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권유리(소녀시대 유리) 프로필 나이 남자친구 오승환 건물 재산

728x90

권유리(소녀시대 유리)가 8월 29일 미우새에 출연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이에 오늘은 권유리(소녀시대 유리)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모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권유리(소녀시대 유리) 프로필 본명 나이 종교 학력 소속사

 

“권유리

 

권유리의 본명은 권유리이며, 권유리 나이는 1989년 12월 5일생으로 올해 나이 33세입니다. 권유리 고향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이며, 권유리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오빠 권혁준, 사촌동생 비비안, 트라이비 송선이 있습니다.

 

권유리는 키 167cm에 혈액형은 AB형이라고 하고요, 권유리 종교는 개신교이며, 권유리 학력은 지도초등학교, 지도중학교, 능곡고등학교, 중앙대학교 공연 영상 창작학부 연극 전공 학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권유리의 현재 소속사는 SM 엔터테인먼트 소속이라고 합니다. 

 

 

▷ 권유리(소녀시대 유리) 과거 데뷔 계기

 

“권유리

 

권유리는 1남 1녀 중 막내로 태어났고 초등학교 때 연예계 활동을 시작하면서 서울로 올라왔다고 합니다. 이후 2001년 친구의 부탁으로 우연찮게 참가한 제1회 SM 청소년 베스트 선발대회에서 댄스 짱 본상을 수상하면서 SM의 연습생으로 발탁되었고,

 

▷ 권유리(소녀시대 유리) 데뷔 후 활동

연습생 시절 동방신기의 뮤직비디오에 출연하면서 화제가 되기 시작, 이후 가수 데뷔 준비와 동시에 배우 장동건과 함께 출연한 중국 오리온 초코파이 광고를 포함해 동일하이빌 레이크 시티, 동서식품 미떼 핫초코 등 TV광고의 모델로도 활동했습니다. 

 

“권유리

 

이후 유리는 2007년 영화 꽃미남 연쇄 테러사건에 발레 소녀 1 역으로 출연하면서 본격 연기자 활동을 시작했고 같은 해 8월 걸그룹 소녀시대의 일원으로 가수 데뷔를 하면서 음악, 연기 등 다방면으로 영역을 넓혔습니다. 

 

 

이후 유리는 2007년 경희대학교 연극영화과 수시 1차에 합격했지만 그룹 활동을 위해 진학을 포기, 2008년 엠넷 유켄플라이를 통해 첫 MC 신고식을 치른 후 MBC 쇼 음악중심, 가요대제전, 하이원 서울 가요대상, 가온차트 K-POP 어워드, SBS 가요대전 등 다수의 라이브 공연 및 시상식 진행을 맡았으며 2011년 티파니와 함께 MBC 방송연예대상 MC 부문 특별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이후 유리는 중앙대학교 연극영화학부 2010 학번으로 입학, 2016년 학업을 마치고 졸업했고, 걸 그룹 소녀시대의 멤버로서 다양한 도전과 변신을 통해 인지도를 쌓은 한편 드라마 패션왕, 동네의 영웅, 고호의 별이 빛나는 밤에, 피고인, 영화 노브레싱 등 다수의 작품에 출연하면서 배우로서의 입지도 다져가고 있고 2013년, 2014년 연속 2년 백상 예술대상 여자 인기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권유리

 

유리는 2017년 9월 소녀시대 데뷔 10주년 활동을 마치고 부상으로 인해 수술 및 재활치료를 받으면서 휴양기를 가지기도 했는데요, 이후 2018년 넷플릭스 시트콤 마음의 소리 히부트를 통해 배우 활동 재개, 이어 MBC 대장금이 보고 있다에 출연하면서 코믹 연기에 도전하기도 했습니다 

 

유리는 2018년 태연, 써니, 효연, 윤아와 함께 소녀시대 두 번째 유닛 그룹 소녀시대 OhlGG를 결성하고 9월 5일 첫 싱글 앨범 몰랐니를 발표, 이후 같은해 10월 4일 첫 솔로 앨범 더 퍼스트 신을 발매하기도 했는데요,

 

해당 앨범은 아이큔즈 종합 앨범 차트에서 브라질, 칠레, 스웨덴, 터키, 태국, 베트남, 홍콩, 대만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캄보디아, 벨리즈, 과테말라, 멕시코, 인도네시아, 라트비아 등 전 세계 17개 지역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후 유리는 2019년 앙리할아버지와 나에서 콘스탄스 역을 맡으면서 첫 연극에 도전하기도 했으며, 최근에는 드라마 보쌈 운명을 훔치다, 라켓 소년단에도 출연해 좋은 연기를 보여주기도 했는데요, 소녀시대 활동을 함께 하다 보니 현재 본가와 소녀시대 숙소를 오가며 지내고 있다고 하네요. 

 

“권유리

 

▷ 권유리(소녀시대 유리) 이모저모

참고로, 권유리와 닮은꼴 연예인으로는 배우 채시라를 들기도 하는데요, 유리는 실제로 배우 채시라와 비슷한 얼굴과 동일한 체격에 키도 동일해서 나중에 채시라와 친분이 생겨 2017년 둘이 같이 화보를 촬영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또한 유리는 데뷔 전부터 요가 레슨을 받아왔고, 평소에도 꾸준히 즐겨 하는 운동으로서 그 실력이 수준급이라고 하는데요, 실제로 유리는 우리 동네 예체능 등 방송에서 출연진들한테 요가를 가르쳐준 적도 있습니다.

 

유리는 또 수영도 초등학교 2학년 이후 정식으로 훈련받은 적은 없지만 어릴 적에 수영선수가 되고 싶었을 만큼 수영을 좋아하고 자유형, 평영, 접영, 배영 등 4가지 영법에 전부 능하다고 하네요. 여기에 스쿠버다이빙 자격증과 오픈 워터 다이버 자격증까지 소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 권유리(소녀시대 유리) 결혼 남자친구 오승환 열애 결별 이유(사유)

권유리는 올해 나이 33세로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고요, 현재 남자 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다만 유리는 지난 2015년 프로야구 선수 오승환과의 열애를 공식 인정해 화제를 모은 바 있습니다.

 

“권유리

 

당시 보도에 따르면 유리와 오승환은 2014년 11월부터 12월까지 집중적으로 만남을 가졌다고 하는데요, 유리는 1989년생으로 1982년생인 오승환과는 7살 차이라고 합니다.

 

두 사람은 지인의 소개로 만났고, 오승환 선수가 한국에 체류하던 기간에 지인들과 어울려 자주 만나 인천 소재 음식점, 서울 놀이공원, 강남 영화관 및 음식점에서 만나 여느 연인들처럼 평범한 데이트를 가졌다고 했는데요, 하지만 이후 두 사람은 만난 지 6개월 정도 이후에 결별설이 돌았고, 한 언론매체는 당시 오승환 측근의 말을 인용, "유리와 오승환이 결별했다. 연인 사이를 정리한 것으로 알고 있다"라고 하며 

 

 

이어 두 사람의 결별 이유에 대해 "한신 타이거즈에 소속 되어 시즌이 치러지는 동안에 일본에 체류하고 있었던 오승환과 새 음반을 발표하고 국내에서 굉장히 바쁜 스케줄을 소화하는 유리가 만남의 횟수가 줄어들면서 관계가 소원해져 자연스럽게 정리하게 되었다"라고 전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이후 유리 소속사 측은 "유리 오승환이 결별한 것이 맞다"라고 밝히면서 추가적인 부분에 대해서는 말을 아끼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 권유리(소녀시대 유리) 건물(빌딩) 재산 

권유리는 또한 지난해 7월 서울 강남구 논현동 소재 5층 빌딩을 128억 원에 매입해 연예인 건물주 대열에 올라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권유리

 

해당 건물(권유리 빌딩)은 9호선, 분당선 선정릉역 1번 출구에서 도보 3분 거리에 있는 초역세권 건물로, 연면적 1304.27㎡(394.52평), 지하 1층~지상 5층 건물로 2003년 준공했고 2017년 리모델링한 건물이라고 합니다.

 

권유리가 실투자한 현금은 취득세 4.6%를 포함해 24억 원 정도, 나머지 105억 원은 대출을 통해 마련한 것으로 추정되어 알려지기도 했는데요, 해당 빌딩은 연 수익률 약 3.7%, 월 임대료 3800만 원 수준이라고 하는데요, 현재 임차인은 게임회사라고 합니다.

 

이상 권유리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추천 글 -> 티파니 영 <나이 국적 집안 논란 재산 근황>

* 추천 글 -> 5차 재난지원금(국민지원금) 대상, 신청방법 등 총정리

 

5차 재난지원금(국민지원금) 대상, 신청방법 등 총정리

5차 재난지원금(국민지원금)이 9월 6일부터 10월 29일까지 지급되기로 확정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이번 5차 재난지원금(국민지원금) 지금 대상, 기준, 금액, 시기, 방식 등 여러 가지 궁금한 부분들

mway2.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