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하하(가수) 아내(부인) 별 나이(차) 자녀 사업

728x90

하하(가수) 아내(부인) 별(가수) 나이(차) 자녀 사업

 

 

<목차>
-하하(가수)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종교 학력 소속사
-하하(가수) 데뷔 활동
-하하(가수) 사업 근황
-하하(가수) 결혼 아내(부인) 별(가수) 나이차이 결혼스토리
-하하(가수) 아내(부인) 별 자녀

-하하(가수)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종교 학력 소속사

 

“하하(가수)

 

가수 하하의 본명은 하동훈입니다. 하하라는 예명은 이씨 성을 가진 친구가 이히히라는 예명을 짓자 재미있다며 따라서 하하라고 지은 것이라고 합니다. 하하의 나이는 1979년 8월 20일생으로 올해 나이 43세입니다.

 

하하의 고향은 서독 바덴뷔르템베르크 주 슈투트가르트 시라고 합니다. 하지만 이후 한국으로 돌아온 뒤 초등학생 때부터 경상남도 창원시에서 살다가 중학교를 졸업하고 서울시 용산구로 올라오게 되었다고 하네요. 

 

 

 

하하의 가족으로는 아버지 하윤국, 어머니 김옥정, 누나 하쥬리, 그리고 아내(부인) 별과 아들 하드림, 하소울, 딸 하송이 있습니다. 하하의 종교는 개신교(장로회)이며, 하하의 학력은 창원 용남초등학교, 토월중학교, 오산고등학교, 대진대학교 연극영화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하의 현재 소속사는 QUAN 엔터테인먼트 소속이라고 합니다. 

 

-하하(가수) 데뷔 활동

 

가수 하하는 1995년 솔로 레게 힙합 가수로 첫 데뷔, 1998년 뮤지컬 보물섬을 통해서 뮤지컬 배우로도 데뷔합니다. 이후 하하는 2001년 그룹 지키리의 멤버로 방송에 출연하면서 많은 인지도를 쌓았고,

 

“하하(가수)

 

이후 하하는 2005년부터 2008년까지 SBS 파워FM에서 하하의 텐텐클럽을 진행, 2007년부터 2008년까지 뮤직뱅크의 MC를 맡는 등 여러 방면에서 활약합니다. 

 

하하는 특히 지난 2005년부터 2008년, 2010년부터 2018년까지 11년 가까이 무한도전의 멤버로 활동했으며, 또한 2010년부터 현재까지 런닝맨의 멤버로 활동중에 있습니다. 

 

 

 

-하하(가수) 사업 근황

 

하하는 연예활동 외에도 사업으로 성공한 것으로도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하하는 과거 팔자막창이란 가게를 한참 굴리다 2014년 말 즈음에 폐업하고 이후 지인들과 동업하는 형태로 고깃집 401 레스토랑을 열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름은 하하가 결혼 전에 같이 살던 친구들과 동거하던 건물의 호수에서 따왔다고 하네요. 

 

“하하(가수)

 

“하하(가수)

 

서울 마포구와 부산 해운대에 지점이 있으며, 그럭저럭 맛집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데요, 2017년 중반부터 김종국과 동업을 하기 시작하며 하하&김종국의 401정육식당으로 개칭하게 됩니다. 

 

하하가 요식업을 시작하게 된 계기는 20년 지기 친구들이 불의의 사고로 다쳐서 일을 못하게 되자, 그 친구들이 일을 할 수 있게 만들어주기 위해 동업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하하는 2012년 친누나인 하쥬리씨가 설립한 기획사의 대표를 맡고 있는데요, 아내인 별, 같이 음악활동하는 스컬, 쇼미더머니2 준우승이자 국내에서 프리스타일랩 1인자로 불리는 지조, 힙합듀오인 프리스타일 가수, SBS 공채 7기 개그맨 출신겸 배우인 윤진영, SBS 공채 10기 개그맨 강재준이 이 기획사 소속이라고 합니다. 

 

 

 

하하는 지난 2019년에는 콴리티라는 패션 회사를 설립하여 칼리프에쉬라는 안경 및 선글라스 브랜드를 런칭하기도 했는데요, 2020년 9월에는 전문경영인 체제를 도입하면서 법인명을 (주)콴에프앤씨로 변경, 가방 및 기타 패션 엑세서리도 출시하면서 종합 패션 회사로 확장했습니다. 

 

-하하(가수) 결혼 아내(부인) 별(가수) 나이차이

 

하하는 자신이 대표로 있는 QUAN 엔터테인먼트에 소속되어 있던 아내(부인)인 별과 지난 2012년에 부부의 연을 맺게 되었는데요, 하하와 별 두 사람 나이차이는 하하는 1979년생인 43세이고, 아내(부인)인 별은 1983년생인 39세로 4살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하하(가수)

 

-하하(가수) 아내(부인) 별(가수) 결혼스토리 

 

하하와 별의 실제 첫만남은 연예활동을 하며 7~8년 전부터 알고 지내온 사이였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정식적으로 교제를 시작한 것은 결혼 전 6개월 전부터라고 합니다.

 

“하하(가수)

 

하하와 별 두 사람은 평소 종교 등 공통된 관심사가 많아 서로 좋은 감정을 갖고 있던 중 결혼을 전제로 진지한 만남을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참고로 별과 하하 부모님 중 어머니 쪽이 모두 다 목사라고 하네요. 

 

 

 

하하의 아내(부인)인 별이 하하와 결혼을 결심하게 된 것은 하하의 변치 않는 마음에 감동했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그런데 하하가 아내(부인)인 별과 결혼을 결심한 이유가 참 재미있네요.

 

하하(가수) : "인생의 허무함을 느낄 당시에 이건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다. 주변을 탐색하고 있는데 꿈에 고은이(별)이 나왔다. 그래서 바로 전화했다"

 

별(가수) : "결혼 전, 하하가 매일같이 청혼했다. 문자로 별아 나 동훈이야. 우리 이제 결혼할 나이야. 나랑 결혼하자 라고 왔다. 수 년에 걸쳐서 농담처럼 했던 터라 이 사람은 참 길게도 하는구나, 변치 않는구나 생각했다"

 

-하하(가수) 아내(부인) 별(가수) 세 자녀

 

하하와 별 두 사람은 이후 2012년 9월 혼인신고를 먼저 한 이후 그해 11월 30일 결혼식을 올렸는데요, 결혼 후 두 사람은 2013년 아들 하드림 2017년 아들 하소울에 이어, 2019년에 셋째 자녀를 밝혔고 7월 15일 딸 하송이를 출산했습니다. 세 자녀 모두 태명을 본명으로 지었다고 하네요. 

 

“하하(가수)

 

“하하(가수)

▷ 별(가수) <나이 성형 근황 남편>

 

별(가수) <나이 성형 근황 남편>

별(가수) 나이 성형 근황, 전 남친 전상환, 남편 하하 아들 딸 <해피투게더 4> <별(가수) 해피투게더 4 출연> 가수 별이 해피투게더4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10월 17일 방송되는 KBS 2TV 해피투게더4에

mway2.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