만, 실제로는 오히려 동료들에게 애교가 많고 관객들에게도 귀여운 팬서비스를 자주 하는 편이라 열혈 팬들이 많다고 합니다. 

 

강하늘은 패쇄공포증이 있어 전철이나 버스, 엘리베이터에 사람이 꽉 차 있으면 탈 수가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자전거를 즐겨 타고 다닌다고 합니다. 정확히 말하면 사람이 꽉 차 있는 공간을 답답해 한다고 합니다. 

 

강하늘 결혼 여자친구 이상형

강하늘은 올해 나이 32세로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현재 여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다만 강하늘은 지난 2014년 영화 소녀괴담에 함께 출연한 김소은과 열애설이 불거진 적이 있었습니다. 

 

 

당시 김소은은 강하늘 말고 원빈과 함께 했으면 멜로 연기 훨씬 더 잘했을 것이라고 인터뷰를 해서 열애설은 일단락되기도 했습니다. 실제로 둘은 6년 지기 친구라서 아주 친한 사이라고 합니다

 

강하늘은 과거 군입대 전부터 방송에서 여러 번 이상형에 대해 밝힌 적이 있었는데요, 2015년 2월 인터뷰에 따르면 외국어를 잘하는 여성에세 관심이 가는 편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그의 과거 여자친구 역시 통역관이었다고 하네요.

 

그는 또한 택시기사님께 잘하는 여성이 이상형이다. 택시 기사님에게 어떻게 하는지 보면 그 분이 어떻게 사람을 대하는지가 보인다고 말하기도 했고, 또는 남자친구보다 자신의 꿈을 더 사랑하는 여성을 이상형이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연상녀를 선호하고, 무엇보다 같은 고통과 스트레스를 받기 때문에 다른 연예인과는 절대 연애를 하지 않겠다고 밝히기도 했답니다. 

 

* 추천 글 -> 이광수 <프로필 나이 집안, 여자친구 이선빈, 런닝맨 하차 이유>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