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옥자연 <프로필 나이 집안 과거 학력 결혼>

728x90

옥자연(배우) 프로필 나이 집안 과거 학력 결혼

 

 

<목차>
-옥자연(배우) 프로필 나이 키 가족 학력 소속사
-옥자연(배우) 집안 과거 배우가 된 계기
-옥자연(배우) 데뷔 작품 활동
-옥자연 결혼 남자친구

-옥자연(배우) 프로필 나이 키 가족 학력 소속사

 

“옥자연

 

배우 옥자연의 나이는 1988년 12월 19일생으로 올해 나이 34세입니다. 옥자연은 키가 170cm라고 하고요, 옥자연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오빠가 있습니다. 옥자연 학력은 서울대학교 인문대학 미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같은 서울대 미학과 출신으로는 방시혁 대표가 있습니다. 옥자연의 현재 소속사는 청춘 엔터테인먼트 소속이라고 합니다. 

 

-옥자연(배우) 집안 과거 배우가 된 계기

 

배우 옥자연에게 붙은 수식어 중 하나는 엄친딸입니다. 옥자연의 집안은 부모님과 오빠가 다 학교 선생님이어서 한 마디로 교사 집안이라 할 수 있는데요, 실제로 옥자연도 학창 시절에는 전교 1등을 놓치지 않을만큼 공부를 잘하고 또 열심히 했다고 합니다. 

 

“옥자연

 

그런 그가 배우에 꿈을 두게 된 것은 대학 졸업할 때 쯤부터라고 하는데요, 사실 중학교 때 연극부를 하긴 했지만 배우가 되겠다는 굼은 품지 않았고, 대학교 3학년 때 장민호의 연극 3월의 눈이란 작품을 보고 본격적으로 연극에 대한 호기심이 생겼다고 합니다. 

 

 

 

옥자연 : "대학 졸업할 때 쯤 연기를 해야겠다고 결정했다. 영화와 연극보는 걸 좋아했다. 일주일에 두 세 개씩 연극을 보고 티켓을 모으고 그랬다. 고등학교 때도 연극반이었는데 당시엔 내가 연기를 한다는 생각 자체를 못했다"

 

옥자연 : "공부를 잘했으니까 그냥 남들이 예상할 수 있는 삶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였다. 친구들이 주변에서 취직할 때쯤 로스쿨을 많이 가길래 저도 법공부를 하고 싶은 생각이 있었다. 25살 때까지 배우가 될 줄 전혀 생각을 못 했는데 갑자기 연극으로 틀었다. 좋은 연극(3월의 눈)을 보고 영향을 받았고 배우의 꿈을 꾸게 됐다"

 

고등학교 당시 문과에서 전교 1등을 하는 등 학창시절 줄곧 전교 1등을 놓치지 않았다는 옥자연인데요, 그런 그가 처음 연기를 하겠다고 했을 때 어머니는 걱정을 많이 했지만 아버지는 반대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옥자연

 

옥자연 : "엄마는 걱정을 많이 했다. 그런 쪽을 좋아하니 PD 같은 걸 하면 어떠냐고 하셨다. 그렇지만 연기가 너무 하고 싶어서 포기할 수 없었다. 반면에 아버지는 반대하지 않았다. 워낙에 너 하고 싶은 거 해라라고 믿어주시는 분이다"

 

옥자연 : "부모님의 주변에서 머리를 깎아서 집에 가둬라, 왜 가만히 놔두냐는 말을 많이 했다더라. 그런데 부모님께서 누구보다도 큰 힘이 돼줬다. 너무 감사하다. 제 자랑이다"

 

 

 

-옥자연(배우) 데뷔 작품 활동

 

옥자연은 그렇게 2012년 연극 손님으로 데뷔하여 처음에는 주로 연극 무대에서 활동을 하다가 이후 2016년 밀정에서 이정출 부인역으로 출연하게 되면서 이후 영화와 드라마를 넘나들며 얼굴을 알리기 시작,

 

“옥자연

 

170cm 장신의 키와 저음의 보이스, 선굵은 마스크로 개성있고 도회적인 역할을 소화해 오다가 독립장편영화 속물들에서 친구의 남자친구를 유혹하는 자유분방한 캐릭터를 맡아 깊은 인상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이후 옥자연은 버닝에 이어 인랑에 캐스팅되면서 감독들의 눈도장을 받았고, 최근에는 특히 지난해 경이로운 소문 속 악귀 백향희 역을 맡아 호평을 받았으며, 또 지난 6월 27일 종영한 드라마 마인에서 강자경 역으로 분해 강렬한 연기를 선보였습니다. 

 

“옥자연

 

“옥자연

 

옥자연이 출연한 작품으로는 영화는 2015년 참 친절하시네요를 비롯하여 유명산장, 밀정, 사랑하기 때문에, 버닝, 인랑, 안시성, 걸캅스, 비스트, 속물들, 백두산 등이 있고요, 드라마는 2017년 투깝스를 비롯하여 나쁜 녀석들 악의 도시, 기름진 멜로, 이몽, 경이로운 소문, 마인 등이 있습니다. 

 

-옥자연(배우) 결혼 남자친구

 

옥자연은 이외 지난 2월에는 tvN 경이로운 귀환을 통해 첫 예능에 출연하게 되었는데요, 이번에는 옥탑방의 문제아들에 출연하게 되었네요. 앞으로 드라마나 영화에서뿐 아니라 다양한 방송을 통한 활약이 기대가 되네요. 옥자연은 올해 나이 34세로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고요, 현재 남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아직 알려진 바가 없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