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이영애 남편 정호영 나이(차) 재산, 누구? 자녀 집

728x90

배우 이영애와 남편 정호영 씨가 화제입니다. 지난 8월 13일 방송된 KBS2 연중 라이브의 차트를 달리는 여자 코너에서 나이차 극복한 스타 부부 1위에 올랐기 때문인데요, 이에 이영애 남편 정호영 나이 직업 집 재산 등에 대해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영애 남편 정호영 나이 직업 집 재산 등 다양한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 이영애(배우) 결혼 남편 정호영 나이(차) 직업 재산, 누구?

 

“이영애

 

이영애는 남편 정호영 씨와 2009년 8월 24일 미국 하와이에서 결혼식을 올렸는데요, 이영애와 남편 정호영 두 사람의 나이차는 이영애는 1971년생인 51세이고, 남편 정호영은 1951년생인 71세로 무려 20살이나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이영애 남편 정호영 씨의 직업은 재미교포 사업가라고 하는데요, 충남 홍성 출신으로 서울고 재학 시절 유학을 위해 미국으로 건너가 일리노이공대 대학원을 졸업하고 1980년대 후반부터 한국 벤처업계에서 사업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이영애

 

정호영 씨는 이후 무기로비스트로 활동, 방위산업체인 한국레이컴의 회장으로 공개되기도 했는데요, 한국레이컴 회사는 군수 관련 장비를 개발하고 생산하는 업체라고 합니다. 

 

정호영 씨는 또 한때 현대그룹 종합 기획실 신규사업 팀장을 역임하기도 했고, 2012년에는 천연 화장품 회사까지 설립했으며, 또 몇 년 전에는 무려 200억에 달하는 회사 지분과 태릉 부근의 1만 평 토지를 기부해 사회 복지 재단도 설립했다고 합니다. 

 

정호영 씨는 현재는 미국 시애틀에서 해외 통신사와 인베스트먼트 관련 사업을 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과거 정호영 씨의 재산이 한 매체를 통해 알려지면서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정호영 씨의 재산은 약 2조원으로 추산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항간에 알려진 방산 무기중개가 아닌 통신사(데이콤, 하나로 통신 등) 운영 투자 등으로 재산을 형성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참고로, 남편 정호영의 삼촌은 충청남도 공주시 부여군 청양군 국회의원이자 자유 한국당 소속의 원인 정진석이라고 하는데요, 이영애는 2012년과 2016년 국회의원 선거에 남편과 함께 후보 정진석을 지원유세를 하기도 했습니다. 

 

 

▷ 이영애(배우) 남편 정호영 결혼스토리

이영애는 남편 정호영 씨를 1991년 이영애가 20대 초반일 때 처음 만났다고 하는데요, 그때는 서로 배우와 광고기획자였기에 단순한 선후배 관계였지만 이후 연인으로 발전해 결혼에 골인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이영애

 

이영애는 남편 정호영 씨에 대해 "믿음직스럽고 성실한 사람, 사랑 이상의 감정으로 아주 깊은 감정을 갖고 있다. 결혼에 대한 두려움이 전혀 없었으며 결혼 후 심적으로 여유가 생겼다고 털어놓기도 했는데요,

 

이영애는 남편과 결혼 당시 순영이란 이름으로 결혼식장을 예약해 비공개(극비)로 진행하였고, 이후 이영애 측의 법률 대리인이 결혼 사실을 발표하고 나서 첫 개강 날인 9월 16일 한양대학교 예술극장에서 결혼과 관련한 기자회견을 가지기도 했습니다. 

 

워낙 스캔들이 없이 깨끗했던 톱스타 이영애의 극비 결혼식은 당시 연예계의 핫이슈였는데요, 더욱 놀라운 것은 정호영 씨와의 나이 차이(20살)였습니다. 하지만 한국 나이로 71세인 남편 정호영 씨의 외모가 상당한 동안이라 두 사람이 정말 잘 어울리는 것 같네요. 

 

▷ 이영애(배우) 자녀(쌍둥이 남매) 집

두 사람은 결혼 이후 2년 만인 2011년 2월 이란성쌍둥이 남매(아들 정승권, 딸 정승빈)를 출산했는데요, 과거 방송에서 가족의 일상을 공개하며 사랑스러운 아이들을 보여준 바 있습니다. 

 

“이영애

 

“이영애

 

이후에도 한 방송에서 양평 문호리에 있는 이영애의 집과 근황이 공개되기도 했는데요, 이영애 집(자택)은 원래 이태원 한남동이었지만 자녀들의 교육을 위해서 양평 집으로 이사했다고 합니다. 

 

당시 이영애 부부의 쌍둥이 남매의 모습과 남편 정호영 씨가 함께 출연해 눈길을 끌기도 했는데요, 특히 이영애 외모를 많이 닮은 쌍둥이 남매 모습이 당시 큰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이영애 쌍둥이 자녀는 이제 2023년 기준 초등학교 6학년, 2024년에는 중학교에 들어가게 된다고 하는데요, 특히 딸의 경우 엄마처럼 배우가 되고 싶어하고, 또 노래를 잘하고 좋아해 중학교를 성악 공부를 위해 예중으로 들어가게 한다고 하네요.

 

 

▷ 이영애(배우) 근황

이영애는 지난 20~30대는 여배우로 삶을 살아왔다고 한다면 40대는 오로지 남편과 자녀들을 위해 살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이제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자녀들을 어느 정도 키우고 14년 오래간만에 스크린에 다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영애

 

특히 2019년 영화 나를 찾아줘는 한 아이의 엄마로서 복귀하는 작품인 만큼 아이들과 사람들에게 좋은 영향을 주는 작품으로 다가갈 수 있으면 좋겠다고 남다른 각오를 밝히기도 했습니다. 

 

“이영애

 

이영애는 앞서 2021년 드라마 구경이 이후 이번에 마에스트로에 출연해 새로운 연기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2025년 방영 예정인 사극에도 출연을 확정지은 상태라고 합니다.  


▷ 이영애(배우) 프로필 나이 

 

“이영애

 

배우 이영애는 1971년 1월 31일생으로 올해 나이 49세입니다. 이영애 고향은 서울이며, 2남 1녀 중 막내로 태어났다고 합니다. 이영애 본관은 양성 이 씨로 28대손이라고 하고요, 이영애 키는 165cm, 몸무게는 48kg이라고 합니다. 

 

이영애 학력은 서울잠실초등학교에서 서울잠전초등학교, 정신여자중학교, 잠실여자고등학교, 한양대학교 ERICA캠퍼스 독어독문학과, 중앙대학교 신문방송대학원 언론학과, 한양대학교 대학원 연극영화학과 박사과정 휴학을 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영애의 현재 소속사는 굳 피플 소속이라고 합니다.

 

 

▷ 이영애(배우) 데뷔 작품 활동

이영애는 1990년 오리온 투유 초콜릿 광고를 통해 연예 활동을 시작, 이후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마몽드의 광고 모델로 오랜 기간 활동였고, 산소 같은 여자라는 수식어가 따라붙으며 대중들의 관심을 받기 시작하여 남성들에게는 로망의 대상이 되었답니다.

 

“이영애

 

이영애는 깨끗한 피부와 단아한 이미지로 많은 시청자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한국 배우이자, 한류 스타로 유명한데요, 특히 이영애는 동양적인 외모와 지적인 외모로 사극에도 정말 잘 어울리고 한복이 가장 잘 어울리는 배우이기도 합니다. 

 

이영애는 이후 1993년 SBS 특채 탤런트로 발탁되어 드라마 댁의 남편은 어떠 십니까로 본격 연기자로 데뷔, 1990년대 중반부터 2000년 초까지 사랑과 결혼, 서궁, 파파(1995), 파도, 초대(1999), 불꽃(2000) 등 수많은 드라마를 출연하며 커리어를 쌓아갔습니다. 

 

하지만 1997년 영화 데뷔작인 인살라가 기대 이하의 흥행 참패를 기록한 이후로 영화 출연을 자제하다가 2000년 박찬욱 감독의 공동경비구역 JSA를 통해 비로소 대중들에게 영화배우로 각인되기 시작, 이듬해 2001년 영화 봄날은 단다. 선물, 로 역시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영애

 

이후 잠깐의 공백을 거쳐 2003년 MBC 드라마 대장금에서 서장금이 역으로 국내뿐 아니라 일본 중국 그리고 그 외 세계 여러 나라에서 큰 반향을 일으키며 큰 인기를 얻었고, 한국 드라마를 알리며 한류스타로 자리 잡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또한 이영애는 2005년 다시 한번 재회한 박찬욱 감독의 영화 친절한 금자 씨에 출연, 파격적인 연기 변신을 선보이며, 연기력까지 인정받게 되었고, 그 해 청룡영화제 여우주연상을 수상하는 등 성곡적인 평가를 받기도 했습니다.

 

“이영애

 

이영애는 결혼 이후 한동안 공백기를 가지다가 지난 2016년부터 조금씩 얼굴을 보이고 있는데요, 지난 2019년에는 영화 나를 찾아줘에 출연하기도 했고, 이번에는 드라마 구경이를 통해 시청자들과 만나게 된다고 합니다. 

 

 

▷ 이영애(배우) 연기 외 활동

이영애는 배우로서 영화나 드라마 외에도 연극배우로서도 활동한 바 있으며, 또한 연기활동 외에도 1993년 KBS2 연예가중계 MC를 맡기도 하고, 또한 이후 출발 서울의 아침, 출발 모닝와이드, 토요대행진, 아주 특별한 사랑 등 MC로 활약을 했으며, 또한 가로 채널에서는 패널로도 출연한 바 있습니다.

 

“이영애

 

당시 이영애는 그동안 신비주의로 방송 프로에서 사생활 노출을 꺼려했던 그였기에 시청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기도 했습니다. 또한 이영애는 정말 수많은 CF 광고 촬영을 했으며, 배우로서 수상경력이 정말 화려합니다.

 

한창 활동할 때는 거의 매년 수상을 할 정도로 말이죠. 이영애는 또한 2014년 인천 아시안 게임 개막식에서 성화 점화자로 참가했습니다. 이상 이영애 남편 정호영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추천 글 -> 드라마 <구경이> 뜻, 줄거리, 등장인물, 비하인드

 
728x90