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박광수(만화가) 프로필 나이 과거 광수생각 근황

728x90

박광수(만화가) 프로필 나이 과거 광수생각 근황

 

 

-박광수(만화가) 프로필 나이 고향 학력 

-박광수(만화가) 과거 만화가 데뷔 작품 활동

-박광수(만화가) 방송활동, 연기활동, 영화감독 준비 근황

-박광수(만화가) 전성기 때 수입과 사업 실패

-박광수(만화가) TV는 사랑을 싣고


-박광수(만화가) 프로필 나이 고향 학력 

 

만화가 박광수는 1969년 10월 13일생으로 올해 나이 53세입니다. 박광수 고향은 서울이며, 박광수 학력은 상일고등학교, 단국대학교 시각디자인과 시각디자인 학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외에 박광수 가족 등에 대한 정보는 아직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만화가

 

-박광수(만화가) 과거 만화가 데뷔 작품 활동

 

“만화가

 

박광수는 1995년 월간 이브라는 잡지 연재만화 작가로 데뷔하여 조선일보 문화면에 레인보우 섹션이 생기면서 1997년 4월부터 광수생각을 연재하며 신뽀리와 함께 일약 스타로 떠올랐습니다. 

 

 

2000년 말까지 조선일보에 연재됐던 만화 광수생각은 연극으로 만들어 초연, 이후 연극 광수생각은 서울, 경기도, 부산, 대구, 광주 등 전국 순회공연을 통해 총 20만 이상 관객이 동원되었다고 합니다. 

 

-박광수(만화가) 방송활동, 연기활동, 영화감독 준비 근황

 

박광수는 1998년부터 6년간 SBS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의 패널로 나와 얼굴을 알리기도 했으며, 이후 2007년 7월 SBS 드라마 스페셜 완벽한 이웃을 만나는 법에서 극 중 위대한 이라는 역할로 안성영과 함께 호흡을 맞춰 연기자로 변신,

 

“만화가

 

그해(2007년) 12월에는 SBS 금요드라마 '아들 찾아 삼만리'에서 도인 같은 왕유식 역으로 4차원적인 정신세계를 가진 과장 역할을 맡아 열연을 펼치기도 했습니다. 

 

 

이후 영화감독을 하기 위해 원래 직업인 만화 그리는 것을 중단하고 연기를 택한 박광수는 현재 시나리오 4편을 집필 중에 있을 정도로 어렸을 때부터 꿈꿔왔던 영화 감독으로서의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박광수(만화가) 전성기 때 수입과 사업 실패

 

박광수는 과거 우리나라가 IMF 경제위기로 절망에 빠졌을 때 국민들에게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국민만화 광수 생각 연재 당시, 매달 연재료 500만 원을 받았다고 합니다.

 

“만화가

 

여기에 박광수는 당시 이를 엮어 만든 책이 300만 권 이상 팔리면서 수십억 원에 달하는 어마어마한 수익을 올렸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탄탄대로를 달릴 것만 같았던 박광수는 이후 캐릭터 사업에 손을 댔다가 45억 원을 날리면서 평탄하지 않은 삶을 살았다고 합니다. 

 

 

박광수는 방송(TV는 사랑을 싣고)에서 "주차비를 내지 못해 주차장 구석에서 울기도 했을 정도"라며 암울했던 당시 상황을 회상하기도 했는데요, 그는 당시 버거운 삶의 무게를 이기지 못해 극단적인 생각까지 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박광수는 그가 빠져 있었던 취미 덕분에 한 주 한 주를 버티고 넘기면서 결국 빚을 다 갚을 수 있었다고 합니다. 

 

-박광수(만화가) TV는 사랑을 싣고

 

박광수는 학창시절 엄청난 말썽쟁이에 만년 꼴찌였다고 합니다. 당시 그런 박광수를 중학교 때 국어 선생님께서는 그가 비 뚫어지지 않도록 꾸짖어 주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러한 꾸짖음 덕분에 결국 광수생각도 그릴 수도 있었다고 하네요.

 

“만화가

 

박광수 : "당시 선생님께 맞을 때는 정말 똑바로 되라는 마음으로 때린다는 생각이 들었다. 광수생각을 그릴 수 있게 된 것도 선생님으로부터 좋은 영향과 영감을 받았기 때문이다"

 

박광수는 37년 전 선생님의 모습을 만화로 그릴 정도로 여전히 또렷하게 기억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박광수는 그때 그 선생님을 만나기 위해 TV는 사랑을 싣고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과연 박광수가 선생님과 다시 만날 수 있을지 궁금해지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