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에일리 <프로필 나이 국적 과거 성형 결혼 이상형>

728x90

가수 에일리가 사랑의 콜센터에 출연한다는 소식입니다. 전에 한 번 나온 적이 있었는데 이번이 주 번째인 것 같네요. 이에 오늘은 가수 에일리에 대해 다양한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 에일리(가수)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국적 소속사

 

“가수

 

가수 에일리의 본명은 이예진이라고 하고요, 영어 이름은 에이미 리라고 합니다. 에일리 나이는 1989년 5월 30일생으로 올해 나이 33세입니다. 에일리 고향은 미국 콜로라도주 덴버로 미국에서 태어났지만, 당시 아버지가 한국 국적(전라남도 보성군)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미국과 대한민국의 국적법에 의해 허용받은 미국과 대한민국의 이중국적자라고 합니다.

 

에일리는 키 164cm에 혈액형은 O형이라고 하고요, 에일리 가족으로는 부모님이 계셨는데 어머니는 지난 2월 별세하고 아버지 혼자 계시다고 하네요. 에일리 형제로는 연년생인 남동생(기혼)과 사촌 고 돌링(유튜버)이 있습니다. 

 

 

에일리 종교는 개신교(구세군)이며, 에일리 학력은 Scotch Plains-Fanwood High school, 페이스대학교 커뮤니케이션 전공하다 휴학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에일리의 현재 소속사는 로켓쓰리엔터테인먼트 소속이라고 하는데요, 지난 2019년 2월 말 YMC엔터테인먼트와 계약이 만료된 이후 그해 9월 10일 설립한 1인 소속사라고 하네요.

 

▷ 에일리(가수) 과거 

에일리는 재미교포 2세 출신으로 1989년 미국 콜로라도주 덴버에서 태어나 뉴저지에서 성장했다고 합니다. 에일리는 어릴 때 부모님이 한국어와 한국 문화를 배우라고 한국으로 보내서 1년 동안 친척 집에 거주하면서 서울 학동초등학교에 재학한 경험이 있고, 집에서는 부모님에게 한국말을 쓰면서 성장했다고 합니다.

 

“가수

 

“가수

 

에일리는 뮤지컬 배우 출신인 부모님의 영향을 받아 어릴 때부터 음악과 가까이 지냈고, 핑클, SES, 이효리, 2NE1 등 한국 가수의 노래를 자주 부르고 좋아했으며 다양한 한국 가요를 즐겨 들었다고 합니다.

 

에일리는 또 3살 때부터 발레, 재즈, 힙합 댄스를 배운 경험이 있고, 학교에서 댄스 팀, 뮤지컬 활동을 했으며, 피아노, 드럼, 젭배, 플루트 등 다양한 악기를 배웠다고 합니다.

 

 

그리고 중학생 시절(15살 때)에는 친구들과 회사를 차려 공연을 하고, 노래를 작곡하는 등 언더그라운드에서 가수 활동을 시작, 콜라보레이션이라는 음악 경연 대회에서 보컬 부문상을 받기도 했고, 뉴저지 합창단 대회에서 올해의 솔로상을 받기도 했다고 합니다. 

 

에일리는 또한 뉴저지 스카치 플랜스 고등학교를 다니면서 3년 동안 아시아 학생 연합 총회장 경력이 있다고 하는데요, 2006년 고등학생 시절에는 밴드를 만들어 언더그라운드에서 음악 활동을 하면서 대학 행사와 뮤지컬 무대에 서고 인터넷에 무료로 자작곡을 올리곤 했다고 합니다. 

 

“가수

 

“가수

 

또한 에일리는 당시 유튜브에 팝송 커버 영상을 올리기도 했는데 가창력으로 인해 높은 조회수와 인기를 끌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미 그때부터 에일리라는 예명을 사용했는데, 본명 에이미와 성인 리를 합치면 에일리라고 발음되기에 예명이 되었다고 하네요.

 

에일리는 당시 유튜브 팝송 커버 영상이 계기가 되어 2008년 NBC 머레이쇼에 출연하여 리한나의 언페이스플을 부르고 2위를 하게 되었는데, 이때 여러 미국 기획사에서 스카우트 제의를 받았다고 합니다. 

 

유튜브 팝송 커버 영상을 본 한국 기획사(YMC엔터테인먼트)에서도 연락이 왔는데 에일리는 부모의 나라인 한국에서 가수가 되는 것이 먼저라고 생각해 대학을 휴학하고 2010년 9월 만 21세의 나이에 한국에 들어와 오디션에서 빅마마의 체념을 부르고 그 자리에서 바로 합격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후 에일리는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에서 약 1년 5개월 동안 연습생 생활을 했다고 합니다. 

 

 

에일리는 이후 2011년 9월 13일 MBC 추석 특집 파일럿 프로그램 가수와 연습생에 연습생으로서 출연하여 헬로와 마이 부를 부르고 우승하기도 했으며, 그해 10월 발표된 휘성의 놈들이 온다에서 영러 랩과 백보컬을 맡아 놈들이 온다 뮤직비디오에도 출연했다고 합니다.

 

“가수

 

또한 에일리는 한국에서 가수로 정식 데뷔하기 열흘 전인 2012년 1월 30일부터 드림하이2에 조연 배우로 출연하기도 했는데요, 배역의 이름은 에일리이며 가수 캐릭터였다고 합니다. 

 

에일리 : "어렸을 때부터 노래를 좋아했어요. 2006년도에 유튜브에 영상을 하나 올렸는데 그게 좋은 반응을 얻었어요. 그 이후에 하나둘씩 더 올리다가 언더로 미국에서 먼저 활동을 했죠. 그때 아는 분께서 한국의 소속사에 제 영상을 보여주셨어요. 그 이후로 가수 준비를 하게 됐죠. 1년 정도 준비 후에 헤븐으로 데뷔하게 됐어요.

▷ 에일리(가수) 데뷔 앨범 활동

에일리는 2012년 2월 데뷔 싱글 헤븐을 정식 발매해 가온 디지털 차트 3위를 비롯해 상위권에 오랫동안 머물렀고, 데뷔 초부터 1위 후보에 들면서 인지도가 높아지기 시작했습니다. 

 

“가수

 

이후 같은해 10월에는 첫 EP 음반 이노베이션을 발매해 타이틀곡 보여줄 게로 강남스타일을 누르고 뮤직뱅크 1위를 차지, 인기를 이어나갔습니다. 그 결과 에일리는 2012년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드 골든 디스크, 멜론 뮤직 어워드 등 각종 시상식에서 신인상을 받게 됩니다.

 

이후 에일리는 2013년 후속곡 저녁하늘로 짧게 활동한 뒤 동년 여름 U&I로 또다시 1위를 차지하기도 했고, 같은 해 한국 대표 로그 래미 시상식에 VIP 자격으로 참석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이듬해인 2014년 에일리는 디지털 싱글 노래가 늘었어로 호평을 받았고, 동년 가을 손대지 마로 1위를 또 다시 차지하며, 그 해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드, SBS 가요대전 등 각종 시상식에서 상을 받았습니다.

 

이후 2015년에는 콘서트 및 정규 앨범을 실행하였고, 2015년 10월에는 첫 정규앨범 VIVID를 발매해 타이틀곡 너나 잘해로 활동하여 그 해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드, 서울가요대상 등 각종 시상식에서 상을 거머쥐기도 했습니다. 

 

“가수

 

그리고 이후 11개월만에 디지털 싱글 이프 유를 공개해 하루 만에 멜론 실시간 1위에 오르기도 했으며, 2016년 10월에는 미니 4집 A New Empire를 발매, 이어 도깨비 OST인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가 아이차트 퍼펙트 올킬을 달성하기도 했습니다.

 

이후 2017년 2월에는 디지털 싱글 낡은 그리움을 발매했고, 이후 2019년 7월 소속사와 결별 후 정규 2집 앨범 버터플라이를, 2020년 10월 6일 미니 5집 앨범 아이엠을, 2021년 5월에는 정규 선공개 앨범 Lovin을 발매하며 꾸준히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에일리는 앨범 활동 외에도 특히 불후의 명곡에 많이 출연했고, 2019년부터는 유튜버로서 팬들과 소통하며 앨범 발매 소식, 타 가수의 노래 커버 등을 주로 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에일리의 일리 있는 밤이라는 자체 제작 콘텐츠도 만들기도 했습니다.

 

▷ 에일리(가수) 가창력 

에일리의 가창력은 20,30대 여자 솔로 가수들 중에 최상위권의 실력자이며, 대선배 가수들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뛰어난 가창력을 지닌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그는 데뷔하기 전부터 유튜브에 자신의 팝송 커버 영상을 올리면서 1000만 뷰의 소녀로 불리는 등, 이미 엄청난 미국 팬들이 있을 정도로 유명세를 떨쳤다고 합니다. 

 

“가수

 

또한 에일리는 과거 데이비드 포스터 콘서트에 관객으로 갔다가 우연히 관객이 노래 한 소절을 부르는 이벤트에 지목되어 노래를 부르게 되었는데, 에일리가 노래를 부르자 감탄한 데이비드 포스터가 무대 위로 에일리를 초대했고, 에일리가 노래를 마치자 콘서트 관객 중 대다수가 기립박수를 치는 모습을 보였다고 합니다. 당시 이 영상 조회수가 850만 회를 넘겼다고 하네요. 

 

이후 에일리는 YMC엔터테인먼트에 발탁되어 당시 같은 소속사였던 휘성에게 휘성이 군대가기 전까지 코칭을 받았었는데 휘성은 "놔두면 본인이 다 알아서 한다. 노래를 가르칠 필요가 없더라. 천재인 것 같다"라며 칭찬했다고 합니다.

 

 

또한 2011년 추석 특집으로 편성된 MBC의 오디션 프로그램 가수와 연습생에서 휘성의 연습생으로 출연해 우승하기도 했는데요, 이때 부른 비욘세의 헬로 영상이 유튜브에 퍼지면서 해외에서도 코리안 비욘세라고 칭찬받는 등 데뷔 전부터 팬덤이 있었다고 합니다. 처음부터 초대형 신인이라는 칭호를 얻기까지 했다고 하네요. 

 

“가수

 

에일리는 노래 뿐 아니라 랩도 무리 없이 소화한다고 하는데요, 2012년 3월부터 불후의 명곡에 출연하며 그 실력을 어필하고 있습니다. 에일리의 음역대는 1옥타브 레에서 5옥타브 레 샵까지 올라간다고 하는데요, 한 방송에서 에일리는 진성으로 3옥타브 솔샵까지 찍기도 했다고 하네요. 

 

▷ 에일리(가수) 실제 성격

 

“가수

 

에일리의 성격은 매우 밝고 털털한 편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에일리 본인의 말로는 자기는 원래 낯가림이 심한 편이라 사람과 어색한 것이 싫어 일부러 말을 많이 거는 스타일이라고 하네요.

 

그래서 에일리는 주변에 친한 사람들이 많다고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특히 씨스타 효린과 무척 친하다고 합니다. 매일 밤마다 문자로 보고 싶다고 말할 정도였다고 하네요. 에일리는 또한 장난끼가 많다고 하고요, 승부욕은 강하지만 졌다고 해서 기운 빠져하는 성격은 아니라고 합니다. 

 

▷ 에일리(가수) 성형 루머

에일리의 성형 루머들이 많이 돌기도 하는데요, 에일리 본인의 말에 따르면 성형은 하지 않았고, 엄마를 쏙 빼닮았다고 합니다. 한번은 과거 한 방송에서 에일리는 성형수술 의혹에 대해 부인하며 자신의 얼굴을 만져보게끔 하는 등 적극적으로 성형설을 부인하기도 했습니다. 

 

“가수
에일리 과거 사진
“가수

 

에일리 : "내가 무슨 미인인가. 우리 엄마랑 똑같이 생겼다. 엄마 사진이 있으면 보여드리면 좋을텐데... 화면에선 실물보다 못 생기게 나와서 불만이다. 소속사에서도 눈이 짝짝이로 나와서 걱정하시더라"

 

실제 에일리의 현재 모습이 과거 모습과 달라보이는 것은 어린 시절과 성인의 차이에서 오는 변화 정도, 또는 화장을 안 한 것과 한 것, 또 살이 찌고 덜 찌고 등 여러 가지 요인을 들 수가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에일리는 과거 상당한 글래머 몸매였다고 하는데요, 지금은 다이어트를 통해 많이 날씬해진 것라고 하네요. 실제로 에일리는 과거(2015년) 3번째 미니앨범 매거진을 준비할 당시 10kg을 감량했다는 사실을 밝히기도 했는데요,

 

 

당시 에일리는 "하루에 500칼로리를 섭취했는데 단백질 100g과 채소 두 컵으로 하루에 두 끼를 먹었다. 운동은 따로 하지 않았지만 안무 연습을 많이 하다 보니 운동도 된 것 같다"며 체중 감량 비법을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가수

 

이어 에일리는 "한 달 조금 넘게 했는데 10kg 정도 빠졌다. 빨리 빼려고 했던 건 아닌데 그렇게 됐다"고 말해 여성들의 부러움을 자아내기도 했는데요, 하지만 또다시 좀 더 살이 붙었다가 지금은 다시 많이 날씬해진 것 같네요. 하지만 지금도 여자 치고는 허벅지가 운동한 사람처럼 상당히 튼실한 편인 것 같습니다. 

 

▷ 에일리(가수) 결혼 남자친구 이상형

에일리는 올해 나이 33세로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입니다. 과거 에일리 결혼 남편 등 루 머거 돌기도 했지만 에일리가 자신의 콘서트 홍보를 위해 쓴 글과 사진 때문에 결혼 발표로 오해가 된 적은 있었지만 실제 결혼 발표는 아니었다고 합니다. 

 

“가수

 

또한 에일리의 현재 남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과거에는 남자 친구가 있었다고 하는데요, 에일리 전 남자 친구는 한때 에일리 누드 파문(사실은 유명 속옷 모델 카메라테스트용 촬영 사진)으로 의심을 받기도 했었죠.

 

 

에일리는 과거 유명 BJ 뜨뜨뜨뜨와 열애설이 돌기도 했었는데요, 이에 대해 에일리는 지난해 한 방송에서 "유튜브 채널에서 뜨뜨뜨뜨님의 팬이라고 말했다. 그걸 보고 그분이 방송에서 저를 언급해주셨다. 다음에 기회가 되면 같이 게임 한 번 하자고 했다. 그걸 보고 나는 성덕이다라고 했는데 기사가 열애설처럼 났다"라고 해명했습니다. 

 

“가수

 

이어 따로 만난 적이 없냐는 패널들의 질문이 이어지자 에일리는 "게임을 한 적은 있다"고 선을 그었습니다. 이어 에일리는 "열애설이 나고 그 상황 자체가 재미있었다. 그렇게 싫지도 않았다"라고 말하기도 했는데요,

 

에일리가 열혈 팬이라고 밝힌 BJ뜨뜨뜨뜨는 게임방송 콘텐츠를 진행하는 인터넷 방송인으로 그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뜨뜨뜨뜨의 구독자는 154만명이라고 합니다. 

 

에일리는 과거 자신의 이상형에 대해 한 방송에서 "유머 감각이 뛰어난 사람이 좋다"고 말하기도 했는데요, 이어 "근육 있는 남자가 좋다"며 당시 함께 출연한 남자 가운데서 김종국을 이상형 1위로 꼽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이어 함께 작업하고 싶은 가수로 뽑은 사람은 김종국이 아닌 신승훈이었고, 케이윌에 대해서는 "같은 프로그램을 하면서 친해졌지만 남자로선 아니다"라고 잘라 말하는 솔직함을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 추천 글 -> 정수라 <전남편 이혼 루머 근황>

* 추천 글 -> 박완규 <프로필 나이 과거 아내(부인) 이혼, 아들 딸>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